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Minitab 17 Single-User 설치가이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Minitab 17 Single-User 설치가이드"— Presentation transcript:

1 Minitab 17 Single-User 설치가이드

2 I. Minitab 17 프로그램 설치하기 ☞ Minitab 사용자들은 Minitab을 제공받은 설치링크로 다운받아 설치하며 설치가 완료된 후 구동에 앞서 Product key를 통해 인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3 설치 전 확인 사항 Minitab 17 설치를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

4 설치 경로 Minitab 17 32비트 운영시스템: C:\Program Files\Minitab\Minitab 17
64비트 운영시스템: C:\Program Files (x86)\Minitab\Minitab 17

5 1. Minitab 17 Single 설치하기 1단계] Minitab 17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mtbko1710su.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mtbko1710su.exe 파일명에 숫자 17은 Minitab 버전을 의미하며 10은 패치버전을 의미합니다. 패치버전 부분은 오류 수정 및 Update로 인하여 변경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6 1. Minitab 17 Single 설치하기 Click!

7 1. Minitab 17 Single 설치하기 Click!
4단계]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을 조항을 확인하고 체크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Click! 라이선스 계약 내용을 확인 후, “라이선스 계약의 조항에 동의함(A)”에 체크합니다.

8 1. Minitab 17 Single 설치하기 Click!
5단계] 각 사용자에게 부여된 Product Key 18자리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주의 사항 Product key는 총 18자리입니다. 해당 코드는 하나의 PC에 1회만 인증됩니다. PC 변경이나 포멧을 하실 때는 라이선스 이동 기능을 참조하여 라이선스 반납과정을 꼭 거치시길 바랍니다. Click! 주어진 Product key 18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만약 Product key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30일 이용이 가능한 데모 라이선스로 사용됩니다. Ex) 제공된 key가 일 경우

9 1. Minitab 17 Single 설치하기 Click! Click!
6단계] 바탕화면에 Minitab 단축아이콘을 생성하고 업데이트 관리자 및 기본폴더에 Minitab 16 을 설치하고자 하면 “설치” 를 클릭하여 기본설정으로 설치합니다. “고급” 탭은 설치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Click! Click! Minitab 17 설치 폴더 설정 변경 옵션

10 바탕화면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리자 설치 옵션 설정
1. Minitab 17 Single 설치하기 6단계] 바탕화면에 Minitab 단축아이콘을 생성하고 업데이트 관리자 및 기본폴더에 Minitab 16 을 설치하고자 하면 “설치” 를 클릭하여 기본설정으로 설치합니다. “고급” 탭은 설치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Click! 바탕화면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리자 설치 옵션 설정

11 1. Minitab 17 Single 설치하기 Click!
7단계] 설치를 진행하고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Click!

12 II. Minitab 17 Product key 인증받기
인증 방법에는 “자동정품인증 (권장)” “수동 정품 인증”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내에 맞는 인증과정을 선택하여 정품인증을 진행합니다.

13 2. Minitab 17 Single 인증하기 Click! Click!
1단계] Minitab 17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전자 메일 주소(E)” 등록창이 나타납니다. 2단계] 정확한 을 등록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등록을 완료합니다. 3단계] “Minitab 단일 사용자 라이센스 유틸리티” 에서 “제품 키를 사용하여 Minitab 17 정품인증(A)” 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Click! 사용자의 전자 메일 주소(E)를 입력합니다. EX) 전자 메일 주소가 인 경우 해당 화면과 같이 입력합니다. ※ 전자 메일 주소가 입력되면 Minitab은 자동 정품 인증을 시도합니다. 이 부분을 선택하면 Minitab 17 30일 평가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ick!

14 2. Minitab 17 Single 인증하기 Click!
4단계] 각 사용자에게 부여된 Product Key 18자리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정상적으로 Product Key를 입력된 경우> < 정상적으로 Product Key가 입력되지 않은 경우> Click! 주어진 Product key 18자리를 넣습니다. EX) Ex) 제공된 key가 일 경우 만약 잘못된 Product key를 입력할 경우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15 Minitab 17 Single 인증하기_인증방법
정품인증과정에는 “자동정품인증 (권장)” “수동 정품 인증”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내에 맞는 인증방법을 선택하여 정품인증을 진행합니다. 권장 네트워크를 통해 설치할 PC 와 Minitab 본사서버(미국)와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가장 간단한 인증 방법이나 사내 방화벽이나 보안으로 인증이 정상적으로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권장 인증 방법 주어진 INSTALLATION ID, Product Key, Address로 Minitab 홈페이지( 접속하여 잠금해제코드를 발급 받아서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자동 정품 인증에 비해 인증 절차가 다소 복잡합니다. 사내 방화벽/보안으로 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인증 방법

16 2-1. Minitab 17 Single 인증하기_자동 정품 인증
[ 자동 정품 인증 방법 ] 1단계] 제품 키 입력란에 주어진 Product key 18자리를 입력합니다. 2단계] 정품인증을 클릭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3단계] “Minitab 제품이 성공적으로 정품 인증을 받았습니다.”의 메시지를 확인하면 Minitab 17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주어진 Product key 18자리를 입력한 후 “정품 인증(A)”을 클릭합니다. Click!

17 2-1. Minitab 17 Single 인증하기_자동 정품 인증
[ 자동 정품 인증 방법 ] 4단계] 바탕화면의 Minitab 17 아이콘을 실행하고 [도움말] – [라이센싱]을 선택하면 라이선스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ick!

18 2-2. Minitab 17 Single 인증하기_수동 정품 인증
[ 수동 정품 인증 방법 ] 1단계] “수동으로 소프트웨어 정품 인증”을 선택합니다. Click!

19 2-2. Minitab 17 Single 인증하기_수동 정품 인증
[ 수동 정품 인증 방법 ] 2단계] “잠금 해제 코드 받기”를 선택하고 해당 Web Site( 접속하면 INSTALLATION ID, PRODUCT KEY, ADDRESS를 확인한 후 “GENERATE YOUR LICENSE CODE”를 클릭합니다. Click! Software Activation에서 INSTALLATION ID, PRODUCT KEY, ADDRESS 정보를 확인합니다. Click!

20 2-2. Minitab 17 Single 인증하기_수동 정품 인증
[ 수동 정품 인증 방법 ] 3단계] “Validation was successful”이라는 메시지를 확인한 후 아래 잠금해제코드(Unlock Code)를 복사하고 “수동 정품 인증“ 창의 “잠금 해제 코드 입력(E)”에 붙여넣은 후 “정품인증(A)”를 클릭합니다. “Minitab 제품이 성공적으로 정품 인증을 받았습니다.”라는 메시지 확인 후 Minitab 17을 실행합니다. Click!

21 III. 라이선스 이동하기 ☞ PC 변경이나 PC 포멧으로 인해 Minitab 17을 재 설치할 때의 방법입니다.

22 3. 라이선스 이동하기 1단계] Minitab 17 을 실행 시킵니다. 2단계] 도움말 – 라이센싱을 클릭합니다. Click!

23 3. 라이선스 이동하기 3단계] “Minitab 단일 사용자 라이센스 유틸리티” 창의 하단 부분에 “이동”을 클릭합니다. 4단계] “예”를 눌러 라이선스를 반납합니다. Click! Click!

24 이동 키 저장 위치 : C:\Program Files(x86)\Minitab\License Manage
3. 라이선스 이동하기 5단계] 라이선스 이동을 한 제품 키(키 번호 동일)를 저장한 후 사용할 PC에 설치를 진행합니다. - 새로 발급된 제품키는 C:\Program Files(x86)\Minitab\License Manager 폴더 안에 저장됩니다. 다른 곳에 저장하기 원하시면 경로를 변경하여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Click! 이동 키 저장 위치 : C:\Program Files(x86)\Minitab\License Manage 라이선스 이동을 한 제품 키(키 번호 동일)는 C:\Program Files(x86)\Minitab\License Manager 폴더 안에 저장됩니다. 다른 곳에 저장하기를 원한다면 경로를 변경하여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25 [도움말] – [라이센싱]에서 라이선스 상태를 확인합니다.
3. 라이선스 이동하기 6단계] 라이선스 이동 후 정상적인 이동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도움말] – [라이센싱]에서 라이선스 상태를 확인합니다. 정상적인 이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라이선스 유형은 “해당 사항 없음”이고 라이선스 상태 : “설치되지 않음”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도움말] – [라이센싱]에서 라이선스 상태를 확인합니다.

26


Download ppt "Minitab 17 Single-User 설치가이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