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tream part1 (Software streaming service) ▪ 팀명 : Jukdori ▪ 팀원 : 16 th 윤병호 (PL) 15 th 송인규 16 th 김영진
1/10 Contents 개발 동기 및 목표 활용 사례 시스템 구성도 Blue Print 개발 환경 역할 분담 Schedule QnA
2/10 개발 동기 및 목표 동 기 Windows kernel, PE Format, Device Driver 에 대한 학습 극대화. IA – 32 Paging Mechanism 학습 고급 System Programming 기법 학습 목 표 멤버십 내에서 활용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License 비용 축소
3/10 활용 사례
4/10 시스템 구성도 J-Stream Page request page Page Fault 후킹 드라이버 Page 동적로더 Driver 동적로더 Fake PE 파일생성 Page 캐쉬 매니저 Client UI Network 모듈 Service Program 매니저 Network 모듈 Server UI
5/10 Blue Print J-Stream Client J-Stream Server OS Page request page
6/10 개발 환경 Operating System Windows XP sp2 개발언어 C/C++ 개발 Tools Visual Studio.NET Windows DDK WinDbg, Soft ICE
7/10 역할 분담 윤병호 Page fault tracing Windows I/O Mechanism 분석 Page fault hooking 드라이버
8/10 역할 분담 김영진 PE Format 분석 Server 와 통신 protocol 정의 page 동적 로더
9/10 역할 분담 송인규 PE Format 분석 Service Program registry 관리모듈 Service Program page 단위 관리모듈
10/10 Schedule PE file Analysis Windows I/O mechanism Analysis Page file Analysis Registry Management Module Development Test Module Development Page Management Module Development Page Dynamic loader Development Network Protocol Definition WDM, Windows Kernel Study Windows I/O tracing Hooking Driver Design Hooking Deriver, Driver Dynamic loader, Hooking Driver Test Module Development 윤병호 김영진 송인규 2006/122007/012007/02
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