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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키텍쳐 디자인 T.H 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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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아키텍쳐 디자인 T.H 엔터테인먼트

2 목차 기획의도 게임소개 스토리 조작설명 게임진행 게임특징 게임법칙 게임요소 이후 게임의 방향

3 기획의도 일반적인 던전을 파헤치고 몬스터를 잡고 스킬을 배우고 하는 게임들은 많지만 직접 사냥을 하고 던전을 파헤치 고 하는 재미와 파티를 직접 육성하는 재미까지 더 하여 서 두 배의 재미를 주기 위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자기만의 파티를 직접 만들어서 다양한 조합을 할 수 있 어 몰입감을 조금 더 높이기 위해 만들어보았습니다. 남들이 만들어보지 않은 게임을 만들어 보기 위하여 생 각하였고, 흥미를 가지기 위해 어떠한 조건이 몰입도가 있을지 고만하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4 게임소개 1인칭 FPS와 RPG, 매니지먼트를 혼합하는 T.H 엔터테인 먼트는 자기만의 독특한 파티와 조합, 육성을 통해서 던 전을 파헤쳐가는 RPG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을에서 필요한 아이템을 사고, 조합에서 필요한 파티원 을 모집하고 난 다음 던전에 입장하여 자기 파티원만을 능력을 가지고 던전을 헤쳐나가야 하는 형식입니다. ‘몸으로 때워라’ 라는 생각으로 부족한 파티원이 있으면 그만큼 힘든 여정이 될 것이고 조합이 제대로 되어 있다 면 빠른 던전 클리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스토리 어느 옛날 마법과 검술이 공존하는 대륙에 마도 시대부 터 내려오던 보물지도가 뿌려지기 시작했다. 어떤 목적인 지, 누가 뿌린 것인지 모를 체 수 많은 보물을 간직하고 있던 던전들이 하나 둘 씩 나타나기 시작했고 시골 한적 한 마을에서 살고 있던 주인공은 할아버지에게 세상을 살아갈 때 필요한 여러 가지 기술들을 배우고 있는 도중 주인공 역시 보물지도를 줍게 된다. 할아버지와의 이별을 하고 자기 마을 근처의 위치에 있 는 던전을 혼자 갔지만 위기를 맞이하고 죽을 뻔하지만 뒤 따라온 할아버지에 의해 겨우 살아나게 된다. 주인공은 혼자서는 안된다는 것을 깨닫고 자기를 도와줄 사람들을 모으기 시작한다.

6 조작설명 방향키 : 위(W), 아래(S), 왼쪽(A), 오른쪽(D)
주요조작 : 상태(U), 인벤토리(I), 스킬창(K), 지도(M) 캐릭터변경(Q,E), 문 열기,함정해체(R), 스킬사용(1~6) 왼쪽 마우스 버튼 : 기본 공격 오른쪽 마우스 버튼 : 아이템 사용 휠 버튼 : 무기 교체

7 게임진행 1인칭 시점에서 던전을 파헤치고 던전 속 미로와 퀴즈등 다양한 상황을 이겨나가고 마지막에 보물을 가져간다는 스토리로 진행 될 것입니다. 던전을 클리어 하면 그 던전은 사라지고 다른 곳에 랜덤 위치, 랜덤 등급으로 재 생성 될 것입니다. 퀴즈를 풀기만 하는 것이 아니고 몬스터를 잡고 또 아이 템 중에 열쇠를 먹어야 하기도 하며, 던전에 있는 트랩을 파헤치고 난 후에 들어 가기도 하는 복합성 게임입니다. 일반 RPG와 같은 레벨 시스템도 있지만 매니지먼트라고 말할 수 있는 고용주의 입장에서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됩 니다.

8 게임특징(1) 기존에 찾아보기 힘든 1인칭 형태의 RPG 게임이다. 자신만의 파티원 구성이 가능하다.
반복 노가다 형식의 던전은 이제 사라질 것이다. 여러 번의 던전을 클리어하고 퀘스트를 완료하면서 파티 원들을 직접 레벨업을 시키고 육성 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은 직업을 가진 캐릭터라고 표시되지만 민첩이나 힘, 지능등의 스텟에 따라, 혹은 각각의 캐릭터 고유의 특징 에 따라 스킬이나, 행동범위가 조금씩 달라질 것이다.

9 게임특징(2) 직접 육성한 캐릭터를 파티에 넣을 수 있다. 파티원을 직접 구성하고, 영입이나 방출을 할 수 있다.
계약에 따른 방출이 아닐 경우 계약해제 보상금을 물려 줘야 한다. 처음 시작 할 때 다른 캐릭터에 비해 높은 스텟을 가진 캐 릭터들은 계약금이 조금 더 높게 된다. 마을에서 던전을 찾아가는 형태로 디아블로처럼 마을에 서 직접 던전을 발견해야 한다.

10 게임법칙(1) 던전은 난이도, 위치, 형태가 랜덤으로 구성된다.
던전을 만들면 1회용으로 던전 클리어시 다른 곳에 재 생성된다. 퀘스트를 받고 혹은 보상으로 인한 보물지도를 얻어서 그 위치를 파악하게 된다. 고용주의 레벨업을 통한 파티원의 구성인원수, 파티조합 원의 구성조건 까지 늘어나게 된다. 개개인의 파티원도 오랫동안 경험을 쌓으면서 레벨업을 하게 된다.

11 게임법칙(2) 레벨업에 따른 다양한 스킬들을 배울 수가 있다.
레벨업에 따른 다양한 스킬들을 배울 수가 있다. 던전에서 무의미한 퀴즈보다 영화 큐브처럼 실마리를 주 고 찾아갈 수 있는 방법을 택할 수도 있다. 파티에 포함되어 있는 캐릭터의 능력은 주 캐릭터로 선 택 되어 있을 경우에만 사용 할 수 있다. 아이템을 사용하면서 보조 혜택을 사용 할 수 있다. 던전을 클리어 하고 보상을 받으면서 자신의 공헌도를 높여서 마을에서 거래하는 것에 이익을 받을 수 있다.

12 게임요소(1) 캐릭터 몬스터 전사 마법사 도적 동물 골렘 가디언
공격을 담당하기도 하고, 방어를 담당하기도 하는 각자의 특성으로 육성된다. 마법사 마법 트랩을 해제 하는 스킬들을 담당하거나, 버프를 걸어거나, 마법 공격을 하는 여러가지 형태로 육성된다. 도적 부비 트랩을 해제하거나, 던전의 위치를 찾아가거나, 암살 공격을 하는 여러가지로 육성된다. 몬스터 동물 박쥐나, 곰, 늑대등 일반적으로 동굴에서도 만날 수 있는 몬스터들이 있다. 골렘 가고일이나, 스톤골렘등 석상으로 된 거부터, 마법으로 만들어진 파이어 골렘이나 아이언골렘등이 있을 수 있다. 가디언 데스나이트나 듀라한등 언데드 몬스터부터 용아병이나 정령까지 지키는 존재가 다양하게 있을 수 있다.

13 게임요소(2) 같은 직업이라고 해도 캐릭터 마다 특성이 다르다. HOMM5 영웅
스킬들을 레벨을 올릴수록 더 많이 배울 순 있지만 특성 마다 다른 스킬들의 종류를 가지게 된다.

14 게임요소(3) 퍼즐 미로 트랩 사칙연산 영어단어 지도를 알 수 없는 상황 어떤 상황이 나올지 모르는 상황 부비 트랩 마법 트랩
계산을 통하여 시간안에 계산을 완료하면 클리어 된다. 영어단어 영어 단어에 철자가 하나 없을 수도 있고, 두 단어에 같이 들어가는 알파벳을 찾기도 한다. 미로 지도를 알 수 없는 상황 도적이 지도를 만들 수 있는 스킬을 배우기 전엔 알 수가 없다. 어떤 상황이 나올지 모르는 상황 지도부터 어떤 상황일지 퀴즈,몬스터등 뭐가 나올지 예상이 불가능하고 도적이 스킬을 배움으로 써 알아 갈 수 있다. 트랩 부비 트랩 도적이 스킬로 해제 가능하고 그냥 지나갈 경우 피해를 입게 된다. 마법 트랩 마법사가 스킬로 해제 가능하고 지나갈 경우 피해를 입게 된다.

15 게임요소(4) 던전의 모습 도적이 아닌 경우에는 이 트랩을 찾을 수가 없다.

16 게임요소(5) 던전의 모습 도적이 아니면 지도를 열 수도 없다.

17 이후 게임의 방향 던전의 난이도가 더 다양해짐에 따라 불가능할 정도로 힘든 던전 등이 생기면서 사람들이 도전의식을 갖게 해 주면서 목표의식으로 주고 몰입감을 줄 수 있다. 던전 클리어 외에 파티원들을 이용하여 결투를 할 수 있 게 해줌으로써 또 다른 재미를 줄 수 있다. 숨겨진 스킬들을 만들어놓고 일정 퀘스트를 깨면 히든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돈을 벌어 모은 재산을 이용하여 마을에 자신만의 집을 만들거나 자기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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