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찾기와 과학 - 첫번째 진리와 세가지 사실 - 보물찾기와 과학 - 첫번째 진리와 세가지 사실 - 2012 창조과학스쿨 강사과정 박정일 제목 : 보물찾기와 과학 대상 : 청소년 목적 : 과학을 통해 하나님이 창조주이며, 성경이 사실임을 증거하고, 나아가 예수님의 복음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함.
목적 창조신앙의 확신과 회복없이 우리의 심장은 예수님의 심장으로 온전히 바뀌지 않으며, 세상을 이기고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의 강한 군사가 될 수 없다.
제주도 성산일출봉
올라가는 통로에 보물들이 숨어있었음
보물찾기 보물을 찾은 사람은 즐거워합니다. 왜? (좋은 것) 그 다음에는 보물과 상품을 교환해 줄 누군가(주최측)를 만납니다. 그 다음에는 보물과 상품을 교환해 줄 누군가(주최측)를 만납니다. 선물을 주어버린 나는… 그리고, 보물을 숨긴 누군가(주최측)로 부터 상품을 받습니다.
어리섞은 자는 마음속으로 말하기를, “하나님은 없다”라고 합니다 (시편14:1절) 사람들은 말합니다… 하나님은 없다고… 어리섞은 자는 마음속으로 말하기를, “하나님은 없다”라고 합니다 (시편14:1절)
사람들은 모두 한번은 죽고, 죽은 후에는 심판(Judgement)이 기다린다고… .(히9:27) 그러나, 성경에서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사람들은 모두 한번은 죽고, 죽은 후에는 심판(Judgement)이 기다린다고… .(히9:27)
그리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과학은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거한다고... 그리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과학은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거한다고... 그러나, 과학이란?
Naver 위키 백과 (넓은 뜻) (좁은 뜻) 검증가능한 방법으로 얻어진 지식의 체계 인류가 경험주의와 방법론적 자연주의에 근거하여 실험을 통해 얻어낸 자연계에 대한 지식들 Naver ① 보편적인 진리나 법칙의 ② 발견을 목적으로 한 ③ 체계적인 지식 (naver)
쉽게 말해… 과학은 자연속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 발견해내는 것 그리고, 그 비밀을 숨겨놓은 창조주를 찾아가도록 하는 안내자
보물찾기 vs 과학 보물(비밀)을 숨긴 사람(주체)이 있다. 보물(비밀)은 오랜시간동안, 스스로 또는 우연히 만들어지지 않는다. 보물(비밀)은 대부분 상품교환권(하나님에 대한 단서)이며, 더 큰 비밀(의미)을 담고 있 다. 보물이 항상 다 찾아지는 것은 아니다.ㅋㅋ
과학은 성경에 기록된 창조주 하나님이 살아계신다는 것을 증거합니다. 그리고, 성경이 사실이고, 창조주 하나님이 살아계신다면, 죽음 이후에 심판도 사실이며, 천국과 지옥도 실제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피할 수 없는 사실 사람들이 죽음을 싫어하더라도 피할 수 없 듯이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성경이 사실임도 피 할 수 없습니다… 죽음이 모든 사람의 경험속에서 사실이고 현실이듯이 과학은 하나님이 살아계심과 성경이 사실 임을 증거합니다.
세가지 과학적 사실 성경은 정확무오하며, 과학은 창조주를 증거한다.
세가지 과학적 사실 사실 1 과학의 정의는 자연 속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내어 밝혀내는 것이다. 비밀은 스스로 존재하지 않는다. 과학의 정의는 자연 속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내어 밝혀내는 것이다. 비밀은 스스로 존재하지 않는다. 사실 2 시간, 공간, 물질과 에너지, 생명은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사실 3 자연계에는 일정한 모양과 질서와 원리가 있으며, 우주의 무질서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한다.
첫번째 사실과 거짓 거짓 vs 진실 / 성경 이 세상엔 창조주는 없고, 목적도 의도도 없이 이 세상을 창조하신 (無에서 有로) 저절도 생겨났다. 이 세상을 창조하신 (無에서 有로) 설계자가 살아계신다.
과학의 정의는 자연속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내 밝혀내는 것이다. 그런데 비밀은 스스로 존재하지 않는다. 과학은??? 사실 1 과학의 정의는 자연속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내 밝혀내는 것이다. 그런데 비밀은 스스로 존재하지 않는다. 자연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고유한 특성들, 즉 비밀들을 갖고 있다. 그 비밀들은 위대한 과학자들이 밤을 세워가며 연구해도 밝혀내기 힘들 정도로 오묘한 것들인데 곳곳에 숨겨져 있다. 그 비밀들은 어떻게 이 세상에 존재하게 되었을까?
비밀은 누군가가 만들어서 숨겨놓을 때만 존재 한다. 과학은??? 비밀은 누군가가 만들어서 숨겨놓을 때만 존재 한다. 자연속에 감춰진 수많은 비밀들을 만들 수 있는 분이 있다면, 그 분이야 말로 우리가 상상할 수도 없는 지혜와 능력을 가지신 창조주임에 틀림없다. 따라서, 창조주가 자연 속의 모든 비밀들을 만들었다면, 과학적 사실과 법칙들은 창조주가 계심을 입증해야 한다. 그런데, 성경은 놀랍게도 그런 비밀들을 만든 분이 있음을 기록하고 있다.
과학은??? “창세로부터 보이지 않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 지니라.” (로마서 1장 20절)
두번째 사실과 거짓 거짓 vs 진실 / 성경 이 세상은 오랜 시간동안 우연히, 그리고 스스로 생성되고 존재하게 되었다. 이 세상은 오랜 시간동안 우연히, 그리고 스스로 생성되고 존재하게 되었다. 창조주 하나님이 당신의 계획과 목적대로, 그리고, 성경에 기록된 대로 이 세상을 창조하셨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세기 1장 1절) 과학은??? 사실 2 시간, 공간, 물질과 에너지, 생명은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세기 1장 1절) 우주의 3대 기본 요소: 시간, 공간, 물질은 우주의 3대 기본 요소이며, 천지만물에 적용되는 원리를 연구하는 데 필요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우주의 3대 기본요소가 언제부터 존재하게 되었는지 현대과학은 해답을 주지 않지만, 성경에 그 해답이 있다.
時間 + 空間 + 物質 위대한 시작 – 우주의 3대 기본 요소 “태초(時間)에 하나님이 하늘(空間)과 땅(지구,物質)을 창조하시니라” 時間 + 空間 + 物質
솨마임(schamaim) - 하늘, 창공, 우주공간 천 (天) 우주 (宇宙) – 광대한 집(공간) Universe Cosmos (별들을 포함하는 우주) 솨마임(schamaim) - 하늘, 창공, 우주공간 (창조의 물리적 배경)
물질과 에너지 보존법칙 E = MC2 에너지와 물질은 스스로 창조되지도 소멸되지도 않음 에너지 보존법칙 : 우주 안의 에너지의 총량은 항상 일정 질량 보존법칙 : 우주 안의 물질의 총량은 항상 일정 에너지와 물질은 스스로 창조되지도 소멸되지도 않음 E = MC2 solid gas liquid
물질과 에너지의 기원: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들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물질과 에너지를 사용한다. 물질과 에너지는 불가분의 관계를 갖고 있으며 적용되는 과학법칙이 있는데, 에너지보존법칙과 질량보존법칙이다. “우주안에 존재하는 에너지와 물질의 총량은 각각 항상 일정하게 보존된다”는 것
물질과 에너지의 기원: 이 법칙에 의하면, 에너지와 물질은 각각 종류와 상태는 변할 수 있지만 그 총량은 항상 일정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즉, 에너지와 물질은 스스로 창조되거나 소멸되지 않는다. 어떤 과학기술로도 새로운 물질과 에너지를 만들어 낼 수 없다. 과학자들은 단지 이미 존재하고 있는 물질과 에너지를 형태와 종류를 변화시키면서 활용하는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뿐이다.
세번째 사실과 거짓 거짓 vs 진실 / 성경 이 세상은 지금까지 진화해오고 발전해 왔듯이 앞으로도 계속 발전하고, 진화해나갈 것이다. 하나님의 전지전능한 능력으로 이 세상은 창조되었다. 그러나, 하나님의 계획대로 이 세상은 낡아져가고, 언젠가는 사라질 것이다.
자연계의 특징: 자연계에는 일정한 모양과 질서와 원리가 있으며, 우주의 무질서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한다. 사실 3 과학은??? 사실 3 자연계에는 일정한 모양과 질서와 원리가 있으며, 우주의 무질서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한다. 자연계의 특징: 자연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일정한 모양 (패턴)을 갖고 있고, 질서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거기에 적용되는 일정한 원리(과학법칙) 들이 있다. 이런 특징 때문에 자연은 보기에 좋고 경이로울 정도로 아름답다.
“하나님이 그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창 1장 31절) 과학은??? “하나님이 그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창 1장 31절)
열역학 제 2 법칙: 우주의 무질서(엔트로피)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계속 증가한다는 법칙이다. 자연에서는 무질서에서부터 질서가 자발적으로 만들어지는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음을 뜻한다. 따라서 질서가 자연적으로 계속 증가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진화론은 과학법칙에 어긋나는 주장이다. 오히려 열역학 제2법칙은 우주에 무질서가 최대인 상태, 즉 우주 종말의 날이 있을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진화론 - 대폭발 (Big Bang) 이론
열역학 제 2 법칙 열역학 제2법칙 무 질 서 대폭발? 시 간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모르고,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마태복음 24장 35-36절) 인간은 죽음후에 어디로 갈까요?
여러분, 성경에서 말한대로 창조가 과학적 사실이라면, 하나님은 살아계시고 다음 말씀도 사실입니다. 사람들은 모두 한번은 죽고, 죽은 후에는 심판(Judgement)이 기다린다고… .(히9:27)
여러분, 영원한 지옥에서 벗어나 영생을 얻기 위하여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앞으로 나오시지 않으시렵니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