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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브르 박물관 작품 Review 웹 기획을 하는 방법 이라기 보단 더 잘하기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
웹을 기획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잘 기획 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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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 of Contents 이삭줍기 11. 멀리 만이 보이는 강가풍경 토끼를 잡아먹는 사자 12. 사슴 사냥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안개 낀 항구 황제 나폴레옹 1세의 대관식 화관을 쓴 책 읽는 여인 최후의 만찬 모나리자 청명한 달밤의 풍경 가난한 어부 11. 멀리 만이 보이는 강가풍경 12. 사슴 사냥 13. 양치기 소녀 14. 물에서 태어나는 비너스 15. 헤어 도련님 16. 포도를 든 성모 마리아 17. 가나의 결혼식 18. 부상자 19. 프시케와 에로스 20. 격노한 메데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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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삭줍기 2. 토끼를 잡아먹는 사자 밀레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로 전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농민의 생활상을 그린 작품이다. 그림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여인들이 이삭을 줍고 있는 모습이 세미하게 묘사되어 있다. (유화, 83.5*111cm) 외젠 들라크루아의 대표적인 걸작 중 하나로 사자의 잔인한 얼굴과 사자에게 잡혀 두려움에 질린 토끼의 눈을 차분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캔버스에 유채, 122.5*84.5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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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4. 안개 낀 항구 외젠 들라크루아의 작품 중 하나로 1830년 7월 프랑스에서 벌어진 혁명을 기념으로 그린 그림이다. 무질서한 인간의 감정이 드러나는 매우 혼란스러운 작품이다. (캔버스에 유채, 260*325cm) 이탈리아 최고의 풍경화가인 클로드 젤레의 작품으로 안개가 낀 항구의 모습을 실제보다 더 아름답고 조화로운 모습으로 이상화하였다. (캔버스에 유채, 119*150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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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황제 나폴레옹 1세의 대관식 6. 화관을 쓴 책 읽는 여인
자크 루이 다비드의 작품으로 운집한 인물들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밝은 빛을 사용하여 군중을 묘사함에 있어서 복잡함을 최소화하였다. 근엄함을 보여주기 위해 그림의 가로길이가 무려 10m에 가깝다. (캔버스에 유채, 931X610cm) 장 밥티스트 카미유 코로의 작품으로 인물 뒤로 멀리 펼쳐진 평온하고 균형 잡힌 이탈리아 경치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독서삼매경에 빠져있는 여인의 모습이 매우 눈길을 끈다. (캔버스에 유채, 47*34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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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최후의 만찬 8.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대표작 중 하나로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타마리아 델레그라치에 성당 식당 벽에 그려진 벽화로서 예수와 그의 제자들이 마지막 만찬을 즐기는 모습을 묘사하였다.영화 ‘다빈치 코드’로 더 유명해진 그림이다. (벽화, 460X880cm)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대표작으로 가장 잘 알려진 그림이다. 눈썹이 없는 것과 미소로 인해 사람들로 하여금 신비감을 주고 있으며, 아직도 수수께끼로 남아있어 연구 대상이 되고 있다. (유채[패널화], 122.5*84.5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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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청명한 달밤의 풍경 10. 가난한 어부 조제프 베르네의 작품으로 청명한 달빛이 자아내는 숭고함을 풍경 속에 담아내고자 노력했다. 달빛이 수면 위를 잔잔히 비추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캔버스에 유채, 44X65cm) 피에르 퓌비 드 샤반느의 작품이다. 작가는 다소 우울한 풍경을 아주 좋아하였다. 작품에서도 드러나듯이 다소 나즈막한 하늘, 가라앉은 색조의 외로운 평원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그림에서는 어부가 기도를 하는 모습이다. (캔버스에 유채, 155*192.5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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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멀리 만이 보이는 강가 풍경 12. 사슴 사냥 조세프 말로드 윌리엄 터너의 2만여개 작품 중 유일하게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된 것으로 자연의 풍경을 생동감 있고 대담한 붓터치로 묘사하였다. 그림의 제목을 보지 않고서는 무엇을 묘사하였는지 알기가 힘들다. (캔버스에 유채, 93*123cm) 폴 브릴의 작품으로 숲 속의 사슴사냥을 묘사하였다. 풍경의 구도를 대각선으로 비스듬히 분할하였으나 입체감을 더 강조하여 사슴사냥에 대한 느낌이 부족하였다. (캔버스에 유채, 105*137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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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양치기 소녀 14. 물에서 태어나는 비너스 밀레의 작품으로 해가 진 가을의 들녁, 황혼에 양치는 소녀가 잔광을 등에 받으며 혼자 서 있는 모습을 묘사하였다. 소녀인지 소년인지 구분하기가 어려운 느낌이 있다. (캔버스에 유채, 81*101cm) 테오도르 샤세리오의 작품으로 미의 여신 ‘비너스’의 탄생을 그린 작품이다. 비너스의 탄생은 보티첼리, 티치아노, 앵그르 등 많은 화가들이 즐겨 그리던 주제이다. 비너스의 아름다움을 나타내기에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 (캔버스에 유채, 66*55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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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헤어 도련님 16. 포도를 든 성모 마리아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영국화가 조슈아 레이놀즈 경의 작품으로 2살배기 프란시스 조지 헤어의 순진하고 천사같은 모습을 그렸다. 치마를 입고 머리를 기른 모습은 당시 영국의 풍습이었다고 한다. (캔버스에 유채, 77*63cm) 피에르 미냐르의 작품으로 아기예수가 포도를 만지는 것을 보고 있는 것을 묘사한 것이다. 작품 제목을 보지 않으면 무슨 의미인지 이해하기 힘들다. (캔버스에 유채, 121*94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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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가나의 결혼식 18. 부상자 칼리아리 파올로 베로네세의 작품으로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된 규모가 큰 작품 중 하나이다. 무슨 이유로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지 그림의 제목을 보지 않고서는 알기가 힘들다. (캔버스에 유채, 666X990cm) 귀스타브 쿠르베의 작품으로 부상당한 사람을 묘사하였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휴식을 취하고 있는 사람으로 보인다. (캔버스에 유채, 81.5*97.5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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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프시케와 에로스 20. 격노한 메데이아 프랑수아 파스칼 시몽제라드 남작의 작품으로 ‘인간의 영혼’과 ‘신의 사랑’을 은유적으로 결합한 많은 작품 중 최고의 아름다운 작품이다. 그림에서는 천사와 인간의 사랑을 표현한 것이 더 알맞은 느낌이 든다. (캔버스에 유채, 186*132cm) 외젠 들라크루아의 대표적인 걸작 중 하나로 남편인 이아손의 외도와 배신에 복수하기 위해 자식을 죽인 신화속의 이야기를 낭만주의 화법으로 그린 작품이다. 자식을 보호하는 모습처럼 보인다. (캔버스에 유채, 122.5*84.5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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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 참고자료 ㅁ 후기 한, 불 수교 120주년을 기념하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한 루브르 박물관전을 다녀온 뒤 많은 느낌을 받았었다. 마치 루브르 박물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었으며 그토록 갈망하던 세계 거장들의 작품을 실제로 체험하여 많은 감동을 받았다. 우리나라의 좋은 작품들도 세계적인 미술관에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ㅁ 참고 - 도서 ‘루브르 박물관전’, SBS&㈜GNC 미디어 - 도서 ‘서양미술 400년 푸생에서 마티스까지’, SBS&㈜GNC 미디어 - 웹사이트 - 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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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 THE E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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