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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byJoão Guilherme Cabral Azenha Modified 6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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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FC를 이용한 네트워크게임 졸업 프로젝트 담당 교수 : 김재형 교수님 김 성준 김 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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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목적 및 목표 2.개발환경 및 개발툴 3.프로젝트 수행 일정 4.MFC란? 5.클래스 체계 6.제작과정 7.실행화면
8.향후 과제 및 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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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과 목표 ♣목적 -mfc의 개념 이해 -Visual C++의 실제적 프로그래밍 ♣목표 -윈도우즈 프로그램의 완벽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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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환경 및 개발툴 -운영체제 : Window XP -개발언어 : Visual C++ 6.0
-개발툴 :Visual C Professional (그 외 기타 이미지 편집 : Photoshop 7.0) -참고 서적 : Visual C++Programming Bible Visual C++ 6 완벽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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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행 일 정 주제선정 및 개념 이해 프로그램 코딩 마무리 단계 주제 선정 퍼즐게임 프로그램 분석 알고리즘 구현 퍼즐게임
1 단계 주제선정 및 개념 이해 2 단계 프로그램 코딩 3 단계 마무리 단계 2007년 11월 월 2008년 3월 4월 5월 주제 선정 퍼즐게임 프로그램 분석 알고리즘 구현 퍼즐게임 프로그램설계 퍼즐게임 프로그램 구현 발표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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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F C 란? -Microsoft Foundation Class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기반 클래스)
-Visual C++과 함께 제공되는 내장 클래스 (Library Class) -Visual C++을 사용해 윈도우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개발할 수 있는 유용한 클래스 -기본 Window의 형태들을 새로 만들지 않고 MFC를 상속받아 그냥 쓰면 됨 -프로그래머의 작업시간을 단축시켜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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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체계 MFC 기반 클래스 파생 클래스 CObject CCmdTarget CWinApp CMyApp CDocument
CMyDoc CMainFrame CMyView 파생 클래스 CCmdTarget CWinApp CDocument CObject CWnd CFrameWnd C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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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프로그램 -다중 버라이어틱 멀티 퍼즐 게임 -실시간 채팅 및 상태표시 -정해진 시간동안 보여주는 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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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과정(퍼즐초기화면) OnPaint() DrawLine() View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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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과정(퍼즐맞추기) PosToIndex() FindEmptyIndex() Move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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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과정(서버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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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과정(시작과 나가기) OnButtonStart() OnButtonEx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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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과정(채팅) 접속 후 채팅 화면 접속하기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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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과정(힌트와 상태 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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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화면 Click 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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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낀점 보람된 프로젝트 솓구치는 자신감 완성도에 대한 아쉬움 혼자가 아닌 팀워크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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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과제 및 시연 ♣향후 과제 -다음번엔 좀 더 많은 그림을 추가 -화상채팅기능 구현 -난이도별 퍼즐수준 설정 추가 ♣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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