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4329 최 치 원최 치 원 20084683 심 락 조심 락 조 201000254 박 천 음박 천 음 201113487 박 지 은박 지 은 201113494 윤 흥 열윤 흥 열 2012.10.29 월요일.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모바일 프로그래밍 개론 UNIT 01 로봇 SW 컨텐츠 교육원 조용수. 학습 목표 모바일 프로그래밍이란 ? Embedded System 특성 Mobile OS Hybrid and Native SDK and NDK 2.
Advertisements

팀 명 : 커 피 팀 원 : 정수현 외 4 명 ( 다른 학교분들 ). 목차목차 결과물 시현 및 설명 DB 설계 서비스 흐름도 개발 환경 개발 개요 개발 과정의 기술 개발 동기.
한국의 전통 문화 2 조 국제 수행 보고서 조장 : 신양우 조원 : 김 솔, 류원빈, 송선우, 임준희 2 조 국제 수행 보고서 조장 : 신양우 조원 : 김 솔, 류원빈, 송선우, 임준희.
안드로이드 (Android) 발표자 : 이강민. 1. 안드로이드란 ? 구글에서 제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플랫폼 ▫ 모바일 디바이스 플랫폼이란 ? 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집합 ( 미들웨어, 키 어플리케이션, 운영체제 등 ) 2. 모바일 플랫폼 시장 점유율.
간질 ( 뇌전증 ) 장 애 김성혜 이현지 윤승희 이윤선.
Couple Tetris 제안서 맨땅에해딩 (GNU-A3) 06 안대웅, 06 박순응. CONTENTS 1. 프로젝트 정의 및 목적 2. 프로젝트 결과물의 개요 2.1. 프로젝트 결과물의 구조도 2.2. 프로젝트 결과물의 흐름도 2.3. 프로젝트 결과물의 그림 2.4.
보건소영양사 실습 강북구보건소 건강증진과 보충 영양실 & 판교보건지소 건강증진센터 2011 년 여름방학.
2012학년도 교내과학탐구대회 4월 16일(월요일, 5~6교시). 5 교시 활 동 실험.조립활동 - 별자리열쇠고리만들기 (5교시) 각 학급에 과학동아리학생들이 2인 1조로 들어가서 실험키트조립활동을 안내함 임장 지도교사가 컴퓨터로 탐구대회 PPT안을 띄워주고 동아리원들이.
김수민, 박태일, 이찬솔, 하광철, 하주미. 서 론 - 목 적 : 보수동 책방골목의 관광지로서의 기능 조사 ( 제목과 ???) 본 론 - 공간지각 : 보수동 책방골목 - 참여관찰 ( 주제에 맞는 소제목 !!) 보수동 상인들 설문조사 공식 / 비공식 인터뷰 보수동 손님들.
사과가 어느 상태일 때 갈변 현상이 늦게 나타날까?
신장,심장,간 장애 정영화 윤병란 이달해 최지희.
오늘 뭐하(조) Software Engineering Team Project APP만들기 팀장 팀원 심중섭
But, 성공하려면 과정이 필요합니다. 목표달성을 위해 정해진 기간이 필요~!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가요~?
Puzzle 1 To 50 관심분야연구회 박찬수 장진호 최효진.
2016년도 625바로 알리기 교육 평가 보고 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11ㅡㅡ 공모 1. 대단위 미술마을 조성 (행복프로젝트) 작성 방법 및 제출 서류 2016마을미술프로젝트
프로젝트 1 프로젝트 공지: 1-1학기부터 4-1학기까지 프로젝트 수업 3개 이상 수강해야 졸업작품 제출할 수 있음
102 베기 학번: 이름: 박지훈.
소프트웨어 공학 Project -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 CS App. )
제1강 안드로이드 특징과 개발환경 구축 안드로이드 앱 개발 강좌.
REMOQON QRemote를 활용한 Android 기반 리모컨
컴퓨터 시뮬레이션 학과 지도교수 : 이광세 교수님 최창현 한규진
가속도 감지센서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게임 지도교수님 : 전진우 이동훈.
승강기 가동현황 게시 (홈페이지 및 지하철안전지킴이 App).
Android를 이용한 Snake Game
2D Game Programimg 기획 1945 – Strikers 양형배.
CHAP. 2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 설치.
반 학생들의 컴퓨터 사용시간 ppt제작담당 : 최민수 박지호.
2D 게임 프로그래밍 박건우.
ITG IT Project Name Costumer Generation.
경기도 화성시 봉담 동화 역말길 33번지(동화 휴먼시아 5단지 앞)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고양이 가이드 어플 / 황수진-.
경기도 화성시 봉담 동화 역말길 33번지(동화 휴먼시아 5단지 앞)
키타노카시쇼쿠닌(北の菓子職人) - 「오호츠크의 소금 맛」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스마트폰→PC원격제어 관심분야연구회 조 용한 제 인환.
Super Mario Yo-si Run -2D Game Programming 고미향.
단원의 길잡이 국어 중학교 1학년/1학기 1. 문학의 즐거움〉단원의 길잡이(1/9) [화면 소개] 초기화면 : 학습 주제 제시
Galaxy S9 | S9+ 자유롭고 합리적인 당신에겐 자급제폰이 딱!이에요 기획전 상단 PC/모바일 롤링배너
2D게임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Building crush 류웅국.
심리사회이론. ppt_ 곽호연 자료조사 임진섭 김유한
나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경제학과 권오성.
제 5생활실 실장:뇌출혈, 부실장:또라이 타조,기럭지,홍홍,외계인,이내,우엉
양일중학교 1학년 최경은 지도교사-이춘자선생님
쇼트트랙 스케이팅의 특성과 효과 체육 1학년 Ⅴ. 개인운동 > 3. 스케이팅 (3/5) 활용방법
조 양명용. 하미자. 손혜련. 원 정영숙. 강미라. 이해섭.
인류의 대재앙 지구온난화 유영준.
고전 소설 갈래 정리 이 CD의 ppt 자료를 정상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 설치가 꼭 필요합니다.
허생전 許生傳 소단원 정리 문학에서 삶을 찾다 (3) 문학과 삶의 다양성
◈ 본 PPT자료는 날짜와 원장님의 원명, 성함으로 바꿔서 사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결정은 어떤 환경에서 잘 자랄까? 한림초등학교 6학년 송은지.
90cm 120cm 학술대회 발표논문 제목(1번예) 연 구 개 요 결과 및 고찰 결 론 저자명(근무처명)
(1) 자아의 발견과 실현 도 덕 1학년 1학기삶과 도덕 Ⅰ. 삶과 도덕 2. 개성신장과 인격도야 [제작의도] [활용방법]
CHAP. 2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 설치.
콘텐츠 디자인 황아현.
2019년 사립작은도서관 운영설명회 및 회계 교육 일 시 : (화) 14:00 ~
내가 뽑고싶은 국회 의원 지은이:4-1 이름:송윤아..
네 자리 수끼리의 뺄셈 알아보기 수학 3학년 2학기 1. 덧셈과 뺄셈 ( 4/8 ) -학습진행내용-
자료구조 강의소개 정성훈 연락처 : 이메일 : 연구실 : 연219호 연락처 : 이메일 : 홈페이지: 정성훈.
문제 해결하기 수학 3학년 1학기 6. 곱 셈 (7-8/9) 수업계획 수업활동 -학습진행내용-
곱셈(3) 수학 3학년 1학기 6. 곱셈 (3/9) 수업계획 수업활동 -학습진행내용- O 수업 시작하면서 제시되는 화면이다.
곱셈(4) 수학 3학년 1학기 6. 곱셈 (4/9) 수업계획 수업활동 -학습진행내용- O 수업 시작하면서 제시되는 화면이다.
재미있는 놀이, 문제 해결하기 수학 3학년 2학기 8. 문제 푸는 방법 찾기 (4/6) -학습진행내용-
◈ 본 PPT자료는 날짜와 원장님의 원명, 성함으로 바꿔서 사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PPT3> 어느 날 예수님이 예루살렘성에 들어와서 성전에서 가르치시러 들렸어요
| Ver1.0.
3월의 나에게….
◈ 본 PPT자료는 날짜와 원장님의 원명, 성함으로 바꿔서 사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성명 : 웹툰 제목 :.
Presentation transcript:

최 치 원최 치 원 심 락 조심 락 조 박 천 음박 천 음 박 지 은박 지 은 윤 흥 열윤 흥 열 월요일

안드로이드 OS 에 디저트 이름이 붙는 특징을 생각해서 간단한 식사, 음료 라는 뜻의 ‘Refreshment’ 라고 결정 -1-

-3-

What is ? -WWW(Wherever, Whenever, Whoever) -Imaginable game Enjoy Intelligence Cubic 게임 소개 맵 상에 몬스터가 특정 패턴으로 움직이며 캐릭터가 몬스터를 피해 골인 지점까지 무사히 도착하는 게임 골인 지점까지 빨리 들어올수록 높은 순위를 가지게 된다. 재미 요소로 아이템 추가 ( 하트, 코인 ) 하트를 획득하면 하트가 증가하고, 코인을 획득하면 점수가 증가한다. -4-

중앙 집중식 조직 - 조직 구성 - 팀장 : 박천음 팀원 : 최치원 박지은 윤흥렬 심락조 업무하는일 책임 프로그래머제품설계, 주요부분 코딩, 중요한 기술적 결정, 작업의 지시 보조 프로그래머기술적 문제에 대하여 논의, 고객 / 출판 / 품질 보증 그룹과 접촉, 부분 적 분석 / 설계 / 구현 프레젠테이션발표자료 (PPT) 제작 프로그램 사서프로그램 리스트 관리, 설계문서 및 테스트 계획 관리 테스터테스트 -5- 보조프로그래머 ( 팀장 ) 프로그래머 사서 ( 박지은 ) ( 박천음 ) 책임프로그래머 ( 최치원 ) 테스터 ( 심락조 ) UI, ppt 제작 ( 윤흥열 )

릴리즈 1 구축 릴리즈 1 사용 릴리즈 2 구축 릴리즈 2 사용 개발자개발자 개발자개발자 사용자사용자 사용자사용자 개발 시스템 완성 시스템 점증적 모형 → 시스템을 여러 번 나누어 기초적인 부분을 우선적으로 개발 후 하나 하나 확장해 나가는 방법 -6-

현재 프로젝트 일정 계획 -7-

차후 프로젝트 일정 계획 -8-

개발 환경 - 개발 툴 : eclipse - 개발언어 : Java / android SDK - 하드웨어 : (Cross compile) IMac, Galaxy S, Vega Racer 2 - 소프트웨어 : eclipse, android, SQLite 인력부족한 사람이 여러 사람 몫을 진행 잘못된 기능의 소프트웨어 개발각 기능별 알파테스트를 통해 해결 잘못된 인터페이스의 개발베타테스트를 통해 수정 외부 모양의 빈약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을 이용 외부 기능의 빈약벤치마킹을 통하여 기능 보완 기술적 취약책과 지식인을 통하여 해결 위험 관리 -9-

-10-

프로세스 번호 프로세스 이름메인화면게임 설명 IF(choice == “ 게임 시작 ”) 게임 연결 ; IF(choice == “ 게임 방법 ”) 튜토리얼 연결 ; IF(choice == “ 옵션 ”) 옵션 연결 ; IF(choice == “ 랭킹 ”) 랭킹 연결 ; IF(choice == “ 종료 ”) 게임 종료 ; IF( 게임 시작 ) 타이머 작동 ; IF( 몬스터 충돌 ) 게임 오버 ; 재시작 여부 ; IF( 맵 충돌 ) 처음 위치 ; IF( 아이템 충돌 ) 하트 or 코인 획득 ; IF( 골인 지점 충돌 ) 게임 클리어 ; 타이머 종료 ; 시간을 점수로 환산 ; 소단위 명세서 –

프로세스 번호 프로세스 이름게임 클리어튜토리얼 설명 IF( 랭킹 <= 5 위 ) 게임 결과 및 랭킹 출력 ; 랭킹 등록 ;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 ; ELSE 게임 결과 및 랭킹 출력 ;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 ; 튜토리얼 이미지 출력 ; 소단위 명세서 – 2 프로세스 번호 프로세스 이름옵션랭킹 설명사운드 / 진동 설정 ;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 된 랭킹정보 가져오기 ; 랭킹 출력 ; -12-

자료 흐름도 -13-

-14-

시스템 구조도 메인화면게임종료랭킹랭킹화면옵션사운드 / 진동게임방법튜토리얼게임시작게임화면 -15-

모듈명 MainActivity 모듈형 Output Screen 인터페이스 Screen 오류메시지 Sorry message 사용하는 파일 x 호출하는 모듈 충돌처리, DBHelper, resource 기능설명 게임 실행 시 최초로 실행 모듈명충돌처리 모듈형 인터페이스 Screen 오류메시지 Sorry message 사용하는 파일 x 호출하는 모듈 x 기능설명 캐릭터와 몬스터의 충돌처리 모듈명 DBHelper 모듈형 store 인터페이스 x 오류메시지 x 사용하는 파일 x 호출하는 모듈 x 기능설명 유저의 등록 정보를 제공 모듈명 resource 모듈형 인터페이스 object 오류메시지 x 사용하는 파일 image 호출하는 모듈 x 기능설명 map, monster, item, character 등을 저장 모듈 설계 -16-

-17-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