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 6-6 반 52 번 김다빈. HAPPY NEW YEARS HAPPY NEW YEARS ( 새해첫날, 설날 ) 새해 전날에, 사람들은 밤 늦게까지 계속되는 파티를 연다. 자정이 되면 새해 인사를 하고 친구들과 가족과 함께 새해의 첫 순간을 축하한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 6-6 반 52 번 김다빈. HAPPY NEW YEARS HAPPY NEW YEARS ( 새해첫날, 설날 ) 새해 전날에, 사람들은 밤 늦게까지 계속되는 파티를 연다. 자정이 되면 새해 인사를 하고 친구들과 가족과 함께 새해의 첫 순간을 축하한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 6-6 반 52 번 김다빈

2 HAPPY NEW YEARS HAPPY NEW YEARS ( 새해첫날, 설날 ) 새해 전날에, 사람들은 밤 늦게까지 계속되는 파티를 연다. 자정이 되면 새해 인사를 하고 친구들과 가족과 함께 새해의 첫 순간을 축하한다. 춤 도 추고 노래도 부르며, 물론 퍼레이드와 축구 경기를 지켜본다. 미국인들은 새해 전날에 큰 파티를 가지는 데 이 때 아이들에게 기다란 흰 수염을 가진 "Old Father Time“ 이 기저귀만을 차고 있는 "New Year's Child “ 로 바뀌는 자정 때까지 잠자지 않고 있도록 허용한다. 미국인들은 새해 전날에 큰 파티를 가지는 데 이 때 아이들에게 기다란 흰 수염을 가진 "Old Father Time“ 이 기저귀만을 차고 있는 "New Year's Child “ 로 바뀌는 자정 때까지 잠자지 않고 있도록 허용한다.

3 VALENTINE'S DAY ( 발렌타인 데이 ) 2 월 14 일 발렌타인 데이는 로마의 클라우디우스 2 세 황제의 명령하에 2 월 14 일 에 처형당한 성자 발렌타인을 위한 축제이다. 황제는 그의 부하들이 독 신으로 남아있어야 그의 군대가 더 강력해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그의 신하들이 가족들과 함께 머물러 있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 당시 에, 발렌타인이 결혼이 금지되어있는 사람들을 몰래 결혼시켰기 때문에 체포되어 처형당했다. 그래서 그는 연인들의 성자로 알려지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발렌타인 데이는 사랑과 낭만을 중요시한 성자에 대한 기억을 기념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사랑의 쪽지나 발렌타인 초콜릿을 주고 받는다.

4 EASTER SUNDAY ( 부활절 ) 4 월 3 째주 일요일 부활절에 관련된 상징들 중에, 비옥함, 새 생명의 상징인 달걀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본래 부활절 달걀은 봄날의 햇빛을 의미하는 밝은 색깔로 색칠되었었고, 부활절 달걀 굴리기 대회에서 사용되었으며, 선물로 주어 지기도 했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색칠되고 그림이 그려진 후에, 발렌타 인 날에서처럼 애인들간에 교환이 되었다. 중세에는 전통적으로 부활절 에 하인들에게 달걀을 주었다. 부활절 달걀 찾기 - 부활절 아침에, 집에서 아이들은 그들이 잠든 사이에 부활절 토끼가 숨겨 놓은 달걀들을 찾는 것에 참여한다. 찾기는 형이나 누나들이 막내 동생을 도와주면서 집 전체를 뒤지며 계속할 수 있다. 때 때로 사탕 상품이 가장 많은 달걀을 찾는 아이를 기다리고 있다.

5 H ALLOWEEN D AY ( 할로윈 데이 ) 10 월 31 일 영국 등 북유럽과 미국에서는 큰 축제일로 지켜지고 있는 할로윈 데이는 원래 기원 전 500 년경 아일랜드 켈트족의 풍습인 삼하인 ( Samhain ) 축제에서 유래되었다. 켈트족들의 새해 첫날은 겨울이 시작되는 11 월 1 일인데 그들은 사람이 죽어도 그 영 혼은 1 년 동안 다른 사람의 몸 속에 있다가 내세로 간다고 믿었다. 그래서 한 해의 마 지막 날인 10 월 31 일, 죽은 자들은 앞으로 1 년 동안 자신이 기거할 상대를 선택한다 고 여겨, 사람들은 귀신 복장을 하고 집안을 차갑게 만들어 죽은 자의 영혼이 들어오 는 것을 막았다고 하며, 이 풍습이 할로윈 데이의 시작이다. 그러다 로마가 켈트족을 정복한뒤 기독교가 들어오면서 교황 보니파체 4 세가 11 월 1 일을 ' 모든 성인의 날 ( All Hallow Day )' 로 정하면서 그 전날이 ' 모든 성인들의 날 전 야 ( All Hallows’Eve )' 가 되었고 이 말이 훗날 ' 할로윈 ( Halloween )' 으로 바뀌어 오늘날 에 이르게 된 것이다. 이후 영국 청교도들이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미국에서도 할로윈 축제가 자리를 잡게 되었으며, 이제는 국민적 축제가 되었다. 미국 · 유럽 등지에서는 할로윈 데이 밤이면 마녀 · 해적 · 만화주인공 등으로 분장한 어린이들이 “trick or treat( 과자를 안주면 장 난 칠거야 )” 를 외치며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초콜릿과 사탕을 얻어간다. 한편 할로윈데이에는 ' 잭 - 오 - 랜턴 ( Jack O'Lantern )' 이라 불리는 호박등이 등장한다. 속을 파낸 큰 호박에 도깨비의 얼굴을 새기고, 안에 초를 넣어 도깨비눈처럼 번쩍이 는 것처럼 보이게 만든 장식품이다.

6 THANKSGIVING DAY ( 추수감사절 )[ 우리의 추 석 ] 11 월 넷쨰주 목요일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이 크리스마스 다음가는 두 번째로 큰 명절이다. 사람들은 서로에게 감사 카드를 보내고 가족들은 식탁에 많은 음식을 차린다. 11 월의 마지막 목요일부터 다음 일요일까지 계속되는 4 일간의 추수감 사절 연휴를 즐기기 위해 미국인들은 그들의 고향으로 돌아간다. 마치 우리가 추석 때에 그러하듯이 말이다. 흩어졌던 가족들은 한 자리에 모 이고 멀리 대학에서 공부중인 아들 딸도 집으로 돌아온다. 추수감사절은 유럽인들이 처음 신대륙에 도착했던 때로부터 기원한다. 그들은 이 신세계에서의 성공적인 정착을 자축하고 싶었고 또 그들을 도와주었던 미국의 원주민 인디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었다. 과거에 그랬듯이 오늘날 미국인들은 구운 칠면조와 옥수수 빵과 고구 마 그리고 호박 파이로 이 날을 축하한다. 이 음식들은 그들의 조상들 이 즐겼던 것이다. 추수 감사절 식탁에 올리는 모든 음식들은 뜨겁고 양이 푸짐하도록 되어있다.

7 CRISTMAS DAY ( 크리스마스 ) [ 미국 최대의 명 절 ] 12 월 25 일 11 월 말부터 각집들이 단장을 서두른다. 양말을 걸어 놓는 것은 성 니콜라스에 대한 오래된 전설로 거슬러 올 라 간다. 그 이야기에 의하면, 성 니콜라스가 결혼 선물이 없는 3 명의 소녀들을 위해 굴뚝에 금 가방을 떨어 뜨렸는데, 그 가방이 건조시키 기 위해 걸어 놓은 양말에 떨어졌다고 한다. 그래서 아이들이 산타 클 로스로부터 선물을 받기 위해 양말을 걸어놓는다. 촛불을 창문에 켜 놓는 것은 옛 관습이다. 사람들은 크리스마스 전 날 밤에 어린 그리스도의 안내자로 촛불을 밝혀놓는다. 종을 울리는 관습은 악령을 몰아내기 위한 수단으로 시작되었다. 오 늘날, 종은 그리스도의 탄생이라는 행복한 소식의 상징으로 크리스마 스 때에 울린다.


Download ppt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 6-6 반 52 번 김다빈. HAPPY NEW YEARS HAPPY NEW YEARS ( 새해첫날, 설날 ) 새해 전날에, 사람들은 밤 늦게까지 계속되는 파티를 연다. 자정이 되면 새해 인사를 하고 친구들과 가족과 함께 새해의 첫 순간을 축하한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