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3D의 개념 1. Web3D의 과거 2. Web3D의 현재 3. Web3D의 미래.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어떻게 성경을 읽느냐 ?.  39+27=66 ( 삼구 이십칠 )  역사서 (17 권 )  시가서 (5 권 ): 욥기시편잠언전도서아가  선지서 (17 권 )
Advertisements

HD PANORAMA CAMERA 1 그린아이티코리아. HD PANORAMA CAMERA 2 구 분 내 용 PZT 카메라파노라마 카메라 감시화각 ∙ 제한된 감시화각 (40 〫 ~60 〫 )∙ 제한없는 감시화각 (180 〫 또는 360 〫 ) 사각지대 ∙ 감시 불가능 ∙
12 장 자바와 VRML 의 활용 자바 애플릿의 소개  Network 환경에 적합한 객체 지향형 Programming Language  인터넷 및 분산 환경 시스템에서 효과적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언어  객체 지향성 및 다양한.
Kim, Sung-Ho School of Computer,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Sangji Univ.
Ⓒ sblim, 가상환경과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이해 임순범 1. Ⓒ sblim, 가상현실의 소개 가상현실의 개념 가상현실의 종류 Amusement Park (VRML 예제 ) 사원 둘러보기 (VRML 예제 ) 강의실 (QuickTime.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이 장에서 배울 것 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 멀티미디어 표준.
창의적 수학여행 길 위의 또 다른 학교 " 여행을 한다는 것은 유익한 훈련처럼 보인다. 영혼은 여행 중에 알 지 못했던 새로운 것들을 파악하기 위해 계속적인 훈련을 하게 된다. 내가 자주 얘기했듯이, 삶을 형성해가는 데 끊임없이 다양한 많은 다른 삶들, 기발함, 다른 관습들을.
생활시간 조사 시스템 조사시스템 관리과 손상호. 목 차  조사 개요  시스템 개요 및 개발현황  시스템 특징  향후 개선 사항  시스템 시연  Q & A.
Information Retrieval (Chapter 6: 텍스트와 멀티미디어 언어)
한성대학교 멀티미디어 공학과 2011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전자상거래 솔루션 사업 계획서. 전자상거래 솔루션 사업 계획서 1.△△△ 개요 회사 연혁 조직 구성 회사 개요.
아름다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좋은 사람들- 좋은상조그룹
eTourKorea(한국관광종합서비스망) 구축계획
멀티미디어 컨텐츠 개요 멀티미디어 컨텐츠 입문 (2001 Fall).
학습목표 10장. 조명과 음영 조명과 음영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지역 조명모델과 전역 조명모델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애니메이션.
일본의 보차도경계연석 참고자료 옥기영 일본의 인터넷에서 가능한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처음으로 관심을 가져보는 사안이고, 관련배경지식도 부족합니다. 그리고 제가 있는 곳이 옛 수도의 교토시라서 도로의 폭은 상당히 좁고, 동선도 직선형이지 못합니다. 대지진후에 재건설된 고베시나.
컴퓨터 그래픽스 연구회지 2000년 5월 발표자 : 이영건 날짜 :
10장. 조명과 음영 학습목표 조명과 음영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지역 조명모델과 전역 조명모델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웹 페이지.
웹사이트 구축 제안서 ㈜미래시스템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3층)층
9. 가상환경과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이해 임순범.
학습목표 10장. 조명과 음영 조명과 음영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지역 조명모델과 전역 조명모델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자기소개서 작성법.
기말 프로젝트.
기말 프로젝트.
그린콘센트 영업활동 방침
Virtual Reality Introduction HyoungSeok Kim
데이터베이스 담당교수 신정식 Chapter 4 SQL(1).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통계 프로그래밍 R 오 승 근
교육팀 도경모 Big.
가속도 감지센서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게임 지도교수님 : 전진우 이동훈.
제3장 이클립스 사용하기.
제 7 장 원격교육의 개발 기술 7주 2강.
샤프전자㈜를 위한 SharpMall.com 구축(안).
과제연구 Final 발표 서수원.
1장 그래픽스 시스템과 모델-이미지 형성, 모델, 구조
노출영역 노출영역의 해당 배너들 클릭 시 실제 기획전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에너지원의 변환 기술가정 1학년 1학기 1. 에너지원의 이용>(1)에너지와 에너지원>2/11 [제작의도]
낮과 밤 알아보기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4. 빛과 그림자>낮과 밤( 4/8 )
강의에 대한 소개 책에 대한 소개 공부하는 방법 자바 설치 방법
고해상도위성영상과 IT의 만남 3GCORE 연구소 장 은 미.
미래설계 진로캠프 운영안
키타노카시쇼쿠닌(北の菓子職人) - 「오호츠크의 소금 맛」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모듈 4 협력학습모형을 적용한 ICT활용 수업 설계 하기
비 전(VISION)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환경관리 규정 - 목 차 – 1.적 용 범 위 9.환경관리 교육 2.목 적 10.환경 점검
나는 땅에서 키는 작지만 하늘로부터 재는 키는 이 세상 어느 누구보다도 크다
지역 통계의 발전 (강화) 방향 충남대학교 이석훈.
2015년 디지털컨버전스 청년취업아카데미.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중등교원 전보시스템 로그인 오류시 해결 해결방안 * 작성일 2016 년 12 월 15일 * 작성자 광주광역시교육청.
건강한 생활을 해요 즐거운 생활 1 학년 1 학기 1. 씩씩한 어린이 > 건강한 생활 습관 익히기 (3/6) 수업계획
도덕 3학년 1학기 1-1. 삶의 설계와 가치추구 (1)삶의 모습과 가치 (2)가치의 의미와 종류 1/17 삶의 모습과 가치
(제9강) ISO26000상의 CSR의 7대 핵심요소 1-1)조직지배구조 : 투명성, 참여성, 효과성
농원 사업계획서.
기업지원 단일창구 서비스 (G4B)구축 3차년도 사업
다각형이란? 수학 7-나 도형의 작도와 성질 > 다각형 > 12/24 수업계획 수업활동 [제작의도]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성전기공식(안) 식 순 1. 기공미사 2. 기 공 식 3. 축 하 연 천주교 수원교구 퇴촌성당.
CHAPTER 6 도전! 트위터 웹 앱 개발 Jquery Mobile 5/28/2019.
자료구조 강의소개 정성훈 연락처 : 이메일 : 연구실 : 연219호 연락처 : 이메일 : 홈페이지: 정성훈.
최우수 요양기관은 신선하고 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합니다
Chap 5. 국내외 전자상거래 및 쇼핑몰 활용형태. Chap 5. 국내외 전자상거래 및 쇼핑몰 활용형태.
Jre 설치 확인 방법 규제정보화 시스템 운영팀.
한국디지털미디어 고등학교 번 조성혁 HTML 5는 HTML4의 다음 버전으로 특정 plug-in같은 것 없이 web에서 진보,발전된 application을 만들 수 있도록 HTML을 발전시킨 것이다.
공차 및 끼워맞춤.
아동안전관리 홍성훈 교수님 이슬기 복서은 정명순 송 이
→ My road map 이지혜.
Presentation transcript:

Web3D의 개념 1. Web3D의 과거 2. Web3D의 현재 3. Web3D의 미래

1.Web3D의 과거 1995년 최초의 Web3D(VRML)- 2년간 신기술로서 높은 주목을 받음 2년후 VRML97로 발전

문제점 시기가 너무 빠름 사용자들의 하드웨어 사양 성능부족 느린 전송속도 큰 용량의 Plug-in 필요 표준화의 틀을 벗어나지 못한점(VRML을 어떤 기업에도 소속시키지 않고, Web3D을 표준사양으로 하는 걸 추구한 점)

Web3D의 현재 네트워크/인터넷 기반의 가상현실 기술은 20여 종류가 있다. 네트워크/인터넷 기반의 가상현실 기술은 20여 종류가 있다. 대표적 기술 *image를 기반으로 하는 Panorama 기술 *3D Polygon을 기반으로 하는 3차원기술

현제의 기술 Cult3D-개발사의 자체적인 파일 포멧과 구현기술, 새로운 멀티 플렛폼 3차원 오브젝트 랜더링 엔지(소프트웨어 제어) Pulse3D-개발용 저작도구에서 자체 스크립트 에디터 제공, Inverse Kinernaics제공 3DML-HTML과 비슷한 태그로 이루어진 스크립트 언어, XML규격에 맞춰 개발 HTML,DHTML은 물론 Java나 XML을 활용할 수 있다.

문제점 규격화 되지 않은 파일들 해결되지 못한 Plug-in문제

Web3D의 미래 Interactive- 서로작용하는, 대화식의 , 쌍방향의 라는 뜻 Web3D의 가장 중요한 목표이며,핵심. Interacive하지 못한것은 Web3D에 속하지 안는다.

신기술 X3D(Extensible 3D)-vrml97의 차세대 버전. Vrml97의 단점인 size,신뢰도,정보처리상호 운용능력,프로그래밍 접근성등을 개선. Java3D-java언어를 사용 실시간 visualization,고품질 랜더링, 뛰어난 shading과 lighting효과 Web3D Streaming기술-모든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필요없이 전송과 동시에 필요한 부분만을 재생할수 있는 기술

Web3D ISO Road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