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 함께하는 시각문 화 미술에는 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각, 문화, 생활 모습 등이 반영된다. 그러므로 우리 는 미술 작품을 통해 작품이 제 작된 배경을 알 수 있고, 그 시 대의 생활 양식, 자연환경, 풍습 뿐 아니라 새로운 소재의 개발 에 따라 변화하는 시각.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웹사이트 분석과 설계 - 콘텐츠 설계 학과 : e – biz(2-1) 이름 : 조정민 ( )
Advertisements

윤희지 이민기 박영준 최창조 2015 경영학연구회 팀연구 충무로 이미지 제고방안. ‘ 홍대는 젊 음 ’ ‘ 명동은 외국 인 ’ ‘ 삼청동은 카페거리 ’ ‘ 인사동은 전통 ’
정보의 공유와 보호 정보의 공유와 관리 2. 정보 보호 기술과 지식 재산권.
검색어 : 영화 속 건축양식 영화 속 건축여행 영화 속 건축 이야기 # 영화 # 건축 # 영화 공간 # 가구 # 스타일링 # 애니매이션 # 게임 # 드라마.
크리스마스 김하은. 크리스마스란 ? 크리스마스란 즉 성탄절을 말하는 것인데, 세 계 4 대 성인으로 손꼽히는 인물 중 하나인 예수가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 날에는 곳곳에서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을 하고 집에서는 트리를 장식하며 가족과 즐 거운 시간을 보낸다.
9 월 On/Offline 미팅 9.15 활동 아이디어 제안 프로젝트 수정 CW 마스코트 제작 참여 9.23 프로젝트 주제 선정 티볼리 제품군 선정 9.25 프로젝트 활동 계획 10.2 프로젝트 활동 계획 수립 및 세 부 계획 설정 방문 학교 물색 10.5 새 프로젝트.
2012 년 9 월 20 일 ( 목 ) 5 교시 연상퀴즈 하지원 영상 유출 영 화영 화 140 억 손해 저작권 침해.
도서관에서 역사인물 정보자료 찾 기 다양한 검색방법으로 역사 속 인물의 자료를 검색 해보자.
패션 비즈니스학과 - 학생상담용 패션비즈니스학과 2011 학년도 1 학기 수업시간표. 월요일 화요일야 간야 간 수업 시간 과 목 과 목수업 시간 과 목과 목요일요일 수업 시간 과 목과 목 08:00- 10:00 대중매체의 이해 ( 교양 )(104 호 ) 일러스트레이션실습.
벽화마을 신수빈 우임수 윤재환.  이화동 벽화탄생 배경  이화동 Hot issue  이화동 마무리.
각종 광고물로 지저분한 거리 삼청동 간판 정비 간판 공모전 수상 작품들.
초등용 빛으로 노래해요.
테마가 있는 이야기 카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
아모레퍼시픽과 IT기술 아모레퍼시픽에서 쓰이는 IT기술.
2010 국제 패션아트 비엔날레 in Seoul A. 국제 패션아트전 B. 국제 패션아트 퍼포먼스 C. 국제 패션아트 세미나
컴퓨터와 인터넷.
경제에 이익이 되는 제3의 한류, 새로운 가치를 창출
컴퓨터 운영체제의 역사 손용범.
의자 만들기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곡성고등학교 진 미 경.
인터넷의활용.
식품영양학과 99 김윤영 식품영양학과 99 옥향목 경영학과 99 전지현 경영학과 99 홍성은
네트워크 기술을 통한 현재와 미래 소개.
[첨부] 지원서 양식 및 과제 요강 삼성전자 VIP센터 2016 대학생 IDEA POOL 10기 모집.
2012 아르코미술관 신진 기획자 워크숍 전시 기획안.
사랑 받고 살아 왔 - 는 데 - 사랑 받고 살고 있 - 는 데 - 1. 사랑 받고 2.사랑 인줄 3. 혼자인 듯
가치관 경매 게임 (PPT 다운로드).
18장. 방화벽 컴퓨터를 만들자.
Open Graphics Library 팀 명 : Spes 송정웅 김정환
1. 현대 생활과 응용 윤리의 필요성 2. 윤리 문제의 탐구와 실천 3. 윤리 문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
KeyNote Blur Template By BlancStar.
멀티미디어.
제 1장. 멀티미디어 시스템 개요.
포스터.
스크래치 언어 이해 스크래치 이용법 습득 고양이가 말을 하며 움직이는 예제 작성
P2P시스템에 대해서 (peer to peer)
이미지 포렌식 작성자: liberte97.
학과 : E-BIZ 경영학과 학번 : 이름 : 홍 지 애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 -압화를 한지에 나타내기- 미술 2학년 1학기
TFT-LCD 구조 동작원리 응용분야.
2018 한국예술창작아카데미 시각예술분야 작가포트폴리오 (신청자 명)
사용자 경험 디자인(User Experience Design, UX design) 인터랙션 디자인(interaction design, IxD)은 인간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상호간 작용하는 것 UI 디자인은 사용자와 컴퓨터·프로그램 간 의사소통의.
증강현실 김대호, 임창섭, 윤한길, 아브로르.
9. 디자인과 생활 세상에 알려요.
테셀레이션(tessellation) 테셀레이션(tessellation) 이란 마루나 욕실 바닥에 깔려 있는 타일처럼 어떠한 틈이나 포개짐이 없이 평면이나 공간을 도형으로 완벽하게 덮는 것을 말한다.
2 안누 팔라쿤나투 매튜
미 술 6 학년 3. 다양한 표현 (1~2/6) 초기화면 다양한 표현 방법 알아보기.
마이앤아트플러스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 17-15( )T ~5 F
Self Introduction Template PowerPoint
2 컴퓨터와 통신 기술 3 정보의 보호와 공유 정보의 보호 정보의 공유 금성출판사.
XML (eXtensible Markup Language) 개요
하이브리드 문화 현상 11조 윤주성, 이호, 허성녕.
기초디자인 과제 영화포스터 & 드라마 타이틀 김지수.
고등학생을 위한 성교육 7단원: 음란물, 나의 미래를 좀먹는다
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1차 발표: 프로젝트 발표 안내 및 형식 학번: 이름: 김경우.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 2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임희영.
50주년 기념 상품 및 서비스 공모전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문화로 아름답고 행복한 학교 화장실 개축 기념식 (금) 14:00 김천다수초등학교.
Ⅲ 세계 여러 지역의 문화적 다양성 4. 지역 문화의 특성 ① 다양한 지역 문화(1).
2D 게임 프로그래밍 제안서 김보명.
멀티미디어 활용 -플래시 CS3 류 정 남.
Ⅲ 세계 여러 지역의 문화적 다양성 4. 지역 문화의 특성 ② 문화 행사와 관광 산업의 효과.
웹사이트 분석과 설계 (화면 설계) 학과:e-비즈니스 학번: 이름 :조인환.
OpenGL project 게임 & 멀티미디어 공학부 3학년. 학 번 : 이 름 : 손 종 덕. 김 동 진.
학부 컴퓨터공학부 교육과정 (학부) 2학년 4학년 3학년 1학년 1학기 2학기 IPP 자격과정 전공트랙
플래시MX2004 디자인스쿨 Chapter 11. 플래시와 사운드.
실전 프로젝트: 홈페이지 구축 시트콤 프렌즈 팬 사이트 구축하기.
디지털광고 구동 원리 전중달 CTO.
웹 사이트 분석과 설계 학과 : e-biz 경영학과 2-2 학번 : 이름 : 이재섭.
Presentation transcript:

우리와 함께하는 시각문 화 미술에는 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각, 문화, 생활 모습 등이 반영된다. 그러므로 우리 는 미술 작품을 통해 작품이 제 작된 배경을 알 수 있고, 그 시 대의 생활 양식, 자연환경, 풍습 뿐 아니라 새로운 소재의 개발 에 따라 변화하는 시각 문화도 알 수 있다. 오늘날에는 환경 미술 작품과 공공 미술 작품을 주변에서 쉽 게 찾아볼 수 있다. 창의적으로 아름답게 구성된 다양한 시각 문화 환경은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아름답게 만들어 준 다. 1. 길을 찾다 ( 유리벽에 시트지 부착 ) 강선미 / 한국 / 서울시립미술 관 건물 에 설치된 얼룩말 형상으로, ‘ ㄱ ’ 자로 굽은 건물의 특성을 이용하 여 전시관 건물까지 작품처럼 느껴지도록 하였다. 2. 한국미를 소재로 한 의상 디자인 - 현대훈 ( 학생 작품 )

II. 우리와 함께 하는 시각 문화 II. 우리와 함께 하는 시각 문화 1. 생활 속에 숨 쉬는 시각 문화 (1) 시각 문화 환경의 역할  사람들은 시각을 통해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고 시 각 문화 환경의 영향을 받으며 생활함 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어 줌 생활 속의 시각 문화  우리 생활 주변 모든 곳에서 시각적인 미술을 만날 수 있음  지역과 민족의 특성에 따른 다양하고 독특한 시각 문화가 만들어짐

1. 생활 속에 숨 쉬는 시각 문화 (1) 1. 생활 속에 숨 쉬는 시각 문화 (1) 우리는 생활 주변 모든 곳에서 시각적인 미술을 접할 수 있다. 그만큼 미술은 우리 생활과 밀 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다양한 시각 문화 환경을 만드는 역할 을 한다. 우리는 서로 다른 자연환경 속 에 살면서 생활 양식에 따른 다 양한 조형 작품을 만들고, 시각 문화 환경을 형성한다. 이렇게 각각 다른 자연과 문화의 차이 가 만들어 내는 시각 문화 환경 에 대해 살펴보자. 1. 미래의 주거 공간 - Kit 24 의 거실 (2006 년 ) 라시드 / 이집트 광주 비엔날레 사인물 원색의 철조물과 강한 글씨 체를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정보를 알린다. 3. 아프리카의 시각 문화 / 집의 벽과 옷을 장식한 모습에서 더운 지방의 강렬한 색채와 독특한 시각 문화를 느낄 수 있다. 4. 마을 공공 미술 프로젝트 벽화 한 마을의 벽과 지붕을 꽃 과 주민의 모습으로 장식하여 보는 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다.

1. 생활 속에 숨 1. 생활 속에 숨 쉬는 시각 문화 (1) 우리와 가장 가까운 생활 공간인 학교를 쓸모 있고 아름답게 꾸민 예를 살펴보고, 개성 있는 학교 공간 을 만들어 보자.

시각 디자인과 관련된 직업  웹 디자인 | 홈페이지와 같은 사이버 공간을 기획 · 설 계  그래픽 디자인 | 인쇄물 광고, 일러스트레이션, CIP 디자인, 포장, 포스터, 타이포그래피 등 광범위한 디 자인 영역 포함  애니메이션 | 인쇄, 영상 분야 등 다양화  캐릭터 디자인 | 전 세계인들이 공유할 수 있는 아이 템이 될 수 있음  인테리어 | 시각적, 친환경적 소재의 개발에 많은 아 이디어가 요구됨 II. 우리와 함께 하는 시각 문화 II. 우리와 함께 하는 시각 문화 1. 생활 속에 숨 쉬는 시각 문화 (2)

1. 생활 속에 숨쉬는 시각 문화 (1) - 시각 디자인과 관련된 직업의 세계 1. 생활 속에 숨쉬는 시각 문화 (1) - 시각 디자인과 관련된 직업의 세계

II. 우리와 함께 하는 시각 문화 II. 우리와 함께 하는 시각 문화 2. 생활 속에 숨 쉬는 영상 문화 영상 디자인  새로운 시각 디자인 영역으로 기술적 장치를 통해 독창적인 영상을 만들어 내는 것  자신이 생각한 모든 것을 움직이는 모습으로 표현 할 수 있는 예술 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다양한 작품들은 영화, 동영 상, 광고, 교육용 멀티미디어 자료, 영상 게임 등에 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음

2. 생활 속에 숨 쉬는 영상 문화 2. 생활 속에 숨 쉬는 영상 문화 영상 디자인이란 새로운 시각 디자인 영역으로 기술적 장치 를 통해 독창적인 영상을 만들 어 내는 것이다. 사진과 같은 움직이지 않는 영 상 매체가 TV, 영화, 비디오, 컴 퓨터와 같은 동영상 전자 매체 로 발전하였고, 멀티미디어와 정보 기술은 영상 문화를 더욱 폭넓게 발전시켰으며, TV 광고 디자인, 컴퓨터 그래픽, 홀로그 래피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 되고 있다. 오늘날에는 전문적인 영상 제 작자가 아니더라도 쉽게 동영 상을 만들거나 이를 인터넷에 올릴 수 있어 다른 사람들과 실 시간으로 시각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1. 경주 타워 ( 경주 세계 문화 엑스포 조직위원회 ) 경주 세계 문 화 엑스포 기념 건물로서, 황룡사 9 층 목탑 형상을 음각으로 디자 인 2. 거북 (166 개의 모니터 ) 백남준 / 한국 / 모니터를 이용한 거대한 영상

2. 생활 속에 숨 쉬는 영상 문화 2. 생활 속에 숨 쉬는 영상 문화 컴퓨터는 영상, 문자, 그래픽, 소 리, 동영상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 로 결합한 멀티미디어 시대를 열 었다. 오늘날 멀티미디어를 이용 한 다양한 작품들은 영화, 동영상, 광고, 교육용 멀티미디어 자료, 영 상 게임 등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1. 웜 홀 ( 형광 아크릴판 ) 나인주 / 한국 형광 재 료 와 조명을 통해 신비로운 공간 체험 2. 빛을 이용하여 시각적 아름다움을 주는 건 물 변하는 영상이 신비감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3.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만든 게임 캐릭 터 – 송호은 / 한국 / 게임 캐릭터와 웹 디자인 년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 컴퓨터 그래 픽을 이용하여 지구를 소재로 한 화려한 영상 5. 음악 분수 / 분수를 소재로 음악과 영상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이미지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