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철도의 최적화 [The Optimization of Global Railways] 1928년, IBM의 첫 번째 이탈리아 고객인 Ferrovie dello Stato(Italian Railways)는 철도 관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IBM에 도움을 청했습니다. IBM은 예비 부품 창고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낭비를 줄이고 통계적 교통 분석을 통해 열차 시간 및 할당을 최적화했습니다. Italian Railways는 IBM의 수 많은 데이터 관리 기능을 충분히 활용한 최초의 조직들 중 하나였습니다. IBM은 이 일을 시작으로 인도, 네덜란드, 호주, 벨기에, 브라질, 캐나다, 칠레, 중국, 콜롬비아, 쿠바, 프랑스, 과테말라, 헝가리, 멕시코, 폴란드 및 유고슬라비아와도 철도 계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최초의 월급제 직장 [The First Salaried Workforce] 토머스 왓슨은 항상 직원들이 맡은 일에 자부심을 갖도록 노력했습니다. 1934년, 그는 공장 직원들에게 시간제로 임금을 지불하지 않고 근무일을 기준으로 임금을 주는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그 전통을 이어온 IBM은 1958년에 미국 내의 모든 시간급 정규 직원에게 월급제를 적용시킨 최초의 조직이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급여 관행의 변화로 미 전역의 모든 근로자들에게도 동일한 기본 보상 계획을 적용하게 되었으며 직장 내 경제적 안정과 평등이 보장되었습니다.
특허와 혁신 [Patents and Innovation] 1917년, 토머스 왓슨은 엔지니어이자 발명가인 제임스 W. 브라이스를 직원으로 채용했습니다. 이는 순수 발명에 대한 그의 열정을 반영한 첫 시작이었습니다. 브라이스와 그의 팀은 IBM을 지적 재산권의 발전 및 보호 분야에서 독보적인 선두주자로서 자리잡게 만들었습니다. 이로부터 1929년까지 개발된 IBM 제품 중 90%는 왓슨이 R&D 분야에 투자한 결과였습니다. 브라이스의 팀은 1940년에 진공관을 이용한 수의 연산을 개발했으며 이는 완전 전자식 컴퓨터의 밑거름이 되어 1950년대 IBM의 사업을 완전히 바꿔놓았습니다. ‘혁신’을 통해 ‘지적 자산’을 만드는 이 사상은 IBM의 역사를 상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