2015년 1월 18일 주현절 제2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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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Ubiquitous 컴퓨터공학전공 김정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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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월 18일 주현절 제2주

주현절 제2주 2013년 1월 20일

2015년 1월 18일 주현 후 제2주

찬송 190장 찬송 187장

1절 성령이여 강림하사 나를 감화 하시고 애통하며 회개한 맘 충만하게 하소서 1절 성령이여 강림하사 나를 감화 하시고 애통하며 회개한 맘 충만하게 하소서 새찬송가 190장 [구 177] 예수여 비오니 나의 기도 들으사 애통하여 회개한 맘 충만하게 하소서

2절 성령이여 강림하사 크신 권능 주소서 원하옵고 원하오니 충만하게 하소서 새찬송가 190장 [구 177] 2절 성령이여 강림하사 크신 권능 주소서 원하옵고 원하오니 충만하게 하소서 예수여 비오니 나의 기도 들으사 애통하여 회개한 맘 충만하게 하소서

3절 힘이 없고 연약하나 엎드려서 비오니 성령강림 하옵소서 충만하게 하소서 3절 힘이 없고 연약하나 엎드려서 비오니 성령강림 하옵소서 충만하게 하소서 새찬송가 190장 [구 177] 예수여 비오니 나의 기도 들으사 애통하여 회개한 맘 충만하게 하소서

4절 정케하고 위로하사 복을 받게하소서 충만하게 하시오니 무한 감사합니다 4절 정케하고 위로하사 복을 받게하소서 충만하게 하시오니 무한 감사합니다 새찬송가 190장 [구 177] 예수여 비오니 나의 기도 들으사 애통하여 회개한 맘 충만하게 하소서

1절 비둘기 같이 온유한 은혜의 성령 오셔서 거친 맘 어루만지사 위로와 평화주소서 1절 비둘기 같이 온유한 은혜의 성령 오셔서 거친 맘 어루만지사 위로와 평화주소서 새찬송가 187장 [구 171] 2절 진리의 빛을 비추사 주의 길 바로 걸으며 주님을 옆에 모시고 경건히 살게 하소서

3절 주님과 동행하면서 거룩한 길로 행하며 진리의 예수 붙잡고 길 잃지 않게 하소서 3절 주님과 동행하면서 거룩한 길로 행하며 진리의 예수 붙잡고 길 잃지 않게 하소서 새찬송가 187장 [구 171] 4절 연약한 나를 도우사 하나님 나라 이르러 주님의 품에 안기는 영원한 안식 주소서 아멘

내 마음과 육체가 생존하시는 하나님께 부르짖나이다 나의 왕, 나의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여 예배로 부름 만군의 여호와여 주의 장막이 어찌 그리 사랑스러운지요 내 마음과 육체가 생존하시는 하나님께 부르짖나이다 나의 왕, 나의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여 주의 제단에서 참새도 제 집을 얻고 제비도 새끼 둘 보금자리를 얻었나이다 주의 집에 거하는 자가 복이 있나이다 저희가 항상 주를찬송하리이다(시84:1-4).

예배의 기원 우리에게 참 소망을 주시는 주님, 거룩한 주일 아침에 저희들이 기쁜 마음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두 손을 높이 들어 그 크신 이름을 찬송하며, 우리 마음을 드높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우리 중심을 묶어서 예물을 드리오며, 우리 마음을 토하여 기도합니다. 우리 심령 속에 깃들어있는 실패와 좌절과 슬픔을 거두어 주시고, 희망과 기쁨과 평안을 심어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원하옵나이다. 아멘.

찬송 310장

고백의 기도1 (Prayer of Confession) 구원의 하나님! 사랑을 베풀 줄 모르고, 감사할 줄 모르고, 인내할 줄 모르고, 믿노라 하면서도 믿음대로 살지 못하며 살아왔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부끄러운 마음으로 겸손히 무릎을 꿇습니다. 거룩한 자녀로서 두 얼굴로 살지 않게 우리의 신앙을 붙잡아 주옵소서.

때로 선한 일을 한다고 하나 위선이 많았고, 명예를 사랑하였으며 자기 중심적이었습니다 때로 선한 일을 한다고 하나 위선이 많았고, 명예를 사랑하였으며 자기 중심적이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회개하오니 하나님께 합당한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어린 아이가 부모에게 전적인 신뢰와 믿음을 갖듯이 우리에게 주님을 향한 전적인 순종과 믿음을 지니게하옵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멘. 고백의 기도2 (Prayer of Confession)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사43:25).. 용서의 선언 (Assurance of Forgiveness)

대표 기도 최익길 권사

참 제자의 길 요한복음 1장43-51절

요1:43 이튿날 예수께서 갈릴리로 나가려 하시다가 빌립을 만나 이르시되 나를 따르라 하시니 44 빌립은 안드레와 베드로와 한 동네 벳새다 사람이라 45 빌립이 나다나엘을 찾아 이르되 모세가 율법에 기록하였고 여러 선지자가 기록한 그이를 우리가 만났으니 요셉의 아들 나사렛 예수니라 46 나다나엘이 이르되 나사렛에서 무슨 선한 것이 날 수 있느냐 빌립이 이르되 와서 보라 하니라 47 예수께서 나다나엘이 자기에게 오는 것을 보시고 그를 가리켜 이르시되 보라 이는 참으로 이스라엘 사람이라 그 속에 간사한 것이 없도다

1:48 나다나엘이 이르되 어떻게 나를 아시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빌립이 너를 부르기 전에 네가 무화과나무 아래에 있을 때에 보았노라 1:49 나다나엘이 대답하되 랍비여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시요 당신은 이스라엘의 임금이로소이다 1:50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너를 무화과나무 아래서 보았다 하므로 믿느냐 이 보다 더 큰 일을 보리라 1:51 또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사자들이 인자 위에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을 보리라 하시니라

참 제자의 길 요한복음 1장43-51절

요1:43 이튿날 예수께서 갈릴리로 나가려 하시다가 빌립을 만나 이르시되 나를 따르라 하시니 44 빌립은 안드레와 베드로와 한 동네 벳새다 사람이라 45 빌립이 나다나엘을 찾아 이르되 모세가 율법에 기록하였고 여러 선지자가 기록한 그이를 우리가 만났으니 요셉의 아들 나사렛 예수니라 46 나다나엘이 이르되 나사렛에서 무슨 선한 것이 날 수 있느냐 빌립이 이르되 와서 보라 하니라 47 예수께서 나다나엘이 자기에게 오는 것을 보시고 그를 가리켜 이르시되 보라 이는 참으로 이스라엘 사람이라 그 속에 간사한 것이 없도다

1:48 나다나엘이 이르되 어떻게 나를 아시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빌립이 너를 부르기 전에 네가 무화과나무 아래에 있을 때에 보았노라 1:49 나다나엘이 대답하되 랍비여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시요 당신은 이스라엘의 임금이로소이다 1:50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너를 무화과나무 아래서 보았다 하므로 믿느냐 이 보다 더 큰 일을 보리라 1:51 또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사자들이 인자 위에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을 보리라 하시니라

나를 따르라 (아콜루데오) 따르다, 뒤따르다. -동사 아콜루데오(Homer 이래)는 켈류도스(, 길)에서 유래했으며, 문자적 의미로 '함께 가다, 동반하다, 뒤따라 가다, 따라가다'이며 (1) (따르다)은 메시야를 좇는 것을 의미하므로 이 제자직은 본질적으로 종교적 선물이다. 예수님 안에 제공된 구원에 참예함을 의미한다. 요 8:12: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계 14:4 이 사람들은 여자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순결한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에서 속량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잠 22:10] 거만한 자를 쫓아내면 다툼이 쉬고 싸움과 수욕이 그치느니라 [잠 19:29] 심판은 거만한 자를 위하여 예비된 것이요 채찍은 어리석은 자의 등을 위하여 예비된 것이니라 [잠 1:22] 너희 어리석은 자들은 어리석음을 좋아하며 거만한 자들은 거만을 기뻐하며 미련한 자들은 지식을 미워하니 어느 때까지 하겠느냐 [사 29:20] 이는 강포한 자가 소멸되었으며 경만한 자가 그쳤으며 죄악의 기회를 엿보던 자가 다 끊어졌음이라

나를 따르라 (아콜루데오) 따르다, 뒤따르다. (2) (따르다)는 또한 예수님의 운명에 함께 하는 것을 암시한다. -동사 아콜루데오(Homer 이래)는 켈류도스(, 길)에서 유래했으며, 문자적 의미로 '함께 가다, 동반하다, 뒤따라 가다, 따라가다'이며 (2) (따르다)는 또한 예수님의 운명에 함께 하는 것을 암시한다. 마 8:19 한 서기관이 나아와 예수께 말씀하되 선생님이여 어디로 가시든지 저는 따르리이다 8:20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우도 굴이 있고 공중의 새도 거처가 있으되 인자는 머리 둘 곳이 없다 하시더라 막 8:34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라고 하신다. 요 12:25-26에서도 동일한 관계를 찾아볼 수 있다. 요 12: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12:25 자기의 생명을 사랑하는 자는 잃어버릴 것이요 이 세상에서 자기의 생명을 미워하는 자는 영생하도록 보전하리라 12:26 사람이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르라 나 있는 곳에 나를 섬기는 자도 거기 있으리니 사람이 나를 섬기면 내 아버지께서 그를 귀히 여기시리라 [잠 22:10] 거만한 자를 쫓아내면 다툼이 쉬고 싸움과 수욕이 그치느니라 [잠 19:29] 심판은 거만한 자를 위하여 예비된 것이요 채찍은 어리석은 자의 등을 위하여 예비된 것이니라 [잠 1:22] 너희 어리석은 자들은 어리석음을 좋아하며 거만한 자들은 거만을 기뻐하며 미련한 자들은 지식을 미워하니 어느 때까지 하겠느냐 [사 29:20] 이는 강포한 자가 소멸되었으며 경만한 자가 그쳤으며 죄악의 기회를 엿보던 자가 다 끊어졌음이라

나를 따르라 (아콜루데오) 따르다, 뒤따르다. (따르다)는 은유적 비유가 얼마나 강력한지는 다음의 고찰에 의해 드러난다. -동사 아콜루데오(Homer 이래)는 켈류도스(, 길)에서 유래했으며, 문자적 의미로 '함께 가다, 동반하다, 뒤따라 가다, 따라가다'이며 (따르다)는 은유적 비유가 얼마나 강력한지는 다음의 고찰에 의해 드러난다. 마 10:38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눅 14:27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 [잠 22:10] 거만한 자를 쫓아내면 다툼이 쉬고 싸움과 수욕이 그치느니라 [잠 19:29] 심판은 거만한 자를 위하여 예비된 것이요 채찍은 어리석은 자의 등을 위하여 예비된 것이니라 [잠 1:22] 너희 어리석은 자들은 어리석음을 좋아하며 거만한 자들은 거만을 기뻐하며 미련한 자들은 지식을 미워하니 어느 때까지 하겠느냐 [사 29:20] 이는 강포한 자가 소멸되었으며 경만한 자가 그쳤으며 죄악의 기회를 엿보던 자가 다 끊어졌음이라

25 자기의 생명을 사랑하는 자는 잃어버릴 것이요 이 세상에서 자기의 생명을 미워하는 자는 영생하도록 보전하리라 따르기 위해서는 버려야 합니다. ( 따름과 자기 부인 )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 막 8:34 요 12: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25 자기의 생명을 사랑하는 자는 잃어버릴 것이요 이 세상에서 자기의 생명을 미워하는 자는 영생하도록 보전하리라 26 사람이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르라 나 있는 곳에 나를 섬기는 자도 거기 있으리니 사람이 나를 섬기면 내 아버지께서 그를 귀히 여기시리라 [잠 22:10] 거만한 자를 쫓아내면 다툼이 쉬고 싸움과 수욕이 그치느니라 [잠 19:29] 심판은 거만한 자를 위하여 예비된 것이요 채찍은 어리석은 자의 등을 위하여 예비된 것이니라 [잠 1:22] 너희 어리석은 자들은 어리석음을 좋아하며 거만한 자들은 거만을 기뻐하며 미련한 자들은 지식을 미워하니 어느 때까지 하겠느냐 [사 29:20] 이는 강포한 자가 소멸되었으며 경만한 자가 그쳤으며 죄악의 기회를 엿보던 자가 다 끊어졌음이라

따르기 위해서는 버려야 합니다. ( 따름과 자기 부인 ) [잠 22:10] 거만한 자를 쫓아내면 다툼이 쉬고 싸움과 수욕이 그치느니라 [잠 19:29] 심판은 거만한 자를 위하여 예비된 것이요 채찍은 어리석은 자의 등을 위하여 예비된 것이니라 [잠 1:22] 너희 어리석은 자들은 어리석음을 좋아하며 거만한 자들은 거만을 기뻐하며 미련한 자들은 지식을 미워하니 어느 때까지 하겠느냐 [사 29:20] 이는 강포한 자가 소멸되었으며 경만한 자가 그쳤으며 죄악의 기회를 엿보던 자가 다 끊어졌음이라

마 10:38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2) 따르기 위해서는 계속 따라야 합니다. 마 10:38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눅 14:27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 [에녹 - 하나님과 동행 --- 예수님을 따르는 신앙 한눈팔이 신앙 --- 어머니를 붙쫓듯, (지은이 10초정도 잃어버린 적, 인천 희망백화점. 예은이는 잃어버릴 일이 없음. -- 늘 두려움이 많아서 엄마만 바라봄. )

룻 1:14 그들이 소리를 높여 다시 울더니 오르바는 그의 시어머니에게 입 맞추되 룻은 그를 붙좇았더라 …. 2) 따르기 위해서는 계속 따라야 합니다. 붙좇아야 합니다. 룻 1:14 그들이 소리를 높여 다시 울더니 오르바는 그의 시어머니에게 입 맞추되 룻은 그를 붙좇았더라 …. 16 룻이 이르되 내게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 강권하지 마옵소서 어머니께서 가시는 곳에 나도 가고 어머니께서 머무시는 곳에서 나도 머물겠나이다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니 17 어머니께서 죽으시는 곳에서 나도 죽어 거기 묻힐 것이라 만일 내가 죽는 일 외에 어머니를 떠나면 여호와께서 내게 벌을 내리시고 더 내리시기를 원하나이다 하는지라 [에녹 - 하나님과 동행 --- 예수님을 따르는 신앙 한눈팔이 신앙 --- 어머니를 붙쫓듯, (지은이 10초정도 잃어버린 적, 인천 희망백화점. 예은이는 잃어버릴 일이 없음. -- 늘 두려움이 많아서 엄마만 바라봄. )

예수님을 따르고, 그분의 발자국를 가까이 걸으며, 겸손히 그분의 발자국를 따르는 사람들은 그분의 신발의 먼지로 덮여지게 된다. 3) 따르기 위해서는 스승의 발자국의 먼지로 뒤덮혀야 합니다. 유명한 유대인 말이 있다: 당신이 당신의 선생의 먼지로 덮여지길! (제자가 되길) 예수님을 따르고, 그분의 발자국를 가까이 걸으며, 겸손히 그분의 발자국를 따르는 사람들은 그분의 신발의 먼지로 덮여지게 된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우리가 예수님의 먼지 안에서 덮여진 사람들과 동일시 될 수 있는 하나의 길이며, 바로 이들이 예수님의 제자들이다. [에녹 - 하나님과 동행 --- 예수님을 따르는 신앙 한눈팔이 신앙 --- 어머니를 붙쫓듯, (지은이 10초정도 잃어버린 적, 인천 희망백화점. 예은이는 잃어버릴 일이 없음. -- 늘 두려움이 많아서 엄마만 바라봄. )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죄악의 심화 --------- 한편, 본절에 언급된 세 동사들은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다. 즉, '좇다'(* , 할라크), '서다'(*, 아마드), '앉다'(*, 야솨브)는 말들은 죄의 점진적인 과정을 시사해 주고 있다(Weiser). 다시 말해서 죄의 성질이 점점 더 악화됨을 이 용어들의 배열을 통해 알 수 있다 ------악인의 죄를 좇지 아니하며 - '악인'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라사'(*)는 '유죄한자', 곧 '법정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자'를 의미한다(Kraus, Twot). 그런데 여기서는 하나님의 율법 앞에서 죄인으로 입증된 자를 말한다. 이들에게는 하나님의 율법 대신에 자신의 삶의 원리가 있다. 이것이 바로 꾀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에차'(* )이다. 이 말은 의도, 도모 등으로 번역될 수 있으며 하나님의 뜻과는 상관 없는 인간의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다.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 '죄인'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하타임'(*)은 표적을 빗나가거나 또는 길을 잃어버린다는 의미의 '하타'(*)에서 파생된 말로서 하나님의 율법에서 빗나간 자를 의미한다. 그러므로 이들은 하나님의 길(율법)을 가지 아니하고 자기 자신의 길을 간다. 오만(傲慢)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 '오만한 자'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레침'(*)은 '조롱하다', '비웃다'는 뜻의 동사 '루츠'(*)에서 파생된 명사형으로 '조롱하는자'를 의미한다. 여기서는 하나님을 향하여 악한 말로 조롱하는 자를 의미한다(Kraus). 이들이 조롱하는 말들은 73:8-11;사 28:15;말 3:14 등에 잘 나타나 있다.. -------

결단의 기도

찬송 459장

봉헌과 목회기도

성도의 교제 ♥사랑하고 축복해요♥

찬송 461장

(회중) 아멘, 저희와 함께 하옵소서. 파송의 선언 (인도자)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예수 그리스도의 종으로 섬김과 봉사, 선교와 전도의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세계 속으로 나아갈지어다. (회중) 아멘, 저희와 함께 하옵소서. 파송의 선언

축도

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님과 동행하는 2015년이 되세요 마음의 성전이 더 아름다운 교회 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님과 동행하는 2015년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