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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크린골프 제안서 2007. 5. 16 제이앤씨 회사 소개 2p 서비스 개요 3p 수익구조 분석 4p 기기구조 6p 화면 구성 7p 게임조작방식 8p 서비스 특징 9p 게임 스크린샷 11p 제품모델 시안 12p 개발 계획 13p 기타 1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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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 스크린골프 제안서 2007. 5. 16 제이앤씨 회사 소개 2p 서비스 개요 3p 수익구조 분석 4p 기기구조 6p 화면 구성 7p 게임조작방식 8p 서비스 특징 9p 게임 스크린샷 11p 제품모델 시안 12p 개발 계획 13p 기타 14p

2 2 1. 회사 소개 회사 개요에 대한 내용이므로, 본 문서에서는 삭제하였습니다.

3 3 2. 서비스 개요 - 스크린 화면을 향해 직접 샷을 휘두르는 쾌감 !! - 두 개의 센서를 이용한, 정확한 타구계산 시스 템. - 독립된 자세보정용 카메라를 통해 타격폼 수정 을 지원하는 고품격 골프 시뮬레이터. - 실제 국내외의 필드를 모델로 한 현실감 넘치는 15 개 코스 18 홀의 방대한 구성.  이후 업그레 이드를 통한 새로운 코스 추가 계획 ( 총 50 개 코 스까지 순차적으로 확장 ) - 각 메이커의 클럽 별, 공 별 물리적 특성 최대한 반영 / 구현. - 필드상의 날씨 또는 풍향에 따른 외적 물리요소 반영 / 구현. - 각각의 필드 컨디션에 따른 물리요소 반영 / 구 현 - 인터넷을 이용한 다인대전 시스템. - 인터넷을 이용한 자동 업데이트 등의 유지보수 시스템. - 업소용 모델과 가정용 모델 간의 네트워크 대전 또한 지원.

4 4 3. 수익구조 분석 개발 인력 및 개발 예산 분석 구 분보 직 Man Month ( 만원 ) 투입 기간 ( 개월 ) 총 인건비 ( 만원 ) 기획 PM / 메인디렉터 30061800 그래픽 원화 2004800 맵모델링 20081600 타일 / 텍스쳐 20081600 이펙트 / 애니메이션 2002400 UI 디자인 20081600 개발 메인 프로그램 30082400 서브 프로그램 20081600 2D 및 UI 처리 20061200 네트워크 30061800 총 계총 계 14800

5 5 제품 패키지 제작단가 분석 ( 업소용 ) 품목 스피드 센서 궤적센서 영상 카메라 볼 배급 기 프로젝션스크린 사운드 시스템 운용 PC 외장 인테리어 총계 가격 ( 만원 ) 20 10100 1040 20360 수익률 분석 - 제품 ( 업소용 ) 보급가격 1 천만 원 기준  1000 – 360 = 640. 즉, 대당 640 만원의 수익 발생. - 제작사 대 퍼블리셔 간 수익분배율 5 :5 기준으로 약 400 대 보급 시 손익분기점 돌파. - 이후 자사 기준 100 대 당 3 억여 원의 순수익 발생. - 가정용의 경우 적정 판매가 결정 후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보급  가정용은 어디까지나 업소로 유저를 끌어 모으는 역할. 품목 스피드 센서 궤적센서 영상 카메라 볼배급기프로젝션스크린 사운드 시스템 운용 PC 외장 인테리어 총계 가격 ( 만원 ) --1025----540 제품 패키지 제작단가 분석 ( 가정용 )

6 6 4. 기기 구조 전체 조감도 - 화면은 스크린의 형태. 타격한 공은 스크린에 맞아 바닥으로 떨어진다.  떨어 진 공은 볼 배급기로 자동 이동. - 전면 부에 공의 궤적을 추적하는 센서 존재. 궤적추적 센서와 속도측정 센서 내 장으로 정확한 궤적 및 파워 측정 가능. - 측면 부에 플레이어의 타격 폼을 체크하는 카메라 존재. - 고 음질 스피커 및 마이크를 이용하여 타 유저들과의 음성채팅 지원. 볼 배급기 / 센서 구조 - 정면 스크린에 명중한 볼은 바닥의 볼 회수로를 통해 볼 배급기까지 이동한다. - 볼이 배급되는 위치에는 작은 크기의 구멍 존재.  구멍 아래에는 미니엘리베 이터가 있어 자동으로 공을 위로 올려 보낸다. - 공의 측면과 수직으로 윗 부분에 위치하는 두 개의 센서를 통해 공의 속도와 궤 적을 정확하게 추적.  수직의 센서는 공의 찌그러짐과 이동방향을 추적, 측면 의 센서는 공의 속도를 측정한다. 이를 통해 공의 정확한 궤적의 표현이 가능하 다. - 측면의 카메라는 플레이어의 타격 폼을 정확히 기록, 미리 저장되어 있는 전문 선수의 자세 데이터와 비교 분석한다.

7 7 5. 화면 구성 상태창 플레이어 캐릭터, 코스 및 홀 정보, 현재 기록 상황 등 의 정보를 표시한다. 상태창 플레이어 캐릭터, 코스 및 홀 정보, 현재 기록 상황 등 의 정보를 표시한다. 미니맵 현재 돌고 있는 코스의 전 체 이미지 및 현 위치를 표 시한다. 미니맵 현재 돌고 있는 코스의 전 체 이미지 및 현 위치를 표 시한다. 풍향표시 바람의 방향과 바람의 세기 를 표시한다. 풍향표시 바람의 방향과 바람의 세기 를 표시한다. 네비게이션 현재 고도 및 남은 거리 등 을 확인할 수 있다. 네비게이션 현재 고도 및 남은 거리 등 을 확인할 수 있다. 메뉴버튼 메뉴로 돌아갈 수 있는 키. 메뉴버튼 메뉴로 돌아갈 수 있는 키. 공 상태 표시 현재의 필드컨디션 정보 공 상태 표시 현재의 필드컨디션 정보 Rough 60%

8 8 6. 게임조작 방식 마음 껏 휘두르자 !! 필드의 느낌 그대로 휘두르자. 휘 두른 공은 그대로 눈 앞의 스크린 에 맞아 떨어져 다시 세팅된다. 하지만 화면 상에서는 필드에서와 같이 자유롭게 쭉쭉 뻗어나가는 상쾌한 타구를 직접 두 눈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정면의 센서는 당신의 타구의 힘 과 방향을 있는 그대로 전달할 것 이다. 당신의 타구는 실제와 전혀 다르지 않게 필드 위를 누빌 것이 다 !!! 타격 폼을 염두에 두자 !! 측면의 센서는 한시도 당신에게서 눈을 떼지 않는다. 당신의 타격 폼 은 머신에서 기억하고 있는 이상 적인 타격 폼과 끊임없이 비교당 할 것이다. 당신이 타격 폼을 교정하기 전까 지 여기의 깐깐한 선생님의 잔소 리를 피할 생각을 절대 말라. 화면의 정보를 항상 주시하자 !! 화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다양하다. 홀까지의 거리, 풍향 및 풍량, 비거리 등등 … 이 다양한 데이터를 정확히 이해 하여야만 보다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 화면상의 정보 하나 중요하지 않 은 것 없다 !! 어느 것 하나라도 소 홀이 여기지 말자 !!

9 9 7. 서비스 특징 게임을 즐기며 타격 폼을 교정하자 !!! - 카메라를 이용한 타격 폼 교정 시스템. - 정확한 타격 폼을 보여주는 고스트 기능  프로선수의 타격 폼을 그대로 캡쳐 하여 화면 상에서 자신의 타격 폼과 비교해주는 시스템. - 타격 폼 판정 시스템  자신의 폼에 대한 다양한 판정 ( 굿, 엑설런트, 배드 등 ) 을 통해 자신이 얼마나 정확한 자세로 타격을 했는지를 알 수 있다. 호화로운 그래픽 !!! -1024 x 768 의 HD 급의 고화질 영상 구현. - 단순한 필드 그래픽을 초월하여 하늘을 날아다닌 새, 구름의 흐름 등 실제를 방 불케 하는 다양한 그래픽 효과. -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살랑살랑 흔들리는 나뭇잎의 효과 등.

10 10 또 하나의 재미 !! 네트워크 모드 !!! -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지역의 사람들과도 즐겁게 어울려 필드를 누빌 수가 있다 !!! - 최대 4 인까지 동시에 플레이 가능 !! - 게임 머신 상에 마이크를 내장, 보이스 채팅 지원. - 현장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4 채널 입체 음향 시스템. - 기타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보너스 미션, 유지보수 등을 지원. 다양한 게임 모드 !!! -18 홀을 누빌 수 있는 기본 게임 모드. - 자신의 장타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스트로크 모드 - 퍼팅의 정교함을 향상시켜라 !!! 퍼팅 모드. -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의 스윙과 구질을 분석하며 문제점을 찾을 수 있는 연습 모드 -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을 벌일 수 있는 매치모드.

11 11 8. 게임 스크린샷

12 12 9. 제품 모델 시안 업소용가정용 - 가장 최적의 시뮬레이션 제공. - 최대한 현실에 근접한 인테리어 / 음향효과 / 타격감 제 공. - 개인용 PC 만 있으면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간편한 구성. - 프로젝터 등을 이용한 확장성 용이. -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구성은 업소용과 동일.

13 13 10. 개발 계획 기간 ( 월 ) 12345678910 개발계획개발계획 게임컨셉 결정 / 자료 수집 및 취재 경쟁제품 벤치마킹 / 게임상세 기획 게임 개발 / 제품품질 검정 케이스제작 / 업소용 시제품 완성 개인용시제품 완성 네트워크모드 제작 / 베타테스팅 론칭준비 / 개발종료

14 14 11. 기타 “ 상호 Win-Win 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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