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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인체 대 탐험~ 2002181039 조주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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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엔진 ~인체 대 탐험~ 조주열

2 목차 1. 게임 컨셉 및 장르 2. 게임 방법 및 목적 3. 게임의 특징 4. 게임의 구현범위 5. 주요타깃 층 6. 개발환경
7. 개발일정

3 게임 컨셉 및 장르 게임의 컨셉 나노머신을 타고 3D로 구성된 인체내부를 돌아다니며 병균을 퇴치하는 게임 장르
3인칭 어드벤쳐 & 1인칭 슈팅

4 위모트콘을 총처럼 이용, 엄폐물을 이용한 액션이 가미된 체감형
건 슈팅게임 게임방법 플레이어는 3D로 구성된 인체 내부의 장기내부를 3인칭으로 자신이 조종하는 나노머신을 보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그러던 중 세균들이 모여있는 장기의 외벽으로 나노머신을 이동시키면 자연스럽게 화면이 세균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1인칭의 화면으로 전환되게 된다. 이때에 화면의 중앙에는 마우스로 움직임이 가능한 에이밍 포인트가 나타나게 되고 이를 움직여 세균에 가져간 뒤 마우스 왼쪽버튼을 클릭해서 세균을 맞추어 제거 할 수 있다. 3

5 게임의 목적 주어진 시간 안에 화면안의 세균들을 모두 맞추어 제거하면 게임 클리어
시간이 초과되거나, 세균들의 공격으로 인해 나노머신의 에너지가 모두 소모되면 게임 오버 .

6 게임의 구현범위 1인칭 3인칭의 자연스러운 카메라 전환 구현. 적 캐릭터(세균)와의 충돌처리 구현.
전체 스테이지에서 1인칭 플레이 스테이지로의 자연스러운 이동.

7 게임의 특징 일상생활에선 볼 수 없는 인체 내의 이미지를 게임 상에 구현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플레이어로 하여금 호기심을 유발 및 충족시킬 수 있다. 인체 내의 기관과 세균이 각각 어떤 역할과 작용을 하는지에 대한 학습의 효과가 있다.

8 주요타깃층 & 게임개발환경 주요 타깃층 개발환경 5세이상(키보드 조작이 가능한 연령) 누구나
5세이상(키보드 조작이 가능한 연령) 누구나 개발환경 CPU – INTEL CORE2DUO 2650 GRAPHIC CARD – GEFORCE MB RAM – 2.0GB

9 개발일정 1주 3.10~ 18 기획 및 컨셉기획서 작성, 1차 프로젝트 발표 2주 3.18~25
그래픽 리소스(배경 및 캐릭터) 제작 3주 3.25~4.1 프레임워크 제작, 리소스 렌더링 구현 4주 4.1~4.8 충돌체크 구현, 세부 기획서 작성, 2차프로젝트 발표 5주 4.8~4.15 위모트 콘트롤러 인터페이스 구현 6주 4.15~22 게임내 각종 이펙트 구현 7주 4.22~29 3차 프로젝트 발표 8주 4.29~5.6 게임 스테이지 구성 9주 5.6~5.13 구현 상황 중간 점검 10주 5.13~5.20 점검사항 오류 수정 11주 5.20~5.27 최종발표

10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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