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밴드를 이용한 발목운동법 발목 신전운동 앉은 자세에서 세라밴드의 양쪽을 손으로 고정합니다.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심폐소생술의 정의 CPR ( 심폐소생술 ) 갑작스런 심장마비나 사고로 인해 심장박동과 호흡이 멈출 때 ! 가슴압박, 인공호흡.
Advertisements

요가발표 경영학부 진정국. 목차 독수리 체위 서서 균형 체위 서서 전굴 체위 서서 후굴 체위.
힘 찬 병 원 신경외과. 1. 보조기 2. 일상생활 3. 허리건강을 위한 바른 자세 4. 수술 후 운동 5. 디스크 예방과 치료를 위한 보호 운동 1. 보조기 2. 일상생활 3. 허리건강을 위한 바른 자세 4. 수술 후 운동 5. 디스크 예방과 치료를 위한 보호 운동.
- 안전교육 - 어린이집 ( 어린이집 ) 버스 이용 시 주의점. 1. 어린이집에서 멀리 또는 가까이 사는 친구들을 집에서 어린이집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2. 견학이나 나들이 활동 시 편하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 어린이집 ) 버스의 필요성 -> 버스를.
3M 8802-TLC/3 현장조립광커넥터 한국쓰리엠. SC 하우징 커넥터 몸체 부트 접속버튼.
슬라이스의 원인과 교정 동도 센트리움 골프클럽 이상윤 프로. 슬라이스란 ?  일반적으로 골프에서 오른손 잡이의 경우 타구가 비구선 보다 우측으로 꺾여 휘는 것 을 말한다.  즉 슬라이스의 원인은 클럽헤드가 열려있는 상태로 임팩트가 되는 것이다.
학년 체력 검사 * 요령 및 측정방법 * 서울문교초등학교 50m 달리기 출발 전 1. 제자리에서 가볍게 뜀뛰며 준비한다. ( 기록향상효과 ) 2. 출발 직전 ( 제자리 ) 에는 상체를 최대한 앞으로 쏠리게 한다.
한의학과 몸의 움직임과의 소통. 수태음폐경은 ①중초 ( 윗배 근처 ) 에서 시작하여 ②아래의 대장에 락하였다가 ③위 입구 ( 위구 ) 를 돌아 ④횡격막을 꿰뚫고 폐에 속하며 ⑤다시 폐계에서 ⑥옆으로 나와 겨드랑 밑에서 ⑦팔 안쪽을 따라 내려가서 수소음심경과 수궐음심포의.
UNCLASSIFIED 411 th Contracting Support Brigade U.S. Army Expeditionary Contracting CommandU.S. Army Contracting Command UNCLASSIFIED 1 Click 하여 정보 입력을.
성장 마사지 KOREA SPORTS LEADER SCHOOL 박 서 현. 키 크기 마사지 - 성장점 누르기  태어나서 1 세 이전은 큰 키와 작은 키를 판가름하는 시기 라 할 수 있다. 성인 신장의 40-45% 이상이 자라게 되는 사춘기만큼이나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1. 근골격계 질환이란 2 근 육, 건, 그리고 신경 등에 일어나는 통증을 동반한 질환들의 총칭 예) 수근관 증후군, 건염, 흉곽 출구 증후근, 경추 전방 자세 증후근 등 직 업 활동이 반복적이며 지속적이고 부자연스러운 작업 자세에서 행하여 지는 경 우 이러한 질환들이.
뇌 졸 증 환자의 관 절 운 동 건강관리과 정읍시 보건소. 뇌 졸 증 환자의 일 반 적 문제점 ▶ 근육의 약화 ▶ 근육의 약화 ▶ 근 긴장도의 변화 ▶ 근 긴장도의 변화 ▶ 감각 장애 ▶ 감각 장애 ▶ 독립운동의 상실 ▶ 독립운동의 상실 ▶ 지각운동의 장애 ▶ 지각운동의.
휴보 2. 휴보의 신체특징 키 : 128cm 몸무게 : 45kg 보행속도 1.8km/h( 최대 ) 달리기속도 3.6km/h( 최대 )
3. 일과 에너지 01 일은 무엇이고, 일을 어떻게 할까 ? 3. 도구와 일의 원리 - 도르래 4. 생활 속의 도구.
처음화면 국민체조국민체조   체육   1 학년   Ⅲ. 체조 > 1. 맨손체조 (5/7)
. . . The 10 Minute Success POSTURES (운동자세) R&G Marketing.
달리기운동(Elliptical Trainer)
(Visual Display Terminal)
Ⅲ-1. 표적 도전 활동 1. 표적 도전 스포츠의 이해 2. 양궁 3. 볼링 볼 링.
야구 글러브에 대한 것 5학년 4반 6번 백경렬.
119 신고요령 경기도 남양주 소방서 1. 휴대전화보다 유선전화로 신고 2. 낯 선 거리에서는 상가 전화번호
I. 자극과 반응 4. 빛을 받아들이는 눈.
요가 3조 발표 1.구본중 – 팔 수정 체위 6.서재영 – 비둘기 체위 2.김이슬 – 상체 기울기 체위
대림대학교 2017년도 1학기 강의 왕보현 순서도와 스크래치 5주차 대림대학교 2017년도 1학기 강의 왕보현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
크로마토그래피 장준우.
근이완 자극요법 (슬래킹머신 사용법) ㈜에이티시스템
아침을 여는 간단 셀프 스트레칭 뻑뻑한 눈의 피로 풀기(10분) 뭉친 어깨근육 풀기(15분) 뻣뻣한 뒷목 풀기(20분)
2. 건강체력 평가.
개인용 전자오락실 설계.
Positioning Mobility Guideline & consideration practice
족저근막염(Plantar Fasciitis)
Wolf Motor Function Test (WMFT)
수술 전/후 사진. 수술 전/후 사진 관절경 수술 적용 질환 7. 수술 후 처치 및 재활 치료 1) 수술 시 발생한 창상 부위(약 1cm 정도)는 감염의 예방을 위해 약 5~7일 정도 소독하며, 수술 후 다리는 누워있는 자세에서 무릎과 발목이 가슴보다 약간 위쪽에.
1. 중심근육이란?.
뇌졸중 환자의 낙상실태조사 Reports and statistics of falls in stroke 강보람 ․ 곽현아 ․ 김효진 ․ 노예진 . 박지혜 ․ 이진희 ․ 정은진 ․ 한여울.
진동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본 진동운동   주기 T 가 지나면, 같은 운동이 되풀이 됨.
체위변경 별관6병동 김성림.
맨손근력검사 남순기.
활기찬 하루를 여는 “건강 박수 !!!”.
편 마비 환자 관리.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10차시: 크리스털 LCD 명령어 기초 준비물 SPL-Duino 보드 개요: 크리스털 LCD의 기초 명령어를 익혀 봅니다.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수학 3 수준 14단원 : 임의의 단위로 길이 재기 임의의 단위로 길이 재기.
위치 에너지(2) 들어 올리기만 해도 에너지가 생겨.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체크포인트 인명소생술 등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위급한 환자 발생 시 전문 의료진의 진료 전에 행하는 즉각적이고 임시적인 처치 | 개념과 원리 | 인명소생술 | 외상의 응급처치 | 구출 및 이송 응급처치란? 위급한 환자 발생 시 전문 의료진의 진료 전에.
균형이진탐색트리 이진 탐색(binary search)과 이진 탐색 트리(binary search tree)와의 차이점
무릎의 거위발 Pes Anserinus.
Morton foot structure.
2장. 일차원에서의 운동 2.1 평균 속도 2.2 순간 속도 2.3 분석 모형: 등속 운동하는 입자 2.4 가속도
Chapter 1 단위, 물리량, 벡터.
간이 정수기 이혜진 김연우 송선 신기영.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성인 심폐소생술 의식확인 방법 119신고 및 도움요청 환자가 반응이 없고, 비정상인 호흡 또는 호흡이 없으면
제4차시 큰절 남녀 큰절의 기본 동작 대구달서시니어클럽 유아전통예절교육단.
치카치카, 예쁜이 튼튼이 만들기!.
5.1-1 전하의 흐름과 전류 학습목표 1. 도선에서 전류의 흐름을 설명할 수 있다.
7장 원운동과 중력의 법칙.
자동 접이식 병원 침대 < 캡스톤 디자인 제안 > * 이 름 : 이헌준 ( )
의자가 사람을 바꿉니다. 매일 앉는 의자가 당신의 인생을 바꿉니다..
PART 02 케어복지 실천기술론 CHAPTER 19 관절운동.
헤드폰 제작 헤드폰 제작 준비물 헤드폰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사진과 같습니다..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3. 굴착 작업 오른손 조종 : 붐과 버킷 작동 ㄱ) 붐 하강 : 앞으로 민다. ㄴ) 붐 상승 : 뒤로 당긴다.
2. 굴착기 코스운전 1. 코스 운전 조건 : S 자 코스를 출발하여 반곡점 정지선 안에서 정지 하였다가 정지선 넘은 다음 후진하여 제자리 출발선 까지 4분 이내 완료 한다. 후진 정지선 시간 측정 정차 출발 도착 4분.
앞구르기 체육 5학년 1학기 1.체조활동>기계체조>매트운동[1/4) 제작의도 맨 처음 보이는 초기화면입니다.
내맘대로 모꼬 기본 게임 게임 준비 악마카드와 천사카드는 기본게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실험동물기초 실습 서정대 애완동물과 황보람.
Presentation transcript:

세라밴드를 이용한 발목운동법 발목 신전운동 앉은 자세에서 세라밴드의 양쪽을 손으로 고정합니다. 발바닥 쪽에 세라밴드를 끼우시고, 발을 바닥 쪽을 밀어줍니다 이 과정을 1세트에 15회씩 총 3세트를 실시합니다 * 이 운동을 통해 종아리근육의 근력강화및 스트레칭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발목 굴곡 운동 밴드의 양쪽 끝을 발 아래쪽에 단단한 곳에 묶어줍니다. 발등쪽에 밴드를 끼우시고 발목을 몸쪽으로 당겨 세라밴드의 저항에 대항합니다. 이 과정을 1세트에 15회씩 총 3세트를 실시합니다

발목 내측 운동 밴드의 양쪽 끝을 발 외측에 단단한 곳에 묶어 줍니다. 무릎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발목만 안쪽으로 당깁니다 이 과정을 1세트에 15회씩 총 3세트를 실시합니다

발목 외측 운동 밴드의 양쪽 끝을 발 내측에 단단한 곳에 묶어 줍니다. 무릎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발목만 바깥쪽으로 당깁니다. 이 과정을 1세트에 15회씩 총 3세트를 실시합니다

세라밴드를 이용한 무릎운동법 의자에 앉아 무릎 펴기 양손으로 의자를 잡고 편안하게 앉은 자세에서 밴드의 한쪽 끝을 의자의 뒤쪽 다리에 묶고 다른 한쪽 끝은 자신의 발목에 감는다. 등이 안정되도록 한 상태에서, 반동을 이용하지 않고 천천히 무릎을 펴고 5초간 유지 한다.

앉았다 일어서기 반쯤 앉은 자세에서 밴드의 중앙부분을 양발로 밟아 고정하고, 양끝을 양손으로 잡는다. (이때 밴드를 잡는 위치는 무릎 옆에 오도록 조절한다 ) 그 자세에서 무릎을 펴면서 신체를 일으켜 5초간 유지한다. 이때 상체가 앞으로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팔꿈치는 굽히지 않는다.

앉은 자세에서 다리 뻗기 의자에 앉아 한쪽 다리의 발에 밴드의 중앙부분을 걸고 양끝을 각각 손으로 잡는다 밴드를 잡은 손은 가슴 옆에 둔 상태에서 다리를 곧게 펴고 5초간 유지한다. (이때 손이 함께 움직이면 다리에 충분한 부하가 걸리지 않으므로 손이 움직이지 않도록 자세를 확실히 유지한다.)

다리 끌어내리기 의자의 뒤에 서서 한쪽 다리에 밴드를 감고 밴드의 끝을 의자 등받이에 묶는다. 양손으로 의자 등받이를 잡아 신체를 안정시키고 그 자세에서 다리를 뒤로 끌어내리고 이 자세를 5초간 유지한다.

요통을 예방하는 세라밴드 운동법 의자에 않자 양손으로 밴드를 어깨 넓이 간격으로 잡고 양다리의 대퇴위에 댄다. 상체 앞으로 굽히기 의자에 않자 양손으로 밴드를 어깨 넓이 간격으로 잡고 양다리의 대퇴위에 댄다. 양 팔꿉치를 편 채 밴드를 누르면서 상체를 앞으로 굽힌다.

의자에 앉아 상체 세우기 의자에 앉아 밴드를 엉덩이에 걸치고 밴드를 잡은 양손을 귀 근처에 위치한 다음 상체를 구부정하게 한다. 상체를 펴는 동시에 밴드를 힘껏 당긴다.

업어 치 듯 비틀기 의자 뒤쪽 다리 중 한쪽에 밴드를 단단히 묶은 다음 환자는 의자에 앉아 밴드를 묶은쪽 어깨에 밴드를 메고, 목 옆에서 양손으로 잡는다. 양 다리는 어깨 넓이보다 조금 넓게 신체를 안정시킨다. 이 자세에서 업어치기를 하듯이 상체를 틀면서 밴드를 잡아당긴다. 좌우로 번갈아 시행한다.

밴드의 한쪽 끝은 환자가 잡고 다른 한쪽은 도우미가 잡아 준다. 상체 일으키기 바닥에 반듯이 누워 양 무릎을 굽힌다. 밴드의 한쪽 끝은 환자가 잡고 다른 한쪽은 도우미가 잡아 준다. 상체를 일으키면서 밴드를 무릎 위로 가까이 가져간다.

밴드를 어깨넓이로 잡고 한 쪽 다리의 대퇴에 댄다. 상체 일으키고 대퇴 끌어올리기 바닥에 반듯이 누워 양 무릎을 구부린다. 밴드를 어깨넓이로 잡고 한 쪽 다리의 대퇴에 댄다. 상체를 일으킴과 동시에 대퇴를 상체쪽으로 끌어당긴다. 양쪽 다리를 번갈아 시행한다.

세라 밴드를 이용한 고관절 운동 굴곡( 선 자세) 밴드를 발목 높이의 사물에 고정시킵니다. 발목 주위에 밴드를 고정시킵니다. 고정시킨 곳을 등지고 섭니다 무릎을 편 상태에서 다리를 앞쪽으로 뻗습니다 처음 자세로 천천히 돌아와 반복합니다.

굴곡 (앉은 자세) 의자에 앉으십시오. 무릎 약간 위 허벅지 주위로 고리를 만들어 밴드의 끝을 발 아래에 고정시킵니다. 한쪽 다리를 들어올렸다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처음 자세로 천천히 돌아와 반복합니다.

무릎을 편 상태에서 다리를 뒤쪽으로 뻗어줍니다. 신전 밴드를 발목 높이에서 고정시킵니다. 발목 주위에 밴드를 고정합니다. 고정시킨 부분을 마주 보고 섭니다. 무릎을 편 상태에서 다리를 뒤쪽으로 뻗어줍니다. 처음자세로 천천히 돌아와 반복합니다.

보이는 것처럼 관련된 다리르 바깥으로 하고 섭니다. 외전 밴드를 발목 높이의 사물에 고정시킵니다. 보이는 것처럼 관련된 다리르 바깥으로 하고 섭니다. 무릎을 펴고 다리를 바깥으로 잡아 당깁니다. 처음 자세로 천천히 돌아와 반복합니다.

사진처럼 관련된 다리를 잡아당길 쪽에 두고 섭니다. 내전 밴드를 발목 높이의 사물에 고정시킵니다. 사진처럼 관련된 다리를 잡아당길 쪽에 두고 섭니다. 무릎을 펴고 다리를 안쪽으로 잡아 당깁니다. 처음 자세로 천천해 돌아와 반복합니다.

발목 주위에 고정하여 사진과 같이 자세를 취합니다 내회전 발목 높이의 사물에 밴드를 고정시킵니다. 발목 주위에 고정하여 사진과 같이 자세를 취합니다 발목을 바깥쪽으로 잡아당깁니다. 처음 자세로 천천히 돌아와 반복합니다.

발목 주위에 고정하여 사진과 같이 자세를 취합니다. 외회전 발목 높이의 사물에 밴드를 고정시킵니다. 발목 주위에 고정하여 사진과 같이 자세를 취합니다. 발목을 안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처음 자세로 천천히 돌아와 반복합니다.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팔목으로 버티고 뒤로 눕습니다. 외전 + 외 회전 밴드를 허벅지 주위로 고리를 만듭니다.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팔목으로 버티고 뒤로 눕습니다. 양 허벅지를 서로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십시오. 처음 자세로 천천히 돌아와 반복합니다.

어깨관절통증(오십견등) 예방을 위한 세라밴드 운동 어깨 스트레칭 운동(1) 세라밴드를 머리 뒤로 이동하여 다양한 각도의 근육을 스트레칭 해줍니다. 밴드대신 수건등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아래쪽의 팔을 서서히 잡아당긴후 5초이상 멈춰줍니다. 반대편도 동일하게 서서히 진행합니다.

어깨 스트레칭 운동(2) 어깨 넓이보다 넓게 팔을 쭉 편채로 밴드를 잡습니다. 본인의 뒤로 젖힐수 있을 만큼만 천천히 뒤로 뻗어줍니다. 최대지점에서 5초정도 머문후 다시 원위치로 돌아오길 반복합니다.

회전근 운동 (1) 문고리등에 세라밴드 한쪽을 고정합니다. 팔꿈치를 L자로 만든후 옆으로 잡아 당깁니다. 항상 상완(윗팔)은 몸에 붙여 있습니다. 서서히 원위치로 돌아오고 동작을 반복합니다.

시작위치는 전완이 지면과 수평이 되게하고 마지막은 90도 입니다 회전근 운동 (2) 앞뒤로 팔꿈치를 90도로 만들어 진행합니다. 시작위치는 전완이 지면과 수평이 되게하고 마지막은 90도 입니다 *회전근개 운동은 근육을 키우는 목적이 아니니 적당한 강도로 시행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근력에 따라 세라밴드의 색상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어깨근력 강화운동(1) 본인의 근력에 따라 세라밴드의 색상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팔을 직각으로 천천히 올려준후 원위치로 돌아옵니다. 12~15회 정도 진행합니다. 탄력이 약할경우 길이를 짧게 잡아 진행합니다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시작지점까지 돌아옵니다 어깨근력 강화운동(2) 팔을 앞으로 뻗은 채로 눈높이까지 올려줍니다.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시작지점까지 돌아옵니다 12~15회 정도 진행합니다. 탄력이 약할 경우 길이를 짧게 잡아 진행합니다

운동 진행 중 엄지손가락이 땅바닥 쪽을 향하도록 합니다. 어깨근력 강화운동(3) 운동 진행 중 엄지손가락이 땅바닥 쪽을 향하도록 합니다. 팔꿈치가 어깨높이까지 올린 후 서서히 시작점으로 돌아옵니다. 내릴 때도 근육이 긴장하며 운동이 되게 천천히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