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도 감지센서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게임 지도교수님 : 전진우 20051273 이동훈
목차 개발동기 및 목표 작업 환경 및 개발 도구 Android 제작과정 시연 느낀점 및 향후 과제
개발동기 및 목표 개발동기 일상생활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잇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목표 폰을 이용해 공의 가속도를 조정해서 공의 움직임 표현
작업 환경 및 개발 도구 OS : WINDOWS 7 Programming Tool eclipse helios 버전 android sdk 사용
Android 안드로이드란 안드로이드 os를 갖춘 스마트폰 오픈형 소스를 지원 안드로이드의 특징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dalvik 가상 머신 통합 브라우져 최적화된 그래픽 sqlite 미디어 지원
제작 과정 게임 시작 화면 게임 플레이 화면
제작 과정 안드로이드를 실행하는 주요 소스 텍스트로 되있는 맵 소스에 쓰이는 이미지 소스 안드로이드에 보여지는 화면을 나타 내는 소스 안드로이드에 보여지는 글들을 나타 내는 소스
공의크기와 공을 그려주는 소스 TXT로 된 맵 불러오는 소스
테이블 만드는 소스 데이터를 테이블에 넣어주는 소스 테이블에 있는 데이터를 불러오는 소스 테이블의 데이터를 갱신하는 소스
시연
느낀점 및 향후 과제 느낀점 java 활용능력 향상 어플개발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다양한 컨텐츠 개발 가능성 향후과제 어플의 그래픽을 개선 MAP과 아이템의 다양성 마켓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