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교수 : 이광세 교수 발표자 : 권혁민 신광호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프로그램이란 프로그램 생성 과정 프로젝트 생성 프로그램 실행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 주어진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컴퓨터를 사용한다는 것은 ? – 컴퓨터에 설치 혹은 저장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Advertisements

Popcon 이규태 김준수 강예진. 목차  Popcon 이란  개발동기 및 목적  필요성  차별성  설계  개발일정  기대효과 및 향후 계획.
1. 2 차원 배열  배열은 동일한 데이터 유형으로 여러 개의 변수를 사용할 경우 같은 이 름으로 지정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서 앞에서 1 차원 배열을 공부하였습니다.  2 차원 배열은 바둑판을 생각하면 되며, 1 차원 배열에서 사용하는 첨자를 2.
갤럭시 홍보 기획서 담당교수 : 유호종 교수님 조장 최준환 조원 변현택 발표자 손준우.
컴퓨터프로그래밍 1주차실습자료 Visual Studio 2005 사용법 익히기.
Dithering (금) SNUT 최 성 준.
색좌표 변환기의 설계 예 색좌표(Color Space) 색의 수학적인 표현 방법 RGB YIQ, YUV, YCbCr CMYK
Image & Video processing
이산수학 (2012년 2학기) : 강의 소개 담당교수: 류승택 (60주년 기념관: 18407)
인공지능실험실 석사 2학기 이희재 TCP/IP Socket Programming… 제 11장 프로세스간 통신 인공지능실험실 석사 2학기 이희재
신호처리 실험 (Signal Processing Lab)
C 프로그래밍 I.
10장 랜덤 디지털 신호처리 1.
OpenCV 이미지 객체 추출.
PTZ카메라를 이용한 Target Tracking
Open Graphics Library 팀 명 : Spes 송정웅 김정환
디지털영상처리 및 실습 대구보건대학 방사선과.
CHAPTER 02 OpenCV 개요 PART 01 영상 처리 개요 및 OpenCV 소개.
Visual Basic .NET 처음 사용하기.
멀티미디어 시스템 (아날로그 이미지,신호를 디지털로 변환 방법) 이름 : 김대진 학번 :
WinCE Device Driver 실습 #3
602 LAB FDTD 를 이용한 Acoustic Simulation 지도: 이형원 교수님 차진형.
초음파를 이용한 거리 측정과 음성구현 1 조 한 형 래 김 요 섭 안 정 민.
Eclipse 를 이용한 네트워킹 퍼즐 게임 “Scrambled Net” 담당 교수님 전진우 교수님 최은아.
지도교수 : 이상훈 교수님 전공 : 컴퓨터 시물레이션 학번 : 이름 : 정철
이미지 포렌식 작성자: liberte97.
프로그래밍 개요
군집 분석.
자료구조: CHAP 7 트리 –review 순천향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하 상 호.
HCI 졸업작품 중간발표 ProjectH_mapedit 조 상 교수님 유종원 오영석.
Software Engineering Final Project
WIN32 API 대전 TETRIS 시스템제어 허준호 박정욱 손경원 신동헌.
PTZ카메라를 이용한 Target Tracking
CHAP 5. 레이아웃.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Ⅳ.삼각함수 1.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11/12) 삼각함수 수업계획 수업활동.
Samsung Software Membership 3D MIM 신진수
Chapter6 : JVM과 메모리 6.1 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6.2 프로그램 실행과 메모리 6.3 객체생성과 메모리
AUTODESK AUTOCAD ELECTRICAL 전기제어 2D 설계 소프트웨어 표준기반 설계 생산성 도구 구조도 설계
2강_첫번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에뮬레이터(AVD) 만들기 처음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
14장. 필터 효과와 CSS 활용하기 포토샵을 대신하는 필터 효과 CSS 활용하기.
01장 디지털 영상처리의 개요 디지털 영상처리의 개념 디지털 영상처리 기술과 알고리즘의 분류 디지털 영상처리 시스템
도 서 명 | IT CookBook, 디지털 영상처리 입문 : 오감을 익히는 3차원 입체 학습
Ubiquitous Application Design
자바로 만든 채팅 프로그램 임경진 조주경 지도교수님 : 이광세 교수님.
문자열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5년 봄학기 담당교수 : 이형원 E304호,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01] Visual Studio 설치 및 사용방법
Electronic cart Electronic Cart Electronic Cart Electronic Catr
Java ,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사천성’ Game
VHDL를 이용한 DES 설계 정보통신컴퓨터공학부 5조 김인옥, 백미숙
1. 기하학적 변환의 개요 기하학적 변환: 영상을 구성하는 화소의 공간적 위치를 재배치하는 과정,
OpenCV 설정 2.21 만든이 딩딩.
Homework #12 (1/2)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프로그램과 실행 결과를 프린트하여 제출한다.
C 프로그래밍 I.
기초C언어 제2주 실습 프로그래밍의 개념, 프로그램 작성 과정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6년 봄학기 담당교수 : 이형원
12. Height Measurement (DEM Generation)
마이크로프로세서 수업진행 안 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송 명 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강의소개)
컴퓨터공학과 손민정 Computer Graphics Lab 이승용 교수님
정삼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원리 탐구 하귀초등학교 6학년 고지상.
멀티미디어 활용 -플래시 CS3 류 정 남.
도서관 좌석 System 중간발표 지도교수 : 원치선 교수님 강용호 김원경
적용 가능 시간표 무한 생성 기계 2007/06/18 최석훈.
영역 기반 처리.
2011학년도 졸업작품 주제 발표 -카메라 기반 제스처 인식 UI-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Ⅱ.부등식의 영역 3. 부등식의 영역에서 최대, 최소(5/5) 부등식 영역 수업계획 수업활동.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Ch12. Deep Learning (Backpropagation)
C++ Espresso 제15장 STL 알고리즘.
6 객체.
졸업프로젝트.
Presentation transcript:

지도교수 : 이광세 교수 발표자 : 권혁민 신광호 Warping 알고리즘을 이용한 영상처리 지도교수 : 이광세 교수 발표자 : 권혁민 신광호

목차 프로그램 일정 프로그램 개발환경 프로그램 목적 프로젝트 과정 Mesh Warp Algorithms 정의 시연 향후 방향 및 참고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일정 6월 : 주제선택 및 자료수집 7월 : MSDN 기반으로 MFC 공부 8월 : 알고리즘 분석 9월 : 프로젝트 소스 코딩 및 디버깅 10월 : 프로젝트 시연 및 PPT 작성

프로그램 개발환경 프로그램 언어 C++ 프로그램 개발툴 Visual C++ MFC

02-04년 컴.시 영상처리 프로그램 MFC 이용한 지문인식 알고리즘 -2004 영상 압축 방법에 관한 연구 -2002 02-04년 컴.시 영상처리 프로그램 MFC 이용한 지문인식 알고리즘 -2004 영상 압축 방법에 관한 연구 -2002 지문인식 알고리즘 분석 -2002 웨이브렛 변화를 이용한 디지털 영상처리 칼라기술과 색도좌표 - 2002 신호분석 방법에 관한 연구 -2002

프로그램 목적 영상처리의 정의 영상 재구성 영상 분석 영상 인식 영상 압축 실생활의 실용화 (예) 영상처리의 정의 영상 개선 영상 재구성 영상 분석 영상 인식 영상 압축 실생활의 실용화 (예) CT, 위성 화상자료분석,지문인식 우편분류기, 서명인식기, 문자인식기

프로그램 목적 영상처리 예시 샤프닝(Sharpening) 처리 영상 선명하게

프로그램 목적 영상처리 예시 블러(Blurring) 처리 영상 흐리게

프로그램 목적 영상처리 예시 노이즈(Noise) 처리 영상 노이즈 제거

프로젝트 과정 Warping 정의 영상을 특정규칙에 따라 입력, 영상을 변형, 복원 영상을 재 추출하는 과정. NASA에서 인공위성으로 수신된 영상들을 바로 펴기 위한 영상처리로 널리 사용되어짐.

프로젝트 과정 Warping 예시

프로젝트 과정 Warping 예시

Mesh Warp Algorithms Industrial Light and Magic에 있는 Douglas System 개발 입력 영상 과 출력 영상 의 그려진 점의 사각형 으로 입력 영상의 영역 들이 출력 영상 의 영역들로 변형.

Mesh Warp Algorithms 이미지 영상 제어점 배열 보간법 배열 Fant 알고리즘 영상 열 재추출 영상 행 재추출

Mesh Warp Algorithms 제어점 Mesh 배열 입력 영상과 출력 영상의 일치한 1 대 1 정합을 위한 같은 차원의 제어점으로 배열. 배열로 된 제어점들은 X와 Y좌표 구성

Mesh Warp Algorithms 제어점 Mesh 배열

Mesh Warp Algorithms 보간법 제어점 배열 보간법 : 주변의 화소들을 분석함으로써 새로운 화소를 생성. 을 사용.

Mesh Warp Algorithms 보간법 제어점 배열

Mesh Warp Algorithms 양선형 보간법 영상의 보편적인 보간법. 새로 생성된 화소는 네 개의 가장 가까운 화소들에 가중치를 곱한 값들의 합. 가중치들은 선형적으로 결정. 각각의 가중치는 각각의 존재하는 화소로부터 거리에 정비례 한다. 세 개의 일차보간 들을 요구.

Mesh Warp Algorithms 양선형 보간법 Ewtop = NW + EWweight * (NE NW) Ewbottom = SW + Ewweight*(SE SW) dest_pixel = Ewtop + Nsweight*(Ewbottom Ewtop)

Mesh Warp Algorithms 양선형 보간법 NE NW . N E W S SW SE

Mesh Warp Algorithms Fant 재추출 알고리즘 영상을 스케일링(scaling) 하는 두 단계 알고리즘. 화소의 한 행 또는 한 열을 입력하고, 새 행이나 새 열을 출력 시킨다. 출력 화소가 생성될 때 모든 입력 화소값을 평가함으로 aliasing 현상 감소.

Mesh Warp Algorithms Fant 재추출 알고리즘 Float = outseg 현재 입력 화소가 출력화소의 기여 값 Float = inseg 입력화소가 출력 화소 완성에 요구 값 inseg > outseg 충분한 출력 화소 inseg < outseg 입력 스트림으로부터 추론 inseg = outseg 어떤 조건으로 처리 가능

Mesh Warp Algorithms 왜곡 워핑 (예) Fant 재추출 알고리즘 Mesh Warp Algorithms 왜곡 워핑 (예) 원본파일 열 방향 행 방향

향후 방향 및 참조 향후 방향 참조 프로젝트의 Warping Algorithms 기법을 활용하여 Morphing 영상 처리 프로그램 개발. 참조 영상처리 이론과 실제 - 흥릉과학출판사 Visual c++ Bible - 삼양출판사 실용영상처리 - 생능출판사

포 트 폴 리 오 어안렌즈로 찍은 사진에서 왜곡을 최소한의 이미지 변형. 영상 프로세싱 솔루션 기업 취업대안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