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팬들의 일탈행위 사생팬. 사생팬이란 ? 사생팬 ( 私生 fan, 연예인의 사생활을 쫓는 팬 ) 또는 단순히 사생은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 특히 아이돌을 팬 이상의 감정으 로 좇는 열성 팬을 말한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팬들의 일탈행위 사생팬. 사생팬이란 ? 사생팬 ( 私生 fan, 연예인의 사생활을 쫓는 팬 ) 또는 단순히 사생은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 특히 아이돌을 팬 이상의 감정으 로 좇는 열성 팬을 말한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팬들의 일탈행위 사생팬

2 사생팬이란 ? 사생팬 ( 私生 fan, 연예인의 사생활을 쫓는 팬 ) 또는 단순히 사생은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 특히 아이돌을 팬 이상의 감정으 로 좇는 열성 팬을 말한다.

3 사생팬이 논란이되는 이유 사생팬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연예인에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넘어 스토킹수준의 집착을 하기때문에 논란이 일고있다. 연예인의 집앞 에서 밤을세고 파파라치를 찍는등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동으로 많은 연예인들이 곤욕을 치루고있다. 하지만 이사생팬들의 대부분이 청소년이기 때문에 당장의 처벌이 어려워 더 욱 문제가 되고있는부분이다.

4 사생팬들의 일탈행동 일명 사생택시라 불리우는 택시로 연예인들의 개인 차, 벤 등을 따라다녀 많은 피해를 끼치고 일부러 사 고를 내는 경우도있음 연예인들의 숙소를 무단침입해 생활도구를 건들이 고 개인물건을 훔치는 등 범죄라 볼수있을 정도의 행위를 저지름 연예인 집앞, 소속사 앞에서 기다리고 집안을 훔쳐 보는등의 사생활침해

5 JYJ 사생팬 논란 그룹 JYJ 가 사생팬에게 손찌검과 욕설을 퍼 붓는 영상이 공개되 논란을 일으켯었다. 네 티즌들은 얼마나 괴로웠으면 이라는 동정의 여론과 아무리그레도 팬인데.. 라는 비판의 여론으로 나뉘었다. 이사건으로 많은 사생 팬들의 일탈행위가 화제가되었다.

6 컬투베란다쇼 이날 베란다쇼에 출연한 사생팬은 “ 사생팬은 단체화된 스토 커 같다.” 라는 말을 남겼다. 팬들이 사생팬이된이유 는 나쁘게라도 ( 연예인의 ) 기억에 남고 싶어서라고 말하며 사생팬의 궁극적 인 목적은 스타의 지인이 되는 것이라고하였다

7 사생팬에대한 조치 이처럼 많은 연예인들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팬이라는 이름하에 많은 범죄아닌 범죄를 저 지르는 하지만 많은 수가 청소년이라 처벌하 기 힘든 이 사생팬들의 일탈행위를 어떻게 저 지할수있을까 ? 숙소에 침입해 잠자고 있는 연예인에게 몰래 스킨쉽을 했을시 - 형법 제 32 장 강간과 추행의 죄 제 298 조 ( 강제추행 )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추행을 한 자는 10 년 이하의 징역 또는 1 천 500 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 한다. 제 299 조 ( 준강간, 준강제추행 ) 사람의 심신상실 또는 항거불 능의 상태를 이용하여 간음 또는 추행을 한 자는 전 2 조의 예에 의한다.

8 연예인의 주민등록번호로 아이디를 만들었을시. - 주민등록법 제 37 조 ( 벌칙 )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3 년 이하의 징 역 또는 1 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자. 다만, 직계혈족 · 배 우자 · 동거친족 또는 그 배우자 간에는 피해자가 명시한 의사에 반하여 공소를 제기할 수 없다. 숙소에 침입해 물건을 훔쳣을시. - 형법 제 38 장 절도와 강도의 죄 제 329 조 ( 절도 ) 타인의 재물을 절취한 자는 6 년 이하의 징역 또는 1 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제 330 조 ( 야간주거침입절도 ) 야간에 사람의 주거, 간수하는 저택, 건조물 이나 선박 또는 점유하는 방실에 침입하여 타인의 재물을 절취한 자는 10 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9 사생팬들에 대한 법적 처벌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하지만 법적 처벌이 정말 바람직한것일까 ? 사생팬들도 한발 물러나주고 연예인들도 팬들을 이해하고 배려하여 좋은 팬덤문화 가 형성됬음 하는 바람이다.


Download ppt "팬들의 일탈행위 사생팬. 사생팬이란 ? 사생팬 ( 私生 fan, 연예인의 사생활을 쫓는 팬 ) 또는 단순히 사생은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 특히 아이돌을 팬 이상의 감정으 로 좇는 열성 팬을 말한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