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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 : 컴퓨터 시물레이션 학번 : 20021266, 20021267 학년 : 4 학년 성명 : 박현호, 배기택 C 를 이용한 네트워크 타자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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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과 : 컴퓨터 시물레이션 학번 : 20021266, 20021267 학년 : 4 학년 성명 : 박현호, 배기택 C 를 이용한 네트워크 타자 게임

2 C/O/N/T/E/N/T/S /C/O/N/T/E/N/T/S 1. 개발동기 2. 개발환경 3. 수행일정 4. 프로그램 설명 5. 시연 6. 향후 개선 과제

3 /개 /발 /동 /기/개 /발 /동 /기/개 /발 /동 /기/개 /발 /동 /기 C 언어를 이용한 게임 프로그램 네트워크 (Socket ) 실제적 프로그래밍 소켓을 이용한 게임구현

4 운영체제 : Window XP - 개발언어 : C 언어 - 개발툴 : Microsoft Visual C++ 6.0 ( 그 외 기타 이미지 편집 : Photoshop 6.0) /개 /발 /환 /경/개 /발 /환 /경/개 /발 /환 /경/개 /발 /환 /경

5 /수 /행 /일 /정/수 /행 /일 /정/수 /행 /일 /정/수 /행 /일 /정 2009 년 1 월 2009 년 2 월 2009 년 3 월 2009 년 4 월 2009 년 5 월 2009 년 5 월 1 단계 2 단계 3 단계 주제선정 및 개념 이해 마무리 단계 프로그램 코딩 주제 선정 타자연습 프로그램 분 석 알고리즘 구현 타자 게임 프로그램 설계 타자 게임 프로그램 구현 발표 준비

6 /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 네트워크의 이해 1. 네트워크란 End-System 들을 연결하는 하나의 System 을 의미한다. 2. End-System : “ 호스트 ” 라 한다. - ex) 개인용 PC, 워크스테이션, PDA 3. 네트워크 프로그램 : host 들이 서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구현

7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의 이해 1.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두 호스트간의 데이터 송수신. 2. 파일 입출력과의 차이점은 데이터를 주고 받는 대상에 있다. 3. 소켓 (socket) 이라는 장치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한다. - 소켓이란 원격에 존재하는 두 호스트를 연결시켜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

8 서버 소켓 구현의 이해 1. 전화기 구입 2. 전화번호 할당 3. 케이블에 연결 4. 수화기 든다 ! 1. 소켓 생성 2.IP 주소 할당. 3. 연결 요청 대기 상태 4. 연결 수락 ! TelephoneServer Socket /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

9 제목 1 : Subject 1 01 메 인 창 /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

10 02 실 행 창 /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

11 /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

12 /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프 /로 /그 /램 /설 /명

13 /시 /연/시 /연/시 /연/시 /연 시 연 시 연

14 /향 /후 /개 /선 /과 /제/향 /후 /개 /선 /과 /제/향 /후 /개 /선 /과 /제/향 /후 /개 /선 /과 /제 프로젝트 추후 과제 1. 다자간 네트워크 2. 게임분야 관련지식 3. 불편한 인터페이스 배운점 1. 체계적인 설계 및 구현 2. C 언어 활용 3.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

15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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