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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itation to Death 죽음으로의 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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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vitation to Death 죽음으로의 초대

2 목차 1. 게임소개 3. 기술 요소와 중점 연구 분야 3. 구성원 및 역할분담 4. 개발내용 5. 개발진척사항
1. 게임소개 3. 기술 요소와 중점 연구 분야 3. 구성원 및 역할분담 4. 개발내용 5. 개발진척사항 6. 문제점 및 보완책 7. 향후 개발 일정 8. 진행사항 보고일지 9. 데모 시연

3 게임 소개 3D 체험형 가상현실 어드벤처 게임 죽은 여자친구를 되찾기 위해 지옥으로! 탄광 열차를 타고 레일을 따라 움직이며
미션을 수행 약 1.5km의 레일 코스를 약 3분의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진행

4 게임 소개 3D 체험형 가상현실 어드벤처 게임 모션디바이스 기기의 탑승감 오큘러스 리프트의 시각 통제 현실감 있는 체험

5 플랫폼 모션디바이스 트러스트 마스터 T500RS 오큘러스 리프트 PC

6 게임조작 조작 PC (키보드, 마우스) 트러스트마스터 T500 RS 오큘러스 리프트 카메라 시점 회전 마우스 드래그
오큘러스 리프트 헤드 트래킹 사격 마우스 왼쪽 클릭 트러스트마스터 Joystick button 5 액셀, 브레이크 ‘space’, ‘b’ 키 트러스트마스터 액셀, 브레이크 갈림길 좌우 선택 ‘left arrow’, ‘right arrow’ 키 트러스트마스터 핸들 회전

7 기술 요소와 중점 연구 분야 ‘오큘러스 리프트’의 헤드 트래킹 기술을 게임에 적용
레일 위를 움직이는 객차의 pitch, roll, yaw, heave, 속도 등의 값을 유니티 물리엔진과 스크립트를 통한 수학적 연산을 이용하여 얻어낸 후 UDP 통신을 통해 ‘모션 디바이스’에 전송하고 그에 따른 모션디바이스의 사실감 있는 움직임을 연구 3D Max, Zbrush를 이용한 모델링 상황에 적합한 사운드를 통한 사실감 증폭

8 구성원 역할 분담 장성우 조재훈 견정수 기획 클라이언트/서버 프로그래밍 오큘려스 연동 모션디바이스 연동
기획 클라이언트/서버 프로그래밍 오큘려스 연동 모션디바이스 연동 조재훈 기획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오큘려스 연동 모션디바이스 연동 견정수 기획 모델링& 에니메이션 원화작업 리소스 수집

9 개발 내용 - 프로그래밍 <레일의 구조> <객차의 구조> <레일 파츠들> 객차 움직임
<레일의 구조> <객차의 구조> <레일 파츠들> 객차 움직임 실제 움직임은 원통 모양의 ‘가상 레일’ 안에서 ‘캡슐’모양의 객체가 이동하는 것으로 얻음. 게임 상에서는 ‘가상 레일’과 ‘캡슐’의 랜더링을 해제하고 실제 보여질 레일과 객차를 각각 객체에 차일드화 함으로써 객차가 레일 위를 달리는 것 처럼 보여질 수 있게 함.

10 개발 내용 - 프로그래밍 슈팅 미션 마우스의 이동으로 조준 후 좌 클릭을 통한 슈팅 또는
헤드 트레킹으로 조준 후 조이스틱 4번 버튼을 통한 슈팅

11 개발 내용 - 프로그래밍 갈림길 미션 키보드의 좌측/우측 방향 키를 누르거나 핸들을 반 시계/시계 방향으로
회전하여 이동할 길을 선택 가능.

12 개발 진행사항 - 프로그래밍 개발 목표 구현 상황 진행률 열차 움직임 구현 가상 레일과 실제 레일을 통해 열차 움직임 구현
100% 미션 ( 슈팅 ) 한 미션 구간에서 총알과 악마 오브젝트 간의 충돌체크를 통해 미션 구현 미션 ( 기억 ) 갈림길 선택 후 이동 구현 미션 ( 버튼 ) 조이스틱의 버튼 입력은 받을 수 있으나 이 미션을 위한 레일은 아직 제작하지 못함 30% 오큘러스 리프트 연동 & 테스트 헤드트래킹 구현 모션 디바이스 연동 & 테스트 Pitch,yaw,roll,heave 구현. 85%

13 개발 내용 - 게임원화 악마- 아귀 남자 주인공 여자 주인공

14 개발 내용 - 게임원화 악마- 기본형 악마- 블로커

15 개발 내용 - 모델링 악마- 기본형 객차 레일 파트 등

16 개발 진행사항 - 모델링 개발 목표 구현 상황 진행률 기본악마, 주인공, 여주인공 등 주요 캐릭터 원화
기본악마, 주인공, 여주인공, 길을 막는 악마의 정면 원화 제작 완료. 100% 주요 캐릭터 모델링&애니메이션 기본 악마 전 작업 완료 남자 주인공 Modelling 완료 악마 애니메이션 완료 40% 레일 모델링 레일 파트에 대한 Modeling과 Texture Mapping 완료 가상레일 제작 완료 80% 기타 오브젝트 모델링 및 텍스처 작업 객차와 표지판 바위 등의 Modeling과 Texture Mapping 완료 Sky Box 제작 완료 60%

17 개발 진행사항 - 전체 클라이언트 70% 60%

18 문제점 및 보완책 1 모션 디바이스와 게임 객차와의 싱크가 정확히 맞지 않음.
게임에서 너무 빠른 속도로 객차가 레일을 지나가게 되면 기계가 따라잡지 못하므로 pitch, yaw, roll, heave등을 좀 더 원만하게 할 수 있도록 레일 재조정. 2 지형 지물 등 텍스처 적용 미흡. 게임 컨셉트에 맞는 에셋을 구매하여 이용. 모델링된 레일의 배치에 따라 지형 지물 배치, 및 택스쳐 적용

19 졸업작품 진행사항 보고일지

20 향후 개발 일정

21 데모 시연 ITD 모션디바이스 연동 영상

22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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