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게임수학 제 9 장 가시성 판단
2
가시성 판단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3
화면에 보이지 않는 데이터의 종류 Mesh(메시)의 뒷면 back face culling
Viewing frustum(시야 절두체)에 포함되지 않는 mesh나 면 viewing frustum culling 다른 mesh에 가려진 mesh나 면 occlusion culling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4
Mesh의 뒷면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5
Mesh의 뒷면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6
Mesh의 뒷면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7
Viewing frustum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8
Viewing frustum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9
Viewing frustum 평면의 방정식 ax + by + cz + d = 0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10
Viewing frustum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11
Viewing frustum culling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12
Bounding volume culling
Viewing frustum culling할 때 모든 정점을 테스트? Ex) 캐릭터 하나가 100개의 폴리곤일 때 몇번의 계산이 필요한가?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13
Bounding volume Bounding sphere Bounding box Bounding cylinder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14
Bounding sphere 구의 중심점(vertex)과 반지름으로 정의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15
Bounding box 최대값과 최고값이라는 2개의 vertex로 정의
AABB (Axis Aligned Bounding Box) OBB (Object Bounding Box)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16
Bounding box 최소값 vertex와 최대값 vertex를 이용하여 나머지 6개의 vertex값 계산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17
Bounding cylinder 물체를 감사는 원의 반지름과 물체의 길이를 표현하는 양 끝점으로 표현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18
Viewing frustum culling
Bounding sphere culling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19
Viewing frustum culling
Bounding sphere culling (1번의 연산)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20
Viewing frustum culling
Bounding box culling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21
Viewing frustum culling
Bounding box culling (8번의 연산)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Similar presen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