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사천성’ Game 컴퓨터 응용 과학부 지도교수: 김재형 교수님 20061275 장현우 20061215 김동현
목차 개발 일정 개발 동기 제작 과정 시연 수행 결과 및 향후 과제
개발 일정 3월 주제선정 및 계획수립 4~5월 알고리즘 구상 및 Java & 안드로이드 기초지식 공부 6~8월 Game 3월 주제선정 및 계획수립 4~5월 알고리즘 구상 및 Java & 안드로이드 기초지식 공부 6~8월 Game 프로그램 제작 9월 수정 보완 및 마무리작업
개발 동기 및 개발 프로그램 1. 개발 동기 & 목표 정보화 시대를 지나 스마트 시대에 당도한 지금 그 시대에 발맞춰 Java와 안드로이드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것을 이용하여 게임을 개발 2. 개발에 이용한 프로그램
게임소개 제거 가능 & 남은 카드 갯수 표시 게임 화면 힌트 & 재배치 버튼 게임 시간
기본 알고리즘 Map Map 1 Map 2 Map 3 Map 4 Random 확인(Start) 동물카드 선택 동물카드 판단 경로 탐색 DELETE
Map 종류와 정리
Map 선택 소스
Map 동물카드 배열(예:Ship) 34개의 동물카드 좌표를 입력한것임
동물카드 배열(예:Ship)
화면전환(mini -> max)
화면전환(mini -> max) Map을 선택후 게임을 시작하는 Max 화면 Map을 선택하는 mini화면
Hint(힌트) & Rearrange(재배치)
Hint 소스(구조)
Rearrange(재배치) PlayVibrathion 으로 재배치 클릭시 진동 ---------- 재배치를 횟수를 다 사용하였을때는 실행 되지 않음
playVibration (진동)
경로 알고리즘(소스)
경로 애니(소스)
폭파(소스)
Sound Sound file 경로
종료
시 연
수행결과 및 향후 과제 Java와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게임 개발에 대한 전반적인 알고리즘 파악 다양한 게임 환경 조성 및 추가 기능 구현 (Play기록 순위 측정 , 저장 & 불러오기 기능 등) Game Online 활성화: 네트워크 통신망을 통해서 여러 사람이 함께 대전하고 즐길 수 있는 건전한 Game 문화에 도움이 되는 작품을 개발
감사합니다