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게임전공 3학년 이창훈 오 페 라.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價値 시장을 잘 파악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상호작용에 대하여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 제품의 사용자는 누구이며, 무엇을 하고, 어떤 환경에 있는지, 그리고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관찰을 통해 소비자의 생활 패턴을 파악해야.
Advertisements

히브리어 “ 야레 ( ירא )” 에 대한 이해 박영준. 기본적으로 “ 두려워하다, 놀라다 ” 를 의미하 는 히브리어 동사 “ 야레 (ירא)” 와 이 단어의 파생어는 구약에서 435 번 쓰였는데, 주로 시편 (83 번 ), 신명기 (44 번 ) 그리고 지혜 (48 번.
크리스마스 김하은. 크리스마스란 ? 크리스마스란 즉 성탄절을 말하는 것인데, 세 계 4 대 성인으로 손꼽히는 인물 중 하나인 예수가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 날에는 곳곳에서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을 하고 집에서는 트리를 장식하며 가족과 즐 거운 시간을 보낸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 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그런즉 고린도후서 5 장 17 절 말씀 – 아멘.
드뷔시 ( )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후기 낭만주의 미용예술학과 송혜미 홍아림.
테마가 있는 이야기 카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
경주 수학여행 보고서 조원 : 김민석, 유혜성, 목진호, 박병열.
뮤지컬이란? 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 19세기 미국에서 탄생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에서 유래.
법질서 UCC 콘테스트 김민숙, 김지혜, 방주진, 최은선.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입문 (발제자 : 정 태 비).
사진의 탄생 회화과 이화선.
Multi-Touch Interaction Research
음악사 고대 중세(4C-14C) 르네상스(1450 –1600) 바로크( ) 고전파( )
후기 낭만파 음악 (1810~1900).
고전파 음악과 소나타 형식 김해여자고등학교 교사 신 문 숙.
세기의 성악가 이원세 조영오 김지혜 김지수.
모짜르트.
Opera 컨벤션 이벤트학과 김지연, 이혜련.
공연예술의 이해.
계몽주의 : 샤르댕 <장을 보아온 여인>
남∙녀 성별 임금격차 : 2010년 중앙값 기준 Korea 39.0 % 36,757 USD (PPP) Japan 28.7 %
2014 GDP per capita 54,678 USD 독일 47,200 USD 영국 44,141 USD 28,738 USD
KeyNote Blur Template By BlancStar.
(Grove Music Online) Last Update : Feb EBSCO KOREA.
코다이 접근법에 의한 학습지도 방법.
모짜르트.
여자의 마음 오페라 ‘리골레토’ 中.
P2P시스템에 대해서 (peer to peer)
2. 다양한 관점.
페르귄트 제1모음곡 중 ‘산왕의 궁전에서’.
한 커뮤니티에 한국 최초의 게임들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사진에는 한국의 온라인 게임 시조라 불릴 수 있는 게임들이 대거 포진돼 있다. 한국 최초의 MMORPG ‘바람의 나라’를 시작으로 온라인 FPS장르를 개척한 ‘카르마 온라인’, 온라인 리듬게임 ‘캔뮤직’과 TPS 시조.
신고산 타령 2학년 음악과 생활 교시.
LIT-GenAppSetup ※ Texting+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제품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27강 JAVA Collections - II - Map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 Set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과연 나라를 구한 여걸인가? 사욕에 눈 먼 아녀자인가?
무슨 음악일까요?.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로 코 코 미 술 (18세기) 전남 보성율어중학교 맹 범 호.
프랑스의 화가이자 조각가.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평가.
슈베르트 – “마왕” (P.102).
테셀레이션(tessellation) 테셀레이션(tessellation) 이란 마루나 욕실 바닥에 깔려 있는 타일처럼 어떠한 틈이나 포개짐이 없이 평면이나 공간을 도형으로 완벽하게 덮는 것을 말한다.
음악 1학년 2학기 6.즐거운 노래> 바로크 음악사> 감상중심수업1/3.
수학 8나 대한 37쪽 II.도형의 성질 시작하기 전에 (1/24) 시작하기 전에.
우리나라 수학자 기초반-17번-이호준.
9강. 클래스 실전 학사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프로그래밍이란 결국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공구
작곡자 카 프 아(E. Capua, 1869∼1917) 나폴리 태생의 칸초네 작곡가, 나폴리의 소극장, 카페, 영화관 등에서 연주활동을 하였다. 대표 작품으로는 , 등이 있다. 악곡개요 1898년 피에그로타 음악제에서 수상한 곡으로
크리스마스의 유래 크리스마스(Christmas)는 매년 12월 25일 기독교의 명절로서 아기예수 그리스도의
태풍과 토네이도 물리현상의 원리 제5조.
인도비즈니스학과 김남현 OPERA.
제6과 종말론.
미국 음악교육자협의회 (MENC, Music Educators National Conference)
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알파코스] 네 번째 왜 그리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
미술 1 학년 감상 > 감상 ( 2 / 1-2 ) 미술 문화의 이해 수업계획 수업활동.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6조 백선혜 김다행 정혜윤 송유정.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1. Wolfgang Amadeus Mozart
남 촌.
이탈리아 대표음식 6-1 정지운.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기악의 연주형태 1. 독 주 한 사람이 하나의 악기로 연주하는 것을 말한다. 대개는 피아노 반주가 따르지만 반주가 없는 무 반주 형식을 취하기도 한다. 독주는 어느 악기라도 할 수 있지만, 주로 가락(멜로디)을 연주하는 악기가 사용된다. 사랑의 슬픔-바이올린독주.
Georges Duboeuf 2009 Beaujolais Nouveau
이삭을 번제로 드렸어요.
1장 C 언어의 개요 C 언어의 역사와 기원 C 언어의 특징 프로그램 과정 C 프로그램 구조 C 프로그램 예제.
1. 강의 소개 컴퓨팅적 사고와 문제해결.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2. 무용혁명의 시작 * “자연 그대로의 신체를 자연의 법칙에 맞게 움직이는 것,
8월 고등부 공과설교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창세기 1:31.
피보나치수열에 대하여 한림초 5학년 신동오.
Presentation transcript:

컴퓨터 게임전공 3학년 이창훈 오 페 라

목 차 ❖ 오페라란? ❖ 오페라의 기원과 역사 ❖ 오페라의 작곡자 ❖ 오페라의 분류 ❖ 오페라의 구성요소 ❖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란 무엇인가?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란? 오페라 라는 용어는 가극으로 번역된다. 그러나 오페라는 단순히 음악극이라는 뜻은 아니다. 음악을 주로 한 극이라면 오페레타나 뮤지컬도 있지만, 그것들을 오페라라고 하지는 않는다 오페라는 첫째, 16세기 말에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음악극의 흐름을 따른 것이어야 한다. 둘째, 대체로 그 작품전체가 작곡되어 있어야 한다. 즉 모든 대사가 노래로 표현되어야 하는 것이다.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기원과 역사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기원과 역사 오페라의 탄생은 바로크 음악(16세기 말 ~ 18세기 중반)의 가장 중요한 공적중의 하나로 기억된다. 그 정확한 기원은 르네상스 말기의 이탈리아로 거슬러 올라간다. 1597년 피렌체의 베르디 백작 궁정에 모인 귀족들은 고대 그리스극을 상연하자는 논의에 몰두했다.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하여 4개의 악기만으로 이뤄진 음악극 '다프네'. 현재 이를 오페라의 기원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생각하는 최초의 완전한 오페라는 초기 바로크 시대인 1600년, 프랑스의 앙리4세와 마리아 데 메디치의 결혼식때 상연된 '에우리디체(Euridice)'이다. 이는 '카메라타(Camerata)'라는 일종의 클럽에 의해 발명되었다. 그 후, '오페라의 아버지'로 불리는 몬테 베르디(Monte-Verdi)에 이르러 오페라는 비로소 현대와 같은 제모습을 갖추기 시작한다. 그의 특성은 1607년 작 '오르페오(Orfeo)'부터 1608년 작 '그대는 죽었다(Tu se' morta)'에 잘 나타나 있다.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기원과 역사 18세기에 들어서 광범위한 사회 변화는 오페라에도 영향을 미쳤다.바로크 오페라는 이 변화의 현장에서 설 자리를 얻지 못하고, 문필가들은 오페라의 허식에 대해 더욱 실랄히 풍자하는 가운데 프랑스 궁정 오페라 애호가들과 이탈리아 희가극에서 사실적 예술을 발견한 사람들 사이에서 일명 '익살광대의 싸움'이 일어났다. 이는 넓은 의미에서 신진 부르조아와 몰락해가는 귀족의 대결이었다. 이 때 오페라 역사의 방향에 크게 영향을 끼친 작품이 글룩(C.W.Gluck, 1714~1787)에 의해 탄생한다.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기원과 역사 독일태생으로 이탈리아에서 수업한 그는 과다한 장식으로 짓누름 없이, 시를 돕는 음악의 진정한 임무에 충실했다. 글룩은 프랑스 비극의 거대한 합창과 희가극의 활기찬 중창 그리고 이탈리아와 독일, 유럽 오페라의 모든 것을 융합시켜 극적 진실성과 표현의 풍부함으로 오페라의 방향을 잡아나갔다. 이렇게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독일, 프랑스, 영국, 미국 등지로 확산돼 나간 오페라는 이제 전세계적인 예술의 장르로 자리매김해 많은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 작곡가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 작곡가 주세페 베르디 출생 : 1813년 10월 10일 사망 : 1901년 1월 27일 출생지 : 이탈리아 제작작품 : 라 트라비아타 (La Traviata) 리골레토 (Rigoletto) 아이다 (Aida) 일 트로바토레 (II Trovatore) 운명의 힘 (La Forza del Destino) 오델로 (Otello) 나부코 가면무도회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 작곡가 지아코모 푸치니 출생 : 1858/12/23 사망 : 1924/11/29 출생지 : 이탈리아 제작작품 : 투란도트 (Turandot) 나비부인 (Madam Butterfly) 라 보엠 (La boheme) 쟈니 스키키 (Gianni Schicchi) 마농 레스코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 작곡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출생 : 1756년 1월 27일 사망 : 1791년 12월 5일 출생지 : 오스트리아 제작작품 : 피가로의 결혼 (Le nozze di Figaro) 마술피리 (Die Zauberflote) 차이데 (Zaide) 후궁으로부터의 도주 (Die Entfuhrung aus dem Serail) 코시 판 투테 (Cosi fan tutte)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 작곡가 리하르트 바그너 출생 : 1813년 5월 22일 사망 : 1883년 2월 13일 출생지 : 독일 제작작품 : 탄호이저 (Tannhauser) 로엔그린 트리스탄과 이졸데 (Tristan und Isolde)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 작곡가 조르쥬 비제 출생 : 1838년 10월 25일 사망 : 1875년 6월 3일 출생지 : 프랑스 제작작품 : 카르멘 (Carmen) 진주 조개잡이 (Les Percheurs de Perle)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분류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분류 1.오페라 세리아 ( Opera seria ; 正歌劇 ) 18세기 이탈리아 오페라로서, 레시타티브와 아리아를 중히 여기며,중창이나 합창은 간혹 사용한다.소재로는 신화나 영웅적인테마를 주로 사용하는 오페라이다.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분류 2.그랜드 오페라 ( Grand Opera ) 17세기초 이탈리아의 오페라 세리아에 대해 프랑스에서 나타난 대 가극이다. 이것은 19세기 프랑스의 특징 있는 양식으로, 서사적이고 역사적인 성질의 비극을 테마로 한다. 합창을 중히 다루고, 발레를 넣어 프랑스사람들의 기호에 알맞게 했다.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분류 3.오페라 부파 ( Opera buffa ; 喜歌劇 ) 18세기초 이탈리아에서 생긴 희가극으로서, 차차 유럽 여러나라에 퍼졌는데 19세기 중엽까지 성행하였다. 소재는 서민생활이나 인정미담을 주로 하였고, 그 취재나 형식을 확립한 것은 페르골레지였다. 모차르트의 "여자는 모두 이런 것"과 롯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등이 이에 속한다.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분류 4.오페라 부프 ( Opera bouffe ) 프랑스의 희가극으로, 어원적으로 오페라 부파와 비슷한 점이 있으나 양자사이에는 다소 차이가 있다. 오페레타와 비슷한 가벼운 음악희극으로, 대화의 부분에 대사를 사용한다. 뒤니(Duni)가 창시자이다.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분류 5.오페라 코미크 ( Opera comique ) 희가극의 일종으로, 음악사이에 대화와 독백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미크라 하지만 줄거리가 희극적이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이는 18세기 후반,프랑스에서 생긴 것으로 처음에는 희극적이었지만, 후에는 상관없이 대사가 있는 오페라가 되었다. "카르멘"이나 "마농" 등의 오페라를 오페라 코미크라 부르는 작가들이 있다.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구성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구성 1. 대본 2. 아리아와 레치타티보 3. 서곡과 간주곡 4. 앙상블 5. 합창 6. 성악가와 성부 7. 발레 cafe.naver.com/powerpoint.cafe

오페라의 배역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고난도의 기교를 요함 레지에로 소프라노 : 가벼운 목소리로 재치가 뛰어난 조역 리릭 소프라노    : 레가토, 서정적인 소프라노 드라마틱 소프라노 : 힘과 음량이 있고 표현력이 뛰어난 소프라노 로부스토 테너: 고음역을 힘있게 노래하는 테너 바쏘 콘탄테 : 서정적 스타일로 노래하는 베이스 카운트 테너: 여성의 고음을 남성이 내기 위해 ... 교회음악에서 사용 카스트라토 : 사춘기 이전에 거세한 남자 성악가.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L'Opera de la Bastille (Paris - France)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Magyar Allami Operahaz Budapest (Budapest - Hungary)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Deutsche Staatsoper Berlin (Berlin - Germany)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Teatro Colon (Buenos Aires - Argentina)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Grand-Theatre (Geneva - Switzerland)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Royal Opera House Covent Garden, London (London - England)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Teatro alla Scala (Milano - Italy)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The Bolshoi Theatre (Moscow - Russia)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Metropolitan Opera House, New York (New York City - United States)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War Memorial Opera House (San Francisco - United States)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Arts Center (Seoul - South Korea)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Kungliga Teatern (Stockholm - Sweden)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Opera House, Sydney (Sydney - Australia)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New National Theatre (Tokyo - Japan)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Gran Teatro La Fenice (Venice - Italy) cafe.naver.com/powerpoint.cafe

세계의 오페라하우스 Staatsoper Vienna (Vienna - Austria) cafe.naver.com/powerpoint.cafe

끝내며…. 오페라는 말,소리,동작,공간,빛 등이 한데 어우러진 종합예술입니다.400년도 채 안되는 역사속에서 수많은 작품들과 성악가, 평론가, 애호가들 사이에서 영욕의 세월을 반복해 온 셈입니다.요즘 비디오나 TV 등을 통해 안방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으나 제대로 감상하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우선 줄거리와 대본의 이해, 작곡가의 음악적 특성, 배경, 그리고 당시의 시대적 상황까지 어느정도 파악해야만 제대로된 감상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cafe.naver.com/powerpoint.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