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교육지도사 1. 마술이란? CONJURING 불가능한 현실을 가능하게 보여주는 기술.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박소영 김정윤 작 품 명작 품 명국 문국 문 흰고래이야기 영 문영 문 white whale 작품 포맷 Computer 3d animation 기획의도 고래가 바다에 대한 순결하고 순수한 사랑을 보여줌으로써 관객들로 하여금 자신이 가질.
Advertisements

© 2006 Amkor Technology Korea, Inc.Amkor Proprietary Business Information 연월, USER ID 채용시장의 변화와 입사전략.
Adversity Quotient 한림대학 변용환. 목 차목 차 I. 인 생에서의 성 공 II. AQ 란 ? III. 세 가 지 유 형의 사 람들 IV. CORE 란 ? V. 당 신의 AQ 유 형 VI. AQ 높 이는 방 법 VII. 역 동적인 조 화 VIII. 리 더십의.
4.19 혁명과 민주화운동 한국현대사의 제문제. 목 차 4.19 혁명의 배경 4.19 혁명의 발생과 전개 4.19 혁명의 결과 4.19 혁명의 의의.
만화예술학과 이설희. 한국의 애니메이션 50~ 럭키치약 CF 1960 진로소주 CF( 신동헌 감독, 한국 최초의 풀애니메이션 FULL ANIMATION) 1967 홍길동 ( 신동헌 감독, 한국 최초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 70~ 로보트.
책과 교육이 함께하는 더난출판 2 Information  회사개요  연혁  조직구성  비전 / 미션  경쟁력 포인트  Why 더난출판 ?  컨텐츠 소개.
( 제목 ) 제출인 제출일. 목차 1. 작품 개요 2. 기획의도 3. 시놉시스 4. 캐릭터 5. 감독 및 스태프 소개 6. 제작일정 7. 예산 (*1~7 필수항목 외 기타 항목 추가 가능 )
지방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 ? 0 이 창 기 교수 ( 대전대 행정학부 ) 충청남도 혁신분권연구단.
11 장 적시생산 시스템. Kwangtae Park, Korea University 2 70 년대 후반 도요타자동차에 의해 완성, 80 년대부터 구미 및 국내 기업에도 도입됨 필요한 때, 필요한 것을 필요한 만큼만 생산함으로써 생산 시간을 단축하고 재고를 최소화하여 낭비를.
(02) 87x-xxxx‧0xx-xxx-xxxx
머리가 좋아지는 IQ퀴즈 (1탄).
교육학 개론 5조 권희연 김도윤 김유리 백승연 서여운 이민아 이연경
종 로 다 솜 종로구시설관리공단 JONGNODASOM NEWSLETTER 종로구시설관리공단 소식지 10월호(통권 제7호)
10October YES 영도어학원 안내문 10월 학기 재등록 일정 도곡캠퍼스 02) 환절기 건강조심 추석
교육법규와 교원의 복무 인사담당장학관 김 길 수.
TOEIC 강좌 안내 2학기 교내 영어특강 대 림 대 학 사 회 교 육 원 영 어 강 좌 실
1. 당신이 웃으면 세상이 웃는다 어린이에게 배울 점 사람은 나이를 먹을수록 웃음과 울음 감·축·행·사 / 스마일
대학4년이 평생을 좌우한다 진로설정과 자기계발 전략 그린컨설팅그룹 및 한국지식가교 박 창 욱 대표
Chapter 9 히키코모리(은둔형 외톨이)
구약 파노라마 대구북부교회.
아동발달 ❤ 담당교수: 교과목 3조 그룹발표 발표주제: 영아기 만1세 발달 발달영역: 운동,신체발달 인지발달
Don’t’ Gobble the Marshmallow…ever!
자기주도 학습 활용의 실제 - 동기 프로그램 중심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경영학과 박지은.
(02) 87x-xxxx‧0xx-xxx-xxxx
현대 leadership theory( (Ⅱ)
현대 leadership theory( (Ⅱ)
제동장치 brake system 배경이 제거된 그림 (중급) 이 슬라이드에서 그림 효과를 재현하려면 다음을 실행합니다.
제 1 장 소 개 시스템 분석 및 설계 허철회 2006학년도 2학기 상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4차원 영성 원 리 "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자가 곧 프로(professional)"라는 말이 있습니다. 밥벌이는 땅 위에서 하지만, 그 자격증은 하늘에서 발부한다고 합니다. 프로와 아마추어는 다릅니다. 진정한 프로는 자신이 하는 일을 '직업 그 이상'으로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성탄절 축하발표회.
감성지능 ( Emotional Quotient)
건 강 박 수 사람의 몸에서 전신을 축소한 것 같은 부위 손바닥 신체 각 부위와 연결된 경혈 : 345개
이제 지리산의 아름다운 밤하늘 그대로, 별자리 감상은 방안에서 즐기세요~
다섯째마당 수업시간은 재밌어!.
다중지능 검사 질문지 다중지능 검사 각 문항을 읽고 해당 번호를 맨 아래 답안지에 표시하세요.
강의 구성 제 1부 기업과 경영 및 환경 제 2부 경영의 관리기능 제 3부 경영의 업무기능 9장 생산관리
기본 필터링 메서드 기본 필터링 메서드 jQuery의 선택자를 사용하면 원하는 문서 객체 대부분 선택 가능
? 왜 질문하지 않는가?.
빌게이츠가 야구선수라면?.
나는 입으로 걷는다 <오카 슈조> 펠릭스는 돈을 사랑해 <니콜라우스 피퍼>
고전에서 배우는 행복의 지혜 윤홍식.
사회복지조사론 강의마무리 사회복지연구 다지선생 이정은.
제1장 통계란? 제2장 데이터의 정리 제3장 데이터의 요약.
언리얼 엔진.
2019/4/26 한국어능력시험 TOPIK 35회 읽기 문제 분석 석사 1기 최일박 하완 왕우청.
제5장 교육행정조직의 실체 제15장 학제와 학교경영 1,2,3절 체육교육 조종희
감성지능과 교육 조장 : 진윤성( ) 조원 : 최근혜( ),최선옥( ),최유선( ),함혜림( ),홍우택( ), 황정숙( )
제 8장 상권분석과 입지 및 출점 전략 가. 목표시장 선정과 지리정보 시스템 시장 세분화
경영학원론 인문학 권장도서.
인 (Human, 人) 01. 권 (Right) 02. 사람이 사람이라는 이유만으로 사람이 둘 있을 때 서로 간에
제19장 호텔의 안전관리 제 3부 호텔 업무지원부문의 경영관리 1절 호텔 안전관리의 의의 2절 안전사고의 관리과정
컴퓨터 및 스마트폰용 게임 기획서 OOO (프로젝트명) 컴퓨터공학과 학번 : 성명 : O O O.
사회복지사와 리더십 박병순(2010졸업).
목재펠릿 이용 온실가스 감축 사업제안서.
제3장 사회조사방법의 기본개념 변수(variable): 사람, 물건, 사건 등의 특성이나 속성이 두 가지 이상의 가치(value)를 가질 때 변수라고 함. 즉 상호배타적인 속성들의 집합 1) 속성에 따른 분류 -. 명목변수(Nominal Variable): 분류에 기초를.
Bizforms PowerPoint 아웃소싱, HR, 파견7 파워포인트 디자인
Bizforms PowerPoint 표준 신년도 사업계획서(제조업)3 원본 PPT 바로가기 >
매일 멋지게 달력보다 두터운 1년을 끈기 있게 5번 축적 대성하면 누구나 修破離能 전문가가 된다
Blessing of the RAINBOW
주택행정 도시행정론.
동작 및 배포방법이 특이한 샘플
웹사이트 분석과 설계 (화면 설계) 학번: 성명: 박준석.
기업경영과 생산관리 교재 : 강의 홈 김태웅 지음, 생산, 운영관리의 이해 (제3판), 신영사
어린이집 사업계획서.
The Graphics Process: Summary
세계를 품는 빌립보 기도 2목장 김효찬 선교사 키르키즈스탄.
펀(fun) 경영 기업문화 정착 재미 유머 웃음 칭찬
소수자로서의 재일동포 -민족교육을 중심으로- 행정학과 1조
Presentation transcript:

마술교육지도사 1. 마술이란? CONJURING 불가능한 현실을 가능하게 보여주는 기술

2. 마술과 마법(주술)의 차이점? 3. 마술의 역사 마법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불가사의한 일을 행하는 술법 마술은 마법을 연기하는 것! 마술은 20% 트릭(과학 원리)과 80% 연기로 완성! 3. 마술의 역사 마술은 고대 이집트의 벽화에서 컵과 공을 이용한 마술인 컵 앤 볼 마술을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마술사라는 직업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직업 중의 하나로 고대의 마술사들은 제사장이나 신관 역할을 했다고 전해진다. 이후 중세시대에는 마술이 나쁜 악마의 술수로 오해를 받았으나 1800년대 이후 유럽의 상류사회의 놀이문화로 발전한 후 20세기 들어서 미국으로 넘어간 마술은 자본과 과학기술들과 합쳐져 더욱 화려하고 거대한 마술들로 발전했고 현재의 마술에 이르고 있다.

4. 마술의 종류 1. 스테이지 마술 무대 위에서 다수의 관객에게 보여줄 수 있는 마술로써 주로 음악과 함께 마술을 진행한다. 2. 클로즈업 마술 다른 말로 테이블 마술이라고도 한다. 카드나 동전 등 작은 소품을 이용하여 소수의 인원에게 가까운 거리에서 보여주는 마술이다. 3. 일루전 마술 사람을 잘랐다가 붙인다거나, 사람을 공중에 띄우는 등의 비교적 규모가 크고 화려한 마술이 일루전 마술에 속한다. 4. 팔러 마술 유럽 파티문화에서 유래된 클로스업 마술과 스테이지 마술의 중간 규모의 마술이다. 50여명의 관객과 수평적인 위치에서 함께 진행하는 마술이며, 코믹적인 요소와 멘트가 많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5. 하워드서스톤 마술의 법칙 1. 마술의 비밀을 말하지 않는다. 2. 같은 마술을 같은 사람에게 두 번 이상 하지 않는다. 3. 마술의 결과를 미리 말하지 않는다. 4. 마술도구는 항상 철저히 관리한다. 5. 마술연습은 항상 완벽하게 한다. 6. 복장은 항상 단정히 한다.

6. 관객의 법칙 1. 의심하지 않는다. 2. 마술사의 도구를 허락 없이 함부로 만지지 않는다. 3. 마술이 끝난 후에는 박수를 쳐라.

7. 미스디렉션 MISDIRECTION 마술사가 트릭을 감추기 위해서 하는 행동이나 말, 또는 동작을 통틀어서 미스디렉션이라고 한다. 미스디렉션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 마술의 완성도가 결정되기도 하기 때문에 마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시선 미스디렉션 관객들의 시선은 무대 위 마술사의 시선과 일치한다. 그렇기 때문에 마술사는 트릭이 있는 곳이 아닌 마술이 일어날 곳을 바라봐야 한다. 2. 동작 미스디렉션 무대 위에서 마술사가 하는 모든 동작에는 이유가 있다. 과장되지 않게 자연스러운 동작 안에 미스디렉션을 넣어서 자연스럽게 트릭을 감추도록 한다. 3. 시간 미스디렉션 사람은 자신이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는 기억력이 굉장히 좋지 않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느끼게 한 후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관객에게 마술사가 원하는 기억을 심어준다면 손쉽게 미스디렉션을 행할 수 있다. 4. 매직 미스디렉션 가장 효과가 크지만 가장 힘든 방법이다. 마술을 하고 있는 도중에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한 번에 두 가지 동작을 해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연습을 통해 익숙해진다면 가장 효과가 큰 미스디렉션이 된다.

마술의 현상 1.「출현」(Production) 아무것도 없는 곳으로부터 무엇인가가 나타나거나 수가 증가한다. (예)비둘기 2. [소실」(Vanish) 무엇인가가 사라진다. (예)동전 3. [이동」(Transposition) 있는 것이 새로운 장소로부터 나타난다. (예)빌인 레몬 4.「변형」(Transformation) 색이나 형태, 크기등이 바뀐다. (예)컬러체인지 5.「관통」(Penetration) 있는 물체가 고체를 빠져 나간다. (예)코인 더 테이블 6.「부활」(Restoration) 찢거나 부순 것이 원래대로 돌아간다. (예)신문지 재생 7.「애니메이션」(Animation) 생명이 없는 것이 움직인다. (예)볼트와너트 8.「반중력」(Anti-Gravity) 중력에 거역한 움직임을 한다. (예)플로팅 9.「부착」(Attraction) 물체끼리 털썩 붙는다. (예)손에붙는포크 10.「불사신」(Invulnerability) 다치지 않는다. (예)인체절단 11.「관객의 실패」(Spectator Failure) 간단한 일을 관객이 해 주지만, 할 수 없다. (예)코미디 팔러 12.「제어」(Control) 매지션의 정신력으로 무엇인가를 움직인다. (예)라이징카드, 시계제어 13.「독심술」(Thought Reading) 관객의 마음을 읽는다. (예)북테스트 14.「예언」(Prediction) 미래에 일어나는 것을, 미리 말하거나, 예언한다. (예)맨탈매직

하나, 마술을 배우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둘, 마술을 배우면 창의력이 발달 됩니다. 마술을 배우면 좋은 7가지 하나, 마술을 배우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마술 시연을 통해 얻어지는 자신감은 나도 몰랐던 내 안의 새로운 나를 찾게 됩니다. 타인의 시선을 붙잡는 마술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생긴 자신감으로 어느새 당당해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둘, 마술을 배우면 창의력이 발달 됩니다. 마술은 양손을 골고루 사용하며 빠른 손놀림이 요구되고 되기 때문에 손가락을 많이 움직이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오른쪽 뇌와 왼쪽 뇌가 균형 있게 자극을 받아 두뇌 회전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양손의 안 쓰이는 근육 등을 기술적으로 사용하여 균형적인 EQ, IQ의 발달을 촉진시키며 끊임없이 생각을 요구하므로 이해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능력도 자연스럽게 길러지므로 창의력의 발달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셋, 마술을 배우면 집중력이 높아집니다. 넷, 마술을 배우면 발표력이 좋아 집니다. 마술을 배우면 좋은 7가지 셋, 마술을 배우면 집중력이 높아집니다. 훌륭한 마술은 꾸준한 연습을 통해서만 이루어 집니다. 한 가지 마술을 매끈하게 해내려고 훈련하는 과정에서의 반복적인 연습은 자신과의 싸움의 과정이며 이런 과정을 통해 집중력과 끈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넷, 마술을 배우면 발표력이 좋아 집니다. 마술은 나를 보여줄 수 있는 나만의 작은 무대입니다.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익힌 마술을 상대방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독창적인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발표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다섯, 마술을 배우면 사회성이 길러집니다. 여섯, 마술을 배우면 과학적 사고를 하게 됩니다. 마술을 배우면 좋은 7가지 다섯, 마술을 배우면 사회성이 길러집니다. 마술은 여러 사람과 함께 연습, 연구를 하여 보여주어야 하므로, 인터넷 게임이나 텔레비전으로부터 관심을 돌리게 하여 사람들과의 사회적인 감각을 길러줍니다. 여섯, 마술을 배우면 과학적 사고를 하게 됩니다. 마술은 과학적, 수학적 사고력에 기초를 두고 있어, 마술에는 과학적 원리와 수학적 원리가 많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마술에 능통하려면 자연스럽게 과학적 사고를 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일곱, 마술을 배우면 인기스타가 될 수 있습니다. 마술은 하나하나 배워가는 재미를 느끼면서 나만의 특별한 개인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미있게 배운 마술을 집에서는 물론 친구와 연인에게 보여주면 그 순간 당신은 최고의 스타로 대접 받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