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Graphics Library 팀 명 : Spes 송정웅 20011619 김정환 20011372 송정웅 20011619 김정환 20011372 조대현 20011659 전명진 20031706
Contents 개요 서론 본론 핵심기술 & 구현아이템 구현시 발생한 문제점 및 해결 방안 결론 개발환경
프로젝트 목적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OpenGL에 관한 이해 Rotation&Translation의 적절한 사용 OpenGL의 데이터(3DS 모델링, 오브젝트)사용 Rotation&Translation의 적절한 사용
역할 담당 팀장 송정웅 알고리즘 구현 팀원 김정환 조대현 구현 & 공동작업 전명진
핵심기술 Rotation Translation Scale
프로젝트 개발 전(구상도)
구현한 아이템 기차 - 기차의 생동감을 표현 - 3차원의 기차 표현 - 기차의 연기표현
구현한 아이템 기차의 원 운동 터널 - 평범한 기차가 아닌 롤 러 코스터의 원심력을 이용한 기차의 원 운동 - 일반 철도에 있는 터널 의 겉모습을 표현
구현한 아이템 기찻길 건널목 - 기찻길에 항상 있는 건널목 - 횡단보도의 신호등 을 이용하여 건널목 표현
구현한 아이템 돌고래 - obj 파일활용 - 돌고래의 움직임 표현 분수대 - 분수대의 아름다운 관경을 표현
프로젝트 개발 후(완성)
Time Table
문제점 컴퓨터 사양에 따라 속도가 느리다 회전, 이동, 위치선정의 계산이 어려웠다
문제점 해결방안 논리적인 계산 활용을 이용한 최적의 3D구현 한 알고리즘을 여러 방향으로 응용하여 계산
보완점 주위의 환경 구현 기차 디자인 디자인의 자연스러움 색감의 조화
결론 실생활의 물체와 물체의 움직임을 OpenGL을 활용하여 구현하게 되었다. 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실생활의 물체 움직임에도 일정한 패턴이 있고 그 하나 하나에 수학적인 알고리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개발 환경 Windows 2000 server Microsoft Visual C++ OpenG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