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은 왜 중요한가? 자동차는 대략 3만 여 개의 부품으로 구성돼 있다. 부속품들을 일 열로 나열해 놓으면 시스템이 탄생되지 않는다. 이 들을 논리적 연관성을 갖도록 연결시켜 놓으면 자동차라는 시스템이 탄생된다. 자동차를 만든 사람들이 직접 발휘하는 힘은 미미하다. 그러나.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한류 확장 가능성 -1 조 - 경영학부 강선경 경영학부 김현지 경영학부 홍현호 무역학과 강석현 무역학과 김승운 정보통신 고경필.
Advertisements

글로벌 경영학과 정 상 봉. (1) 장점 : ① 합작기업과 투자자금 및 각종위험을 분담하는 형태 ② 합작파트너로부터 현지상황에 대한 정보를 습득 ③ 현지 네트워크 형성에 유리 ④ 합작 파트너를 가짐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평 가 ⑤ 현지의.
▶ 이름 : 김진아 ▶ 생년월일 : 19 년 9 월 17 일생 ( 만 세 ) ▶ 가족관계 : 부모님, 남동생 ▶ 출신학교 : 양곡초 - 양곡중 - 일신여고 ▶ 취미 : 책 읽기, 여행 ▶ 특이사항 : 식성이 좋음 인사성이 밝음 목소리가.
D 사 결산서 검토 SK 증권. 1 결산서 검토 구 분검 토 내 용 (’11 년도 기준 ) 외부감사 대상 해당 여부 현황 : 2011 년 말 기준 동사의 자산총액은 94 억원으로 외부감사 대상에 해당되지 아니함 제언 : 2012 년 중 해외법인 취득으로.
웨디안닷컴 캠페인 다음 KMA 소개서 및 Ad Slot. 다음 Keyword Matching AD 상품개요 및 집행 프로세스 Active User General User 일반 User 를 대상으로 광고노출 (Sub-Target Mass 노출 → Reach.
영화 ‘TRANSFORMERS’ 흥행요소 국제지역 문화학 공성민 국제지역 문화학 장철민.
농식품가격분석론 전찬우 김석래 노현우 박수현 A조A조.
공기살균기 사업제휴 제안서 (Co-Marketing Proposal) Presented By EMW MKT Home Page : &
새빛전원교회 교육위원회 학부모 초청 간담회 유초등부 2012년 2월 12일.
성공을 위한 7가지 습관 교수 박 규 석 (원칙중심의 지도력 향상)
Social Network service
사복개론: 복지국가 보충자료 복지국가에서 살아남기 발전과 전환.
“환경도 세계 4강에 들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남자!”
“확고한 인식 구축을 위한 서울우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제안서”.
표적시장과 유통관리 세분시장의 분석 구매자 세분시장의 규모와 성장성 (Customer)
Foodservice Market Economics
사업 및 투자 계획서. 사업 및 투자 계획서 CONTENTS c o n t e n t s 1. 회사 소개 2. 사업 요약 3. 개 요 4. 업무 계획 1. 회사 소개 2. 사업 요약 3. 개 요 4. 업무 계획 5. 자금 지출 내역 및 투자.
2005년도 주 요 업 무 계 획 인천 여성의 광장.
아가피아 독서스쿨 중등부 (고대호,최경부,장성훈,신용현) 지도교사 : 이창주
경영자 세무 · 회계 전문과정 (10주차) 강사 한 동 경 공인회계사 주최 건설경영지원센터.
4. 자본주의와 사회주의 01.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윤리 01.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윤리 02. 사회주의 사상의 윤리적 의의
직무분석의 이론과 접근방법 전략기업컨설팅 전략기업컨설팅 세종사이버대학교 장수용 교수
Part II. 기업과 환경 제2장 기업과 경영 제3장 기업환경.
원가 개념과 實例를 통한 이해.
전략 패러다임의 변화.
제5~8강 경영의 관리적 활동 의 의 기업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기업의 여러가지 활동
제5절 : 기대이론 제6절 : Adams의 공정성 이론 제7절 : 목표설정이론 제8절 : 경영자의 인간관
Hall Effect in Semiconductors
Global Collaborative Strategy
제8장 기업위험과 레버리지분석.
경영전략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강사 박 지 혜.
성과관리 세미나 - 경영의 피그말리온 효과와 실패 신드롬 -
C E O P L A N 本 자료는 제한된 정보와 多數의 假定을 바탕으로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기준에 의해서 작성된 바, 個個의 사안에 따라 실제 와는 차이가 있거나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本 자료는 참고 수준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보다 구체적인 내용이 요구 되거나.
물류공동화 전북대학교 김 선곤.
TPM 과 6σ 의 비교 구 분 TPM 6 시그마 추진방식 사 상 활동 단위 강 점 범 위 Level up 기 법 활동단계
presentation 글꼴 지정 파워포인트 2007
J. Portfolio.
(1-3년차) EMPOWER - LEADER 훈련교육과정(안) 자기성장을 위한………..
행정지도와 공정거래법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 정 환 (화).
정보통신 자동차 석유화학 섬유 의류 철강 기계 건설 조선 정유 산업구분 실적 및 예상 맑음 개임 흐림 비 Key Words
영어 원어민 한국어 학습자의 초분절음 특징 연구 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금융정책과 재정정책이 총수요에 미치는 효과.
2016년 석종사 불교대학 『 불교개론』 3장 초기불교 (3.연기의 진리) p.103.
치유정원 화훼디자인계열 가드닝전공 오현경.
WEXI NEWSCLIPPING Contents
여섯 가지 사고의 모자 Six Thinking Hats 학습조직, 변화하려고 끊임 없이 노력하는 조직.
2010년 나의 브랜드 만들기 12기 프로공감 맹용숙.
숨은 박카스 찾기 AE 40기 3조.
시너지를 내라.
장 흥 섭 경영학부 교수 정보탐색/대안평가.
회의 운영 개선(안).
광동제약 Vision 및 중장기 경영전략.
새교사대학 2단계 교사의 지도력란 무엇인가? 강사 : 김승남목사.
회의스킬 향상기법 - For HPI (1Hr) - 인재개발원 김용모원장.
제6장 사회복지조직의 구조와 조직화.
실험을 통하여 홀 효과(Hall effect) 관측하기
Alliance Proposition 파워인슈닷컴.
선거 여론조사의 오남용 사례 김 정 혜 (코리아리서치 상무).
발표자 : 조윤혜 발표일 : 담당 교수 : 성미영 교수님
coronal hole make Solar wind
제 6 장 의사결정 학습목표 1. 기업의 의사결정개념 및 다양한 의사결정모델에 대해 알아보자.
간호관리Ⅱ Chapter 4. 인적자원관리 동아인재대학교 장 광 심.
발코니 곰팡이 저감을 위한 무기질 항균도료 개발 Project 공동기술개발을 통한 성과공유 문화 조성
강 종 건 박사 아산시장애인복지관장 경영컨설턴트
공공인력관리론 제7주차 근무성적 평정 경력평정 및 가점평정 Public Personnel
5. 영상 합성.
Ⅱ. 고객관리 귀 가 (예약) 외 래 예 약 퇴 원 입 원 진료시간의 효율적 배치 통합예약 환자수 증대 수익관리 예 약
중역정보시스템(EIS)& 그룹의사결정 지원 시스템(GDSS)
[도입 사례] 스타벅스의 인간중심 경영 스타벅스는 처음부터 인간에게 중심을 둔 기업이념을 확고히 한 기업이었다. 물론 혼란도 있었다. 이 회사는 지나친 확장정책으로 인하여 지난 2007년 어려움에 빠지게 되었다. 이때 스타벅스는 ‘인간중심의 경영’, ‘직원 사랑’의 이념을.
첨부 1. 불꽃 위치도 ※ 불꽃 발사 장소 : 수원월드컵경기장 남측 P4 주차장 뒤편 공원 (붉은색 원표시 부분)
Presentation transcript:

시스템은 왜 중요한가? 자동차는 대략 3만 여 개의 부품으로 구성돼 있다. 부속품들을 일 열로 나열해 놓으면 시스템이 탄생되지 않는다. 이 들을 논리적 연관성을 갖도록 연결시켜 놓으면 자동차라는 시스템이 탄생된다. 자동차를 만든 사람들이 직접 발휘하는 힘은 미미하다. 그러나 자동차가 내는 힘은 괴력이다. 바로 여기에 매우 중요한 교훈이 있다. ‘누구나 직접 힘을 발휘하려 하지 말고 먼저 시스템을 만들라. 그리고 그 시스템으로 하여금 괴력을 발휘하게 하라’ 시스템의 중요성은 바로 이 시스템이 내는 에너지에 있다. 시스템 에너지를 줄여서 시너지라 한다. 시너지의 고전적 해석은 다음과 같다. 마을의 동쪽과 서쪽에 신발가게가 하나씩 있었다. 하루에 평균 열 켤레씩 팔렸다. 분산돼 있던 신발가게를 한 곳으로 모았더니 하루에 백 켤레씩 팔렸다. 흩어져 있던 것을 단지 한 군데로 모았을 뿐인데 열 배의 효과가 난 것이다. 이 이해 할 수 없는 힘을 시너지 효과( Synergy effect)라 부른다. 떨어져 있을 때에는 낱 개 가게들에 불과했다. 그러나 가게를 모아 놓았더니 시장이라는 시스템이 탄생했다. 시너지 효과는 바로 그 시장이라는 시스템이 내는 효과였다. 그런데 유감스럽게도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조직에는 시스템이 없다. 시스템으로 일하는 게 아니라 몸으로 때운다. 개인과 개인, 조직과 조직간에 만리장성을 쌓고 콩가루식으로 일한다. 그래서 콩가루 효과만 낸다. 땀으로 일하는 시대는 지났다. 아이디어와 시스템으로 일하는 시대다. “시키는 일”만 하는 조직은 생존하지 못한다. 무엇이든 개척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갖는 조직만이 생존할 수 있다. 그래서 가장 큰 자산은 공장설비이기보다 조직과 인력이 갖고 있는 핵심역량이다.오늘의 능력이 어제의 능력보다 향상 되어야 경쟁력을 갖는다. 이러한 학습능력은 명령으로 길러지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으로 길러 진다.▶▶▶ < 지만원의 시스템 정의를 기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