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대략적 개념 이해하기 Library와 심벌의 개념 이해하기 이규환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주제심화학습보충학습 시장에서 유통되는 물건 시장이 하는 일 시장에 모여 드는 사람들 시장에서 파는 물건 상설과 비상설시장 비교 교통. 통신의 발달과 시장변화 시장변화, 유통과정과 유통과정과 성립조건 성립조건, 도. 소매 도. 소매 우리 생활에 필요한 것들 우리 생활에.
Advertisements

배우 기. 1. 개요 2. 프레지에 피피티 삽입하기 3. 피피티에 프레지 삽입하기 배우 기 Zoom in 과 Zoom out 방식의 역동적이고도 쉬운 프레지가 각광 을 받으면서 프레지와 파워포인트에 대한 많은 생각들 이 이야기되었습니다 먼저 프레지의 등장으로 인기를.
학번 이름 김정현 1차 프로젝트 발표 2D 게임프로그래밍. 목차 1. 게임 컨셉 2. 게임 설명 2/10 3. 개발 범위 4. 개발 일정 5. 자체 평가.
본 문서의 저작권은 ㈜한백전자에 있으며,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전제를 불허합니다. ㈜한백전자 교육사업부 4장 리소스 테스트.
목차 1 엑셀화면 구성 알아보기 2 저장 불러오기, 셀 이동 복사 3 텍스트 입력수정 특수화 기호 / 글꼴 서식, 맞춤 서식 / 표시형식, 테두리 및 채우기 1 4 엑셀 셀 삽입 삭제 / 워크시트 관리.
Copyright 2005 (c) Xinics Inc. all rights reserved. PPT 제작 가이드 eStream PRESTO 사용자를 위한 PPT 제작 가이드 I. 공통사항 II.Flash 변환 III.HTML 변환 IV. 이미지 변환.
홈페이지를 위한 메뉴바 만들기 메뉴바 제작 순서 LAYER STYLE 대화상자 Shape툴로 기본모양 제작
기술가정 1학년 1. 나와 가족의 이해 > 2) 성과 이성교제 (4/10) 사랑과 성 수업계획 수업활동.
정보 사회의 역기 능과 대처 01 인터넷 중독, 어떻게 예방할까
입체영상 세미나 아주대 정보통신연구소 게임애니메이션 센터 김주철
2016년도 제2차 서비스 자격시험 고사장 안내 시험종목: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서비스경영컨설턴트,
서울특별시 마포구 (
조명 -공간에 빛을 통해 양적 ,질적으로 효과적인 배분을 하기위한 조명방식 또는 조명기구를 사용하여 공간을 연출 하는 것 -개구부를 통한 실내 채광방식의 자연조명과 인공적인 발광체인 광원으로 공간에 빛을 제공하는 인공조명으로 구분 광원의 종류 백열등 일반적으로 작고 가벼우며.
몰랑이의 햄버거 만들기大 작전 click!.
Deferred Shading (지연 세이딩)
149개의 실습예제로 배우는 Flash 8.
문화이벤트 특강 시민축제에 대하여 애니메이션 김철환.
사용자 메뉴얼 차량용 4CH 블랙박스 매뉴얼 버전 : Version 2.1 Hardware Version : 2.0
커뮤니케이션 스킬 UP -전화매너- ..
홈페이지 자동 구축 솔루션 K2 Web WIZARD 2.6 관리자 메뉴얼
축산 인식개선을 위한 농협의 추진 사례 ( ) 농협중앙회 축산지원단장 박인희.
고해상도 잉크제트 프린터 사용자 매뉴얼 베스트마킹 Best Marking
사용자 메뉴얼 차량용 4CH 블랙박스 매뉴얼 버전 : Version 1.1 Hardware Version : 1.0
Mesh Saliency 김 종 현.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익스플로러 10의 호환성 보기 설정으로 학습완료 불가 문제 해결 방법.
Premiere 정태영 임정호.
DESIGN OF IMAGE SIN MIN GYU.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동영상 편집은 사용하기 쉬운 Premiere Pro가 좋다.
Raster 애니메이션은 GIF Animator로 만들면 쉽다
3D 실시간 동영상 제작은 iClone에게 맡겨라!
엽기토끼 죽이기 팀명 : 청순가련.
All about Travel 하나샵 즉당 검색 이벤트
한양대 교육공학과 석사과정 양선영 Cmap Tool 사용법 한양대 교육공학과 석사과정 양선영
Premiere의 개요 Adobe사에서 제작한 동영상 편집 소트프웨어로 비디오와 오디오 편집뿐만 아니라 애니매이션, 사진 및 그래픽 등을 동영상에 첨가하여 결합된 형태인 디지털 무비(Digital Movie)를 제작하는 프로그램 Premiere는 원래 매킨토시용으로 개발된.
11차시_방송 프로그램 제작 편집 하기.
팀명 : Fighting 팀원 : 신현상 최찬수
Flash를 이용한 벡터 애니메이션 제작.
III. 문화 경관의 다양성 2. 촌락 경관의 유형과 특성 고등학교 사회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안전교육 이수방법 사무국 시설과.
연구실 안전정보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 Safetylabs.incheon.ac.kr.
연구를 위한 준비 참고문헌 카드 만들기.
18회차 강의에서 다루게 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8장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시스템 학기 8.1 캡쳐된 애니메이션과 이미지 시퀀스
글로벌 윈도우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 글로벌 윈도우 프로그램 (Effective Business Skill Up)
- CPC 초기화면의 2, 3번을 참조하여 인터넷 옵션을 변경한다. (상세화면은 다음페이지 참조)
12 데이터 무결성 제약조건 데이터 무결성 제약조건의 개념 데이터 무결성 제약조건의 종류 무결성 제약조건의 생성 방법.
Image Styler 발표자 : 백승현 신홍범.
1. 학습목표 : 레이어 기능 익히기 layer blending mode : 위에 있는 레이어에서 바로 밑에 있는 레이어와 블랜드하는 기능(두 레이어에서 발생) opacity : 레이어의 투명도 조정 Adobe Photoshop CS3.
해보고 알림창(플래시)광고 제작 가이드.
149개의 실습예제로 배우는 Flash 8.
○ 직 무 기 술 서 드라이빙센터 매니저 1. 주요 업무 2. 자격요건 직 무 드라이빙센터 매니저 근무형태
사업계획서.
예방접종등록시스템 전산교육 질병관리본부 질병예방센터 예방접종관리과.
6. Video Effects.
Ⅲ. 세계의 자연환경 -열대기후와 주민생활.
4. cature & encoding.
4. cature & encoding.
오줌 속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 주제 : 노폐물의 배설 과학 1 학년
DODO의 본국검법 -플레시를 이용한 에니메이션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제작자: 임현수)모둠:임현수,유시연,유한민
3. 도시의 내부 구조 ① 도시 내부 지역 분화의 과정과 원인.
2장 내 슬라이드 처음 만들기 실용컴퓨터 파워포인트.
프로젝터 및 전동장치 연결방법 ** 연결 케이블 : RJ45(랜)케이블 485분배기 or, 커플러 전동장치 용 컨트롤BOX
직장인의 비즈니스 매너 및 에티켓.
의복 마련 계획 및 구매하기 초기화면 기술·가정 2학년 1학기 Ⅰ.의복 마련과 관리 2.의복마련 계획과 구매 >
목재의 구조와 특징 초기화면 기술·가정 2학년 1학기
EISC Gang Writer 상품설명 제품 구성 제품 기능 평생 무상 Update
Presentation transcript: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대략적 개념 이해하기 Library와 심벌의 개념 이해하기 2008014017 이규환 Adobe Flash CS3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대략적 개념 이해하기 Library와 심벌의 개념 이해하기 2008014017 이규환

Scene 설정 이해하기 Scene이란? 화면의 큰 단락. 화면의 컷을 바꾼다거나 새로운 화면으로 구성하고자 할 때에 사용됨

Scene 설정 이해하기 Click!

Scene 설정 이해하기

Scene 설정 이해하기 Scene 복제

Scene 설정 이해하기 Scene 복제

Scene 설정 이해하기 Scene 추가

Scene 설정 이해하기 Scene 삭제

Movie Explorer 이해하기 씬 : 스테이지 및 작업 영역입니다. 레이어 : 심벌 및 액션스크립트를 계층으로 담는 공간입니다. 프레임 : 레이어에 시간 개념을 만드는 공간입니다. 라이브러리 목록 : 심벌이 등록되는 공간입니다. 심벌 : 스테이지에 사용되는 인스턴스입니다.

타임라인 알아보기 ④ ⑤ ① ③ ② ⑥ ⑧ ⑨ ⑦ 폴더 : 폴더 또는 레이어를 담을 수 있습니다. 무수히 많은 레이어가 생성되면 뎁스의 속성 또는 오브젝트의 속성에 따라 그룹화 하므로 간편한 작업 공간을 제공합니다. 레이어 : 레이어 영역을 통해 레이어를 생성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 프레임 타임라인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며, 각 장면을 담는 공간입니다. 플레이 헤드 : 플레이 헤드가 있는 해당 프레임을 스테이지에 표시하며, 무비를 재생하면 재생 헤드가 왼쪽에서 오른쪽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진행되고 플레이 헤드를 드래그하여 원하는 프레임에서 스테이지 상의 오브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프레임 번호 : 각 프레임을 번호로 나타냅니다. 현재 프레임(Current frame) : 현재 플레이 헤드가 몇 번째 플레임에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어니언 스킨(Onion Skin) : 직역하면 ‘양파 껍질’이란 뜻인데, 타임라인 패널에서 다중으로 키 프레임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반투명한 이미지로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프레임 속도(Frame rate) : 1초당 보여지는 프레임의 수를 나타냅니다. 경과시간 표시(Elapsed time) : 애니메이션이 몇 초 동안 진행되었는지를 표시합니다.

타임라인 알아보기 ⑩ ⑫ ⑬ ⑪ ⑭ 15 16 17 18 10. 타임라인 패널 옵션 메뉴 : 타임라인 패널을 조정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타임라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타임라인의 오른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하면 됩니다. 11. 마스크 레이어 : 바로 아래에 귀속 되어 있는 마스크드 레이어의 오브젝트를 보여줄 만큼 영역을 만들어주는 레이어입니다. 12. 모션 가이드 레이어 : 주로 심벌의 동선이 곡선을 나타낼 때 사용되는데 동선이 원을 그린다던가 겹치지 않는 여러 곡선을 만들어 동선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13. 귀속된 모션 가이드 레이어 : 모션 가이드 레이어에 따라 움직이는 오브젝트가 들어가 있는 레이어입니다. 14. 가이드 레이어 : 말 그대로 안내하는 가이드 기능일 뿐입니다. SWF 파일 출력 시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보통 이미지의 위치나 형태 혹은 색상의 기준을 잡을 때 사용합니다. 15. 새 레이어 만들기 16. 모션 가이드 레이어 만들기 17. 새 폴더 만들기 18. 휴지통

타임라인 알아보기 ① ② ③ ④ ⑤ ⑥ ⑦ ⑧ ⑨ 키프레임(KeyFrame) : 키프레임은 레이어에 오브젝트가 올라가 있는 상태인데 그림의 상태는 20번 프레임으로 각각 오브젝트가 따로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프레임(Frame) : 1번과 달리 키프레임에 이미지가 아무런 변화 없이 작업 영역 위에 있습니다. 공백 프레임(Blank KeyFrame) :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은 비어 있는 키프레임입니다. 모션 트위닝(Motion Tweening) : 현재 1번 프레임과 20번 프레임 사이에 모션 트위닝을 적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진행하는 프레임입니다. 쉐이프 트위닝(Shape Tweening) : 현재 1번 프레임과 20번 프레임 사이에 쉐이프 트위닝을 적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진행하는 프레임입니다. 잘못된 트위닝 : 심벌이 아닌 오브젝트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트위닝에 문제가 생긴 상태입니다. 액션스크립트가 있는 프레임 : 액션스크립트를 가지고 있는 프레임이며, 첫 프레임에는 ‘a’로 표시됩니다. 레이블이 삽입된 공백 키프레임 : 프레임에 이름 또는 코멘트, 앵커를 지정한 프레임입니다. 액션 스크립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가 삽입된 키프레임 : 사운드를 삽입한 프레임입니다.

Library 구조 이해하기 ① 미리보기 : 선택한 심벌을 작은 이미지로 미리 보여줍니다. 무비클립이나 사운드클립일 경우 ‘재생’ 버튼과 ‘멈춤’ 버튼을 통해 재생할 수 있습니다. 심벌 목록 : 현재 Library에 있는 심벌들의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심벌 만들기 : 새로운 심벌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폴더 만들기 :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서 심벌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심벌 속성 : Symbol Properties 창을 열어서 현재의 심벌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심벌 지우기 : 필요 없는 심벌을 삭제합니다. ② ③ ④ ⑤ ⑥

심벌의 3가지 속성 이해하기 - 무비클립, 버튼, 그래픽 무비클립 : 무비클립은 심벌 자체 내에 ‘Timeline’이 있어 독립적 움직임이 가능한 형태를 말하며 단순히 작업 영역에 올려 놓아도 애니메이션이 됩니다. 무비클립에서는 액션스크립트를 직접 지정해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액션스크립트와 밀접하게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또한 필터 기능과 블렌딩 모드가 지원되므로 효과적인 연출이 가능합니다. 버튼 : 플래시에서는 버튼 기능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버튼은 액션스크립트를 이용하여 특수한 기능을 수행하거나 특정 사이트에 링크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픽 심벌 : 보통 움직이지 않는 이미지 형태에 사용되는 심벌이지만 애니메이션 작업을 할 때에 스테이지에서 미리 보기가 가능하여 이 기능을 응용하면 복잡한 애니메이션 연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Button 구조 이해하기 Up : 마우스 커서가 올려져 있지 않은 상태의 버튼 모양입니다. ① ② ③ ④ Up : 마우스 커서가 올려져 있지 않은 상태의 버튼 모양입니다. Over : 마우스 커서가 심벌 위에 올려졌을 때의 버튼 모양입니다. Down : 마우스 커서가 심벌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버튼 모양입니다. Hit : 버튼 심벌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Button 만들기!!!

Movie Clip 만들기!!!

무비클립의 필터와 블렌드 효과 1. Presets : 사용자가 정의한 필터를 저장하여 다른 심벌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 Save as : 심벌에 적용되어 있는 필터를 저장합니다. - Rename : 저장된 필터의 이름을 수정합니다. - Delete : 저장된 필터를 삭제합니다. 2. Remove All : 심벌에 적용된 필터를 모두 제거합니다. 3. Enable All : Disable All에 의해 안 보이던 필터를 다시 모두 보이게 합니다. 4. Disable All : 심벌에 적용된 모든 필터를 안보이게 합니다. 5. Drop Shadow : 심벌에 그림자 효과를 적용합니다. 6. Blur : 심벌을 흐리게 만듭니다. 물체의 원근감을 표현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7. Glow : 심벌 주위에 색을 넣어줍니다. 8. Bevel : 심벌을 입체적으로 두께가 생긴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9. Gradient Glow : Glow 효과를 단색이 아닌 그레디언트로 적용시킵니다. 10. Gradient Bevel : Bevel 효과를 단색이 아닌 그레디언트로 적용시킵니다. 11. Adjust Color : 심벌의 색상을 보정합니다. 필터 효과

무비클립의 필터와 블렌드 효과 블렌드 효과 1. Layer : 아무 변화가 없는 보통 상태의 블렌딩 모드입니다. 2. Darken : 선택한 채널 성분보다 밝은 부분은 어둡게 표현되어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어둡게 되고 명도가 높을수록 투명하게 처리됩니다. 3. Multiply : 2개의 슬라이드 필름을 하나의 슬라이드 프로젝터에 넣고 비추는 것과 같이 이미지의 어두운 부분은 색상이 겹쳐서 강하게 표현되어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어둡고 진하며 명도가 높을수록 투명하게 처리됩니다. 4. Lighten : 어두운 부분은 밝게 표현되어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밝게 표현됩니다. Darken 모드와 반대되는 모드입니다. 5. Screen : Multiply 모드와 반대되는 모드로, 이미지의 밝은 부분이 강조되어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밝게 표현됩니다. 이미지를 밝게 처리하거나 하이라이트를 표현할 때 많이 적용되는 모드입니다. 6. Overlay : Multiply 모드와 Screen 모드를 혼합한 효과를 나타내는 모드입니다. 색상대비와 명도대비가 높아지고, 밝은 색상보다 어두운 색상에서 그 차이가 크게 나타납니다. 7. Hard Light : Overlay 모드와 비슷한 효과를 나타내지만, 좀더 대비 차가 강하게 표현됩니다. 8. Add : 선택한 채널 성분보다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표현되어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밝게 표현됩니다.. 9. Subtract : Add와는 반대의 성질이며 선택한 채널 성분보다 밝은 부분은 더욱 어둡게 표현되어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어둡게 표현됩니다. 10. Difference : 이미지를 반전시켜 합성한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색상의 밝은 부분은 강하게 보색으로 표현됩니다. 11. Invert : 해당 영역만큼 이미지를 반전시킵니다. 12. Alpha : 알파 값 100%를 적용한 것처럼 보입니다. 13. Erase : 설정된 무비클립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블렌드 효과

감사합니다! 궁금한 내용은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