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IBIA MISSION 박종희 윤여선…예림 푸름 민하 안녕하세요 히엘목장에 싱글목자 정기쁨입니다. 저희 목장이 섬기고 있는 선교지는 아프리카에 위치한 나미비아 공화국 입니다. 그 곳에서 박종희 , 윤여선, 그리고 3명의 딸 예림 푸름 민하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박종희 윤여선…예림 푸름 민하
전 세계 한국 선교사 분포 현황 2012 현재 유럽 1,300명 북미 1,800명 아시아 10,500명 중동 900명 전 세계 한국 선교사 분포 현황 2012 현재 유라시아 1,800명 유럽 1,300명 북미 1,800명 아시아 10,500명 중동 900명 아프리카 1,400명 남미 1,000명 선교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 이전에 2012년 기준으로 한 전 세계 한국 선교사 분포 현황에 대해서 보여 드릴게요 오세아니아 400명
아프리카 한인 선교사 나미비아 선교사 1400명 아프리카에는 총 1400명의 한인 선교사님들이 계시구요 6명(3가정) 아프리카에는 총 1400명의 한인 선교사님들이 계시구요 나미비아 공화국에는 지금 현재 박종희,윤여선 선교사님을 포함한 3가정 6명이 파송되었습니다.
국토면적: 한국의 8배 인구: 약 200만 22% 사막 55% 건조지역 국토면적: 한국의 8배 22% 사막 55% 건조지역 인구: 약 200만 나미비아는 한국 의 8배 22%의 사막과 55%의 건조지역으로 이루어져 있구요 인구는 약 200만명 이라고 합니다.
‘하바나’ 1 일하고 싶고 공부하고 싶지만… 뜨거운 도시의 그늘 나미비아 선교사님들께서는 크게 3가지 사역을 중점으로 하고 계시는데요 그 첫번째로는 하바나 사역입니다. 선교사님께서는 하바나 지역을 ‘일하고 싶고 공부하고 싶지만 …’이라는 문구로 표현을 하셨어요
하바나.. 수도 나미비아 외곽의 빈민촌 하바나는 수도 나미비아 외각에 위치한 빈민촌 입니다. 실업률 69% 실업률 69%. 직업이 있는 자들 중 80%의 소득은 월 10만원 이하 8000세대의 양철 판자촌에는 .... 교육시설 부재. 30~40 세대에 하나씩 있는 공동 수도와 화장실 전기가 들어오지 않고, 젊은 아이들은 약물 중독, 그리고….AIDS.. 아이들을 위한 교육이 절실합니다. 양철판자 유치원 사역이 3군데서 이뤄지고 있으며, 2곳에서 주일학교 사역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곳에 있는 2가정의 선교사님들과 팀사역으로 함께 합니다. 하바나는 수도 나미비아 외각에 위치한 빈민촌 입니다. 실업률 69% 그마저 직업이 있는 자들 중 80%의 소득은 한국기준으로 월 10만원 이하라고 합니다. 8000세대의 양철 판자촌에서 겨우 30-40세대에 공동수도와 화장실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곳에서도 전기가 들어오지 않고.. 젊은 아이들은 약물 중독 및 AIDS감염으로 힘들어 한다고 합니다. 교육시설 또한 부족한 상황이구요. 아이들을 위한 교육시설이 절실합니다. 지금 현재 양철판자 유치원 사역이 3군데에서 이루어 지고 있으며, 그중 2곳에서 주일학교 사역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하바나.. 유치원과 주일학교 양철판자 유치원에서 주중에는 아이들이 모여 공부하는 곳이 되구요 주중에는 아이들이 모여 공부하는 유치원…. 주일에는 하나님을 예배하는 교회가 됩니다. 우리의 자녀들은 동네 아이들을 모아 교회로 데려오기도 하고 예배 시간에 찬양 율동으로 섬기기도 합니다. 양철판자 유치원에서 주중에는 아이들이 모여 공부하는 곳이 되구요 주일에는 하나님을 예배하는 교회가 됩니다. 선교사님 딸들 예림, 푸름,민하는 동네 아이들을 모아 교회로 데려와 예배시간에 찬양과 율동으로 섬기기도 합니다. 하바나 빈민촌 사역이 현재 주 사역이고, 유치원, 주일학교, 유스처치, 축구사역, 1:1 가동결연사역등을 유기적으로 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AICs’ 2 스스로 안수하여 목사가 되다! 아프리카독립교회 스스로 안수하여 목사가 되다! 아프리카독립교회 두번째 사역지는 AICs (Africa independent churches) 즉 아프리카 독립교회입니다.
AICs Africa Independent Churches 자신들을 지배했던 백인들에 의한 신학과 교회를 배척하는 교회 스스로 자기 머리에 안수하여 목회자가 되어 목회하는 교회 동물을 잡아 제사하는 교회 죽은 조상을 공동체 안에 포함시켜 자신들의 성찬식에도 참예하게 하는 교회 이들에게 무엇이 필요할까요? 성경을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성경을 연구하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성경대로 살고 성경대로 세워지는 교회되게 해야 합니다. 목회자들을 위한 신학교육과 훈련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곳 교회가 만들어 지게 된 계기는 자신들을 지배하던 백인들에 의한 신학과 교회를 배척하기 위해 개설하였다고 합니다. 스스로 자기 머리에 안수하여 목사가 되고 목회하는 교회입니다. 심지어 동물을 잡아 제사하는 교회이구요 죽은 조상을 공동체 안에 포함시켜 자신들의 성찬식에도 참여하게 하는 교회입니다. 이들에게 무엇이 필요할까요? 이들에게는 성경을 주어 연구하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성경대로 살고 성경대로 세워지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즉 목회자들을 위한 신학교육과 훈련이 필요한 것입니다.
AICs Africa Independent Churches 아프리카 독립교회 지도자들이 한꺼번에 모이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이들에게 교육에 대한 당위성을 전달하기가 어렵습니다. 계속해서 이들과 만남을 이어가는 중 드디어 이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이들을 위한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아프리카 토착교회를 위한 첫 걸음 내딛습니다. 그동안은 선교사님들은 아프리카 독립교회 지도자들이 한꺼번에 모이기가 힘들어 이들에게 교육에 대한 당위성을 전달하기 어려웠습니다. 계속해서 이들과 만남을 이어가던 중 드디어 함께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고 이들을 위한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아프리카 독립교회를 위한 첫발을 내딛은 것입니다. AICs는 이제 관계를 형성하고 있고 걸음마 단계로 보시면 될 것 같구요.앞으로 선교사님께서는 더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하십니다. 아프리카 독립교회 지도자들을 위한 세미나. T&M 세미나 광경.
‘힘바’ 3 최전방개척지 정글의 법칙? 미전도 종족! 세번째 사역은 힘바족 입니다. 정글의 법칙? 미전도 종족! 세번째 사역은 힘바족 입니다. 실제로 정글의 법칙에서도 출연을 한 나미비아 최전방 개척지 종족이라고 합니다.
힘바족 나미비아의 주 종족은 오밤보족입니다. 그래서 나미비아 대부분의 정부는 오밤보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치만 힘바족은 힘이 없는 소수 부족으로 나미비아 정부로부터 이용만 당한다고 합니다. 이들의 문화를 지키기 위해 다음 세대의 교육이 필요합니다. 힘바족은 미전도 종족으로 분류되어 이들에게는 복음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오른쪽에 보시고 있는 사진은 부족민들이 짖다만 교회입니다. 부족원 가운데 몇 사람이 예배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교회를 통해 복음과 다음 세대를 위한 교육이 이들에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나미비아의 주 종족은 오밤보족입니다. 그래서 나미비아 정부는 오밤보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힘바족은 소수 부족으로 나미비아 정부로부터 이용만 당합니다. 자신들의 문화를 지켜내기 위해서는 다음 세대의 교육이 필요합니다. 힘바족은 미전도 종족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이들에게는 복음이 필요합니다. 짓다만 교회가 있습니다. 부족원 가운데 몇 사람이 예배하기 시작했습니다. 교회를 통해 복음과 다음 세대를 위한 교육이 이들에게 이뤄질 것입니다.
힘바족 힘바족은 최전방 개척지인 관계로 아직 사역을 많이 이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블 캠프를 통하여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고, 1:1 아동결연사역 즉 한국후원자를 연결시켜서 종족입양사역을 통해 후원해가면서 이들과 관계를 형성해가고 있다고 합니다. 최전방 개척지인 관계로 아직은 항시 사역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바이블 캠프를 통하여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종족입양사역, 1:1아동결연사역으로 이들과 관계를 형성해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나미비아를 위한 선교 모델 60 작은 교회 하나님 하나님의 선교 선교사 300 기도동역자 아프리카 나미비아를 위한 선교 모델 300 기도동역자 60 작은 교회 하나님의 선교 하나님 마지막 슬라이드는 박종희,윤여선 선교사님 가정의 선교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선교에 동참하고 싶은데 교회가 작고 재정이 없어 동참 못하는 교회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선교지에 가장 필요한 것은 기도이기에 재정은 아니더라도 기도로 선교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매주 금요일, 선교사님 가정은 다함께 동역교회와 기도동역자들을 위해 가족 기도회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선교사 14 / 12
기도해 주세요 매주 금요일 동역 교회와 동역자를 위한 가족기도회에 성령의 능력을 부어주소서 박종희,윤여선 선교사님, 예림,푸름,민하 모두 언어가 향상되도록 워크퍼밋이 나올 수 있도록 7학년 이상 리더 훈련을 통해 내년에는 아이들이 교사로 설 수 있도록 이곳 선교사님 2가정에 작년과 올해 강도가 들어 불안합니다. 하나님께서 지켜주소서 이 기도 제목은 선교사님 가정을 위해 전해주신 기도인데요 워크퍼밋은 나미비아 공화국에서 발급되는 비자인데 지금현재 11개월 동안 비자가 나오지 않아 , 불법체류자 처럼 조심히 지내고 계신다고 합니다. 하루빨리 비자가 해결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