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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 프로젝트 PPT_1 참참참 2004182013 김 현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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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엔진 : 프로젝트 PPT_1 참참참 김 현 원

2 1. 게임 컨셉 위모트 컨트롤러를 이용한 체감형 미니게임 직관적이고 간단한 게임 인터페이 스를 통해 누구든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2. 장르 스포츠 게임

3 3. 게임의 핵심 메카닉 오거를 이용한 3D 그래픽스 난이도를 올리기 위한 패턴의 다양화 오거의 이팩트 활용
위모트 컨트롤러를 게임에 접목시키 기 위한 기술

4 3-1. 위모트 컨트롤러 위모트 컨트롤러의 제한적인 기능
컨트롤러의 회전,이동 상대 좌표를 구할 수 있 지만 포인팅은 불가능하다. 버튼이 있긴 하지만 사용자체가 용의하진 못하 다. 컨트롤러의 가속도를 구할 수 있다.

5 4. 개발범위 메인 페이지 가위바위보 게임 참참참 게임

6 5. 게임 흐름 플레이어는 위모트 컨트롤러의 방향키 ⇦⇧⇨ 를 이용하여 가위바위보를 한다.
플레이어는 위모트 컨트롤러의 방향키 ⇦⇧⇨ 를 이용하여 가위바위보를 한다. 플레이어가 이기게 될 경우 공격모드가 진 행되며 지게 될 경우 방어 보드가 진행된 다. 게임은 가위바위보 이후의 공격모드와 방 어모드로 진행되며 공격모드나 방어모드 가 끝나면 다시 가위바위보를 통해 공수를 결정한다. 상대방에 HP를 모두 깍는다면 승리하게 된다.

7 5-1. 게임 화면 구성 2MB Player 1 HP HP

8 5-2. 게임 흐름도 게임 실행 게임이 시작되면 초기화 함수가 호출 되어 데이터를 초기화한다.
시나리오 전개를 통해 필요한 시나리오를 전달한다. 가위 바위 보 모드로 들어간다. 승리한 경우 공격 모드로 진입한다. 패한 경우 방어 모드로 진입한다. 초기화 시나리오 전개 가위바위보 공격 모드 방어 모드

9 5-2. 게임 흐름도 공격 모드 휘두르기 (뿅망치) 공격 모드를 진입하여 참참참 게임을 진행한다.
타이밍을 틀리거나 컴퓨터가 가르킨 방향의 반대로 손을 운직였다면 가위바위보로 돌아간다. 참참참에서 이기면 휘두르기로 들어간다. 위모콘을 위에서 아래로 휘두르는것으로 화면에는 뽕망치가 나타난다. 휘두르기 까지 승리하면 상대방의 HP를 감소시킨다 최종 HP가 0보나 낮을때까지 참참참 휘두르기 (뿅망치) HP 감소 종료조건

10 5-2. 게임 흐름도 방어 모드 휘두르기 (바가지) 가위바위보에서 지게되면 방어모 드로 진입한다.
참참참을 하여 컴퓨터가 가르킨방향의 반대로 고개를 돌렸다면 가위바위보로 돌아간다. 실패하면 휘두르기 방어 모드가 들어가 컴퓨터가 뽕망치를 때리기 전에 위모콘을 을어올리는 머리를 보호한다. 머리 보호에 실패하면 내 HP가 감소한다. 종료 조건을 검사 한다. 참참참 휘두르기 (바가지) HP 감소 종료조건

11 5-2. 게임 흐름도 참참참 참참참 게임이 진행되면 새로운 렌덤값이 생성되어참참참이 나오는 타이밍과 컴퓨터가 취할 패턴이 결정된다. 타이밍에 맞춰 참참참이 카운트 된다. 컴퓨터는 결정된 패턴을 취하며, 플레이어는 타이밍에 맞춰 위모콘을 움직인다. 결과를 취합하여 승패를 판정한다. rand 타이밍 위모콘 입력 승패

12 6. 일정 개발 내용 1주차 컨셉 문서 보완 기획 세분화 7추차 게임 로직 구현 2주차
각종 자료 수집 ( 리소스 , 게임자료 등) 8주차 가위바위보 구현 참참참 구현 3주차 기본적인 매시 로드 기본적인 애니메이션 적용 9주차 UI 구현 4주차 키보드를 이용한 참참참 구현 10주차 스테이지 구현 버그 테스트 5주차 위모트 컨트롤러 구현 발표 최종발표 6주차

13 Thank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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