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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project – Easy Flight Simul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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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on theme: "OpenGL project – Easy Flight Simulator"— Presentation transcript:

1 OpenGL project – Easy Flight Simulator
정동진 김현우 임윤정 박민희

2 1 2 3 4 5 6 7 C O N T E N T S 개발환경 프로젝트 소개&목표 개발계획 및 일정 구현사항 및 시연
프로젝트 개선점 6 참고문헌 역할분담&소감 7

3 개 발 환 경 * OS – Windows XP * TOOL – Microsoft visual C++ 6.0
* Library – OPENGL (GLUT)

4 프 로 그 램 소 개 * 비행기의 모형과, 그 주변의 배경, 비행기가 선회하는 모습을 나타내보았고, 실제 3D 게임에서의
비행기가 움직이는 모습을 알 수 있다.

5 프 로 젝 트 목 표 * 배경 텍스처와 헬리콥터 오브젝트를 만들고, 오브젝트에 텍스처 매핑을 한다.
* 텍스처 매핑을 하지 않은 헬리콥터 오브젝트를 만들고, 추가하여 그림자를 표현한다. * 헬리콥터 오브젝트는 y축을 기준으로 정해진 루트를 선회하게 된다.

6 개 발 계 획 및 일 정 일 정 내 용 5월 22일 텀 프로젝트 설계 및 제안서 ~ 5월 27일 비행기 프로젝트 아이템 선정
일 정 내 용 5월 22일 텀 프로젝트 설계 및 제안서 ~ 5월 27일 비행기 프로젝트 아이템 선정 ~ 6월 1일 일정 및 역할분담 ~ 6월 10일 자료수집, 자료정리 및 분석 ~ 6월 17일 코딩(구현) ~ 6월 18일 디버깅 및 마무리 6월 19일 PPT 작성 & 최종완성

7 구 현 사 항 (텍스처매핑) * loadTexImage()함수 이용 → BMP 파일이미지 로드 → Texture에 지정
* Sky(), Ground(), Renderobject() 하늘, 땅, 헬리콥터 오브젝트에 glBindTexture()를 이용 → 지정해준 Texture를 입혀줌

8 텍 스 처 매 핑

9 그 림 자 효 과 * 텍스처를 입히지 않은 오브젝트를 만듦 → 그림자효과를 표현 * 그림자 오브젝트는 헬리콥터 오브젝트의
translate와 rotate 속성값이 동일

10 선 회 * Push() – pop() → 헬리콥터의 몸체와 프로펠러는 각각의 움직임을 가지며 선회
* glTranslatef()의 x축 인자가 클수록 회전 반경이 커지며 헬리콥터전체 회전은 IdleFunction() 함수에서 변수가 매번 변하면서 선회

11 프 로 그 램 시 연

12 개 선 사 항 * 사용자 입력에 따른 오브젝트의 상태 변화가 필요 * 주변환경에 오브젝트를 추가하여, 좀 더 현실적인
프로그램으로 개선 * 사용자의 흥미를 위해 착륙이나 이륙, 미사일 발사 등 게임의 요소를 추가

13 참 고 문 헌 * OpenGL 프로그래밍 가이드(도서) * 수업 lab 파일 참고 * 수업자료 PPT

14 팀 구성 및 역할 분담 이 름 역 할 정동진 * 아이템 선정 및 전체총괄 * 프로그램 구현(비행기 모형, 그림자 효과) 김현우
이  름 역    할 정동진 * 아이템 선정 및 전체총괄 * 프로그램 구현(비행기 모형, 그림자 효과) 김현우 * 프로그램 구현(배경) * 디버깅 및 마무리 임윤정 * 아이템 선정 및 참고문헌 자료조사 * 프로그램 구현(선회) 박민희 * 자료정리 및 분석, 프로그램 구현(선회) * PPT 작성

15 느 낀 점 및 소 감 * 정동진 - * 김현우 -OpenGL어렵다.봐도 모르겠다.너무 어렵다. 같이 듣는 형이 그림판으로 그림 그리는 수업이래서 믿고 들었다. 낚였다. 사전지식이나 흥미가 조금 더 있었더라면 재밌고, 유익한 수업이었을텐데 아쉽다. 기말프로젝트 하려고 3D MAX를 해볼랬는데 이건 더 어렵다. 교수님 사랑해요~♡

16 느 낀 점 및 소 감 * 임윤정 – 프로젝트를 하면서 OpenGL에 대해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한 학기를 마무리 하는 텀 프로젝트를 완성했다는 성취감을 느끼며, 이번 기회를 통해서 OpenGL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한 학기 동안 수고 하셨습니다~! 박민희 – 한 학기 동안 공부했던 것을 이렇게 프로젝트를 하면서, 이제까지 배웠던 내용들을 쏟아내고, 공부하는 것이 좋은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어려운 부분이 많아 힘든 점도 있었지만, 그만큼 얻어가는 부분도 많았고, 이렇게 프로젝트를 할 수 있었다는 것에 팀원들께도 교수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_<♥

17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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