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풍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는 물건 이름:김연우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제목 ( 책이름 ) : 기차 ㄱㄴㄷ. ㄱ ( 기역 ) : 기다란 기차가 칙칙폭폭 갑니다.
Advertisements

1. 도형의 연결 상태 2. 꼭지점과 변으로 이루어진 도형 Ⅷ. 도형의 관찰 도형의 연결상태 연결상태가 같은 도형 단일폐곡선의 성질 연결상태가 같은 입체도형 뫼비우스의 띠.
- 안전교육 - 어린이집 ( 어린이집 ) 버스 이용 시 주의점. 1. 어린이집에서 멀리 또는 가까이 사는 친구들을 집에서 어린이집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2. 견학이나 나들이 활동 시 편하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 어린이집 ) 버스의 필요성 -> 버스를.
주변온도와 수분함유량 에 따른 과일의 갈변현상 3-1 김강산. 목차  탐구기간 및 탐구동기  탐구주제  온도에 따른 갈변현상 ( 실험 1)  과일 각각의 수분 함유량 ( 실험 2)  결론  알게된 점.
프로젝트 산출물 물 로켓 VS 에어 로켓 비교 필 봉 초등학교 5 학 년 류 한 서.
과학자유탐구 30437한수경 30438형예지 30439홍예진.
Bj에 대하여 5학년 1반 이지호.
작도에 대하여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신기술 세미나 제안서 발표 신원호.
아두이노 센서의 연결 디지털 및 아날로그 센서값의 특징 디지털 센서 핀 구조 및 연결하기 아날로그 센서 핀 구조 및 연결하기
1-1 일과 일률.
명주실을 이용하여 스트링아트 만들기 ※ 모아진 명주실 탐구동기 및 목적 이론적 배경 탐구의 실제 실험2 - 탐구준비물
크로마토그래피 장준우.
4-6. 광합성 작용(1).
무게중심으로 최적의 안정적인 팽이를 찾아라 03김동균, 04김문성, 09박 홍, 10서영우.
Solar Tracking Parasol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전기자동차 만들기 전기자동차 기어박스 조립 – 1 (고속형)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 골로새서 3장 20절 말씀 -아멘-
바코드에 대하여…… 바코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6-1 홍지효.
STOPWATCH 박새별.
기술 혁신과 설계.
마인드 맵.
2조 편인숙 홍선영 김선혜 진보나 강미현 서애리 이지혜
태양, 지구의 에너지 창고 교과서 87p~.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2 자동화와 로봇 2 기계 운동의 원리 기계의 이해 기계요소 기계의 동력 전달 과정 금성출판사.
07 프레젠테이션 완성하기 2 김의섭 ※ 2017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컴퓨터 1
1 전기와 전기 회로(03) 전기 회로의 이해 금성출판사.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위치 에너지(2) 들어 올리기만 해도 에너지가 생겨.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학습 주제 p 운동 에너지란 무엇일까?(2).
20강 패턴을 통한 객체지향 언어의 이해 - II - 난이도 있는 패턴 예제 - I Lecturer Kim Myoung-Ho
Java ,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사천성’ Game
6. 에너지 사용 신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3) 하이브리드 기술 하이브리드 자동차.
제20강 유도전압과 인덕턴스 20.1 유도 기전력과 자기 선속 • 유도 기전력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DEPT. COMPUTER ENGINEERING
종이비행기가 잘 날기 위한 조건 만든이:김윤성.
.
빛을 가장 잘 받는 색깔은? 물메초등학교 6학년 홍민선.
공학입문설계 최종보고서 태양광, LED 원리 탐구.
Presentation 태양광자동차 Presenter - 에너자이조.
기술실 7대 안전 수칙 실습실에 알맞은 복장, 장갑, 보호구를 착용한다. 기술실에서는 뛰거나 장난치지 않는다.
차동 기어 장치 굽은 길을 돌 때 좌우 구동 바퀴가 회전하는 속도의 차이를 만들어 내는 장치.
햄버거가 만들어내는 사회·생태적 문제는?.
전동기 6학년 2반 박성용.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의자 만들기 6-3 현승규 지도교사: 김윤수.
컴퓨터 구성요소와 사용 컴퓨터 문서 작업 인터넷 활용
간이 정수기 이혜진 김연우 송선 신기영.
절판구조 박유정 최혜지.
bOuT 마찰차 전동 4조 박승기, 백승민, 이중환, 송슬기
문서의 제목 나눔명조R, 40pt 소속 / 작성자 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비무장지대(DMZ).
종이의 종류의 따른 물 흡수량 수원초등학교 6학년 이형민.
3.3-2 운동 에너지 학습 목표 1. 운동에너지의 정의를 설명할 수 있다. 2. 운동에너지의 크기를 구할 수 있다.
웹 사이트 분석과 설계 [디자인 리서치] 학번: 이름 : 홍지애.
7장 원운동과 중력의 법칙.
자동 접이식 병원 침대 < 캡스톤 디자인 제안 > * 이 름 : 이헌준 ( )
Orderly Triangle 수학 산출물 김 경 미.
정삼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원리 탐구 하귀초등학교 6학년 고지상.
3. 자동차의 관리 (2) 자동차의 구조 교144쪽.
걸리버의 첫 번째 지도 S T E A M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STEAM 연구회-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헤드폰 제작 헤드폰 제작 준비물 헤드폰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사진과 같습니다..
이산화탄소 발생실혐 관찰항목 이산화탄소의 색깔 이산화탄소의 냄새 촛불의 변화 석회수의 변화 ?
3-5 Friction Prof. Seewhy Lee.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제주북초등학교 영재 기초반 김학선 지도교사:박문열선생님
나무꾼을 위한 선물 S T E A M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STEAM 연구회-
피보나치수열에 대하여 한림초 5학년 신동오.
Presentation transcript:

주제:풍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는 물건 이름:김연우 산출물 발표대회 주제:풍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는 물건 이름:김연우

목차 1.연구동기 2.풍차의 원리를 이용해 동작하는 물건 3.연구방법 4.연구사진 5.위의 실험으로 알게 된 6.풍차의 원리를 이용한 상상의 물건 7.고치고 싶은 점

연구동기 ‘내일은 실험왕’이라는 책을 읽다가 ‘풍차의 원리를 이용해 어떤 물건을 움직일 수는 없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이 탐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풍차의 원리를 이용해 동작하는 물건 풍력 발전기, 바람개비, 풍차의 원리를 이용한 아이폰 충전기, 풍차 재봉기 등 (출처: blog.sina.com.cn/nokiatxt)

연구방법 (‘내일은 실험왕’풍차키트를 만드는 방법) 1. 자르는 선을 따라 풍차 배경판을 오립니다. 2. 자른 풍차 배경판을 양면테이프로 긴 우드락 보드에 각각 붙입니다. 3. 작은 우드락 보드를 밑면에 두고 양쪽 가장자리에 긴 우드락 보드가 마주 보도록 스카치테이프로 붙여 삼각기둥을 만듭니다. 4. 빨대를 약 13cm 정도 되도록 자릅니다. 5. 빨대의 한쪽 면에 양면테이프를 붙여 삼각기둥의 윗부분에 붙입니다. 6. 바람개비 도안의 자르고 접는 선에 따라 바람개비를 만듭니다. 7. 송곳을 이용해 바람개비 중앙에 구멍을 뚫습니다. 8. 7의 구멍 뒷면에 고무찰흙을 붙인 뒤 나무 막대를 꽂습니다. 9. 나무 막대를 꽂은 바람개비를 빨대 안에 넣습니다. 10. 종이컵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무게중심을 고려해, 핸드폰 고리를 연결합니다. 11. 세 개의 핸드폰 고리에 실을 끼워 나무 막대에 묶습니다. 바람이 불면 바람개비가 돌아가면서 실이 말려 올라갑니다.

연구사진(‘내일은 실험왕’ 풍차키트 완성사진) 1번 2번 3번

위의 실험으로 알게 된 결과 풍차의 원리는 바람의 힘으로 풍차의 날개가 돌아가면 풍차의 날개에 연결된 기어가 돌아가면서 에너지를 만들어 어떤 물체를 빻거나 찧는 것이고, 풍차의 원리를 이용해 여러 가지 물건들을 움직이거나 작동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풍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친환경적인 물건들을 만들어 지구온난화를 막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풍차의 원리를 이용한 상상의 물건(내가 생각한 물건) 제목 : 전기 풍력 차 원리 : 약간의 전기로 자동차가 앞으로 가면 바람이 불어 냉각펜 안에 있는 바람개비가 돌아가면서 힘을 만들어 자동차를 움직이게 한다.

고치고 싶은 점 다음에는 내가 직접 풍차의 원리를 이용한 물건을 만들 것 입니다.

지금까지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