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1/ 편집 기능 사용하기 – 실습 1 글자 모양을 바꾸고 싶은 곳을 블록 설정 [ 글자 모양 ] 대화 상자에서 [ 글꼴 ] ‘ 궁서체 ’, [ 글자 색 ] ‘ 토마토색 ’ 으로 선택 → [ 설정 ] 클릭 → 글자 모양 변경.
Advertisements

1/29 키보드로 직접 입력할 수 없는 다양한 기호와 한자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 보자. 또한 블록으로 영역을 설정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본 후 블록 으로 설정된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거나, 잘라내고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도 알아보자. 02_ 문서의 입력과 편집.
Term project. Touch-screen 활용 그림판 –Touch-screen 을 입력장치로 하여 LCD 상에 그림을 그리는 프로그램 – 터치 입력을 절대 좌표로 받는 디바이스 /dev/touch 를 만들어 응용 프 로그램에서 수행하도록 함. –User interface.
제 1 부 멀티미디어 (Multimedia) 와 웹 (Web) 제 1 장 멀티미디어 (Multimedia) 와 생활 제 2 장 웹 (Web) 과 멀티미디어 (Multimedia)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 (Computer Graphics) 제 3 장 컴퓨터 그래픽스.
1 차시 : SW 코딩으로 배우는 3D 기초작품 및 톱니바퀴 만들기 1)SPL3D 프린팅 툴 설치하기 2) 도형 추가하기 3) 도형 연산 명령어 익히기 4)3D 프린터 출력을 위한 STL 파일 내보내기 5) 하트모양 만들기 6) 하트모양 열쇠고리 만들기 7) 변수와 수식.
홈페이지를 위한 메뉴바 만들기 메뉴바 제작 순서 LAYER STYLE 대화상자 Shape툴로 기본모양 제작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MS 오피스 엑셀 워드 아웃록 엑시스 파워 포인트.
컴퓨터와 인터넷.
파워포인트 2007.
순차, 조건, 반복 이점숙 농대 뒷편 언덕을 넘어가며 같은 문제 다르게 해결 순차, 조건, 반복 이점숙
순차, 조건, 반복 이점숙 같은 문제 다르게 해결하기 순차, 조건, 반복 이점숙
149개의 실습예제로 배우는 Flash 8.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및 실습.
동영상 편집은 사용하기 쉬운 Premiere Pro가 좋다.
1. C++ 시작하기.
Raster 애니메이션은 GIF Animator로 만들면 쉽다
팀원 : 권유정, 박진영, 박채은 조교교사 : 김지섭
Raster 이미지나 사진 편집은 Photoshop이 최강
학습목표 학습목차 다른 홈페이지의 HTML 파일 코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 실습3 2장 데이터와 식.
In2smile PT Template in2smile.com.
스크래치 언어 이해 스크래치 이용법 습득 고양이가 말을 하며 움직이는 예제 작성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10장 컴퓨터 기반 데이터 획득 응용 프로그램 LabVIEW 사용법
주의할 점!!!! 1. 문자 쓸 때 문자 틀 글자 크기에 맞추기 2. 색 보정할 때 Colorize 체크하고 /
김희정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Photoshop.
WIN95,98 보조프로그램 ‘그림판’을 이용한 포장지디자인.
주의할 점!!!! 1. 문자 쓸 때 문자 틀 글자 크기에 맞추기 2. 색 보정할 때 Colorize 체크하고 /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플래시 멀티미디어 저작 이론 김수우 김진영
통계 사용설명서 1. 구성화면 현재선택창 리스트박스 메인 메뉴 데이터 표출영역 GIS 영역.
슬라이드 보기의 종류(#1) 기본보기 ( ) 컴퓨터기초및응용 파워포인터.
2차시: 달의 공전 지구과학
Excel 일차 강사 : 박영민.
3D 프린팅 프로그래밍 01 – 기본 명령어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파워포인터 활용 수영문화센터 전명복 만듦.
Python Turtle 민경현.
Microsoft Word 2002 제4장 그리기와 그림 삽입하기.
Clipping 이진학.
1차시: 낮과 밤이 생기는 원리 지구과학
스위시 맥스2 이미지 갤러리 만들기 아래 그림이 스위시 맥스2로 만들 이미지 갤러리 이다.
PowerPoint 2009/2/17.
149개의 실습예제로 배우는 Flash 8.
CAD 실습 2013년 2학기.
빌드 성공.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Raster 이미지나 사진 편집은 Photoshop이 최강
필터의 종류 [실습4] Texturizer 필터와 Lighting Effects 필터를 이용해서 아쿠아 문자 꾸미기
4장. 데이터 표현 방식의 이해. 4장. 데이터 표현 방식의 이해 4-1 컴퓨터의 데이터 표현 진법에 대한 이해 n 진수 표현 방식 : n개의 문자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표현 그림 4-1.
영상처리 실습 (OpenCV + MFC) Chonbuk National University A.I. Lab.
3D 프린팅 프로그래밍 03 – 도형 회전 (손잡이컵 만들기)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1. 정투상법 정투상법 정투상도 (1) 정투상의 원리
메뉴(Menu) 컴퓨터응용 및 실습 I.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기초C언어 제2주 실습 프로그래밍의 개념, 프로그램 작성 과정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6년 봄학기 담당교수 : 이형원
멀티미디어시스템 제 5 장.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개념 IT응용시스템공학과 김 형 진 교수.
ITQ 정보기술자격 국가공인 Excel 2007 Ⅱ 함수- 12회차 강사 : 박영민.
컴퓨터공학과 손민정 Computer Graphics Lab 이승용 교수님
멀티미디어 활용 -플래시 CS3 류 정 남.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Poster Main Title” Author and co-author names
워드프로세서 실기 10일차 강 사 : 박영민.
2014 2학기 세미나 LOA1_손 / 발.
Power Point 예제 디자인 적용 (서식) - (디자인적용) - (원하는 디자인 선택)
그래픽 컨트롤 (Graphic Control)
도형 클립아트와 그림 워드아트와 텍스트 상자 스마트 아트
Chapter 11. 문서 인쇄 및 파일 형식.
타이머를 시작하려면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쇼 보기를 클릭하십시오.
Presentation transcript: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목 차 제 1 부 멀티미디어(Multimedia)와 웹(Web) 제 1 장 멀티미디어(Multimedia)와 생활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제 3 장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기본 개념 제 4 장 래스터 이미지(Raster Image)와 포토샵(Photoshop)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제 3 부 컴퓨터 애니메이션(Computer Animation) 제 6 장 컴퓨터 애니메이션(Computer Animation) 제 7 장 래스터 애니메이션(Raster Animation)과 GIF 애니메이터(Animator) 제 8 장 벡터 애니메이션(Vector Animation)과 플래시(Flash)/스위시(SWiSH) 제 4 부 오디오(Audio)와 사운드(Sound) 제 9 장 사운드(Sound)와 디지털 사운드(Digital Sound) 제 5 부 비디오(Video)와 동영상(Movie) 제 10 장 동영상(Movie)과 코덱(CODEC) 제 11 장 동영상(Movie)과 프리미어(Premiere) 제 12 장 모션 그래픽스(Motion Graphics)와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제 6 부 가상현실과 웹(Web) 제 13 장 가상현실(Virtual Reality)과 VRML/X3D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연필 툴(Pencil Tool)과 혼합 툴(Blend Tool)을 이용한 달걀 프라이(Fry) 만들기 툴 박스(Tool Box)의 연필 툴(Pencil Tool)을 이용한 달걀의 흰자 부분 그리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연필 툴과 혼합 툴을 이용한 달걀 프라이(Fry) 만들기 (계속) Swatches 팔레트를 이용하여 내부, 외부 색상 변경 및 원형 툴을 이용한 달걀의 노른자 그리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연필 툴과 혼합 툴을 이용한 달걀 프라이(Fry) 만들기 (계속) Swatches 팔레트, 선택 툴(Selection Tool), 타원 툴(Ellipse Tool) 등을 사용하여 달걀의 노른자에 해당하는 원(타원) 두 개를 추가로 생성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연필 툴과 혼합 툴을 이용한 달걀 프라이(Fry) 만들기 (계속) 혼합 툴(Blend Tool)을 이용하여 흰색, 노란색, 주황색 타원에 단계적 변화(Gradation) 효과 적용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연필 툴과 혼합 툴을 이용한 달걀 프라이(Fry) 만들기 (계속) 툴 박스(Tool Box)의 선택 툴(Selection Tool)로 모든 도형 선택 및 메뉴 [Effect > Stylize > Drop Shadow] 선택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연필 툴과 혼합 툴을 이용한 달걀 프라이(Fry) 만들기 (계속) 완성된 달걀 프라이(Fry)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사각형 툴(Rectangle Tool)을 사용하여 주스 팩의 앞면에 해당하는 사각형 그리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주스 팩의 윗부분에 해당하는 작은 사각형 그리기 및 단계적 변화(Gradation)을 위해 색상 모드(Color Mode)를 CMYK로 설정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주스 팩의 윗부분에 해당하는 사각형에 단계적 변화(Gradation) 적용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주스 팩의 윗부분인 사각형을 사다리꼴로 만들기 위해 메뉴 [Effect > Distort&Transform > Free Distort] 적용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주스 팩의 제일 윗부분에 해당하는 사각형 그리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포도송이를 제작하기 위해 타원 툴(Ellipse Tool)로 원 그리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펜 툴(Pen Tool)을 사용하여 포도송이의 하이라이트 부분 그리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포도송이 이미지를 그래픽스 심벌(Graphics Symbol)로 등록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포도송이와 함께 포도 나뭇잎을 심벌로 사용하기 위해 심벌 목록에서 나뭇잎을 찾아 심벌로 등록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심벌 패널(Symbol Panel)에서 포도송이를 선택하고 툴 박스(Tool Box)의 심벌 스프레이어 툴(Symbol Sprayer Tool)로 포도송이 뿌리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툴 박스(Tool Box)의 심벌 스크런쳐 툴(Symbol Scruncher Tool)을 이용하여 흩어져있는 포도송이 모으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툴 박스(Tool Box)의 심벌 시프터 툴(Symbol Shifter Tool)로 포도송이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심벌 패널(Symbol Panel)에서 포도 나뭇잎 심벌(Symbol)을 선택하여 툴 박스(Tool Box)의 심벌 스프레이어 툴(Symbol Sprayer Tool)로 포도송이 위로 뿌리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메뉴 [Object > Arrange > Send Backward]로 포도 나뭇잎을 포도송이 뒤로 보내고 툴 박스(Tool Box)의 심벌 스피너 툴(Symbol Spinner Tool)로 나뭇잎의 방향 변경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툴 박스(Tool Box)의 심벌 스프레이어 툴(Symbol Sprayer Tool)로 주스 팩의 접혀진 부분에 포도송이 뿌리기 및 포도 나뭇잎 뿌리고 뒤로 보내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툴 박스(Tool Box)의 펜 툴(Pen Tool)을 이용하여 주스 팩 모양 따라 그리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툴 박스(Tool Box)의 선택 툴(Selection Tool)로 주스 팩의 제일 윗부분 접합 부분을 제외하고 모두 선택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메뉴 [Object > Clipping Mask > Make]를 적용하여 [그림 5-25]에서 그린 주스 팩 앞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뿌려진 심벌들 지우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주스 팩의 마개가 부착될 부분을 만들기 위해 툴 박스(Tool Box)의 타원 툴(Ellipse Tool)로 원형을 그리고 가위 툴(Scissors Tool)로 타원의 왼쪽 끝과 오른쪽 끝의 포인트 클릭하여 절단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절단된 타원의 제일 윗부분 중간 지점을 툴 박스(Tool Box)의 선택 툴(Selection Tool)로 클릭하고, 아래로 조금 드래그(Drag)하여 마개가 부착될 밑면이 기울어지게 보이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주스 팩 마개의 윗부분을 만들기 위해 툴 박스(Tool Box)의 타원 툴(Ellipse Tool)로 원형 그리고 메시 툴(Mesh Tool)로 마개의 하이라이트(Highlight) 표현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포도 주스 팩 마개의 중간 부분을 만들기 위해 툴 박스(Tool Box)의 사각형 툴(Rectangle Tool)로 사각형을 하나 만들고 사각형 안에 흰색 수직선을 그리기 위해 선 툴(Line Segment Tool) 선택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마개의 중간 부분을 위해 툴 박스(Tool Box)의 선 툴(Line Segment Tool)로 만든 흰색 선을 여러 개 복사하여 붙이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주스 팩 마개의 중간 부분이 둥근 위 부분에 맞게 메뉴 [Object > Envelop Distort > Make with Warp]를 적용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메뉴 [Object > Arrange > Send Backward]를 선택하여 포도 주스 팩 마개의 중간 부분이 마개 위 부분의 뒤로 가게 수정한 다음, 마개의 아래 부분을 만들기 위해 툴 박스(Tool Box)의 펜 툴(Pen Tool)로 객체(Object) 그리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포도 주스 팩의 아래 부분에 단계적 변화(Gradation) 적용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포도 주스 팩의 마개 아래 부분을 마무리하기 위해 툴 박스(Tool Box)의 펜 툴(Pen Tool)로 객체(Object) 생성 및 메시 툴(Mesh Tool)로 하이라이트 적용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포도 주스 팩의 완성된 마개를 주스 팩의 윗부분으로 이동시키고 주스 팩의 크기에 맞게 주스 팩 마개의 크기를 조정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포도 주스 마개가 부착될 부분의 타원형 객체(Object) 위에 툴 박스(Tool Box)의 펜 툴(Pen Tool)로 객체(Object) 그리고 투명도 조절에 의한 하이라이트(Highlight) 적용 및 포도 주스 마개가 부착 부분의 타원형 자체에도 투명도를 조절하여 현실적으로 보이게 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포도 주스 팩에 툴 박스(Tool Box)의 문자 툴(Type Tool)을 이용하여 문자 "Grape Juice"와 “Fresh & Sweet" 입력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포도 주스 팩에 문자 “No Added Sugar”을 추가하고 메뉴 [Object > Envelop Distort > Make with Warp]을 이용하여 Warp 효과주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포도 주스 팩 제일 윗부분의 봉합된 부분을 마무리하기 위해 툴 박스(Tool Box)의 사각형 툴(Rectangle Tool)로 사각형을 그리고 단계적 변화(Gradation) 적용하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완성된 포도 주스 팩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제 5 장 벡터 이미지(Vector Image)와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한 이미지(Image) 제작 및 편집 (계속) 심벌(Symbol)을 이용한 포도 주스 팩 만들기 (계속) 일러스트레이터의 각종 패널 모두 보여주기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