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외상매출채권전자대출 인터넷 약정 메뉴얼 (판매기업용) 1.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외상매출채권전자대출 인터넷 약정 메뉴얼 (판매기업용) 1."— Presentation transcript:

1 외상매출채권전자대출 인터넷 약정 메뉴얼 (판매기업용) 1

2 1. INTERNET 접속화면설명 ▣ 접속화면 : 외상매출채권전자대출(순)으로 접속
-『기업금융』 →『B2B전자결제』→ 『외상매출채권전자대출(순)』→『인터넷 약정』

3 2. 인터넷 약정 신청 조회구분에 거래기업명 또는 거래기업사업자번호 선택한 후 입력항목에 해당항목 입력 → 조회클릭
→ 대상여부 확인(거래기업명 선택 시 구매기업명을 입력토록 함, 예시> ㈜삼성전자 => 삼성 해당 업체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 → 화면 하단에 있는 신청하러가기 클릭

4 3. 기본정보 등록-1 판매기업의 주요정보를 입력하시되, 업종,사업종목,주생산품은 사업자등록증과 일치되게 입력해야하며, 기업규모는 금리에 영향을 미치므로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람 대금입금계좌, 대출이용여부는 향후 서비스이용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정보이므로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하신 후 등록버튼 Click

5 3. 기본정보등록-2 등록한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등록한 내용이 맞으시면 확인버튼을 Click (전자서명을 통한 거래) → 최종적으로 등록한 내역을 다시 표시해주고 인쇄도 할 수 있습니다.

6 4. 신청결과 조회 인터넷 약정 신청 후 진행상황을 조회하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영업점에서 심사 후 약정승인이 이루어지면 바로가기 항목에『약정서 작성』이라는 버튼이 생성되어 있으며 『약정서 작성』이라는 버튼이 생성되지 않았다면 “처리상태”에서 현재의 상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외상매출채권전자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반드시 약정서 작성 버튼을 Click하시어 약정서를 작성해야지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약정메뉴에서 직접 약정서 작성을 하셔도 됩니다.)

7 5. 약정-1 『신청결과조회』에서 처리상태가 “승인”이 된 신청건만 거래하실 수 있으며,『약정서 작성』이라는 버튼을 Click하신 후 약정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약정서 작성을 하셔야지만 외상매출채권전자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8 5. 약정-2 신청하신 약정에 관한 주요내용을 확인하시는 화면입니다. 약정서 및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채권양도통지 위임장의 내용을 반드시 정독하신 후 동의하신다면 동의의 의사표시(“예”를 선택)를 하고 “확인” 버튼을 Click하시면 최종 약정이 이루어집니다. 만약 동의하시지 않을 경우에는 “취소”버튼을 Click 하십시오.

9 5. 약정-3 외상매출채권전자대출 약정서 및 여신거래기본약관을 출력하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인쇄를 원하시면 인쇄버튼을 Click하시면 됩니다.

10 6. 약정서 조회 약정이 완료된 내역에 대하여 약정서를 조회하거나 출력하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Download ppt "외상매출채권전자대출 인터넷 약정 메뉴얼 (판매기업용) 1."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