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power21’ Contents Business Network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Copyright © 2000 UNIUS. All rights reserved UNIUS COCOSA SERVICE
Advertisements

MyboxON 파일전송 서울시 종로구 당주동 5 로얄빌딩 TEL 0505) , FAX 0505) 담당자 : 팀장 임효진 유선과 무선의 만남.. 원격제어 부분 뉴 패러다임 제시 IDCO Corp.
PDP/LCD 영상홍보 지역제안서. 회사 소개 회사 연혁매체 소개매체 운영방법설치 사진 Contents.
창조경제시대와 콘텐츠 중소기업 육성 필요성 창조경제시대와 콘텐츠 중소기업 육성 필요성 - 업계 현황 및 정책과제 국립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김시범 교수.
서양화과 전공 설명회 예일고등학교 정지윤 선생님 서양화 란 ? 1. 서양화과 소개 1-2. 서양화과의 교육목표 1-3. 서양화과의 교육과정 1-4. 국내 서양화과 설치 대학 2. 서양화과 졸업 후 진로 2-1. 졸업 후 진로 2-2. 생활 속 서양화과 졸업인.
윤준혁 (12), 이주연 (13), 박혜원 (14), 안혜경 (15) 허니버터칩으로 알아본 SNS 의 영향 력.
27-28 / 62 II 정보 기기의 구성과 동작 3. 네트워크의 이해 01 네트워크란 무엇 이며, 어떻게 동작 하는 것일까.
1 ‘ 우리나라의 주요공업 ’ - 정도웅, 주민혁, 안수진, 백경민, 엄다운, 박경찬 -.
알리바바 그룹 전자상거래 서비스로 세계 경제 패러다임을 바꾸는. | CONTENTS 1 전자상거래란 알리바바그룹, 잭 마 전자상거래 & 알리바바 2 알리바바 닷컴(B2B) 알리바바닷컴 이란? 알리바바닷컴 회원제 알리바바닷컴 부가서비스 3 타오바오(C2C) 타오바오란?
담 당 자 : 김봉한 과장 전 화 번 호 : ( 내선 103) 핸드폰번호 : 이 메 일 : 아이닥터 원격제어 솔루션 및 기타 서비스 제안서.
김 해 시김 해 시 김해시 헬스 3.3 핵심사업 120/80 고혈압 당뇨 중점관리 지역주민의 기대수명을 저해하는 3 대 사망원인 (1 위 암, 2 위 뇌혈관질환, 3 위 심장질환 ) 중 뇌혈관 질환을 제거하기 위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 혈압 당뇨병의 조기발견 및.
㈜제이콘컴퍼니. CEO MESSAGE ㈜제이콘컴퍼니는 2011 년 5 월에 설립된 CONTENTS MANAGEMENT GROUP 으로서, 영화, 드라마,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컨텐츠 기획하고 제작, 투자관리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영화 ‘ 극비수사 ’ ( 곽경택감독,
■ 지도교사 : 박정희 광덕고등학교 동아리 –어벤져스-
미국의 미디어교육 신문방송학과 강진구 한인수 곽모란 이명현.
M-biz. 도입과 추진전략 (e-biz 연구회) 동아대학교 경영정보과학부 한 계 섭.
가정 위탁 보호 아동복지론 최현숙 교수님 노 희 라.
디지털 음원 인터넷 판매(다운로드,스트리밍) 분배 구조
NEW MEDIA PLAN 한주희 김준수 이진원 김호진 SOCIAL TV GUIDES.
행복한 멀티미디어 카페 Part1 스마일 사업소개서 CONFIDENTIAL
2011년 부산대역‘아마존’ 벼룩시장 운영 현황 조사
Table of Contents 의료기관 가이드라인 및 주요 점검사항 의료기관은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가?
Company Introduction Ver 1.2.
㈜오제이월드 사업 제안 2015년 5월.
일 시 : (목) 장 소 : 1층 도서관 대 상 : 3학년 4반 (36명) 지도교사 : 박 병 진
Social Network Service!
공부할 내용 조상들이 살던 곳 자연과 잘 어울리는 한옥 지방에 따라 서로 다른 집의 모양 섬 지방의 집
사랑, 데이트와 성적 자율성 :데이트 성폭력!!! 성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 여성학 전공 신 순 옥.
인터넷쇼핑몰 운영 성공전략 - △△ △△△ 사례 중심. 인터넷쇼핑몰 운영 성공전략 - △△ △△△ 사례 중심.
윈도우 미디어 서버 호스팅 서비스 솔루션 VIDEOPIA
퇴계와 율곡의 사회사상 비교 남 일 재 동서대학교 교수/ 정치학 박사 1. 퇴계 이황과 율곡 이이의 약전(略傳)
제3장 사회 복지 발달사.
위성 DMB 사업 소개 및 향후 전망 TU Media Corp..
501. 군인들의 세상 502. 민정 이양과 한일회담 이선용.
2015년 하반기 소방교육 자 유 전 공 학 부 (금) 안녕하십니까 자유전공학부 행정실 입니다.
아동복지 제9장.
제6장. 모바일 콘텐츠와 디지털 미디어 기술.
사업계획서.
성공적인 인터넷 비즈니스를 위하여 - 싸이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
21C Medical Information Business Plan
성공적인 인터넷 비즈니스를 위하여 - 싸이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
제13장 장애인 복지.
Indie Contents Digital Syndicator INDIE PLUG 2011 ㈜인디플러그 Company Brief.
마이마켓 EC호스팅 서비스( 활용한 인터넷 쇼핑몰 구축,운영 제안 ㈜ 메타랜드.
정치학원론 5주차 제 4장 정치체계론 행정학과 구경완, 김정은, 박하륜, 양민지, 이환규.
myfood.com 상명대 맛집 홈페이지 구축 제안서
케이블 TV의 당면 과제 및 개선 방안 조 은기 (성공회대 교수, 신문방송학과).
정치개혁의 가능성 논의 권력구조 개편을 통하여 본 -개헌을 통한 정부형태의 변화를 중심으로 [한국정치론] 윤성이 교수님
온라인 원서접수 ClickWonseo Plan
인터넷 쇼핑몰 입점 제안서 인터넷 쇼핑몰 구축,운영 제안 4biz 는 본 제안서에 대한 저작권은 전혀 없습니다.
Korea Information Strategy Development Institute
>> Ⅲ. Web Design Tool 및 특성
치료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지적 장애 대상) 과 목: 학 과: 학 번: 이 름: 제 출 일 자 담 당 교 수:
광고 모델의 영향력.
노년기 발달 장안대 행정법률과 세류반 정 오 손
Digital Signage Leader
1. 기술 및 제품 설명 > 제품 개요 발표자료 작성 방법 <발표자료 작성 방법>
태국 문학 욜라다 왓짜니 싸란차나 팟차라와라이 끼따야펀 르앙다우 타니다.
과목명 : 산업보안사례 담당교수 : 김동련 교수님 발표일 : 학번 : 이름 : 권이슬
수 업 계 획 1. 단원지도계획 2. 수업설계서 3. 학습지 4. 형성평가지 5. 참고자료 6. 참고사이트 7. 제작자
평생 저축해도 강남 아파트 못산다 학 과 : 회계학과 1학년 B반 과 목 : 회계학원론 담당교수: 박성환 교수님
인 사 평 가.
정신보건 사회복지 제17장.
지역사회복지론 지역사회복지 실천 가치 강 우 수 명 더불어 숲 - 복지의 큰 숲을 만들어 갑니다.
경영학의 상황학파에 대해서… 경제학과 3학년 최준용 회계학과 4학년 진현빈
포이에마장애인보호작업장 시설소개서.
워밍업 실뭉치 전달게임.
음파성명학 최종욱.
“사업주 부정수급 Clean Up 캠페인”.
멀티미디어 제작 과정 멀티미디어 컨텐츠 입문 (2001 Fall).
엑셀 Add-In 응용프로그램 개발 소개
Presentation transcript:

‘ e-power21’ Contents Business Network 유무선 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 세미나 ‘ e-power21’ Contents Business Network 2001.3.21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2017-03-02

목차 1 디지털 컨텐트 산업의 가치사슬 2 컨텐트 유료화의 배경 3 컨텐트 유료화 장애요소 4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5 컨텐트 유료화 전망 6 결론

디지털 컨텐트 산업의 가치사슬 컨텐츠의 생산에서 수집/가공, 고객까지의 전달까지를 중심으로 다음과 같이 가치사슬을 정의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실질적인 가치사슬은 보다 복잡한 중층의 가치사슬을 형성한다.

디지털 컨텐트 산업의 가치사슬 가치사슬 상에 차지하는 위치에 따라 제휴와 협력의 관계가 달라지며 전체적으로 수직적 통합화 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고객 컨텐츠/서비스 창출 컨텐츠/서비스 수집 부가가치 서비스 접속/연결 네비게이션/ 인터페이스 미디어 회사 정보통신, S/W 회사 집중 전략 1960-1980 규모의 경제성 공급자 중심 협력/제휴 전략 협력/제휴 전략 1980-1995 범위의 경제성 공급자 중심 이전 및 통합 전략 1995-2005 고객통합의 경제성 네트워크 수요자 중심

디지털 컨텐트 산업의 가치사슬 - 기술적 접근(가치사슬 통합 가정) 디지털 컨텐트 산업의 가치사슬 - 기술적 접근(가치사슬 통합 가정) 제작 관리 가공 전송 표현장치 오디오 -Live Recording -Sound Effect -Synthesized 프록시 작성 저 해상도 프록시 매뉴얼 Publishing 규칙 컨텐츠 포맷팅 동적 이미지 -Video -DV -Film -Animation 미디어 Database Templates Profiling Rights Tracking Format Resolution Scale Color 정적 이미지 -Photography -Illustration -Graphic Elements -Background -2D/3D 메타태깅 -Keywords -Categories -Source docs -Technical -Rights -Licensing 다이내믹 Publishing (자동화) Broad -band WAP 위상 아날로그 방송 디지털 Dial-up Press Etc. PC Cell Phone PDA TV I-TV Net- Appliances Print Pub. Cinema Etc. Private Network 승 인 미디어 상품 -Show -Publication -Web Page -Environment -Programming Content Delivery Service 텍스트 파일 -Documents -Scripts -Relational Data -Financial Data 고 해상도 미디어 파일 Distributed Hosting 피드백, 트랜젝션, 로깅

목차 1 디지털 컨텐트 산업의 가치사슬 2 컨텐트 유료화의 배경 3 컨텐트 유료화 장애요소 4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5 컨텐트 유료화 전망 6 결론

컨텐츠(서비스)가 핵심상품인가 아닌가에 따라 구사 전략 다양화 컨텐트 유료화의 배경 닷컴 기업의 컨텐츠(서비스) 유료화는 닷컴기업의 위기상황과 수입원 다각화를 통한 수익성 제고 차원에서 고려되고 있으며 닷컴 기업과 소비자 모두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컨텐트 무료 사업주체 마케팅 수단으로 인식 컨텐트 수집, 생산비용 부담 고객 컨텐츠 무료 사용 당연 시 양질의 컨텐츠 요구 컨텐트 무료 사업주체 새로운 수익수단으로 인식 고객 컨텐츠 유료화에 대한 합리적 태도 필요 유료화에 대한 조건부 반응 Contents, Community, Commerce 에 대한 균형 잡힌 시각 유지 필요 컨텐츠(서비스)가 핵심상품인가 아닌가에 따라 구사 전략 다양화

목차 1 디지털 컨텐트 산업의 가치사슬 2 컨텐트 유료화의 배경 3 컨텐트 유료화 장애요소 4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5 컨텐트 유료화 전망 6 결론

컨텐트 유료화 장애요소  컨텐츠 유료화 노하우의 부족  기술적, 제도적 기반 미비 컨텐츠 유료화는 새로운 이슈가 아니며 다음과 같은 컨텐츠 유료화의 장애가 있다.  컨텐츠 유료화에 대한 사용자들의 저항  컨텐츠 유료화 노하우의 부족  기술적, 제도적 기반 미비  P2P 서비스의 등장과 컨텐츠 불법 공유  불가피한 신규투자와 수익실현의 지연  상업성 있는 컨텐츠 생산의 어려움  시장의 협소함과 냉혹한 경쟁 상황

목차 1 디지털 컨텐트 산업의 가치사슬 2 컨텐트 유료화의 배경 3 컨텐트 유료화 장애요소 4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5 컨텐트 유료화 전망 6 결론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컨텐츠 유료화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컨텐트 생산, 컨텐트 유통 3가지 차원에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컨텐츠 유료화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중심으로 부가적인 고객가치를 전달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컨텐츠 유료화에 성공하기 위해서 ‘양질의 컨텐츠’ 생산과 수집 차원을 넘어서 또 다른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신디케이터와 디스트리뷰터의 경우 컨텐츠 유료화를 위해서는 경쟁적인 제휴관계가 가장 기반이 되는 성공요인이며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부가서비스를 창출한다.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컨텐츠 유료화를 통한 수익 실현의 지연이 예상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온오프라인 통합, 가치역할의 분화, 자원의 재배치, 자원 재사용률 제고가 필요하다.

목차 1 디지털 컨텐트 산업의 가치사슬 2 컨텐트 유료화의 배경 3 컨텐트 유료화 장애요소 4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5 컨텐트 유료화 전망 6 결론

컨텐트 유료화 전망 전반적으로 컨텐츠 시장은 확대되지만 수익률은 저작권료, 생산가공비 등 비용을 고려할 때 비용절감을 통한 수익률 확대를 고려하여야 할 것이다. 반면 전자상거래 수익과 광고매출액이 신장되고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목차 1 디지털 컨텐트 산업의 가치사슬 2 컨텐트 유료화의 배경 3 컨텐트 유료화 장애요소 4 컨텐트 유료화 성공전략 5 컨텐트 유료화 전망 6 결론

결론 컨텐츠 유료화는 결코 모든 문제 해결의 특효약은 아니다. 컨텐트 유료화는 수익 다각화 방안의 하나이며 그 만큼의 가치를 가진다. 상당한 기간 일반적인 대부분 닷컴기업의 수익 중에서 광고와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은 여전히 컨텐츠를 통한 수익보다 상회할 것이다. 게임과 음악, 영화 등 일부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제외한 여타의 컨텐츠의 경우 수요측면에서 시장형성에 일정한 제약이 있으나 컨텐츠의 맞춤화를 통한 니치마켓의 형성이 가능하다. 음악과 영화와 같은 컨텐츠의 경우 저작권료에 대한 부담을 감수해야 한다. 컨텐츠 유료화에 대한 과도한 기대를 경계해야 한다. 컨텐츠 프로바이더(Content Provider)나 신디케이터의 경우 의미 있는 수익 실현의 시기를 앞당기기 위한 체계적인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 또한 향후 신장될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장기적인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차분하게 사업을 전개해 나가야 한다. 디지털화와 초고속통신망의 확충, 홈네트워킹과 무선 인터넷의 발전이라는 큰 흐름은 컨텐츠 비즈니스의 커다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