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3월 26일 오늘은?
2
그렇습니다. 천안함 폭침 5주기되는 날입니다.
3
그리고 또 11월에는 …
4
북한은 국민은 굶어 죽는데 핵실험에 감행… 북한은 우리 정부와 국제사회가 그토록 설득하고 경고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2월 12일 3차 핵실험을 강행했다. 북한은 자신이 저지른 수많은 과오에 대해 엄중한 대가를 치러야 마땅함에도 세습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기아 상태인 북한 주민들을 외면한 채 핵실험과 로켓 발사로 국가 재정을 탕진하고 있다.
5
백령도에 사시는 할머니는 북한이 또다시 포격할까 두려워 잠을 못 이루시고…
아직도 천안함 폭침이 … 아직도 천안함 폭침 사건이 언제 발생했는지 모르는 사람이 있고 누구의 소행인지 의문을 갖고 있는 이들도 적지 않아 참으로 안타깝다. 백령도에 사시는 할머니는 북한이 또다시 포격할까 두려워 잠을 못 이루시고… 국가의 안보가 얼마나 소중한 지 다시 한번 되새겨 보아야 할 때…
6
백령도는 어디에?
7
백령도에 있는 천안함 46 해군용사 위령탑
8
천안함 46 해군용사 그들의 희생이 헛되지 말아야…
9
우리의 젊은이들이 정말로? 3 26 천안함 세대가 등장했다. 개인주의에 매몰된 듯 했던 20대가 지난 해 천안함 폭침을 계기로 북한에 눈을 뜨게 된 것이다. 연평도 포화이후 해병대를 지원하는 젊은이가 오히려 더 많아지고 탤런트 현빈의 해병대 입대에 열광하는 이들은 안보라는 명제 앞에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집단의식을 갖게 되었다.
11
‘P 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북한 실체 봤다 안보에 눈 떴다 그리고 뭉쳤다 당당한 젊은 보수 ‘ p 세대 ‘ 그들은 누구인가?
12
그러면 ‘p’는 무엇의 이니셜인가? 북한 위협 실감, 애국심에 눈뜨다 Patriotism 애국심 ‘현빈 세대’ 군대도 즐겁게 간다. Pleasant 유쾌 ‘힘이 있어야 평화 지킨다’ 각성 Power Peace 평화 진보 보수의 이분법을 거부한다. Pragmatism 실용 SNS로 자기 생각을 적극 알린다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Personality 개성
13
‘P 세대’ 혹은 G20세대란? 천안함 사건을 계기로 북한의 실체를 인식하고, 애국심(Patriotism)을 발휘하고 있는 20대 젊은 층을 지칭하는 것으로 중앙일보가 만든 말이다. 애국적인 태도 외에 진보·보수의 이분법을 거부하는 실용(Pragmatism)적인 자세를 보인다. ‘힘이 있어야 평화를 지킬 수 있다’(Power & Peace)는 신념을 지녔고 국방의 의무를 유쾌하게(Pleasant) 받아들이며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개성(Personality)세대다. 그들이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 박해순
Similar presen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