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l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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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 5-1

참고 = Seize : 공용 Queue 사용 가능

Entity

Queue 대기행렬 공유 대기행렬 우선순위 규칙: Sales Call Priority 속성값이 작은 개체부터 우선적으로 처리

Resource

Variable

Expression

Storage

4.Create 5.Record 6.Decide 7.Seize 8.Assign 9.Store 10.Delay 11.Unstore 6.Record 6.Dispose 13.Assign 14.Store 15.Delay 16.Unstore 1.Create 2.Assign 3.Dispose 12.Decide 18.Process 17.Decide 19.Process 20.Process 30.Release 31.Assign 32.Record 33.Dispose 21.Assign 22.Process 23.Assign 24.Delay 25.Decide 26.Assign 27.Seize 28.Delay 29.Release

1. Create Arrival Cutoff 개체는 600분에 처음으로 도착 Arrival Cutoff 개체는 단 1개만 도착

2. Assign MaxCalls = 1 더 이상 Incoming Call을 생성하지 않게 함 CallsPerArrival = 0 전화가 600 시간 이후에 도착하는 것을 방지 (1번 Create 모듈에서 이용 : Entities per Arrival)

3. Dispose

4. Create 시작값 : CallsPerArrival(1), MaxCalls(999999)

5. Record

6. Decide, Record, Dispose Resource  Usage NR : Current Number Busy MR : Current Number Scheduled 의미 : Trunk Line 자원의 현재 사용량이 Trunk Line 자원의 전체 가용량보다 작은 경우.

7. Seize 자원을 사용할 수 없을 때 대기할 Queue

8. Assign Total WIP = Total WIP + 1 Total WIP 변수 값을 하나 증가

9. Store Store for Initial Recording Delay Initial Recording Delay Storage

10. Delay 일양분포 : 최소값(0.1분), 최대값(0.6분)

Unstore from Initial Recording Delay

12. Decide 76% : 첫번째 가지로 분기 16% : 두번째 가지로 분기 100% - 76% - 16% = 8% : 마지막 가지로 분기

13. Assign

14. Store Store for Tech Call Recording Delay Tech Call Recording Delay Storage

15. Delay

16. Unstore Unstore from Tech Call Recording Delay

17. Decide 25% : 첫번째 가지로 분기 34% : 두번째 가지로 분기 100% - 25% - 34% = 41% : 마지막 가지로 분기

18. Process

19. Process

20. Process

21. Assign

22. Process

23. Assign

24. Delay Block (Store-Delay-Unstore를 한꺼번에 표현)

25. Decide

26. Assign Order Status Call의 Sales Call Priority = 1  Order Status Call의 우선순위를 낮추는 결과를 초래 Sales Call의 Sales Call Priority는 정의되지 않았으므로 자동으로 0값을 가짐 낮은 Sales Call Priority 속성값을 가진 개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므로 Sales Call이 Order Status Call 보다 우선적으로 처리됨  Queue 모듈 참조

27. Seize Order Status Call Seizes Sales Person Sales Call 처리 프로세스 모듈과

Delay for Order Status Conversation With Sales Person

29. Release

30. Release 전화회선 하나를 반납

31. Assign 시스템 안의 WIP을 하나 줄임 Total WIP = Total WIP - 1

32. Record

33. Dispose

Animation Storage

Animation-Storage(Animate Transfer Toolbar)

Animation-Queue Process Product Type 1 Tech Call.Queue

Animation-Plot 사용중인 전화 회선수를 표시

Animation-Plot

Animation-Resource

Animation-Resource

Animation-Resource

Animation-Resource

Animation-Variable Process Product Type 1 Tech Call.WIP NR(Sales) + NQ(Process Sales Call.Queue) (주문상태문의에서 판매로 넘어온 Call을 포함하기 위해)

Run-Setup 현재시간이 600분보다 크고 Total WIP이 0인 경우, 여기서 Total WIP이 0인 경우는 생성된 모든 Call이 서비스를 마쳤다는 의미임 시스템 안에 Call이 하나도 없음  모든 Call을 처리

Results 종료 시 WIP이 모두 0임을 확인

Results

Model 5-4

판매 논리 조달 논리

Variables Inventory Level Little s

Variables Total Ordering Cost Big S Setup Cost 초기값이 없으면 0

Variables Incremental Cost Unit Holding Cost Unit Shortage Cost Days to Run

Expressions Demand Size Interdemand Time DISC(0.167, 1, 0.5, 2, 0.833, 3, 1.0, 4) EXPO(0.1) [Demand Size의 확률분포 정의] 1개일 확률 = 0.167 2개일 확률 = 0.5 - 0.167 = 0.333 3개일 확률 = 0.833 - 0.5 = 0.333 4개일 확률 = 1.0 – 0.833 = 0.167

Expressions Evaluation Interval Delivery Lag UNIF(0.5, 1.0)

Attribute Order Quantity

Entities Customer Inventory Evaluator

Project Widgets by Bucky

Replicates Days to Run

DStats Unit Holding Cost * MX(Inventory Level, 0) Unit Shortage Cost * MX(-Inventory Level, 0)

Outputs 평균주문비용 평균재고유지비용 OVALUE(Avg Ordering Cost) + DAVG(Holding Cost) + DAVG(Shortage Cost) 평균품절비용 가장 최근 값을 반환 평균값을 반환 Total Ordering Cost / Days to Run

1. Create Interdemand Time Customer

2. Assign 재고량이 수요량만큼 작아짐 Inventory Level Inventory Level – Demand Size

3. Dispose

4. Create Inventory Evaluator Evaluation Interval

Inventory Level < Little s 5. Branch, Dispose

6. Assign Order Quantity Big S - Inventory Level Total Ordering Cost Total Ordering Cost + Setup Cost + Incremental Cost * Order Quantity

7. Delay Delivery Lag

8. Assign Inventory Level Inventory Level + Order Quantity 재고량이 주문량만큼 많아짐 Inventory Level Inventory Level + Order Quantity

9. Dispose

Animation Level

Animation-Level

Animation-Plot MX(Inventory Level, 0) MN(Inventory Level, 0)

Animation-Plot

Results

Results 일일 평균 재고유지비용 일일 평균 품절비용 일일 평균 총 운영비용 일일 평균 주문비용

Optimization - OptQuest

Optimization - OptQuest 조절 가능 변수 선택

Optimization - OptQuest 하한값 추천값 최대값

Optimization - OptQuest 하한값 추천값 최대값

Optimization - OptQuest 출력 변수 선택

Optimization - OptQuest 실행 목적식 설정 [Avg Total Cost] 최소화

Optimization - OptQuest 최적값 목적식 값이 줄어드는 과정 표시

Optimization - OptQuest 최적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