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젊어지는 뇌 건강
2
노화하는 뇌: 어떤 병이 생기는가 1 1.노화 관련 질환- 뇌졸증
혈관이 더 이상 뇌에 영양 공급을 하지 못하는 상태. 뇌로 가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졌을 때 발생. -원인: 고혈압,당뇨,혈관 염증, 포화 및 트랜스 지방산 ,고밀도 콜레스테롤의 낮은 수치, 호모시스테인,운동 부족,흡연,비만 등 2.기억관련 질환 기억력감퇴는 30대 이후 시작되어지나 노화 관련 기억력 감퇴는 다양한 원인이 있다. 그러나 그 가운데 하나가 기억력 감퇴는 비기능 신경세포의 소실과 관련이 있어서 이런 세포를 다시 자라게 하는 것이 기억력을 다시 회복. -종류:혈관질환, 알츠하이머, 신경세포 감소, 외상(복싱.뇌진탕등) 3.화학물질 관련 질환- 약물중독 니코틴 같은 물질은 뇌 속에서 쾌락 물질 도파민을 분비하여 니코틴을 탐닉, 결국 계속 도파민을 뇌에 퍼붓는 습관이 생김. 탄수화물 중독 또한 쾌락 화합물이 분비 되는데 이런 음식에 탐닉. 수면 부족 또한 쾌락 화합물 분비가 줄어 지방섭취를 부추기게 되는 원인.
3
노화하는 뇌: 어떤 병이 생기는가 2 3-2. 화학물질 관련 질환- 약물중독/ 우울증
니코틴의 독성은 신체 각 부분의 생리 기능에서 중독 증상이 정신과 신체 양면에서 모두 나타난다. 몸 속 금단 증상이 일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 니코틴이 필요하다는 것을 뇌가 알린다. 니코틴이 공급되면 이완상태를 일으켜 뇌가 쾌락 화합물이 제공 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니코틴은 쾌락화합물이 뇌에서 분비되는 것을 떨어뜨려 더 많은 니코틴이 있어야만 쾌락을 느낄 수 있게 만든다. 우울증 또한 뇌에서 화학 반응을 일으켜 일상적인 활동을 할 수 없게 만든다. 슬픈 감정이 최소 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 인데. 우울증 환자 들은 쾌락 화합물인 세레토닌이 낮아 진다. 쾌락물질인 화합물 분비를 촉진 시키는 초콜릿 식품이 있다. 그러나 카페인의 함유로 중독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 해야한다. 4.성격 관련 질환- 성격장애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으로 불편한 느낌,당혹감,긴장 등으로 부터 나타나며 공황을 유발할 정도로 강렬할 수도 있다. -원인:술이나 카페인,특정 약물 또는 심장병,비타민 결핍이 원인, 불안증 , 강박증, 트라우마 즉 심리적인 충격이 원인!
4
뇌를 더 젊게 하는 작전 작전1 뇌를 운동시켜라 -끊임없이 배우라는 것이다. 교육수준이 높을수록, 뇌 기능을 자극하는 활동에 참여할수록,정신적인 노화는 늦추어진다. 대학을 다니면서 정규 학습을 지속한 사람은 고등학교까지 학습활동을 한 사람들 보다 2.5년이나 젊다. 뇌를 꾸준히 움직여 주면 동맥 노화,면역력 노화 등을 예방하고 1~3년 정도 더 젊어질 수 있다. 작전2 스트레스를 줄여라 인생의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불안,긴장 및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웃음 이다. 웃음은 1~7년 또는 9년 까지 젊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명상인데 명상은 뇌세포를 유지시켜 기억력 감퇴를 막을 뿐만 아니라 불안과 우울을 예방 작전3 휴가를 상상하라 상상은 정신 활동에서 매우 주요한 부분이다. 상상은 뇌기능을 향상시키고 몽상은 마음을 유연하게 한다.
5
NO!!! YES!!! 진실? 혹은 거짓! – 뇌의 모든 것 더 이상 똑똑해질 수는 없다?
-뇌는 훈련시키는 만큼 똑똑해진다. 런던의 택시 운전사들 대상으로 뇌의 크기를 연구했다. 택시 운전사들은 일하는 동안 신경세포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 손님이 탈 때 마다 매번 도시의 도로 사정을 잘 파악해서 수천 개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조합해 가장 빠른 길을 찾아내야 한다. 연구 경과 경험이 많아 하루에도 더 많은 손님을 태우는 운전사들이 우측 측두엽이 더 컸다. YES!!! 커피는 뇌에 좋다? -하루에 1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파킨슨병을 40% 줄이고, 알츠하이머는 20% 줄일 수 있다고 여러 연구에서 밝히고 있다. 주의 사항은 어떤 사람들에게 카페인은 부정맥,당뇨 악화,위통,전립선비대증을 앓는 남자들도 전립선에 있는 근육 경련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
6
뇌를 더 젊게 하는 작전 작전4 비타민과 보조식품을 활용하라
정서를 안정시킬 뿐만 아니라 기억력을 보존시키는 작용을 하여 뇌 기능을 개선 -엽산.비타민 B6,B16 엽산을 보조제로 800mcg 정도 섭취하면 호모시스테인 농도는 급격히 줄어 해를 끼칠 위험도 낮아진다. 나이가 들면 식사로 섭취하는 엽산의 양이 줄어 들면서 혈중 엽산 농도도 같이 떨어진다. 엽산 결핍증은 노인에게서 가장 흔히 나타나는 비타민 결핍증이다. 엽산또는 비타민 b13 3개월만 꾸준히 섭취해도 1-2년 3년동안 섭취하면 3~7년은 젊어 질 수 있다. -리포산과 카르니틴 신체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여 포도당과 산소가 일으키는 핵산 손상을 줄여 줄 것으로 보인다.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앞으로의 연구에 기대할 만한 소재 -리습라트롤 이 물질은 적포도주에 있는 플라보노이드로, 세포 속의 파워플란트라고 할 수 있는 미토콘드리아 내의 DNA 노화를 감소시킨다. 이 플라보노이드들은 항산화제로 작용하면서 동맥과 면역계의 노화를 막는다. 최대의 건강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남자는 하루에 하루에 1~2잔, 여자는 반 잔에서 한잔 정도가 적당.
7
Super Iron & Folic acid Gung
슈퍼 철분&엽산 궁 Super Iron & Folic acid Gung
8
제품개요 하루 한번 간편하게 채우는 철분! 흡수율이 뛰어난 천연원료 헴철과 피로인산제이철혼합제(SunActive Fe®),
유기농 레몬에서 추출한 엽산 및 건조효모 유래 천연원료 구리를 주성분으로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B6, 비타민 B12, 락토페린농축분말, 아연 등을 함유하여 여성에게 특히 부족하기 쉬운 철분과 엽산 보충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제품명 슈퍼 철분&엽산 궁(宮) 제품유형 건강기능식품 / 철분∙엽산∙구리 보충용 용량(병) 45g (500mg X 60캡슐/2개월분) 가격 80,000원 섭취방법 1일 1회, 1회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 형태 흑갈색빛 연질캡슐 (스타치 연질캡슐기술 적용 : 캡슐 간 들러붙음_Avec현상 개선기술)
9
제품 메카니즘 [엽산보충] [혈액 생성 조혈 비타민] [철분 흡수율 상승] [철결핍증 해소] [철 이용률 증가] 엽산
-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 (세포내 DNA및 핵산대사에 관여) - 정상적인 태아 신경관발달에 관여 (기형아출산 예방) - 혈중 호모시스테인 수준 정상 유지 엽산 비타민B6 비타민B12/엽산 비타민E [혈액 생성 조혈 비타민] 비타민B6 헤모글로빈 구성성분인 헴(Heme) 합성과정에 관여 비타민B12 / 엽산 적혈구 생성에 필수적(부족시 빈혈 발생) 비타민E : 적혈구 세포막을 튼튼하게 함 비타민C 락토페린 구리 철분 [철분 흡수율 상승] [철결핍증 해소] [철 이용률 증가] 철분 체내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 생성에 필수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뛰어난 헴철, 선액티브철 사용 철분제의 부작용을 최소화한 고품질철분 비타민C - 항산화, 노화방지에 필수 - 철분 흡수도움 락토페린 초유, 우유에 함유된 성분 장에서의 철 흡수율을 높임 면역증강 및 정균기능을 가짐 구리 철분을 혈액생성 장소로 이동시킴 소장에서의 흡수에 관여
10
체내에서 철분의 이용률을 높이는 천연구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구리의 작용 천연 구리 1. 소장에서 철분 흡수 촉진 2. 흡수된 철분이 혈액생성 장소(골수)로 이동하기 위하여 철분결합단백질에 붙여주는 역할 맥주효모에서 추출한 안심할 수 있는 천연구리 Fe Cu 구리는? 철분이 소장 내로 흡수되는 것을 돕는다. 철분이 헤모글로빈 합성장소로 이동하는 것을 돕는다. 구리가 부족하면 철의 이용률이 감소하고 적혈구 합성이 저하되어 빈혈 발생 슈퍼 철분&엽산 宮 체내에서 철분의 이용률을 높이는 천연구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11
혈액생성(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인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조혈비타민 비타민E 비타민B6 비타민B12 철결핍성 빈혈: 적혈구가 정상보다 작고 창백한 색을 가짐 거대적아구성빈혈(악성빈혈): 엽산 또는 비타민B12 결핍시 골수에서 크기는 크나 막이 얇고 쉽게 터지는 적혈구가 생성되어 빈혈 발생 항산화 작용 비타민E 부족시 항산화 작용이 약해져 적혈구 세포막이 손상되기 쉬움 적혈구가 잘 터짐 빈혈 단백질 및 아미노산 대사에 필수 헤모글로빈 구성성분인 헴(Heme) 합성과정에 관여 비타민B6 부족시 빈혈 혈액생성 비타민으로서 적혈구 생성에 관여 체내 엽산 대사에 필수 비타민B12 부족시 빈혈 슈퍼 철분&엽산 宮 혈액생성(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인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2
철분 흡수를 증진시키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철분 흡수인자 비타민C 락토페린 철과 결합한 생체 단백질로서 우유, 혈액 등에 존재함 체내 흡수된 철분과 결합하여 세균번식에 사용되는 철분 공급은 억제하고, 장내에서 혈액 생성에 쓰이는 철분의 흡수는 높이는 역할 식품으로 섭취한 비헴철의 체내 흡수율을 높임 비타민C제제나 주스와 함께 섭취 시 철분의 흡수율 증가 슈퍼 철분&엽산 宮 철분 흡수를 증진시키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13
슈퍼 철분&엽산 宮 섭취 방법 섭취기간 철분제를 섭취하여 1~3개월 내 헤모글로빈 수치가 정상에 도달하여 빈혈증상이 없어진다 하더라도 체내 저장철을 보충해 주기 위해서는 그 후로 약 3개월 더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식전, 식후 언제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위장장애가 없으신 분은 식사 한 시간 전까지 또는 식후 2시간 이후에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장장애를 갖고 계신 분은 식사 중이나 식사 직후에 섭취하여 철분이 위벽을 자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제와 음식 섭취 우유, 녹차, 감, 카페인 함유 음료 및 제산제 등은 철분 흡수를 저해합니다. 따라서 철분제 섭취 1시간 이내에는 이들 식품의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가 함유된 오렌지 주스 등은 철분의 흡수율을 높이므로, 같이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철분제 섭취 시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철분제 속의 철분 중 흡수되고 남은 철분이 대변을 통해 빠져나가 검은 변을 볼 수 있습니다. (철이 공기 중의 산소와 만나 검게 보이는 현상) 철분제 섭취로 인한 부작용으로 변비가 대표적이며, 철분이 위장을 자극해 속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Similar presen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