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명 : Fighting 팀원 : 신현상 최찬수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방과후 컴퓨터 교실 실력 Up 행복 Up 신풍초등학교. 실력 UP 행복 UP 방과후컴퓨터교실 한글 2005 에서 문서를 관리할 수 있다. 한글 2005 에서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한글 2005 의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의 종류와 역할을 설명할 수 있 다. Ⅰ. 한글.
Advertisements

HTML.  Hyper Text Markup Language  Hyper Text : Link  Markup :  전용 브라우저 (IE, Netscape, Opera..)  프로그램 + 실행 환경 ( 실행기 )
YES C 제 1 장 C 언어의 개요 1/34 제 1 장 C 언어의 개요 문봉근. YES C 제 1 장 C 언어의 개요 2/34 제 1 장 C 언어의 개요 1.1 프로그램과 C 언어의 특징 1.2 C 언어의 프로그램 구성 1.3 비주얼 C++ 통합 환경 들어가기.
Lynx, Opera, and Other Browsers 인공지능연구실. Contents Lynx (Text 기반의 Browser) 역사 및 특징 사용법 및 기능 Opera (Small Browser) 역사 및 특징 사용법 및 기능 과 뉴스 그룹 사용법 Other.
SPARCS Wheel Seminar Mango X Sugoi
2009학년도 가톨릭대학교 입학안내.
서울특별시 특별사법경찰 수사 송치서류 유의사항 서울특별시 특별사법경찰과 북부수사팀장 안   진.
Digital BibleⅢ 폰속의 성경 디지털 바이블 2008년 12월 ㈜씨엔커뮤니케이션 ㈜씨엔엠브이엔오.
지금 나에게 주신 레마인 말씀 히브리서 13장 8절.
남북 탑승객 150명을 태운 디젤기관차가 2007년 5월 17일 오전 경의선 철길을 따라 남측 최북단 역인 도라산역 인근 통문을 통과하고 있다. /문산=사진공동취재단.
서비스산업의 선진화, 무엇이 필요한가? 김 주 훈 한 국 개 발 연 구 원.
통신이론 제 1 장 : 신호의 표현 2015 (1학기).
I. 기업과 혁신.
ESOCOM – IPIX 고정IP서비스 제안서 Proposer ㈜이소컴.
화장품 CGMP 한국콜마㈜.
XML 개요 ㅎㅎ 기존 마크업 언어와 XML XML 필요성과 적용 분야 XML 관련 표준 XML 사용 환경 XML 개발 환경
제14장 스팸 메일 대응 기술.
UV Sterilizer 냉온 정수기를 위한 UV살균기
인천녹색연합 환경해설가 전문가과정 자료 기린 이현주
(Lifetime Physical Fitness and Wellness)
제 1장. 멀티미디어 개론 1.1 멀티미디어란 무엇인가? 1.2 멀티미디어와 하이퍼미디어 1.3 월드 와이드 웹
노동조합의 기능과 사용자의 고용관계 정책 노사관계론 이성희 교수님
Master Thesis Progress
VISUAL BASIC 양 계 탁.
컴퓨터 응용 및 실습 Part1. OOP&Java Programming data type Review
웹 페이지.
문화이벤트 특강 시민축제에 대하여 애니메이션 김철환.
커뮤니케이션 스킬 UP -전화매너- ..
SOLID MODELING – 1주차 강의.
J2ME(Java 2 Micro Edition) 무선 장치용 UI의 핵심 컴포넌트
컴퓨터 소프트웨어.
1장 Visual Basic 2010 시작 1.1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 1.2 Visual Basic 버전
Ruby 프로그래밍 1 문자열 입출력 제어구조 looping 함수 정의
2주 실습강의 Java의 기본문법(1) 인공지능연구실.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무작정 따라하기
자바 가상 기계 (Java Virtual Machine)
9장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JavaScript 객체 전 혜 영.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3D Studio MAX로 만들어보자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학술교육원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 투고자 메뉴얼.
Embeded 기초 다지기 2015년 10월 26일 intern Sally
2장 자바환경과 자바 프로그램 2.1 자바 개발 환경 2.2 자바 통합환경 2.3 자바 응용 프로그램과 애플릿 프로그램
객체지향적인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클래스와 객체의 개념에 대한 이해
제 2 장 변수와 상수.
Ch05_ 프레임기반 전문가 시스템.
엽기토끼 죽이기 팀명 : 청순가련.
BIZSIREN 실명확인서비스 개발 가이드 서울신용평가정보㈜ 신용조회부 (TEL , FAX )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대략적 개념 이해하기 Library와 심벌의 개념 이해하기 이규환
자바의 신 Volume 1 1부(1~3장) 자바의 신 메인 홈 : 자바의 신 페이스북: 자바의 신 문제 풀이 :
Flash를 이용한 벡터 애니메이션 제작.
4장 - PHP의 표현식과 흐름 제어-.
컴퓨터공학실습(I) 3주 인공지능연구실.
해보고 알림창(플래시)광고 제작 가이드.
법인객실 예약 메뉴얼 하이원리조트 중부사무소.
Spring Security 2015 Web Service Computing.
2장 비주얼베이직 시작하기 2.1 비주얼베이직 프로그래밍 스타일 2.2 비주얼베이직 시작하기.
그린토마토 앱 사용자 메뉴얼.
시스템 인터페이스 Lab#5 쉘 실습.
DODO의 본국검법 -플레시를 이용한 에니메이션
이전 13:45:25 아니오 예.
하수도 원인자부담금 부과 산업폐수의 공공하수처리장 유입에 따른 울산광역시 남구청
1장 Visual Basic 2010 시작 1.1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 1.2 Visual Basic 버전
홍미영 부평구 재정 및 운영방향 인천광역시 부평구.
하나샵에서 ALL KILL 기획서 하나샵 E-커머스팀 양희연.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까지 2회차에 걸쳐 WML의 택스트 포맷, 이미지 처리, 페이지 이동, 태스크 수행과 이벤트 처리 및 WML 사용자 Input 처리 태그 등, WML 개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회차에 걸쳐, WML 스크립트 개발에 대해서.
Z:IN Window (일반창) 제품소개 LG 하우시스.
코 칭 결 과 센 터 구성센터 (모바일) 코칭대상 프로 (엔지니어) 코칭일시
Sound on 아름다운 인생을 위하여 ‘러브 북’ 중에서.
Presentation transcript:

팀명 : Fighting 팀원 : 9550048 신현상 19983861 최찬수 액션스크립트를 이용한 플래쉬 게임 팀명 : Fighting 팀원 : 9550048 신현상 19983861 최찬수

차 례 프로젝트 목표 게임소개 액션 스크립트 가위바위보 게임 맺음말

프로젝트 목표 플래쉬를 통한 컴퓨터 그래픽의 활용을 체험하고 액션스크립트라는 새로운 방법을 사용하여 플래쉬 게임을 만들어 봄으로서 그 활용도를 공부해 본다.

게임소개 게임의 정의 게임의 역사 게임의 특성

액션 스크립트 정의 : 플래시 파일(swf)속에 들어있는 자바스크립트와 비슷한 오브젝트 (Object)지향의 Script언어이다. 다시 말하면 액션 스크립트는 - 이벤트 발생을 통해 진행된다. - 객체 중심의 언어이다. - 자바스크립트와 유사한 점이 있다.

기 능 - 타임라인을 세밀히 컨트롤한다. - 외부 텍스트나 변수,외부언어 등을 불러와 실행시킬 수 있다. - CGI나 XML등을 이용한다. - 무비클립의 다양한 속성들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드래그를 할 수 있게 한다. - 더욱 다양한 이벤트 명령을 실행할 수 있다. - 키보드의 입력을 임의로 설정할 수 있다. - 자신이 원하는 텍스트를 표시할 수 있고 스크롤 시킬 수 있다. - 별도의 무비나 URL을 표시할 수 있다.

유의 점 - 액션 스크립트는 도큐먼트(Document),윈도 우(Window) 및 앵커(Anchor) 등의 자바 스크립트 브라우저 전용 Object를 지원하지 않는다. - 액션 스크립트는 TellTarget,IfFrameLoaded 액션 및 Slash Syntax 등의 자바 스크립트에 서 허용되지 않는 플래시 전용 문법 구조를 지원한다. - 액션 스크립트는 자바 스크립트의 모든 정의 Object를 완전히 지원하지는 않는다.

- 액션 스크립트는 Switch, Continue, Try, Catch, Throw 및 문장 레벨 등 일부 자바 스크립트 문법 구조는 지원하지 않는다. - 액션 스크립트는 eval를 사용하여 변수 기준 을 실행할 수 있다. - 문자열 표현을 “”으로 한다. - 액션 스크립트는 단일 부호를 지원하지 않고, ISO-8859 과 Shift-JIS문자 세트를 지원한다.

액션 스크립트 용어 및 개념 내장함수 사용자 핸들러(Handler) 속성(Properties) 정의 함수 객체(Object) 행동방식(Method) 인스턴스 이름 (Instance Name) 매개변수(Argument) 변수(Variable) 상수(Constant)

액션 스크립트 용어 및 개념 내장함수 사용자 핸들러(Handler) 객체로 선언된 인스턴스에 속성과 행동방식을 정의 함수 핸들러(Handler) 객체로 선언된 인스턴스에 속성과 행동방식을 지정하기 위해서 있는 객체 대상의 이름 속성(Properties) 객체(Object) 행동방식(Method) 인스턴스 이름 (Instance Name) 매개변수(Argument) 변수(Variable) 상수(Constant)

액션 스크립트 용어 및 개념 내장함수 사용자 속성(Properties)과 행동방식(Method)을 가지고 있는 대상 정의 함수 속성(Properties)과 행동방식(Method)을 가지고 있는 대상 핸들러(Handler) 속성(Properties) 객체(Object) 행동방식(Method) 인스턴스 이름 (Instance Name) 매개변수(Argument) 변수(Variable) 상수(Constant)

액션 스크립트 용어 및 개념 내장함수 사용자 발생하는 이벤트에 대해 실행을 지시하는 액션인스턴스 이름 핸들러(Handler) 정의 함수 핸들러(Handler) 속성(Properties) 객체(Object) 행동방식(Method) 인스턴스 이름 (Instance Name) 매개변수(Argument) 변수(Variable) 상수(Constant)

액션 스크립트 용어 및 개념 내장함수 사용자 객체를 특징짓는 것으로, 주로 무비클립 심벌에 특징을 짓는데 많이 사용됨 정의 함수 핸들러(Handler) 속성(Properties) 객체(Object) 행동방식(Method) 인스턴스 이름 (Instance Name) 매개변수(Argument) 변수(Variable) 상수(Constant)

액션 스크립트 용어 및 개념 내장함수 사용자 핸들러(Handler) 속성(Properties) 정의 함수 객체(Object) 행동방식(Method) 객체에 지정된 함수이다. 하나의 함수가 지정되고 나면 해당 객체의 행동방식으로 불릴 수 있다. 인스턴스 이름 (Instance Name) 매개변수(Argument) 변수(Variable) 상수(Constant)

액션 스크립트 용어 및 개념 내장함수 사용자 매개변수(Argument) 함수의 정의에 포함되는 변수로 함수에 값을 정의 함수 매개변수(Argument) 함수의 정의에 포함되는 변수로 함수에 값을 전달하게 된다. 변수(Variable) 데이터 값을 담아 놓는 바구니와 같은 것으로, 바구니의 내용은 항상 변경될 수 있다. 상수(Constants) 상수는 변하지 않는 요소로 주로 변수와 비교되 어 설명된다. 상수는 변수에 들어가는 변수값을 의미 하기도 한다. 핸들러(Handler) 속성(Properties) 객체(Object) 행동방식(Method) 인스턴스 이름 (Instance Name) 매개변수(Argument) 변수(Variable) 상수(Constant)

액션 스크립트 종류 Action Script Basic Actions Actions Operators Functions Properties Object Bitwise Operators String Functions Array Number Boolean Object Compound Assign Color Selection Date Sound String Operators Key String Math XML Mouse XML Socket Movieclip

기본 액션(Basic Actions) - GoTo : 원하는 프레임으로 이동할 수 있는 액션. 프레임에 액션을 적용 할 수 있고, 버튼 심벌, 무비클립 심벌 인스턴스에도 적용할 수 있다. - Play : 정지되어 있는 프레임 흐름을 재생하는 것으 로 1프레임씩 재생한다. 매개변수 창에 설정할 내용이 없다.

- Stop : 프레임 흐름을 정지시킨다. 매개 변수 창에 설정할 내용이 없다. 프레임 액션, 인스턴스 액션에 각각 입력할 수 있다. - Toggle High Quality : 플래시를 재생할 때 객체에 대한 안티앨리어 싱(Anti-aliasing)의 적용을 On/Off 상태로 지정합니다.

- Stop All Sounds : 기동하고 있는 사운드를 모두 정지하게 해 준다. 프레임 액션과 객체 액션에 효과를 줄 수 있다. - Get URL : 원하는 사이트 이동, E-mail 연결, ASP, CGI 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 FSCommand : 플래쉬 안에서 다른 어플리케이션 파일을 기동하게 하고, 쇽웨이브 플래시 파일(swf)나 프로젝트 파일(exe) 등에 대한 화면 크기, 변경, 메뉴, 종료에 대한 설정을 지정한다. - Load Movie/Unload Movie : 쇽웨이브 플래시 파일(swf)을 단계적인 레벨 을 이용해서 불러 오고, 제거하는 액션 스크립 트이다.

- Tell Target : 독립적인 타임라인을 가지고 있는 무비클립 심벌에 대한 액션 조절을 한다. - If Frame Is Loaded : 원하는 장면의 프레임까지의 데이터 로딩을 점검하는 액션이다. - On Mouse Event : 마우스와 키보드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정하는 액션이다.

가위바위보 게임

마치면서 저희는 이번 프로젝트를 하면서 처음 그래픽 툴을 다루게 되었습니다. 많이 어렵고 힘들었지만 재미도 있었고 액션스크립트라는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많이 부족했지만 플래쉬라는 것을 가지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기에 좋았습니다.

발표 끝

프레임 진행을 위한 Enter Frame, Load, 이벤트 발생을 통해 진행된다. 프레임 진행을 위한 Enter Frame, Load, Unload와 마우스 선택을 위한 Mouse down,Mouse up, Mouse move, 키보드 선택을 위한 Key down, Key up 등 총 40개의 액션과 약 300개의 부가 액션 스크립트를 제공한다.

객체 중심의 언어이다. 무비클립의 인스턴스, 다중 인스턴스 (Multiple Instance)를 객체로 하고 있고, 각각의 객체에 속성(Properties)과 행동 방식(Method)을 제공한다.

자바 스크립트와 유사한 점이 있다. 새로운 특성과 문법(Syntax)약정을 많이 수록하고 있다. 액션 스크립트는 자바 스크 립트 언어에 대해 국제 표준인 ECMA-262를 토대로 하고 있다. 하지만 모두 따르고 있지는 않다. ECMA-262 : European Computer Manufacturers Association

- 게임이란? : ‘전자적’이라는 기술적 측면과 ‘오락’이라는 놀이적 재미를 내포한 문화적 측면, 그리고 ‘게임’이라는 상품적 측면을 포함한다. 정확히 말하면 전자적 기술에 의해 놀이적 재미로서 오락이 라는 문화적 기능을 담당하는 게임이라는 상품을 가리킨다.

- 게임의 역사를 살펴보면 1960 년대 1970 1980 1990년대 전반 1990년대 후반 게임 산업의 태동 미국 주도의 게임기 보급 일본 확산 국산 게임의 개발 시작 온라인 등장

- 게임의 특성 문화산업이라는 특성 고부가가치 벤처 산업이라는 특성 타 산업 과의 연관이 많은 산업 : 게임을 제작하고 향유하는 개발,소비 양자 공히 문화적 사고를 기반으로 한다. 고부가가치 벤처 산업이라는 특성 : 투입 대비 산출의 비율이 어떠한 산업에 비해도 월등히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 타 산업 과의 연관이 많은 산업 : 캐릭터,애니메이션,만화 등과 같은 문화적 원천을 공유하며 더 나아가 전자산업, 기계산업과 밀접한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