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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desk® Certified User : AC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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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on theme: "Autodesk® Certified User : ACU"— Presentation transcript:

1 Autodesk® Certified User : ACU
AUTODESK AUTOCAD

2 Contents Part 1. 시뮬레이션 기출 문제 문제 풀이 풀이 영상 Part 2. 선다형 기출 문제 실습

3 Part 1. 시뮬레이션 from 04p to 36p

4 Skills for Test Point : 해치 편집 명령의 이해 Here!! [그림] - 04 -
PROPDSED 건물 예정지에 해치 패턴을 적용하였으나 제대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 기존 해치 패턴을 [그림]과 같이 편집하십시오. 1.해치 패턴을 ANSI32로 설정. 2.해치 각도를 90으로 설정 3.해치 패턴 축척을 300으로 설정 Here!! 문제의 도면층에 있는 해치를 주어진 설정값을 통해 편집하는 문제! Here!! [그림] - 04 -

5 Skills for Test Point : 문자 스타일 편집의 이해 [그림] - 07 -
현재 문자 스타일이 제대로 설정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림]과 같이 수정하십시오. - 주석 탭의 문자 패널에서 다음 설정을 사용하여 기존 문자 스타일(건축)을 수정하십시오. 1.글꼴 이름 : Swis 721 Blk BT 2.문자 높이 : 6 3.적용 후 닫기(취소) 선택 문자 스타일을 편집하는 문제. 문자 스타일 대화상자를 열어 제시된 설정값을 입력, 편집을 완료한다. [그림] - 07 -

6 Skills for Test Point : 다중 객체 선택 및 취소 [그림] - 10 -
AUTOCAD 작업 중 전화기 및 컴퓨터가 지우기 명령으로 선택되어 있으며 [그림]과 같이 컴퓨터만 지우기위해서 전화기를 선택 해제시켜야 합니다. - 전화기를 선택 해제 하십시오. [그림] 지우기 명령 실행 중 한 개 이상의 객체가 선택된 상태이다.(전화기, 컴퓨터) Shift + 좌클릭 으로 선택해제 한다. – ACU 시험모드에서 사용 가능하다. Shift + 좌클릭으로 선택 취소 옵션 대체 가능 - 10 -

7 Skills for Test Point : 블록 삽입 및 배치 기능 [그림] - 12 -
AUTOCAD 도면 작업 중 건축 바닥 평면을 작업 중입니다. 블록(플로터)를 도면에 배치하십시오. - 삽입 탭의 블록 패널에서 다음 정보를 사용하여 [그림]과 같이 블록(플로터)을 삽입하십시오. 1.블록 이름 : 플로터 2.삽입점 : X=1465, Y=305, Z=0 3.회전 각도 : 180 4.확인을 선택하여 도면에 플로터 블록을 배치하고 삽입 대화상자 를 닫습니다. 주어진 설정값을 이용하여 블록을 현재 도면에 삽입하고 배치하는 문제이다. [그림] - 12 -

8 Skills for Test Point : 객체의 특성 편집 - 15 -
이 도면에서는 제대로 설정되지 않은 특성으로 제안된 건물 부지 주변 울타리가 만들어졌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주변 울타리 폴리선을 선택하여 특성을 변경합니다. - 주변 울타리 폴리선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특성창을 Open하여 객체의 도면층, 축척을 변경 하십시오. 1. 도면층 : Perimeter_Fence 2. 선종류 축척 : 100 객체 특성창을 이용하여 설정값을 입력, 선택된 객체를 편집한다. - 15 -

9 Skills for Test Point : 그리기 명령의 이해 [그림] - 18 -
가구 설계 프로젝트를 작업 중입니다. 프로젝트에 원형 상감이 포함된 직사각형 모양이 필요합니다. - 리본에 있는 그리기 패널에서 아래 나열된 치수를 사용하여 형상 모양을 만드십시오. 1. 직사각형 : 첫 번째 구석(좌표) = 0, 0 / 다른 구석(치수) = 48, 24 2. 원 상감 : 중심점(좌표) = 24, 12 / 지름(치수) = 10 그리기 명령을 이용하여 원하는 형태를 그리는 작업이다. [그림] - 18 -

10 Skills for Test Point : 모깎기 명령의 이해 - TIP - 모깎기 버튼 [그림] - 22 -
둥근 모서리가 필요한 기계 부품의 도면을 만들었습니다. 모깎기 명령을 사용하여 둥근 모서리를 만드십시오. - 모깎기 명령을 사용하여 부품의 모서리를 아래 [그림]과 같이 둥글게 하십시오. 1.홈 탭의 수정패널에서 모서리를 모깎기합니다. 2.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바로 가기 메뉴를 사용하여 반지름값을 2로 설정하십시오. 3.확인 및 닫기를 클릭하십시오. 모깎기 명령을 실행하는 문제. 모깎기 아이콘으로 명령을 실행해야 한다. 아이콘 모양과 위치 숙지가 중요!! - TIP - 모깎기 버튼 [그림] - 22 -

11 Skills for Test Point : 치수 스타일 설정의 이해 - 25 -
이 도면은 치수 스타일 중 문자 스타일은 표준, 단위 형식은 건축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두 설정 모두 올바르지 않아 다음처럼 치수 스타일을 수정하십시오. - 주석 탭, 치수 패널에서 다음 설정을 사용하여 기존 치수 스타일(ISO-25)을 수정하십시오. 1.문자 스타일 : 기계 2.단위 형식 : 십진 3.확인 및 닫기를 클릭하십시오. 치수 스타일 대화장사를 통해 주어진 설정값으로 편집. - Tip - 홈 탭의 주석 패널( X ) - 25 -

12 Skills for Test Point : 템플릿 생성 및 설정 - TIP - 응용프로그램 버튼 - 29 -
AUTOCAD에서 새 도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새 프로젝트의 도면 설정은 필요한 프로젝트의 표준과 일치해야 합니다. 기존에 열려 있는 DWG 파일을 기준으로 새 도면 템플릿을 만들고 Template 폴더에 새 템플릿으로 저장하십시오. 1.AUTOCAD 도면 템플릿으로 저장 2.파일 이름 : U234_Template.dwt 3.설명 : U234_School_District 4.측정 단위 : 영국식 도면 템플릿 생성 및 설정. 도면의 기본베이스. – 이력서 양식과 같다. - TIP - 응용프로그램 버튼 - 29 -

13 Skills for Test Point : 도면층 생성과 편집 - TIP - 도면층 특성 대화상자 버튼 - 32 -
할당한 건축 프로젝트의 경우 객체의 가시성. 색상, 선종류 및 선가중치를 좀 더 효과적으로 관리 하려면 새 도면층을 만들어야 합니다. - 홈 탭의 도면층 패널을 사용하여 도면층 특성 대화상자를 열고 다음 설정을 사용 하십시오. 1.도면층 이름 : GAS_LINE 2.색상 : 파란색 3.선종류 : GAS_LINE 4.선가중치 : 0.3 도면작업할때 각각의 영역을 구분하는 도면층을 생성하고 편집하는 문제입니다. EX) 건축에서는 건물외벽, 내벽, 전기, 배관, 공조등의 영역을 구분하고 관리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 TIP - 도면층 특성 대화상자 버튼 - 32 -

14 Part 2. Skills for Test - 선다형 - from 38p to 57p

15 Skills for Test Point : 신축(STRETCH)명령의 이해 정답 : 걸침 다각형 [2단위 신축된 부품]
부품을 다시 그리지 않고 도면에서 기존 부품 모양을 변경하여 설계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표시된 대로 오른쪽으로 2단위 신축하여 부품을 수정하십시오. - 이 변경에서 수행하는 선택 옵션은 무엇입니까? 정답 : 걸침 다각형 길이 및 위치변경등의 수정 명령 – 신축. 신축 명령 실행을 위한 선택옵션에 대해 설명. 윈도우 다각형 울타리 [2단위 신축된 부품] - Tip – 신축 명령 실행시 걸침 방식으로 선택된 객체만 수정 가능합니다. 걸침 다각형 윈도우 - 38 -

16 Skills for Test 1 1 2 2 3 3 Point : 해치 고립영역 탐지 옵션의 이해 - 39 -
도면에는 영역을 강조하거나 재료를 식별하기 위해 사용한 선 및 도트의 표준 패턴을 표시하는 해치 객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각 도면에 적용된 해치 고립영역 탐지 옵션의 동작은 무엇입니까? a. 고립영역 탐지 무시 - b. 개별 고립영역 탐지 c. 일반 고립영역 탐지 - d. 외부 고립영역 탐지 - 고립영역 탐지 무시 : 선택점 기준으로 최외곽 경계 내부의 모든 객체를 무시하고 해치한다. 일반 고립영역 탐지 : 해치 선택점 기준으로 외부 경계와 내부 고립영역 사이의 영역을 해치하고 1차 내부 고립영역 안쪽의 2차 내부 고립영역을 해치한다. 외부 고립영역 탐지 : 해치 선택점 기준으로 외부 해치 경계와 내부 고립영역 사이의 영역만 해치한다. 개별 고립영역 탐지 : 없는 명령어이다. - Tip - 1 1 2 2 3 3 - 39 -

17 Skills for Test Point : 조회 기능 활용 및 이해 정답 : 3번 - 40 -
새 주방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새 타일 바닥이 설치됩니다. - 구매할 타일의 양(제곱 피트 또는 제곱 미터)을 결정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정답 : 3번 Measurgeom(조회) 기능에는 면적, 거리, 각도, 반지름, 체적이 있다. 1.경계 명령을 사용한 다음 리스트 명령을 사용합니다. 2.바닥을 해치한 다음 해치 특성, 영역을 검사합니다. 3.Measuregeom 명령, 면적 옵션을 사용 합니다. 4.주방을 둘러 폴리선을 그린 다음 리스트 명령을 사용합니다. - 40 -

18 Skills for Test Point : 도면 길이 단위 유형의 이해 정답 : 3. 영국식 ` - 41 -
도면 객체는 도면 단위로 측정됩니다. 도면을 시작 전에 그리려는 내용에 따라 하나의 도면 단위가 무엇을 나타내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 도면 단위 중에서 길이 단위 유형이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1. 공학 2. 건축 3. 영국식 4. 과학 정답 : 3. 영국식 ` 도면 길이 단위 유형의 이해. - 41 -

19 Skills for Test 1 2 3 3 2 1 Point : 배치 뷰포트의 활용 - 43 -
일반적으로 도면에는 축절할 도면 객체를 표시하는 배치 뷰포트가 들어있으며, 배치에서 단일 배치 뷰포트를 만들거나 다중 배치 뷰포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각 도면에 적용되는 배치 뷰포트 작성 옵션은 무엇입니까? 배치 뷰포트 모양이 point!!! 직사각형이면 옵션이 직사각형, 다각형이면 옵션이 다각형이다. 주의! – 옵션 중 원형은 없다. 단 객체 옵션을 사용하여 원 객체를 뷰포트화 시킬 수 있다. 1 2 1.다각형 - 2.직사각형 - 3.원형 4.객체 3 2 3 1 - 43 -

20 Skills for Test Point : 조회 기능 활용 및 이해 정답 : 2 [그림] - 44 -
건축 사무실을 설계하고 각 사무실에 가구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워크플로우를 효과적으로 향상 시키기 위해 가구 블록이 만들어졌습니다. - 의자 블록이 사무실 A의 의자 도면층과 사무실 B의 가구 도면층에 삽입되었습니다. 사무실 A와 사무실 B의 의자가 다른 특성을 가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정답 : 2 블록은 도면 외부에서 삽입 되는것이기에 현재 도면층의 옵션과 무관. 즉 블록 편집기를 통해서만 객체 수정이 가능하다. (파워포인트에서 그림을 삽입하면 그 페이지 내의 글씨, 배경색등과 무관하게 그림 자체의 편집이 불가능한것과 같다.) (그림 역시 외부에서 삽입 되는것.)(생크림 케잌의 빵을 녹차, 초코맛으로 바꾼다고 크림맛이 초코맛, 녹차맛으로 변하진 않는다.) 1.블록이 다른 축척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BEDIT 명령을 사용하여 블록이 편집되었습니다. 3.블록이 분해되었습니다. 4.블록이 도면층 0(영)에 만들어졌습니다. [그림] - 44 -

21 Skills for Test Point : 객체 스냅의 이해 [그림] - 45 -
부품 도면에서 객체 스냅을 사용하여 객체의 정확한 위치를 지정하십시오. 예를 들어 객체 스냅을 사용하여 원의 중심 또는 선 세그먼트의 끝점까지 선을 그리십시오. - 각 선 세그먼트를 그리는데 사용된 객체 스냅 설명을 연결하십시오. 접점 : 원, 호, 타원에 접하는 점.(원의 내접, 외접) 끝점 : 객체의 가장 가까운 끝점. 중간점 : 객체의 중간점 사분점 : 원, 호, 타원을 4등분한 점. 교차점 : 원, 폴리선, 호등 객체들이 서로 만나는 점 근처점 : 도면상에 존재하는 모든 라인에 스냅을 걸어주는 옵션. 중간점 – 중간점 접점 – 끝점 근처점 – 수직점 중심점 – 교차점 사분점 – 교차점 점 A – 점 B 점 C – 점 J 점 D – 점 F 점 E – 점 C 접점 - 끝점 중간점 – 중간점 중심점 – 교차점 사분점 - 교차점 [그림] - 45 -

22 Skills for Test 1 4 2 3 Point :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의 이해 1 2 3 4 [그림] - 46 -
AUTOCAD 작업 환경에서 도구와 기능들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도면을 만들고 수정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번호가 매겨진 AUTOCAD 인터페이스 요소를 식별하는 설명을 선택하십시오. 인터페이스 요소를 설명. 1.신속 접근 도구 막대 - 2.응용 프로그램 메뉴 3.명령행 윈도우 4.리본 패널 5.도면 영역 1 1 2 3 4 2 4 3 [그림] - 46 -

23 Skills for Test 문항 풀이 1 2 3 4 5 9 6 7 8 - 47 - 1.응용 프로그램 메뉴
2.신속 접근 도구 막대 3.리본 4.리본 패널 5.도면 영역 6.사용자 좌표계 7.명령행 8.상태 표시 아이콘 9. 뷰 큐브 10.탐색 막대 3 4 5 9 1.응용 프로그램 메뉴 : AutoCAD 명령을 표시, 파일 작성, 열기, 저장, 복구, 인쇄, 옵션 등에 접근할 수 있다. 2.신속 접근 도구 막대 : 빠른 명령을 실행하기 위한 아이콘으로 사용자가 정하여 사용 가능. 3.리본 : 리본 패널을 일련의 탭으로 구성한 팔레트 형식의 메뉴로 표현. 4.리본 패널 : 도구막대에서 사용 가능한 여러 도구 및 컨트롤을 포함. 5.도면 영역 : 사용자가 도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6.사용자 좌표계 : 작업 공간상의 위치를 정하는 기준, X, Y, Z의 세 개의 축을 사용. (나침반과 같음) 7.명령행 : AutoCAD의 명령을 직접 입력하며, 현재 명령을 보여준다. 8.상태 표시 아이콘 : 각 기능의 활성화 상태를 보여주고 선택하여 사용 가능 9.뷰 큐브 : 모형 뷰의 현재 방향을 나타냄, 현재 뷰를 회전하거나 설정할 수 있음 10.탐색 막대 : 통합 탐색 도구와 제품 관련 탐색 도구를 엑세스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 10 6 7 8 - 47 -

24 Skills for Test 3 3 2 2 4 1 4 1 Point : 도면 치수 유형 파악 [그림] - 48 -
일반적으로 도면에는 부품 또는 피쳐 모양을 설명하는 크기와 위치 치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도면의 각 치수 유형을 해당 설명과 연결하십시오. 도면 치수 유형의 특징을 설명. 연속 : 선형 치수를 연속으로 작성 정렬 : 기본적으로 치수는 수직, 수평의 수치를 표현, 사선일때 사선과 치수를 정렬시켜 정확한 치수 표현. 기준 : 선택한 객체를 기준으로 치수를 작성 - CAD로 차이점 보여드리기 - 1.연속 2.기준 3.정렬 4.반지름 5.각도 3 3 2 2 4 1 4 1 [그림] - 48 -

25 Skills for Test 1 5 2 4 Point : 플롯 영역 옵션의 이해 [그림] - 49 -
도면 플롯 시 플롯할 도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플롯 대화상자에서 플롯 영역의 옵션을 제공 합니다. - 왼쪽의 플롯 영역 옵션을 오른쪽의 해당 설명과 연결하십시오. [그림] 배치 : 도면의 원점(0,0)에서 지정된 용지의 크기를 계산하여 그 영역만 플롯. 화면표시 : 모형 탭에서 보고있는 뷰를 플롯 윈도우 : 사용자가 지정한 부분을 플롯 범위 : 모든 도면 객체를 포함하는 도면의 현재 공간 부분을 플롯. 축척은 수정 명령에 속함. – 객체의 비율을 유지하며 확대 or 축소 1.배치 2.화면표시 3.축척 4.윈도우 5.범위 1 지정된 용지 크기(도면 공간에서)의 인쇄 가능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요소를 플롯할 때입니다. (0,0에서 계산한 원점 사용) 모든 도면 객체를 포함하는 도면의 현재 공간 부분을 플롯 합니다. 모형 탭에서 현재 뷰포트의 뷰를 플롯합니다. 지정한 도면 부분을 플롯합니다. 좌표 입력 장치를 사용하여 플롯한 영역의 반대 구석을 지정합니다. 5 2 4 - 49 -

26 Skills for Test Point : 수정 명령의 이해 정답 : 4 - 50 -
도면에서 선을 그려 벽을 만듭니다. 다른 객체에서 정의한 경계 모서리에서 정확하게 끝나도록 객체를 수정합니다. - 표시된 대로 벽의 교차점 모서리까지 그리는 명령은 무엇입니까? 정답 : 4 - Tip - 지우기 : 도면에서 객체를 지우는 명령어 (ERASE, 단축키 : E) 결합 : 동일 평면 상에 있는 유사한 객체를 결합하는 명령어(JOIN, 단축키 : J) 자르기 : 선택된 경계를 기준으로 교차하거나 접해 있는 객체를 자르는 명령어 (TRIM, 단축키 : TR) 연장 : 선택된 경계까지 객체를 연장하는 명령어 (EXTEND, 단축키 : EX) 결합(JOIN)은 서로 연결된 객체를 결합한다. 연장은 선택된 객체를 지정한 경계까지 연장시킨다. 1.지우기 2.결합 3.자르기 4.연장 - 50 -

27 Skills for Test 1 2 3 4 2 1 3 4 Point : 단일행 문자 정렬의 이해 중간 왼쪽 중간 오른쪽
적절한 문자 자리맞춤, 정렬, 문자 행 작성이 있는 설계 도면의 revision block은 타이틀 블록 디자인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 단일 행 문자의 정렬 옵션을 해당 설명과 연결하십시오. - Tip - 문자 정렬점을 설명 한다. - 맨 아래 문자 정렬점은 삽입점 보다 아래에 위치한다. 문자 정렬점 2 1 문자 삽입점 3 1 2 3 4 중간 왼쪽 중간 오른쪽 4 맨 아래 중심 맞춤 - 51 -

28 Skills for Test 4 1 3 2 Point : 도면층 특성 옵션의 이해 - 52 -
도면층을 사용하면 객체의 가시성을 조정하고 특성을 객체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왼쪽의 각 도면층 특성과 오른쪽의 설명을 올바르게 연결하십시오. 켜기 or 끄기 : 끄면 도면층의 객체가 표시되지 않고 플롯되지 않음. 잠금 : 도면층의 객체는 표시되지만 어떠한 수정도 할 수 없음. 플롯은 됨. 투명도 : 0-90의 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선의 색상이 최고 진한색이면 점점 연하게, 흐릿하게 즉 가시성을 제어.) 동결 : 도면층의 객체가 표시되지 않고 재생성(새로 만들 수 없다.) – !!!컴퓨터가 동결된 도면층은 인식하지 않는다.!!! ㅡ 도면층 많은 토목 및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에서 사용 ㅡ Ex) 컴퓨터가 도면파일을 읽는것을 사람이 빵을 먹는것에 비유하면 눈을 가리고도 빵을 먹을 수 있는 것처럼 켜기 끄기 옵션으로 꺼진 상태의 도면층을 컴퓨터는 인식한다. 동결 / 얼다. 딱딱하게 얼어버린 부분은 먹을 수가 없다. 동결로 얼려버린 도면층을 컴퓨터는 인식하지 않는다. -> 도면층을 많이 쓰는 토목 및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등의 도면처럼 용량이 큰 도면파일에 사용. 좀 더 수월한 작업환경을 만드는데 이용된다. 4 1.동결 2.잠금 3.투명도 4.켜기 5.플롯 도면층의 객체가 표시되고 플롯됩니다. 도면층의 객체가 표시, 재생성 또는 플롯되지 않습니다. 선택한 도면층에서 모든 객체의 가시성을 제어합니다. 0-9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도면층의 객체가 표시됩니다. 도면층의 어떠한 객체도 수정할 수 없습니다. 1 3 2 - 52 -

29 Skills for Test Point : 치수 수정 명령의 이해 정답 : 1 - 53 -
올바른 치수기입 기술은 도면의 가독성을 위해 중요합니다. - 부품 치수가 편집되었습니다. 치수를 편집하기 위해 사용한 명령은 무엇입니까? 정답 : 1 - Tip - DIMBREAK : 다른 객체와 교차하는 치수선을 끊거나 복원하는 명령어 DIMTEDIT : 치수 문자를 지정된 각도로 회전 시키는 명령어 DIMSPACE : 선형 치수 또는 각도 치수 사이의 간격을 조정하는 명령어 DIMCONTINUE : 이전에 작성한 치수선의 치수 보조선에서 시작되는 치수를 작성합니다. 현재 문제에서 제시된 도면은 치수선이 끊긴 상태입니다. 치수선을 끊거나 복원하는 명령어는 DIMBREAK 입니다. DIMCONTINUE : 연속 DIMBREAK : 끊기 DIMSPACE : 공간설정 DIMTEDIT : 맞춤 1.DIMBREAK 2.DIMTEDIT 3.DIMSPACE 4.DIMCONTINUE - 53 -

30 Skills for Test 1 2 3 4 2 3 4 1 Point : 폴리선 옵션의 이해 - 54 -
도면에서 폴리선은 단일 객체로 만든 연결된 세그먼트 시퀸스입니다. 적절한 폴리선 작성을 식별 및 사용하고 기술을 편집하여 폴리선 객체의 모양 및 표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각 폴리선을 그리는데 적용된 동작은 무엇입니까? 1 : 그립 모드가 객체 바깥에 설정되어 좀 더 미세한 변형이 가능하다. 2 : 호의 시작점, 중간점, 끝점이 있다. 3 : 폭이 있으니 폭이 있는 폴리선 4 : 곡선으로 이루어진 폴리선들에 비곡선화를 하여 일부 폴리선을 직선화 시킴. 맞춤 : 객체의 모양에 맞춰짐 – 정점을 연결하여 곡선을 만든다. 스플라인 : 양 끝의 끝점(정점)을 제외한 나머지 세그먼트의 중간점을 연결하여 곡선을 만든다. 1 2 1.폭이 있는 폴리선 2.PEDIT 비곡선화 3.호가 있는 폴리선 4.PEDIT 맞춤 3 4 2 3 4 1 - 54 -

31 Skills for Test Point : 도면 객체들의 이해 정답 : 직사각형 (O) (X) - 55 -
아래의 객체들 중에서 다음에서 제시하는 4가지 명령들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AUTOCAD 도면 객체를 클릭하십시오. (a)영역으로의 정의, (b)치수로 정의, (c)모깎기 및 모따기, (d)회전 정답 : 직사각형 A : 시작점과 끝점 두 점으로 영역을 정의 B : 시작점을 기준으로 X축과 Y축의 치수를 입력하여 생성, 치수로 정의 C : 모깎기 및 모따기 가능 D : 회전 가능. - Tip - 클릭하여 선택시 정확하게 선택 (O) (X) - 55 -

32 Skills for Test Point : 그립 모드 옵션의 이해 정답 : 2.배열 - 56 -
도면에서 여러 유형의 그립 모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객체를 모양 변경, 이동 또는 조작할 수 있습니다. - 표시된 객체에서 편집을 위해 그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옵션이 아닌 그립 모드는 무엇입니까? 정답 : 2.배열 그립모드는 지우기, 이동, 선택 복사, 축척, 회전 총 5개로 구성되어있으며 보기의 배열이 정답입니다 객체 수정에 속하는 배열은 직사각형, 원형, 또는 지정된 경로에 맞춰 객체를 배열하여 복사하는 명령어 입니다. - Tip - 그립 모드는 축척, 이동, 회전, 지우기 선택 복사로 구성되어 있다. 1.이동 2.배열 3.회전 4.신축 - 56 -

33 Skills for Test Point : 여러 줄 문자 편집의 이해 정답 : 동적 열 - 57 -
도면에 주석을 달 때 MTEXT 명령을 사용하여 문자를 입력하거나 가져와 여러 줄 문자 객체를 만듭니다. 긴 단락의 여러 줄 문자를 열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여러 줄 문자의 열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정답 : 동적 열 - Tip - 여러 줄 문자의 열을 만드는 방법은 동적 열 과 정적 열 입니다. 동적 열 – 글자가 움직이며(타이핑 되며) 자동으로 열이 나누어 지는 옵션 (그래서 동적 열) 정적 열 – 미리 열을 나누어 놓고 문자를 편집한다. (글자의 움직임과 무관하니 정적 열) 1.동적 열 2.주석 열 3.회전 열 4.고정 열 - 57 -

34 AutoCAD Skills for Test
원에 내접 원에 외접 두 면 이상 원의 반지름 입력 직사각형 타원 다각형 스플라인

35 AutoCAD Skills for Test
올바른 치수기입은 도면의 정확한 정보전달(가독성) 을 위해서 중요합니다. 작업: 부품 치수(A)가 (B)로 편집되었습니다. 치수를 편집하기 위해 사용한 명령은 무엇입니까? (정답 : 2) DIMTEDIT DIMSPACE DIMBREAK DIMCONTINUE A B

36 AutoCAD Skills for Test
새 주방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새 타일 바닥이 설치됩니다. (정답 : 2) 작업: 구매할 타일의 양(제곱 피트 또는 제곱 미터)을 결정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경계 명령을 사용한 다음 리스트 명령을 사용합니다. Measuregeom 명령, 면적 옵션을 사용합니다. 주방을 둘러 폴리선을 그린 다음 리스트 명령을 사용합니다. 바닥에 해치 적용 후 다음 해치 특성, 영역을 검사합니다.

37 AutoCAD Skills for Test
기하학적 형상을 한 아이들의 장난감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객체를 만들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작업 방법은 무엇입니까? (정답 : 2) 하나의 객체를 그린 다음 지정된 거리로 다른 객체를 그립니다. 하나의 객체를 그린 다음 간격띄우기 명령을 사용하여 다른 객체를 만듭니다. 객체를 그리고 삽입할 블록을 만듭니다. 하나의 객체를 그린 다음 복사 명령을 사용하여 다른 객체를 만듭니다.

38 AutoCAD Skills for Test
시나리오 도면을 만들었으며 출력 준비 시 새 레이아웃의 이름을 변경하고 설정해야 합니다. 작업 - 배치 1을 조립품 으로 이름 변경 - 배치 2를 부품 으로 이름 변경

39 AutoCAD Skills for Test
도면에 원과 사각형을 그려 아래 그림과 같은 도형을 만들었습니다. 왼쪽 객체를 오른쪽 객체와 같이 수정합니다. 표시된 대로 객체의 교차점을 지우는 명령은 무엇입니까 ? (정답 : 2) 길이조정 자르기 지우기 연장

40 AutoCAD Skills for Test
도면에서 여러 유형의 그립 모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객체를 모양 변경, 이름 또는 조작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 객체에서 편집을 위해 그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옵션이 아닌 그립 모드는 무엇입니까? (정답 : 4) 복사 회전 이동 간격띄우기

41 AutoCAD Skills for Test
도면 객체는 도면 단위로 측정됩니다. 도면을 시작 전에 그리려는 내용에 따라 하나의 도면 단위가 무엇을 나타내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도면 단위 중에서 길이 단위 유형이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정답 : 1) 밀리미터 공학 건축 십진

42 - Thank yo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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