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Launching Communication Propos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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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transcript:

Brand Launching Communication Proposal for KTF WCDMA Adian

Main Purpose WCDMA 시장, 성공적으로 선점하라

Problem Solution Strategy Conclusion Index 1. WCDMA, 무엇이 다른가 2. SKTelecom과의 경쟁구도 3. 또 다른 위협, Messengers Solution Concept & Slogan 1. 우리만의 Early Adopter Strategy 2. Minority to Majority 3. ARPU 극대화 Conclusion

Problems 화상전화 SKT Messengers

But, 화상전화가 되어야 합니다 “ 부정적이다 ” Problem 화상전화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WCDMA, 무엇이 다른가 휴대인터넷 ? 글로벌 로밍 ? DVD급 동영상 ? WCDMA시장에서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확립 불가 EV-DO서비스와 차별화 어려움 Killer Application은 화상전화가 되어야 합니다 But, 화상전화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별로 필요성을 못느낀다 사용하지 않겠다 (84%) 가격이 부담스럽다 사생활 침해가 싫다 “ 부정적이다 ” <20대 남녀 50명에게 설문 결과>

“확실한 Killer Application” Problem SKT와의 경쟁구도 Case. Fimm vs June KTF Fimm - 02. 5 서비스 개시 SKT June - 02. 9 서비스 개시 SKT에 비해 낮은 M/S <’05년> “확실한 Killer Application” “차별화된 Communication”

Problem 또 다른 위협, Messangers 화상전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응답한 84%중 인터넷 메신저 사용자가 1천5백만명을 넘어서면서 음성채팅이 필수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다. ‘눈(眼)’으로 보며 하는 채팅에서 ‘입(口)’으로 하는 채팅으로 변하고 있는 것. 메신저 채팅 서비스는 PC에 마이크만 설치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는데다 공짜다. 같은 메신저 서비스 가입자들끼리는 공짜로 시내· 외 전화는 물론 국제전화도 쓸 수 있다. - ’06 1. 15 경향신문 화상전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응답한 84%중 33%가량이 화상전화 대신 메신저를 사용하겠다고 응답

? ! ? ! ? ! Implication 소비자의 부정적인 인식 (가격, 불필요, 사생활침해) SKT와의 불가피한 경쟁 모든 소비자를 설득하려 하지 마라 ‘우선’ 필요한 16%를 공략해서 시장 선도자의 위치를 선점하라 소비자의 부정적인 인식 (가격, 불필요, 사생활침해) ? ! 화상전화와 관련된 확고한 Brand Image를 확립하기 위한 Comm.활동을 전개하라 SKT와의 불가피한 경쟁 (’06년 상반기 상용화 추진) ? ! Creative를 통해 휴대성, 즉시성을 강조하여 대체재가 아닌 보완재로서포지셔닝 Messangers (가입자수 多, 무료 서비스)

New Brand Launching! Solution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화상통화가 주는 ‘새로운’ 이미지 새로운 기기 구입, 새로운 서비스 → 소비자 혼란 방지 -기존 Fimm의 상대적 열세의 부담감에서 탈피

Concept 누군가를 보고싶다는 바람을 이루어 준다. Solution KTF 소비자 화상전화 Needs 합리적, 인간적 Have a good time 따뜻함, 배려, 즐거움… 보고싶다, 그리움 이어짐, 유대감 재미, 효도…. 볼 수 있다, 최첨단, 생생함 공간의 공유… KTF 화상전화 소비자 Needs 기존 KTF의 사람 사이의 관계를 강조하는 기업이미지와 화상전화의 볼 수 있다는 특징, 소비자가 유대감을 느끼고 싶어 한다는 욕구를 반영하여 Concept 도출 누군가를 보고싶다는 바람을 이루어 준다. Concept

Solution Brand name ‘소원’이라는 이름은 컨셉을 잘 표현해 주면서 전 연령대에 익숙한 단어, 디지로그적인 어감을 가짐 ‘소원’을 통해 보고 싶다는 소원이 이루어졌다는 의미이면서 새로운 브랜드 런칭의 의미도 가지고 있음 Brand name Slogan

Strategy

Step1. 화상전화 = 소원 필요 = 구매

소원만의 Early Adopter 를 만든다. Strategy Step1. 화상전화가 필요한 사람을 집중 공략해라! Early Adopter Late Majority Loyal User 소원만의 Early Adopter 를 만든다. WHO? 보고 싶은 사람과 만나기 힘든 상황에 있는 사람 HOW? 에피소드식 Creative 를 통해 공감대 형성 화상전화 보고싶다

CREATIVE Step1. 화상전화가 필요한 사람을 집중 공략해라! Strategy Tone & Manner Emotional & Love 청각장애인 부부 편 아버지와 수험생 딸 편 원거리 연인 편

Step1. 화상전화가 필요한 사람을 집중 공략해라! Strategy TV CM #1. 화면가득, 케익이 C.U 생일축하노래를 부르는 남자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2. 노래가 끝나고 촛불을 불어 끄는 여자 얼굴이 나온다. 남자 목소리 “소원 빌었지?, 꼭 이루어질꺼야” #4. 화면 페이드아웃, CI와 슬로건 자막. 여 나레이션 “이제, 새로운 소원이 생겼습니다 KTF 소원” #3. 화면 서서히 줌아웃, 여자는 핸드폰 속의 케익을 보고 있다.

Step1. 화상전화가 필요한 사람을 집중 공략해라! Strategy Promotion 포스터 특수 제작 지하철, 버스 정류장, 극장 등 젊은층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에 포스터를 부착. (*한장의 포스터에 보는 각도에 따라서 두가지 그림이 달라 보이는 포스터) → ‘소원’에 대한 신비감 조성

소원 With U Step1. 화상전화가 필요한 사람을 집중 공략해라! Strategy Promotion 하나. 고객들의 통화료중 1%를 적립하여 전화를 사용할 수 없었던 청각장애인들 에게 핸드폰 기기 및 통화료를 무료로 지원해주는 캠페인, 둘. 부모님과 떨어져 기숙사에 사는 학생을 대상으로 ‘소원 장학생’ 선발, 셋. 수익중 일부를 시각장애인 개안 수술 지원에 투자하여 ‘보고싶다는 소원을 이루어 준다’고 홍보

Step2. “ 화상전화가 대세 ” Minority to Majority

r Step2. 화상전화를 대중문화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만들어라! WHY? HOW? Strategy Early Adopter Late Majority Loyal User WHY? 협소한 한반도 보고싶다는 소원만으로 한계 r 새로운 수요층 창출 필요 HOW? 화상전화 붐을 조성하라! 화상전화를 ‘재미’를 위한 수단으로 포지셔닝 Minority to Majority Case 디지털카메라 + 싸이월드

CREATIVE Step2. 화상전화를 대중문화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만들어라! Strategy Tone & Manner Funny & Brightness Vs. 메신져 편 닭살 커플 in Public편 Romantic한 아버지 편

Step2. 화상전화를 대중문화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만들어라! Strategy #1. 한 여자가 남자친구에게 전화로 말한다 “자기야, 소원이 하나 있어, 오늘 하루 종일 보고 싶어” #3. 다른 여자가 남자친구에게 전화로 말한다 “자기야, 소원이 하나 있어, 오늘 하루 종일 보고 싶어” #2. 남자, 당황하며 “알았어”라고 대답하고 데스크탑 본체를 어깨에 매고 한손엔 모니터, 한손엔 캠을 들고 외출한다. #4. 그녀의 남자친구, 당당하게 “알았어”라고 대답한다. 핸드폰을 주머니에 넣으며 가볍게 출발한다. #5. 화면 페이드아웃, CI와 슬로건 자막. 여 나레이션 “이제, 새로운 소원이 생겼습니다 KTF 소원”

소원 With World Cup Step2. 화상전화를 대중문화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만들어라! Strategy Promotion 소원 With World Cup 월드컵 출전하는 모든 선수와 가족들에게 독일에, 혹은 외국에 있는 기간동안 화상전화 핸드폰과 통화료 무료 혜택을 준다. 그리고 선수들의 화상전화를 통한 메시지를 담아 TV CF와 인쇄광고물 제작등에 활용한다.

소원 With Shopping Step2. 화상전화를 대중문화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만들어라! Strategy Promotion 의류, 패션잡화, 침구, 기타 가정용품등 인터넷을 통해 활발히 거래되는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에 화상전화기를 무료로 제공, 사이트를 통해 ‘ 소원 가맹업체 ’임을 알리게 한다.

소원 in the House Step2. 화상전화를 대중문화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만들어라! Strategy Promotion KTF KTF MSN을 대비하여 새로운 기계와 함께 핸드폰과 화상캠이 컴바인된 기기를 동시에 제공 Case : ipod + BMW = 소비자층 늘리는데 성공 사이트명 : sowon.ktf.com 에 접속하여 집에서는 모니터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화상전화 음성채팅 문자채팅 초대 CAM HEAD /P GROUP 화상채팅, 그룹미팅, Sowonist 동호회 활동 각종 엔터테인먼트 제공 - 영화, 사진작업

Step3. 발 담그기 -> 풍덩! 신호가 왔으면 당겨라

? Step3. ARPU를 극대화하라! 장애물? Strategy Early Adopter Late Majority Loyal User 장애물? 화상전화라는 Killer Application 다양한 Contents 이용 ? PMP, PSP, 기존의 EV-DO WCDMA만의 장점이 분명히 존재 합니다. Let them TRY!

소원 Mileage Step3. ARPU를 극대화하라! Strategy Promotion 화상전화서비스 이용에 따른 일정한 비율의 마일리지를 제공하되, 적립된 마일리지의 사용을 Contents서비스 이용에만 한정함으로써 빠르고 휴대가 간편한 WCDMA기반 데이터통신의 장점과 우수성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Conclusion 화상전화를 Killer Application으로 시장 선점 후 장기목표 시장을 키워 1위로 자리매김 한다. Step. 1 Step. 2 Step. 3 필요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감성적공감대 형성을 통해 구매 유인 화상전화를 일상 생활 속 재미와 편리를 위한 수단으로 포지셔닝 한다. 다양한 Contents를 시도하게 만든다 전략요약 브랜드와 화상전화의 강한 연결고리 대중문화의 아이콘화 ARPU 극대화! 단기목표

Q&A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