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EG2561 & TFT-LCD를 이용한 MOBILE DEVICE 구현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흡연부스 기부채납 ( 무료설치 ) 제안서 환경보호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R&D 연구팀 설치 / 운영 : ㈜ 지에스위너비전 디자인 : ㈜ 한국라이센스코리아.
Advertisements

유광현 허홍강 김종환 장문철 정정창.
1 Display Marketing BU 소개자료. 2 Display Marketing BU 소개
Progress Report YoonMo Yeon
컴퓨터와 인터넷.
MS SQL Server 학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 Ⅰ )
패러럴 포트를 이용한 Text LCD 제어 6월 17일 허정수 나선웅.
<<< 시스템등록정보 “하드웨어-장치관리자” 설정 >>>
One Step Closer - AVR ATMEGA128 -
1. 신뢰할 수 있는 싸이트 등록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후 실행
소비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1. Windows Server 2003의 역사 개인용 Windows의 발전 과정
UNIT 06 JTAG Debugger 로봇 SW 교육원 조용수.
갤럭시 S를 이용한 자동차 원격 제어 시스템 담당교수 : 진현욱 교수님
07. 디바이스 드라이버의 초기화와 종료 김진홍
DK-128 ADC 실습 아이티즌 기술연구소
LCD 모듈의 특징 LCD 컨트롤러 내장으로 모든 디스플레이 기능을 명령어로 제어 8비트 혹은 4비트로 인터페이스
DK-128 실습 EEPROM 제어 아이티즌 기술연구소
타이머카운터 사용법 휴먼네트웍스 기술연구소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이크로컨트롤러 보드 마이크로컨트롤러 보드 = 마이크로컨트롤러 + 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이크로컨트롤러 보드.
이동식 다 관절 로봇팔 Removable Articulated robot arm
10장. 예외처리.
11장. 1차원 배열.
게임 다운중.....
Grade Server Team14. Attention Seeker
Solar Tracking Parasol
이름 : 황 상 두 전화번호 : 이메일 : PinTool 이름 : 황 상 두 전화번호 : 이메일 :
강의 개요. 2014년 가을학기 손시운 지도 교수: 문양세 교수님.
SAS Statistical Analysis System 통계패키지 실습 (2011년 1학기)
Samsung 복합기 사용 방법 (공용PC)
영상처리 실습 인공지능연구실.
24장. 파일 입출력.
제품명 제품설명 제품규격 CPU: STM32F103VCT6-LQFP 100 Pin 256KB FLASH 48KB RAM
Bluetooth기술을 이용한 MP3 Vending Machine.
유고결석자 출석인정 안내 Contents 유고결석자 출석인정 사유 신청 시 유의사항 유고결석자 출석인정 절차 흐름도
Xscale Educational Kit
Mobile braille system for the blind
USN(Ubiquitous Sensor Network)
Flash Communication Server
DK-128 실습 내부 EEPROM 제어 아이티즌 기술연구소 김태성 연구원
DK-128 실습 타이머카운터 사용법 아이티즌 기술연구소
컴퓨터 시스템 하드웨어 컴퓨터 시스템 소프트웨어 C P U Control Unit 입 력 장 치 출 력 장 치 ALU
패러럴 포트를 이용한 Text LCD 제어 6월 17일 허정수 나선웅.
편광마술상자.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8th : 함수와 변수 / 배열 -
Ubiquitous Application Design
REPORT 교 과 목 : 산업 및 안전공학 담당교수 : 곽효연 교수님 학 과 : 산업시스템 경영 학 번 :
커 GO 비 의 to 홈 게임공학과 박혜원.
Electronic cart Electronic Cart Electronic Cart Electronic Catr
어린이집.
연구 진행 상황 보고서 연구 결과 문제점 및 대책 목표 및 계획 어지럼증 기타
데이터 동적 할당 Collection class.
MP3 Vending Machine Bluetooth기술을 이용한 격주 보고서 #1 팀 명 : 박한배 조 장 : 한규희
DK-128 직렬통신 실습 아이티즌 기술연구소
UNIT 02 Microprocessor 로봇 SW 교육원 조용수.
타인을 내편으로 만드는 12가지 방법 고객서비스팀.
아두이노와 충격감지센서, GPS를 활용한 자전거 주행 중 응급 상황 발생 시 자동 신고 시스템
2장. 솔라리스10 설치. 2장. 솔라리스10 설치 Solaris 1. 솔라리스10 설치 전 시스템 정보 확인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준비 사항 설치 과정 이해 웹사이트 활용 VMware 다운로드 Solaris10 SPARC.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9th : 배열 / 포인터 -
구조체(struct)와 공용체(union)
도서관 좌석 System 중간발표 지도교수 : 원치선 교수님 강용호 김원경
채팅 및 파일전송 프로그램 권 경 곤 김 창 년.
06. 디바이스의 등록과 해제 김진홍
A Practice Device for Frequency Response
영상으로 읽는 한국사 02 삼국은 서로를 한 ‘민족’으로 생각했나? - 삼국통일의 의미-.
제품명 제품설명 제품규격 CPU: STM32F103VCT6-LQFP 100 Pin 256KB FLASH 48KB RAM
핸드터미널 조작 및 S/W 업그레이드 통신 확인하기.
BoardGame 보드게임 따라가기.
2019 2학기 9장 배열과 포인터 1. 주소, 주소연산자(&) 2. 포인터, 역참조연산자(*) 3. 배열과 포인터.
Presentation transcript:

ATMEG2561 & TFT-LCD를 이용한 MOBILE DEVICE 구현 지도교수 : 장은영 참여학생 : 이승용

CONTENTS 개 요 2.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4. Bug Report

                                             1. 개 요 ATMEGA 2561 VS1033 MP3 CODEC TFT-LCD TOUCH SCREEN SD CARD 1

2. 하드웨어 - 부품 선정 및 개발 환경 ATMEGA2561 PH240302T-031-LY1Q AVR ISP MKII                                              2. 하드웨어 - 부품 선정 및 개발 환경 ATMEGA2561 PH240302T-031-LY1Q AVR ISP MKII TSC2003 VS1033 CHIP DEVICE 2

                                             2. 하드웨어 - LOGIC 설계 3

                                             2. 하드웨어 - PCB 설계 (1) MPU Board 4

                                             2. 하드웨어 - PCB 설계 (2) MP3/SD Card Board (3) TFT28 Board 5

                                             2. 하드웨어 - PCB 설계 (4) MainBoard 6

                                             2. 하드웨어 - PCB 제작 (2) MP3/SD Card Board (1) MPU BOARD (3) TFT28 Board 7

                                             2. 하드웨어 - PCB 제작 (4) MainBoard 8

                                             2. 소프트웨어 - TOOL & FILE 구성 9

                                             2. 소프트웨어 - UI 구성 10

3. 소프트웨어 - 주요 함수 흐름도 ◈ Game_Main () 블록도 while ( g_Progress ) loop 진 입                                              3. 소프트웨어 - 주요 함수 흐름도 ◈ Game_Main () 블록도 초기화(TFT-LCD 및 MPU) 변수 선언 및 초기화 초기 게임 화면 출력 while ( g_Progress ) loop 진 입 TIMER 4 SET (1Hz) 20000? +1 -1 11

3. 소프트웨어 - 주요 함수 흐름도 ◈ Game_Main () 블록도 12 YES Touch? 존재 게임보드 FULL?                                              3. 소프트웨어 - 주요 함수 흐름도 ◈ Game_Main () 블록도 비존재 NO ; Break 루프 처음으로 MPU_AI () YES 게임보드 FULL? 사용자 USER? 존재 이동/복사 가능한 바이러스 체크? Touch? 터치한 칸의 센터포인트 계산 및 배열 인덱스로 변환 FullVirus ( BLACK); Break; While (g_Progress) 12

3. 소프트웨어 - 주요 함수 흐름도 ◈ Game_Main () 블록도 13 처음 터치?두 번째 터치? 1                                              3. 소프트웨어 - 주요 함수 흐름도 ◈ Game_Main () 블록도 2 1 처음 터치?두 번째 터치? 터치된 곳의 바이러스 위치 저장 배열 인덱스, 센터 포인트 터치된 바이러스 포커스 표시 Loop 처음으로(다음 터치 기다림) While (g_Progress) 13

3. 소프트웨어 - 주요 함수 흐름도 ◈ Game_Main () 블록도 1 14 YES 처음 터치된 바이러스 지움                                              3. 소프트웨어 - 주요 함수 흐름도 ◈ Game_Main () 블록도 2 While (g_Progress) Beep 2 발생 Loop 처음으로 YES 빈 곳인지 검사 2 > =TOUCH(2) - TOUCH(1) ? 두번째 터치된 곳에 바이러스 출력 주변(한칸범위) 바이러스 감염 처음 터치된 바이러스 지움 포커스를 지움 1 14

3. 소프트웨어 - 주요 함수 흐름도 ◈ Game_Main () 블록도 15 NO YES 게임보드 Full?                                              3. 소프트웨어 - 주요 함수 흐름도 ◈ Game_Main () 블록도 YES NO 게임보드 Full? MPU에게 턴 넘김 While (g_Progress) Next Stage 게임 종료 15

4. Bug Report - Beep(x) 변경 후 변경 전(E와 B가 바뀜) 16

- SD Card<->MPU 통신 (X) 4. Bug Report - SD Card<->MPU 통신 (X) - 변경 후 : 정위치, 패턴 굵기 변경 - 변경 전 : CN3과 CN4 바뀜 17

4. Bug Report - 긴 한글파일명 깨짐현상 변경 전 : 데이터 메모리 영역 포화로 발생 변경 후 : 파일명 저장 버퍼 변수(512byte) ->470byte로 줄임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