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 87 대선 파헤치기 Apple 2012.9.22 - 문지현, 송가을.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Ⅰ 사과 밭에서의 탄생 Ⅱ 집착이 가져온 독재자의 실패 Ⅲ 도전 + 도전 Ⅳ 다르게 생각하라 Ⅴ 스스로 자신을 바꿀 수 있는 힘 Ⅵ 감성서비스로 회원사에 감동을 cOntents.
Advertisements

2006/5/2 KOSOMAR 세미나 선거예측조사 방법론 김지연 이사 ( 밀워드브라운 미디어리서치 ) 1/11.
맥북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광고기획서 팀명 : 30 - 이승현 서정학 이 종희. Contents 1. 상황분석 1) 애플사 / 스티브 잡스 2) 맥북의 위치 3) 맥북의 기능 4) 소비자 구매 행동 2. 어디로 갈까 ? 1) 광고 목표 2) 목표 소비자 3) 타겟의 맥북의.
숭실대학교 캠퍼스 학과 중심 SNS. 소통을 위한 학과중심의 SNS 서비 스 Trend.
생활과학개론 발표 보고서 11 조 이상일 / 김종화 / 고현봉 / 김규동.
컴퓨터는 어떻게 집안에 들어오게 되었을까 ? 2011 년 10 월 12 일 정동욱. ENIAC (1946)
PC 의 역사. Pc 의 정의 개인의 용도 또는 사무용으로 사용되는 소 형 컴퓨터. 흔히 PC 라는 약칭을 사용 ‘ 퍼스 컴 ’ 이라고도 한다. 개인이 살 수 있을 정도의 싼값으로 보급되 고 있는 컴퓨터를 말하며, 개인의 목적 · 용도 에 따라 연산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블루오션 전략 워드아트 도형 모양 틀림. 경영전략 2 목 차 블루오션 전략의 개념 1 블루오션 성공 사례 2 전략캔버스의 적용 3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4 마스터 : 엉망.
現 ) 국제행복웃음치료협회 대표 / 소장 hafun.co.kr 現 ) 국제경영리더십협회 대표 / 원장 現 ) 한국레크리에이션 센터 대표 現 ) 한국 비전클럽, 긍정트레이닝센터 대표 現 ) 한국행복코디네이터협회 대표 現 ) 국제성희롱, 양성평등교육연구소 원장 現 ] 국제교육문화연구소.
주 창 윤 Jooculture.com 미디어 비평 9주 텔레비전 장르론. 목차 1. 장르(genre)란 무엇인가? 2. 장르분류 변화 3. 텔레비전 장르구분 4. 장르별 하위분류 5.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부상 2.
Ⅰ. 서론 SPA & FAST 패션 산업의 대두 Ⅱ. 본론 ⅰ. 일반적인 패션 산업의 Process - 패션 산업의 Process - SWOT 분석 ⅱ. SPA/FAST 패션 “ZARA” 의 생산, 유통 구조 - SPA/FAST 패션의 Process - SWOT 분석.
지 식 경 제 부 지 식 서 비 스 과. 목 차목 차 목 차목 차 서비스산업의 국민경제적 중요성 Ⅰ Ⅰ 글로벌 기업의 서비스화 전략 Ⅱ Ⅱ 국내 서비스산업의 성장 잠재력 Ⅲ Ⅲ 지식서비스산업 정책방향 Ⅳ Ⅳ 지식서비스산업 발전전략 Ⅴ Ⅴ.
Copyrightⓒ 2015 MYTRO Software Inc. All Right Reserved. 주식회사 마이트로 소개.
주 창 윤 Jooculture.com 한국 언론과 문화의 역사 10주 박정희 시대의 언론과 텔레비전.
12 월 19 일, 제 18 대 대통령선거 국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대한민국. 우리들의 투표가 소중합니다 !! 선거일 : ( 수 ) / 시간 : 오전 6 시 ~ 오후 6 시.
유엔 알 컨설팅 ( ) 서울 서초구 서초동 현대슈퍼빌 (02) 년 대전망 & 10 년후에도 인기끌만 한 부동산.
Page 1 이 범 / 교육평론가 / 민주정책연구원 부원장 당신이 알아야 할 우리 교육의 비밀.
회 사 명 설 립 일 자 본 금 직 원 수 대표이사 주소 홈페이지 대표전화 FAX ㈜ 바론 미디어 2007 년 5 월 15 일 3 억 원 60 명 황 성 진 서울시 구로구 구로 3 동 에이스트윈타워 2 차 501 호 에이스트윈타워 2 차 406 호
Ⅰ. 總 論 시공학의 정의 일정한 토지. 공간에 ( 기술 + 자본 + 노동 ) 을 이용, 일정한 시간 동안 내구성 있는 단위 시설 제공 1.1 토목시공 개념 T M M 시공 관 리 학 시 공 학시 공 학 토공, 기초 공, 기계화 시공, 콘크 리트 공, 교량.
사회를 지배하는 80:20 의 법칙 1. 성공의 비밀 2.20 은 80 보다 크다. 3. 개인 : 덜 일하고 많이 벌기 4. 기업 : 적게 투자하고 많이 벌기 5. 사회 : 승자 독식의 사회.
제 2 장 원격교육의 역사적 발전 원격교육의 기술 및 이념의 변천 국내 원격교육의 역사적 발전 Educational Technology 방송통신대학교 출석강의 김윤정 김윤정
스마트 TV 동향 순천향대학교 정보보호연구실 김 홍 기
~ 16 (4 일간 ) 여의도순복음교회 / 여의도한강시민공원.
대형마트의 성격과 현황 경영학부 조직관리 이 창 언. 차례 1. 마트의 개념 2. 대형마트의 특징 3.. 저가, 다품종, 원스톱 할인점의 구분 4. 국내 대형할인점 현황 5. 국내 대형마트 시장 현황 6. 국내 대형마트 운영 현황 7. 국내 대형마트 시간대별 매출구성비.
한 - 네 통상투자 동향 및 전망 암스테르담 무역관. I. 한 - 네 통상 동향 및 전망 II. 한국의 對 네덜란드 투자유치 동향 및 전망 III. 한국의 對 네덜란드 투자진출 동향 및 전망 목 차목 차.
제 목 : All the Right Moves : A Guide to Crafting Breakthrough Strategy
11월 청주 장로성가단 찬양예배 찬 양 기 도 교 회 소 식 성 경 봉 독 말 씀 특 순 축 도 다 같 이 조응환장로
2012년 11월 1주 채용동향.
2009년도 사업시행결과 광주광역시 간호사회.
Vấn đề nghe cao cấp TOPIK 한국어능력시험 고급 듣기 문제
(집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호수마을
왜 스마트 폰인가?.
목 차 ▶ 회원가입 ▶ 시스템접속 ▶ 지원자 서비스 개인회원 단체회원 대국민 서비스 로그인 메인 화면 내 정보방 신청관리
민감계층 보호를 위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매뉴얼.
크레벤컨설팅센터(주) 크레벤 독서문화 경영연구소
2010년 지역통계 추진현황과 지원 방향.
강의 프레젠테이션 현대 사회와 미디어 5강. 방송 미디어.
김창옥 HUMAN COMPAPANY.
전자책 자동반납 및 예약도서 자동대출 알림 설정 방법 안내
Philanthropy: 소개 서울- 암스테르담 2017년 6월 16일
취약점 명 CVSS 7.5 개요 위험도 상 보안 등급 긴급 취약한 제품 제조사 취약점 유형 시스템 인터넷 해커 보안대책 출처
강사 소개 01 순간의 선택 평생건강 좌우한다 방송인 이 지 혜 방송인 이지혜의 이론과 실기 강의가 확실히 다르다 !
과학스트레치로 직무능력 향상과 직장인 건강관리 건강전문 이 지 혜강사.
윤리경영 (반대입장) 공업디자인학과 공효정.
고객만족 향상 방법론 주차사업팀 워크숍.
행복한 가정 만들기Ⅱ [직장에서 살아 남기].
Strategic Management 경영전략 4장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Strategic Management 경영전략 4장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이한일 전도사 아이폰 차단 설정.
8장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 2009학년도 2학기 경영전략 ▶ 지도교수 : 문계완 교수님 ▶ 전 공 : 경영학전공
Affiliated with GALLUP INTERNATIONAL
가을의 입문 – 10월 학교탐방/현장촬영 이 달의 추천 도서 수요일
서론 본론 결론 추진계획 제언 및 시사점 교재 71쪽 삽입>스마트아트>프로세스형>세로프로세스형
강수동 (전)전국공무원노동조합 진주시지부장 (현)민주노총 진주지부장 (현)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수석부본부장
목숨걸고 혁신하자 강연 안내 파워혁신연구소.
Idea 발상법.
BEST [닥터자르트] 바운스 뷰티밤 모이스트(12g)
UML과 객체지향 모델링 UML의 개요 객체지향 모델링.
한말글 빛내기운동은 홍익인간 운동 국학원 82회 국민강좌 한글학회 부설 한말글문화협회 대표 이대로
제1장 물류관리의 이해 1. 물류관리의 개념 2. 물류관리의 정의 3. 기업에서의 로지스틱스의 역할 4. 물류의 구성과 영역
건강영양아카데미 5기 수강안내
무인항공기의 구조와 비행원리 한국항공대학교 비행교육원 최 경 용.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해요! - 신명기 6:1-9 -.
인터넷주소 한글화의 의의 디경협 박찬호 2002년 9월 13일 이 판 정.
6 장 실습 프레젠테이션 완성하기.
애플프로모션 회사소개서 Apple Promotion Project Open행사 애플프로모션
개인/기업 고객 Business Gate마련
2차 중간보고 OMEGA TRANSLATOR.
뮤지션의 저작권 & 음반유통.
가출청소년과 소외계층을 돕는 사랑의 찬양콘서트
Presentation transcript:

D - 87 대선 파헤치기 Apple 2012.9.22 - 문지현, 송가을

목차 박근혜 파헤치기 1) 박근혜 인혁당 발언 2) 박근혜, 측근 비리 의혹 2. 문재인 파헤치기 1) 문재인과 노무현 2) 문재인, 후보 단일화 3. 안철수 파헤치기 1) 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 4. 우리가 보는 대선

1. 박근혜 인혁당 발언 인혁당 사건의 전말 서울대에 다니는 학생들은 아무것도 모르고 공부만 하고 있었는데 인혁 당이라는 악질빨갱이집단이 있어서 이들이 순진한 서울대 학생들을 꼬드겨서 유신반대투쟁 에 나서라고(민청학련 사건) 뒤에서 조종했다 라고 발표했다. (물론 조작된 거짓이었다.. 이철,유인태 등도 인혁당 으로 잡혀오신 분들을 교도소에서 처음 뵈었다고 나중에 증언 했다.) 그러자면 인혁당이라는 단체가 있어야하는데 마침 오래 전에 비슷한 일로 조사받고 처벌도 끝난 사건 이 하나 있었다. 오래 전에 처벌도 끝나고 세월도 흘러 이제는 소시민으로 가족들을 먹 여살리느라 조용히 살고있던 도예종이라는 분을 비롯한 불쌍한 사람 여럿을 엮어서( 멀쩡한 사람들을 빨갱이로 만들자니 엄청난 고문이 가 해 졌다.) 이들이 다시 인혁당이란 단체를 재건했고 또 서울대 학생들 을 꼬드겨 몹쓸 대모에 내몰았다는 죄목 을 씌워 이들에게 사형언도를 내리고 대법원에서 상고가 기각되자마자 몇 시간만에 진짜로 사 형을 집행해 버렸다. 동영상 :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PbcZyCrArIM

1. 박근혜 인혁당 발언 2) 박근혜의 인혁당 발언 박근혜는 2012년 9월 11일 인민혁명당 사건을 두고 대법원 판결 뿐 아 니라 관련자들의 증언까지 감안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혁당 사건 과 관련해 1975년과 2007년 상반된 판결이 나왔지만 그 조직에 몸담았 던 사람들이 여러 증언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 까지 감안하여 역사 판단에 맡겨야 되지 않겠느냐고 말한 것이다. 민주통합 “박근혜 사과 의사 없다는 게 밝혀졌다” 민주통합당은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의 인혁당 사건 발언에 대한 사 과 여부를 둘러싸고 새누리당 내에서 혼선이 빚어진데 대해 박 후보가 전혀 사과할 뜻이 없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명백한 입장 표명을 촉구했 습니다. 김현 대변인은 오늘 논평을 내고 새누리당 홍일표 대변인의 인혁당 발언 사과 브리핑이 박 후보도 모르는 사실이었다는 것은 국민을 기만한 것이 라며, 더욱 심각한 문제는 박 후보가 인혁당 발언에 대해 전혀 사과할 뜻 이 없음을 밝혔다는 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박용진 대변인도 국회 브리핑에서 박 후보가 사과를 할 지, 12월 국민심 판대에 오를 것인지 직접 입장표명을 해야 한다며 박 후보와 대변인이 빚어낸 오늘 상황은 새누리당 정권이 들어설 경우 나타날 국정혼란의 단 면을 보는 것 같아 씁쓸하다고 말했습니다.

2. 박근혜 측근 비리 의혹 1) 측근 비리 의혹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가 연이은 측근비리 의혹에 골 머리를 앓고 있다. 대선 경선 캠프에서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홍사덕 전 의원 이 불법정치자을 받은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지 이틀 만인 20 일에는 송영선 전 의원이 박 후보를 언급하며 금품을 노골적 으로 요구한 녹취록이 공개됐다. 홍 전 의원이 '자진탈당'으로 사태수습에 나선 지 하루만에 측근 악재에 혹이 하나 더 붙은 형국이다. 송 전 의원은 현역의원은 아니나 줄곧 친박이었고 지난 4.11 총선에서 경기 양주갑에 공천을 받았다는 점에서 후폭 풍이 거셀 전망이다. [출처]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123397

3. 문재인과 노무현 문재인 이야기 http://cwjccwjc.blog.me/100166578276 2) 문재인이 해결해야 할 문제 ① ‘친노’ 문재인 ‘정치인 문재인’에게는 ‘친노’꼬리표가 ‘운명’처럼 따라다닌다. 본격 적인 대선 국면에 접어들어서도 문고문의 가장 큰 아킬레스건은 여 전히 그에게 각인되어 있는 ‘친노’이미지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많 다. 국정 참여 경험은 대선 주자로서 강점이 될 수도 있지만, 상대 진영 에서는 노무현 정부의 실정을 부각시키며 공격 호재로 삼아 문고문 을 거세게 몰아세울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 민정수석비서관을 맡고 있을 당시 ‘형님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비판도 제기 되고 있 다.

3. 문재인과 노무현 ② 민주당 그동안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파죽지세로 달려온 문재인 상임 고문 앞에는 새로운 임무가 기다리고 있다. 위기의 민주당을 구해내 야 한다는 것이다. 당내 중진 의원들과 초선 의원들도 모임을 갖고 위기의식을 공유했다. 문재인 고문 캠프도 마찬가지다.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후에는 지금과 같은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문고문이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이제 ‘안철수와 따로 가기’ ‘손학규-김두관 끌어안기’ ‘이해찬-박지원 밀어내기’ 세 갈래 이다. 이 카드를 모두 승부수로 띄울 수 있을 지는 문고문의 몫이다.

4. 문재인, 후보 단일화 1) 후보 단일화 문 후보 측은 당의 쇄신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입장 이다. 그러나 안 원장의 요구에 끌려가는 모양새가 아니라 주도적인 결 정에 따라 쇄신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진선미 캠프 대변인은 “쇄신은 애초부터 우리의 몫이었다”며 “우리의 문 제의식은 ‘안철수 현상’을 통해본 정치현실을 깊이 반성하고 수용해내자 는 것이지, 안 후보의 공을 넘겨받아 쇄신하자는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문 후보 측은 안 후보가 현 시점에서 단일화가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밝 힌 상태여서 단일화 문제를 공론화하기보다 문 후보의 경쟁력을 높이는 쪽에 방점을 두고 있다. 문 후보는 이날 당 의원총회에서 “조기단일화도, 협상을 통한 단일화도 연연할 필요가 없다”며 “과거와 다른 아름다운 경쟁을 하면 된다. 경쟁 시간이 길면 길수록 우리가 우위에 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 대선에서 안철수,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모두를 이길 자신이 있 다”면서 “자신이 없었다면 애당초 출마할 생각도 안 했을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5. 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 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 안철수 기자회견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 D&mid=sec&sid1=100&sid2=269&oid=052&ai d=0000424727

5. 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 2) 출마 선언 후 지지율 변화 한국갤럽이 17일~19일 전국 성인 968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RDD 인터뷰 방식으로 대선주자 지지도를 조사한 결과, 야권 단일후보 지지 도에서 문 후보가 50%를 기록하며 35%에 그친 안 후보를 15% 포인트 차이로 압도했다. 특히 지지 정당이 없는 유권자 중에서도 문 후보가 41%, 안 후보가 37%로 조사돼 민주당 대선주자로 확정된 뒤 문 후보의 상승세가 견고 하다. 또 박 후보와의 양자 대결에서도 문 후보와 안 후보의 상승세가 이어졌다. 안 후보는 전주대비 7% 포인트 상승하며 박 후보와 같은 46%의 지지 율을 보였다. 박 후보와 문 후보의 대결에서는 박 후보가 2% 포인트 하 락한 반면 문 후보는 6% 포인트 상승, 박 후보 46%, 문 후보 43%로 조 사됐다. 다자 구도에서는 박근혜 39%, 안철수 24%, 문재인 24%로 나타났다. 박 후보는 전주에 비해 3% 포인트 하락한 반면, 안 후보는 4% 포인트, 문 후보는 6% 포인트 각각 상승했다. 이번 조사는 안 후보의 출마 선언 이전에 실시돼 안 후보의 지지도 추 가 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다. 정당 지지도에서도 전주대비 새누 리당은 4% 포인트 하락한 32%를, 민주통합당은 2% 포인트 상승한 27%를 기록했다. 지지 정당이 없다는 답변도 전주대비 3% 포인트 늘어난 39%로 조사됐 다.

5. 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 3) 후보 단일화 안 후보 측은 참모들이 나서 민주당의 혁신과 변화를 거듭 압박했다. 안 후보 측근 그룹인 금태섭 변호사는 2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후보 단일화 조건과 입당 조건이 동일한 것이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밝혔다. 안 후보의 민주 당 입당 가능성까지 열어둔 것으로 해석될 수도 있지만 민주당에 대한 압박 수위 를 한층 높인 것이라는 게 안 후보 진영의 설명이다. 안 후보 측 관계자는 “후보 단일화든, 민주당이 희망하는 입당이든 간에 안 후보가 19일 출마 회견에서 말한 대로 ‘정치권의 변화와 혁신, 그리고 국민적 동의’가 없 이는 손을 맞잡기가 힘들다는 취지”라고 풀이했다. 안 후보 선거캠프에 합류한 김민전 경희대 교수도 후보 단일화와 관련해 “이제 공 은 민주당 쪽으로 넘어갔다”고 했다. 그는 “정권교체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 은 민주당이 스스로 얼마나 개혁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느냐는 것”이라고 못박았 다. 안 후보의 정연순 대변인도 라디오 인터뷰에서 “단일화는 목적이 될 수 없다. 혁신 과 국민의 공감을 얻느냐에 따른 결과물”이라고 선을 긋고 양측간 선의의 경쟁을 다짐했다. 이처럼 민주당을 ‘개혁과 쇄신의 대상’으로 규정하는 이면에는 ‘새로운 정치’를 선 언한 안 후보를 더욱 부각시켜 지지율을 한껏 끌어올리려는 전략도 담긴 것으로 보인다.

6. 우리가 보는 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