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도 태권도 수영 복싱 씨름 스포츠
- 목 차 - 1 인사말 3 2 사업소개 4 3 사업전략 6 4 재무계획 10 5 비전 12
창조경제는 박근혜 정부가 들어서면서 새로운 트렌드가 되었지만 IT 스포츠 산업은 미흡하고 여전히 스포츠 산업을 이끌어 나갈 방향제시 또한 부족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 기 위한 방안은 창조경제 IT 산업과 스포츠 산업을 결합시켜 하나의 새로운 IT 스포츠 산업을 활성화 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스포츠 시장은 고부가치산업이면서 다양한 산업분 야로 확대 발전시킬 수 있는 여지가 많은 산업이라는 점도 중요한 특징이 될 수 있으며, 스포츠와 직 · 간접적으로 연관 된 산업들에도 큰 발전과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 서 당사는 스포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 Be 인기 종목 살리기와 흥미 있는 스포츠 영상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 로 광고를 만들어 시청자들이 경기를 좀 더 친숙하고 재미 있게 시청하는데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포츠 광 고로 스포츠의 산업 극대화를 목표를 두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 하는데 최종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1. 인사말
2. 사업 소개 스포츠 광고란 ? 스포츠 Be 인기 종목을 대중들에게 알려 접근하기 쉽고 친숙하게 만들어 경기 방식을 자연 스럽게 알아가며 경기를 보고 재미 와 흥미를 유발 시키기 위해서 만들어진 광고 플랫폼 앱으로 스포츠 경기 하이라이 트 부분 및 경 기 장면을 광고 로 만든다. 시청자들이 광 고를 시청하기 전 해당 스포츠 의 간략한 룰을 본다. 광고시청 후 스포츠 퀴즈 를 맞추면 광 고 당 200 원 씩 적립 된다. 적립된 금액 은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 다 광고 어플리케이션 원리
2. 사업 소개 스포츠 광고 특징 스포츠 Be 인기 종목 살리기 다수 시청 자 확보 스포츠 산 업 극대화 일자리 창출 No.1 소셜 모바일 스포츠 광고 플랫폼은 기존 광고 플랫폼에서 스포츠로 업그 레이드 되었으며, TV 와 인터넷 검색으로 시청 할 수 있는 무의미한 스포츠 광 고와는 달리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경기 룰에 대한 지식 습득과 흥 미 있는 경기 장면을 보고 스포츠에 대한 문제를 퀴즈로 맞추면서 현금 적립까 지 가능한 신개념 소셜 광고 플랫폼입니다.
3. 사업 전략 STP 마케팅 계획 (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연령 : 10 대 20 대 ( 남 / 여 ) 를 겨냥한 모든 고객지역 : 전국에 있는 모든 초 / 중 / 고 / 대 / 직장인 행동 : 인터넷 사용은 낮아지고 핸드폰 사용은 하루 평균 2 시간 이상을 사용하는 핸드폰 사용자
3. 사업 전략 STP 마케팅 계획 ( 시장표적화 T argeting) 차별적 Marketing 집중적 Marketing 비 차별적 Marketing 구분특징 차별화 전략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 ( 스포츠 광고를 본 후 적립된 금액으로 스토어에서 다 양한 음식 및 물건 구매 ) 전략 비 차별화 전략 보편성 및 보급성이 높은 서비스 집중적 전략 특정한 시장에서 마케팅 집중
3. 사업 전략 STP 마케팅 계획 ( 포지셔닝 P ositioning) 등한시 되고 있는 Be 인기 스포츠 종목을 알릴 수 있는 광고 플랫폼 경기 규칙 이해와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광고 플랫폼 광고 시청 후 퀴즈를 맞추면 적립이 되는 광고 플랫폼 스포츠 산업 및 모바일 틈새 시장 선점 등한시 되고 있는 Be 인기 스포츠 종목을 알릴 수 있는 광고 플랫폼 경기 규칙 이해와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광고 플랫폼 광고 시청 후 퀴즈를 맞추면 적립이 되는 광고 플랫폼 스포츠 산업 및 모바일 틈새 시장 선점
3. 사업 전략 홍보 계획 장미란 재단의 Be 인기 종목 살리기 프로젝트를 장미란 선수와 함께 광고 및 홍보 광고 및 홍보 계획 자사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블로그 등으로 광고 계획 온라인 계획 신문 광고 계획 오프라인 계획
4. 재무 계획 자금 계획 구분금액비고 연구 개발비 어플리케이션 제작비 16,000,000 개발자 1 명 디자이너 1 명 (3~6 개월 소요 ) 홈페이지 제작비 4,000,000 개발자 1 명 디자이너 1 명 (1~2 개월 소요 ) 제 경비 5,000,000 모든 기타경비 포함 총 금액 25,000,000
4. 재무 계획 예상 매출 구분금년 (Y)Y+1 년 Y+2 년 Y+3 년 매출 총액 142,000213,000284,000356,000 매출 원가 96,000144,000192,000240,000 매출 이익 46,00069,00092,000116,000 총 지출 42,00062,00085,000101,000 매출 총액 (M+1 달 기준 ) 1 종목 300 원 x 만명 기준 =300 만원 5 일 평균 10 종목 광고 = 3,000 만원 4 주 평균 40 종목 광고 = 12,000 만원 매출 원가 (M+1 달 기준 )1 종목 200 원 x 만명 기준 = 8,000 만원 매출 이익 (M+1 달 기준 )1 종목 100 원 x 만명 기준 = 4,000 만원 ( 단위 : 억 )
드림어스 컴퍼니는 2020 년까지 반드시 국내 IT 스포츠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 해 내부로는 끊임없는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줄에 힘쓸 것이며 외부로는 더불어 성장하기 위한 협력관 계 및 스포츠 Be 인기 종목을 홍보 할 것이며, 스포츠 산업을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이루어 나갈 것입니 다. 5. 비전 일자리 창출 스포츠 산업 극 대화 Be 인기 종 목 살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