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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발표 가이드라인 학번: 89418022 이름: 홍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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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젝트 발표 가이드라인 학번: 이름: 홍길동

2 Wiki에 자료 올리는 방법 ^ 발표자 ^ 1차발표 ^ 2차 발표 ^ 3차 발표 ^ 최종 발표 ^
^ 발표자 ^ 1차발표 ^ 2차 발표 ^ 3차 발표 ^ 최종 발표 ^ | 홍길동 | {{:studentaccess:2013:02:2dgp:2013_2dgp_프로젝트가이드라인.pptx|1차발표}} [[ | | | | 김경우 | | | | | | 홍세기 | | | | | | 문정환 | | | | | | 장영구 | | | | | | 주해성 | | | | | | 박세권 | | | | |

3 프로젝트 주제 주요 평가 지표 Python, pico2d를 이용한 2D 게임 개발 게임이 완성되었는가?
게임의 흥미 요소가 잘 파악되고, 구현되었는가? 개발 과정이 효율적으로 진행되었는가?

4 1차 발표 가이드라인 4분 발표 동영상(PPT를 설명하는 영상) 제작 정확히 4분 발표가 되도록 해야 함.
친구랑 같이 하면 좋음. 유투브에 영상을 업로드후, 링크를 제출.

5 PPT 구성 10페이지 이내 목차 구성 게임 컨셉(1~2 페이지) 개발 범위(1 페이지) 예상 게임 실행 흐름(1~2페이지)
High Concept 및 핵심 메카닉을 명확히 제시. 개발 범위(1 페이지) 개발 주요 요소를 정량적으로 제시. 예상 게임 실행 흐름(1~2페이지) 게임 화면 스크린샷을 이용하여, 게임 실행 흐름 제시. 다른 게임 화면 이용 또는 영화 대본처럼 손으로 스케치. 게임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구성. 개발 일정 – 1 페이지 10월29일 주를 시작 주로 하여, 10주간의 상세 개발 일정을 제시

6 밀고! 당기고! 흔들어라! 그리고 커져라! 게임 컨셉 (예시) 게임 진행에 필요한 액션을 모션 인터페이스로 구성.
몸을 움직여서 해당 동작을 입력하도록 구성.

7 게임 실행 흐름(예시) < 거미줄을 쏜다 > < 호박에 명중! >
< 동일한 호박 3개 접촉 > 퀸즈를 조작하며, 날아오는 호박을 거미줄을 쏴 떨어트린다. 동일한 호박이 세 개 이상 접촉하면 폭발. 호박이 제거된다. < 호박 폭발!!! > < 호박 제거 완료! >

8 게임 실행 흐름 (예시) < 호박에 맞았다! > < 대폭발!!! >
호박에 맞으면 퀸즈 물 속으로 빠지며 게임오버! 호박이 8번째 줄을 넘으면 대폭발을 일으키며, 퀸즈는 물 속에 빠지고 게임오버! < 호박에 맞았다! > < 물 속으로 풍덩! 게임 오버 > < 호박이 8번째 줄을 넘으면! > < 대폭발!!! > < 물 속으로 풍덩! 게임 오버 >

9 개발 범위 (예시) 내용 범위 맵 하늘, 바다, 땅굴 3종 구현 캐릭터 컨트롤러 좌우이동 및 부드러운 회전 구현
게임 코어 기능 공과 배트간의 충돌 구현 설정된 타자의 키에 따른 스크라이크 존의 변화 일정 미션 달성시 다른 캐릭터 선택 가능 모델링 남,여 캐릭터 2종 게임 난이도 난이도 : 코너웍 제구력 상승 구질의 증가 투구폼의 변화 사운드 맵별로 3종씩 구현 애니메이션 15종(달리기, 걷기, …)

10 개발 계획 (예시) 주차 상세 기획서 작성 및 캐릭터 리소스 수집 메인 캐릭터 조작, 이동 구현 및 캐릭터 애니메이션 구현
제1주 (10월29~) 상세 기획서 작성 및 캐릭터 리소스 수집 제2주 메인 캐릭터 조작, 이동 구현 및 캐릭터 애니메이션 구현 제3주 배경 및 적 캐릭터 AI 구현, 충돌 처리 구현 제4주 1차 프로토타입 완성 및 테스트 제5주 히어로 스킬 및 아이템 구현 , 자식 히어로 구현, 플레이어 유닛 스킬 구현 제6주 적 캐릭터 AI 알고리즘 고도화, 아군 및 적군 소환 유닛 추가 제7주 상세 UI 설계 및 구현, 유닛당 게이지 바 구현 제8주 사운드 및 폭파, 공간 점프 이펙트 구현 제9주 최종 실행 버전 상세 테스트 제10주 패키징 및 배포판 완성

11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자체 평가(필수적으로 포함) 평가항목 평가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A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B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C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D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

12 참고 이전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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