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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Event Handling)
인터넷응용프로그래밍 JavaScript(Event Hand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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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0) DOM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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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1) Reviewing the load Event
html JS update함수, 인터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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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2-1) Event mousemove and the event Object
html tbody를 통해 컨텐츠 표시 css 캔버스의 색 효과를 주기 위한 CSS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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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2-2) Event mousemove and the event Object
JS 100x100의 캔버스 생성 Document.createElement()를 통해 tr, td 태그를 생성 후 *.appendChild()를 통해 하위 엘리멘트로 추가 1) 이벤트가 일어날 시에 해당 영역의 태그 이름이 td일 때 2) ctrl 또는 shift 키가 눌러질 때 클래스의 명을 바꾸어 백그라운드의 색이 변경되도록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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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3-1) Rollovers with mouseover and mouseout
html c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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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3-2) Rollovers with mouseover and mouseout
JS 마우스커서가 올라왔을 때의 이벤트 그림이 변환 id를 받아서 글자 색 변환 마우스커서가 벗어났을 때의 이벤트 그림을 원상태로 다시 되돌림 id를 받아서 내용으로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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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4-1) Form Processing with focus and blur
html c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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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4-2) Form Processing with focus and blur
JS 각각 0 ~ 5번까지의 객체에 이벤트를 할당 포커스를 얻는 이벤트와 잃는 이벤트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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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5) Form Processing with focus and bl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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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6) Event Bubbling(이벤트 중복실행 방지)
JS 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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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응용프로그래밍 JavaScript(canv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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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1) Rectangles 2d를 전달하여 2차원 그래픽을 표시하도록 함
좌표0,0을 중심으로 x, y의 거리 및 사각형의 가로 세로를 결정 좌표0,0을 중심으로 x, y의 거리 및 사각형의 가로 세로를 결정 stroke의 크기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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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2) Lines moveTo 시작점의 좌표 lineTo 라인을 이어서 그리는 좌표 linewidth 라인의 두깨
lineJoin 라인이 연결되는 부분의 처리 lineCap 라인이 끝나는 부분 처리 strokeStyle 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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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3) Circles arc(x, y, radius, start, end) 30반지름의 360도 전부를 채운 원을 그림
50반지름의 180도의 stroke를 그림(반시계방향으로) 50반지름의 180도를 채운 원 그림(시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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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4) Shadows y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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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5) Beziercur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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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work1) 공 튀기기 애니메이션 공이 튀는 애니메이션을 완성하세요.
왼쪽 빈 네모 박스에 코드를 추가하여 완성 합니다. 완벽하지는 않아도 공이 벽을 튀면서 움직이는 것과 같이 보이게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랜덤으로 튀기지 않고 반복적인 동작이라도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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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work2) 공 던지기 게임 제작 속도와 각도를 맞춘 후 발사버튼을 눌러 네트 안에 공을 넣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calculate()함수에서 공이 목표물에 맞았을 때와 경계를 벗어 났을 때의 조건 문을 채워서 완성해보세요. 다음장의 코드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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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work2)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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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work2)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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