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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Project 결과보고서 (알카포네의 다이어트)
The Secret 팀 전익철 박성진 박성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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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enda 개발 환경 프로젝트 목적 및 개요 프로젝트 구현 결과화면 구현시 어려웠던 점 소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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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환경 OS – Windows XP TOOL – Visual Studio 6.0 Library – OPENGL (GLUT)
개발 환경 개발환경 OS – Windows XP TOOL – Visual Studio 6.0 Library – OPENGL (GL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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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목적 및 개요 목적 개요 디자인 설계 참고 자료 분석 및 활용 계획 코드 구현 및 오류 수정 추가 개발
프로젝트를 통한 OPENGL의 3차원 이동과 카메라의 위치에 대한 개념이해. 모델링 프로그램의 결과물과의 연동 및 움직임 제어. 개요 디자인 설계 참고 자료 분석 및 활용 계획 코드 구현 및 오류 수정 추가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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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구현 디자인설계 - 하나로 되어있는 알카포네 오브젝트를 팔(2) 다리(2) 몸통(1)
- 오브젝트 파일을 이용하여 알카포네를 표현 - 하나로 되어있는 알카포네 오브젝트를 팔(2) 다리(2) 몸통(1) 5부분으로 분할시켜서 obj파일 생성 -솔리드 큐브에 와이어큐브를 입혀 지면 구현 - orthographic을 사용한 시점(카메라 중심) - push() – pop()을 이용하여 팔 다리의 개별적인 움직임 제어 - 키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속도 조절 , 크기 , 움직임을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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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구현 Orthographic 손과 다리의 개별적인 움직임 - 특수키를 이용(위 , 아래 , 왼쪽 , 오른쪽)
- 마우스를 이용(드래그 한 상태에서 방향) 손과 다리의 개별적인 움직임 - push()-pop()을 이용한 obj 단위 분할 행동 -정해진 각(angle)만큼의 공간을 반복해서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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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구현 오브젝트가 ground 외곽을 걷는 기능 오브젝트의 점프 기능 - idle 상태에서의 자동적인 움직임
(Space키로 idle동작을 제어) - (+,-)키를 사용한 obj의 속도를 제어 - 각 모서리에 obj가 위치시 Rotate()를 이용 방향 제어 - ground 위에서의 오브젝트의 움직임 오브젝트의 점프 기능 - ‘j’키를 사용하여 오브젝트의 점프를 구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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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화면 오브젝트 구성(팔 다리 몸 제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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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idcube & wirecube)
결과화면 Object (Al Capone) Ground (solidcube & wirec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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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시 어려웠던 점 튜토리얼에 있던 것처럼 알카포네 오브젝트에 색을 입히는 것 자유 시점을 나타내기 위한 카메라 시점을
잡는 것에 대한 문제점 발생 바닥을 그릴 때 처음 텍스쳐 맵핑으로 bmp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하였으나 그럴 경우에는 obj까지 같이 영향을 받아버림 (obj색이 맵핑색깔에 영향받음) => 지면을 솔리드큐브와 와이어큐브의 조합으로 만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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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전익철 : 스스로 만족할만한 결과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시간을 투자해 더 배우고 싶습니다.
박성진 : 카메라 시점이 제대로 안 잡혀서 그 부분이 조금 안타까웠습니다. 박성우 : 프로젝트를 통해서 오픈지엘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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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문헌 Prof. Lee’s Lab Man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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