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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1강 패턴지를 이용한 형태보정 메이크업 응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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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51강 패턴지를 이용한 형태보정 메이크업 응용1

2 모델의 특징 얼굴형 윤곽수정 치크 눈썹 눈의 형태 아이쉐도우 아이라인 입술의 형태 기타 둥근형 눈꼬리가 올라간눈
먼저 코가 길어보이도록 이마에서 코끝을 향해 길게 하이라이트를 준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쉐이딩을 해서 얼굴형을 갸름해 보이도록 한다 치크 통통하 얼굴울 갸름하게 하는데 중점을 둔다. 오렌지나 브라운계열의 쉐이딩을 세밀하게 한다. 눈썹 약간 상승 느낌이 나듯이 각진형 눈썹으로 꼬리를 올려줌으로써 세로의 분위기를 강조한다. 눈의 형태 눈꼬리가 올라간눈 아이쉐도우 윗눈의 앞머리와 눈꼬리 아랫부분에 쉐도우의 포인트를 주고 특히 언더 컬러를 눈꼬리 부분에 넓게 바른다 아이라인 윗부분에는 강조없이 아래 눈꼬리 부분의 1/3부분에 약간 굵게 수평으로 그리고 앞머리에도 약간 포인트를 준다 입술의 형태 주름이 많고입꼬리가 처진 입술 윗입술은 스트레이트형으로 아랫입술은 아웃커브형으로 늘여 그려준다. 주름이 많은 경우 일반적으로 번질 열려가 많으므로 펄이나 글로즈의 사용에 제한을 두어야 하는데 만약 컨셉상 사용하여야 한다면 유분기 없는 펜슬로 입술 자체에 디자인 한 후 유분기 적은 립스틱으로 옅은색을 사용하고 입술 중앙에만 립글로즈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기타 컬러사진을 위한 메이크업이므로 윤곽의 균형을 갖추는데 도움을 주어야 한다

3 1 6 4 3 2 5 7 12 11 8 9 10 16 24 20 19 15 14 23 22 18 21 17 13

4 1 6 7 2 8 3 5 9 4 10 11 12 13 14 15 20 17 18 19 16 21 23 22 25 24 27 26 29 28 30 31 32 33 35 34 36 38 37 41 40 39

5 16 3 10 7 6 5 8 9 2 11 1 14 12 13 4 15 피부타입에 다른 피부표현 연령 : 50대 피부타입 : 건성 잡티여부 : 뺨 부위에 홍조 메이크업의 목적 :일반 /촬영(흑백/컬러)----컬러사진 원래의 피부색 : 노란색 평상시 메이크업의 강도 : 거의 하지 않음

6 사진 촬영을 위한 의상 사진이나 방송을 통해 우리가 인지하는 색은 그 물체의 자연의 색이 아니라 카메라에 의해서 만들어진 재현색이다. 그러므로 촬영을 위한 메이크업이라면 의상의 특성에도 주의하여야 하는데 동양인의 얼굴 반사율은 약30%인데 백색의상을 입었을 경우 90%에 달한다. 그러므로 당연히 얼굴이 검어 보인다(노출과다현상) 즉 광고 컬러사진에서 모델이 흰색 의상을 입어야 한다면 본인의 원래 피부보다 피부표현은 밝게 표현되어야 한다. 반대의 흑색의 의상인 경우에 얼굴에 포커스를 맞추면 옷의 섬세함이 나타나지 않는다. 노란색의 의상은 흑백 촬영시 더 밝아 보이는 특징이 있으므로 그에 비해 얼굴이 어두워 보이므로 촬영을 위한 의상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그러므로 훌륭한 사진을 가지고 싶다면 자신의 피부색과 가장 어울리는 의상을 선택하여야 한다 만약 광고와 같은 컨셉에 의해서 의상과 헤어 컬러가 결정되어 이에 어울리게 메이크업이 진행되어야 한다면 이러한 색상에 맞게 피부표현을 하여야 한다. 만약 영상 매체(T,V)등을 위한 촬영이라면 모니터링이 필수적이다 의상색으로 피해야 할 색은 화이트 셔츠,카키색, 연한 그린 등을 피하고 핑크계열이 나 뉴트럴 컬러계열을 피부색에 맞게 코디하는 것을 권장한다

7 남성의 촬영을 위한 메이크업 기본 표현 시 화장품의 양을 최대한 줄이고 특히 중년의 경우 주림이 깊은 곳(특히 이마)에는 파운데이션의 양을 최소한 하여야 한다. 간혹 푸른 수염자국이 유난히 진한 경우가 있다. 이때는 기본 파운데이션의 양을 늘여 주는 것이 아니라 약간 붉은 기의 파운데이션을 섞어 인중, 턱 부위에 발라주면 푸른 기를 줄일 수 있다.

8 메이크업과 조명 1 저녁시간대의 조명 일광에서의 조명
핑크색을 생각하면 되는데 지나친 메이크업은 오히려 역효과를 나타낸다.피부색보다 옅은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를 이용하면 자연스럽고 조도가 낮은 조명에서는 광택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여야 한다 일광에서의 조명 메이크업이 실제보다 훨씬 두꺼워 보일 수 있으므로 파우더의 양을 줄여야 한다. 일광에서의 메이크업은 흰색이 많이 포함된 색상을 피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낮 시간의 메이크업은 윤곽수정에 주의하여야 한다. 조명의 각도에 따라 얼굴의 음영이 지거나 사라질 수도 있다. 즉 조명의 각도가 너무 높으면 그늘져 보이수 있고 반대로 정면에서 빛을 주면 음영이 사라진다 조명으로 인한 색상의 변화를 예를 들어보자면 청색에 청색을 더하면 지한 청색이 되지만 청색에 빛이 닿으면 밝은 청색이 된다. 즉 깊숙한 눈매가 아니라 튀어나와 보이게 되는것이다

9 메이크업과 조명 2 형광 및 스펙트럼에서는 붉은 색이 없기 때문에 실제보다 훨씬 못하게 나온다
만약 형광등 아래에서의 촬영이라면 푸른색이 제일 낫고 노랑과 빨강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적색조명 주황색조명 노란색조명 녹색조명 청색조명 보라색 붉은 보라 어두운 주황색 밝은 주황색 어두운 녹색 밝고 탁한 청색 적색 밝은 적색 밝은 적 주황색 노란 주황색 어두운 갈색 어두운 적색 주황색 밝은 노란색 갈색 노란색 황적색 밝은 녹색 녹색 짙은 녹색

10 이미지5 1. 아이쉐도우 컬러 2. 립메이크업 컬러 3. 아이쉐도우 테크닉 4. 아이라인 테크닉 베이스컬러 : 15
메인컬러 : 7 포인트컬러 : 언더컬러 : 7+1 하이라이트 컬러 : 15 2. 립메이크업 컬러 립라이너 색상 : 오렌지 립스틱 색상 : 3+무색 립그로즈 기타 사항 : 3. 아이쉐도우 테크닉 대칭형 응용 4. 아이라인 테크닉 이미지5

11 얼굴형에 따른 수정 테크닉 둥근형

12 눈꼬리가 올라간 눈 입꼬리가 처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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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치크 위치와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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