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마늘, 대두, 당근, 파슬리 등 40 여가지 농산물을 항암 효과가 뛰어난 농산물로 선정했다. 마늘에는 유황화합물과 알리신, 터핀, 셀레늄 등의 항암성분이 들어 있다. 위 성분들이 위암, 위궤양, 위염의 원인으로 주목받는 헬리코박터 파일로균의 감염을 예방한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마늘, 대두, 당근, 파슬리 등 40 여가지 농산물을 항암 효과가 뛰어난 농산물로 선정했다. 마늘에는 유황화합물과 알리신, 터핀, 셀레늄 등의 항암성분이 들어 있다. 위 성분들이 위암, 위궤양, 위염의 원인으로 주목받는 헬리코박터 파일로균의 감염을 예방한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마늘, 대두, 당근, 파슬리 등 40 여가지 농산물을 항암 효과가 뛰어난 농산물로 선정했다. 마늘에는 유황화합물과 알리신, 터핀, 셀레늄 등의 항암성분이 들어 있다. 위 성분들이 위암, 위궤양, 위염의 원인으로 주목받는 헬리코박터 파일로균의 감염을 예방한다. 당근에는 β- 카로틴, 비타민 C, E 와 식이섬유가 듬뿍 들어 있어 암을 예방하며 이 외에도 시력회복, 시력보호, 야맹증에 효과가 있으나 당근에는 비타민 C 를 파괴하는 아스코르비나아제가 있으므로 생당근을 다른 야채와 함께 먹으면 좋지 않다.

2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마늘, 대두, 당근, 파슬리 등 40 여가지 농산물을 항암 효과가 뛰어난 농산물로 선정했다. 양파에는 발암성을 저지해 주는 음성식품으로 항암작용에 뛰어나며, 양파 날것에는 효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소화 흡수를 돕고 세포가 날마다 새로운 영양을 공급하도록 도와준다. 양파는 고지혈증을 방지해 주어 고혈압, 심근경색, 뇌졸중, 뇌출혈 등에 널 곳울 먹거나 즙을 내서 마시는 것이 좋다. 녹차에는 카테킨, 에피갈로카테 킨갈레이트, β- 카로틴, 비타민 C,E, 클로로필 식이섬유 등의 항암성분이 들어있다. 특히 녹차의 떪은 맛을 내는 카테킨은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는 항암성분으로 알려져있다.

3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마늘, 대두, 당근, 파슬리 등 40 여가지 농산물을 항암 효과가 뛰어난 농산물로 선정했다. 우엉은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오래된 피를 없애 주어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 우엉에 함유된 섬유소는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을 잘 나오게 하는 것 외에 콜레스테롤이나 유해 물질을 흡착해서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자료제공 농촌진흥청


Download ppt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마늘, 대두, 당근, 파슬리 등 40 여가지 농산물을 항암 효과가 뛰어난 농산물로 선정했다. 마늘에는 유황화합물과 알리신, 터핀, 셀레늄 등의 항암성분이 들어 있다. 위 성분들이 위암, 위궤양, 위염의 원인으로 주목받는 헬리코박터 파일로균의 감염을 예방한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