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팀명 : 원피스 10151806 최재혁.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팀명 : 원피스 10151806 최재혁."— Presentation transcript:

1 팀명 : 원피스 최재혁

2 고령화의 문제점 ●출산율이 낮다 ●젊은 층의 부양 비중이 증가한다 ●노인복지 시설이 부족하다 ●노인 방임의 문제점이 발생한다.
●노인들의 휴식공간이 부족하다 ●요양 시설이 열악하다. ●연금 수급자가 증가한다. ●노인들의 일자리가 없다. ●20-30년 후에 잠재적 경제인구를 생산하지 못한다. ●30년 후에 연금이 고갈될 수도 있다. ●사회복지 비용이 증가한다.

3 ●노동력이 감소한다. ●윤리적 갈등이 증가한다. ●독거노인 자살률이 증가한다.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사기가 증가한다. ●골다공증이 증가한다. ●공동묘지 자리가 부족해 진다. ●허리디스크 환자가 증가한다. ●치매환자가 증가한다. ●경제활동 인구의 비중이 낮아진다. ●병원에 자리가 부족해진다. ●결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증가하고 있다. ●낙태로 인해서 출산율이 저하한다. ●불확실한 국민연금이 증가한다.

4 인식의 문제 ●낙태로 인해서 출산율이 저하한다 ● 결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증가하고 있다.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사기가 증가한다. ●독거노인 자살률이 증가한다. ●윤리적 갈등이 증가한다. ●노인들의 일자리가 없다. ●노인 방임의 문제점이 발생한다.

5 시설의 문제 ●노인복지 시설이 부족하다. ●노인들의 휴식 공간이 부족하다 ●요양시설이 열악하다 ●공동묘지 자리가 부족해 진다.
●병원에 자리가 부족해 진다.

6 사회적 문제 ●정년퇴직 시기가 이르다 ●젊은 층의 부양 비중이 증가한다 ●연금 수급자가 증가한다.
●20-30년 후에 잠재적 경제인구를 생산하지 못한다. ●경제 활동 인구의 비중이 감소한다. ●독거노인 자살률이 증가한다. ●낙태로 인해 출산율이 저하한다. ●불확실한 국민연금이 증가한다.

7 비용의 문제 ●젊은 층의 부양 비중이 증가한다. ●30년 후에 연금이 고갈될 수도 있다. ●사회복지 비용이 증가한다.

8 고령화의 문제점 인식의 문제 시설의 문제 인식의 문제 비용의 문제 ●낙태로 인해서 출산율이 저하한다
● 결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증가하고 있다.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사기가 증가한다. ●독거노인 자살률이 증가한다. ●윤리적 갈등이 증가한다. ●노인들의 일자리가 없다. ●노인 방임의 문제점이 발생한다. 인식의 문제 시설의 문제 ●노인복지 시설이 부족하다. ●노인들의 휴식 공간이 부족하다 ●요양시설이 열악하다 ●공동묘지 자리가 부족해 진다. ●병원에 자리가 부족해 진다. 고령화의 문제점 인식의 문제 ●정년퇴직 시기가 이르다 ●젊은 층의 부양 비중이 증가한다 ●연금 수급자가 증가한다. ●20-30년 후에 잠재적 경제인구를 생산하지 못한다. ●경제 활동 인구의 비중이 감소한다. ●독거노인 자살률이 증가한다. ●낙태로 인해 출산율이 저하한다. ●불확실한 국민연금이 증가한다. 비용의 문제 ●젊은 층의 부양 비중이 증가한다. ●30년 후에 연금이 고갈될 수도 있다. ●사회복지 비용이 증가한다.

9 해결방법 -출산률이 감소한다 ● 아이를 기르는 양육비의 부담을 줄인다.
● 결혼을 하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외국인과의 결혼을 더욱더 활성화 ● 45세까지 결혼을 하지 않으면 벌금을 낸다. ●출산카드를 만들어서 영화,연극 등 할인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출산을 하면 일정 기간 동안 기저귀와 분유 같은 아기용품을 지원해준다. ●낙태를 할 경우 법적 처벌을 강화하여 낙태를 막는다. ●세 자녀 이상 낳을 시 연금 확정 ●결혼을 할 시 세금을 감소 시킨다. ●자녀 한 명 낳을 때 마다 5년치 아기를 위한 용품 지급 ●아이를 낳으면 해외 여행을 보내줌 ●커플 방문 단위를 정해 음식값을 받지 않는다. ●최저 임금을 높인다.

10 ●질병이나 사고 시 아이들 수대로 보험을 지원해 준다.
●아이가 두 명 이상 시 돌잔치 비용을 지불해 준다. ●즉석만남 소개팅 어플을 활성화 시킨다. ●아이가 많은 부모가 법적 피해를 받으면 가해자를 가중처벌한다. ●대학 졸업 후 15년 이내 결혼하지 못하면 국가장학금을 다시 반납한다. ●어린이 보육시설을 확대한다. ●놀이터를 많이 만들고 어린이 체험공간을 확대한다. ●수정관 임신 수술 성공률을 더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혼자 살면 좋지 않다는 광고를 TV나 잡지 SNS에 홍보한다. ●결혼 소개 업체에 혜택을 늘린다. ●결혼한 부부에게 취업 가산점을 준다. ●동거하는 커플에게 대학 등록금을 지원해준다. ●신혼부부가 살 수 있는 지역 구축

11 아이디어 회의 결과 ● 아이를 기르는 양육비의 부담을 줄인다.
● 결혼을 하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외국인과의 결혼을 더욱더 활성화 ● 45세까지 결혼을 하지 않으면 벌금을 낸다. ●출산카드를 만들어서 영화,연극 등 할인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출산을 하면 일정 기간 동안 기저귀와 분유 같은 아기용품을 지원해준다. ●낙태를 할 경우 법적 처벌을 강화하여 낙태를 막는다. ●세 자녀 이상 낳을 시 연금 확정 ●결혼을 할 시 세금을 감소 시킨다. ●자녀 한 명 낳을 때 마다 5년치 아기를 위한 용품 지급 ●아이를 낳으면 해외 여행을 보내줌 ●커플 방문 단위를 정해 음식값을 받지 않는다. ●최저 임금을 높인다. ●질병이나 사고 시 아이들 수대로 보험을 지원해 준다. ●아이가 두 명 이상 시 돌잔치 비용을 지불해 준다. ●즉석만남 소개팅 어플을 활성화 시킨다. ●아이가 많은 부모가 법적 피해를 받으면 가해자를 가중처벌한다. ●대학 졸업 후 15년 이내 결혼하지 못하면 국가장학금을 다시 반납한다. ●어린이 보육시설을 확대한다. ●놀이터를 많이 만들고 어린이 체험공간을 확대한다. ●수정관 임신 수술 성공률을 더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혼자 살면 좋지 않다는 광고를 TV나 잡지 SNS에 홍보한다. ●결혼 소개 업체에 혜택을 늘린다. ●결혼한 부부에게 취업 가산점을 준다. ●동거하는 커플에게 대학 등록금을 지원해준다. ●신혼부부가 살 수 있는 지역 구축

12 마음에 드는 6가지 ● 아이가 두 명 이상 시 돌잔치 비용을 지불해 준다. ● 어린이 보육 시설을 확대한다.
아이를 많이 낳는 것에 대한 부담감과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준다. ● 어린이 보육 시설을 확대한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시설을 확대시켜주면 출산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다. ● 결혼을 할 시 세금을 감소시킨다. 결혼을 해서 세금이 줄어들면 경제적인 부담이 줄어 혼자 사는 것 보다 결혼하는 것을 선호할 것이다. ● 출산카드를 만들어서 영화,연극 할인을 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든다. 출산을 하면 문화생활에 혜택을 주면 출산율이 증가하는데 기여 할 것이다. ● 출산을 하면 일정기간 아기용품을 지원받는다. 출산 후 가장 많이 고민하는 아기 용품비용을 일정기간 지원을 받으면 아이 낳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 출산율이 증가 할 것이다. ●낙태를 할 경우 법적 처벌을 강화하여 낙태를 막는다. 낙태가 줄어들면 출산율이 자동으로 증가 할 것이기 때문이다.

13 창의적인 해결방법 ● 출산카드를 만들어서 영화,연극 할인을 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든다.
출산을 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영화나 연극같은 문화생활을 하는데 할인 혜 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번거롭게 새로운 카드를 만들 필요 없이 기존 신 용카드에 부가되는 형식으로 편리하고 사용도 간단 하므로 사용자도 많아지 고 사용자가 많아지는 것이 출산율을 높이는데 효과적일 것이다. ● 결혼을 할 시 세금을 감소시킨다. 결혼을 한 사람에게만 세금을 감소시켜서 내면 결혼을 하지 않은 사람들의 불만도 커지고 경제적인 부담도 커질 것이다. 그래서 세금을 직접적으로 감 소시키지 않고 술이나 담배 같은 상품에 세금을 할인해서 구매 할 수 있게 한다. ● 출산을 하면 일정기간 아기용품을 지원받는다. 출산을 할 때 가장 부담되는것이 기저귀나 분유같은 아기용품의 비용이다. 정부에서 관리하는 아기용품 공장을 만들어서 출산을 하면 일정기간동안 적 은 비용을 주기적으로 지급하는 대신 아기용품을 지원을 해서 경제적인 부 담을 줄여 출산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Download ppt "팀명 : 원피스 10151806 최재혁."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