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I 졸업작품 중간발표 ProjectH_mapedit 조 상 교수님 유종원 오영석
Content 1. Development Environment 2. issue One 3. issue Two 4. Q & A HCI Content 1. Development Environment 2. issue One 3. issue Two 4. Q & A
1/4 Development Environment HCI 1/4 Development Environment O/S Windows NT Series Development Tools C++ MFC 9.0 DirectX 9.0c Tools Visual Studio 9.0 sp1 PhotoShop 10.0 Resource Isometric Tile Stripe ( Farland Tactics 1/2 ) Advice 조 상 교수님
2/4 issue One – Problem 스크린 좌표 -> 인덱스 좌표 HCI ( 0, 0 ) ( 0, 2 ) ( 0, 4 ) ( 0, 1 ) ( 0, 3 ) ( 0, 5 ) ( 1, 0 ) ( 1, 2 ) ( 1, 4 ) ( 1, 1 ) ( 1, 3 ) ( 1, 5 ) ( 2, 0 ) ( 2, 2 ) ( 2, 4 ) ( 2, 1 ) ( 2, 3 ) ( 2, 5 ) 103, 52
2/4 issue One – Process 스크린 좌표 -> 인덱스 좌표 HCI ( 0, 0 ) ( 0, 2 ) ( 0, 4 ) ( 0, 1 ) ( 0, 3 ) ( 0, 5 ) ( 1, 0 ) ( 1, 2 ) ( 1, 4 ) ( 1, 1 ) ( 1, 3 ) ( 1, 5 ) ( 2, 0 ) ( 2, 2 ) ( 2, 4 ) ( 2, 1 ) ( 2, 3 ) ( 2, 5 )
2/4 issue One – Process 스크린 좌표 -> 인덱스 좌표 HCI ( 0, 0 ) ( 0, 2 ) ( 0, 4 ) ( 0, 1 ) ( 0, 3 ) ( 0, 5 ) ( 1, 0 ) ( 1, 2 ) ( 1, 4 ) ( 1, 1 ) ( 1, 3 ) ( 1, 5 ) ( 2, 0 ) ( 2, 2 ) ( 2, 4 ) ( 2, 1 ) ( 2, 3 ) ( 2, 5 )
2/4 issue One – Process 스크린 좌표 -> 인덱스 좌표 HCI ( 0, 0 ) ( 0, 2 ) ( 0, 4 ) ( 0, 1 ) ( 0, 3 ) ( 0, 5 ) ( 1, 0 ) ( 1, 2 ) ( 1, 4 ) ( 1, 1 ) ( 1, 3 ) ( 1, 5 ) ( 2, 0 ) ( 2, 2 ) ( 2, 4 ) ( 2, 1 ) ( 2, 3 ) ( 2, 5 )
2/4 issue One – Process 가상 분할도 HCI 32 96 160 224 16 48 80 112 ( 0, 0 ) 32 96 160 224 16 48 80 112 ( 0, 0 ) ( 0, 2 ) ( 0, 4 ) ( 0, 1 ) ( 0, 3 ) ( 0, 5 ) ( 1, 0 ) ( 1, 2 ) ( 1, 4 ) ( 1, 1 ) ( 1, 3 ) ( 1, 5 ) ( 2, 0 ) ( 2, 2 ) ( 2, 4 ) ( 2, 1 ) ( 2, 3 ) ( 2, 5 ) 자문 : 조상 교수님
2/4 issue One – Complete 완성된 식 HCI x = static_cast<int>( ( ( (x좌표 +y좌표 *2 ) - -타일높이 ) ) /타일넓이 ); y = static_cast<int>( ( ( 맵높이 -( y좌표 -x좌표 /2 ) ) ) /타일높이 ); y = static_cast<int>( 타일세로갯수 /2 -1 -( y -x ) ); x = static_cast<int>( x -ceil( (float)y /2 ) );
HCI 3/4 issue Two – Problem 1 AutoTiling
HCI 3/4 issue Two – Problem 2 AutoTiling 타일 이미지: 24 경우의 수 : 1296
HCI 3/4 issue Two – Process 1. 타일 선택
HCI 3/4 issue Two – Process 2–1. 주변타일 타일타입 변경
HCI 3/4 issue Two – Process 2-2. 상하좌우 타일 링크
HCI 3/4 issue Two – Process 3. 선택된 타일의 주변타일(8개)의 상하좌우 타일 링크
HCI 3/4 issue Two – Process 4. 선택된 타일의 주변타일(8개)의 상하좌우 타일 조건검사
3/4 issue Two – Process 4-1. 선택된 타일의 주변타일(8개)의 상하좌 우 타일 조건검사 HCI 3/4 issue Two – Process 4-1. 선택된 타일의 주변타일(8개)의 상하좌 우 타일 조건검사 ( 상/하 나 좌/우 가 동시에 연결되있어야 참 ) 4-2. 조건에 맞지 않으면 언링크 4-3. 타일타입 초기화
HCI 3/4 issue Two – Process 5. 링크된 타일들의 주변타일 형태에 따른 이미지 설정
3/4 issue Two – Process 5. 링크된 타일들의 주변타일 형태에 따른 이미지 설정 HCI 6진법 5. 링크된 타일들의 주변타일 형태에 따른 이미지 설정 타일타입이 같을 때 타일타입이 다를 때 방향/높이 높고 같고 낮고 위쪽 1 2 3 4 5 오른쪽 6 12 18 24 30 아래쪽 36 72 108 144 180 왼쪽 216 432 648 864 1080 6진법 경우의 수 : 0 ~ 1295 자문 : 조상 교수님
HCI 3/4 issue Two – Complete 직접 시연
HCI 4/4 Q &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